뉴스
 








 
 
 




전송 2017-01-04 14:50
[뉴스]

DJI, CES 2017에서 핸드헬드 짐벌 및 드론 모니터 신제품 발표

드론(Drone) 전문 기업 DJI가 CES 2017에서 신제품을 선보였다.

DJI는 3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되는 CES 2017에서 핸드헬드 짐벌 '오즈모 모바일(OSMO Mobile)'을 비롯해 항공 촬영을 위한 '크리스탈스카이(CrystalSky)' 모니터, 자동비행용 앱 '그라운드 스테이션 프로(Ground Station Pro)'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된 제품들은 핸드헬드 짐벌, 디스플레이 장치, 앱으로 DJI는 세 가지 카테고리 모두 기존 DJI 제품의 확장성을 강화하고 다양한 산업에서 드론 할용도를 넓히는 역할을 것으로 예상했다.

 

DJI 오즈모 모바일은 스마트폰을 장착해 사용하는 핸드헬드 짐벌로 DJI GO 앱과 연동해 자동 피사체 추적, 모션 타임랩스 제작, 장노출 촬영, 9장 파노라마 촬영, SNS 라이브 스트리밍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데, 기존 블랙 버전에 이어 이번에 실버 색상이 추가되면서 아름다운 영상을 연출하는 '뷰티 모드'가 추가됐다. 또한 전문가용 영상 제작 앱 '필믹 프로(FiLMiC Pro)'를 지원한다.

기존 오즈모 핸들에 카메라 대신 스마트폰을 장착하는 젠뮤즈 M1 짐벌도 공개됐다. 젠뮤즈 M1은 젠뮤즈 X5와 X5R 짐벌처럼 별도로 구매할 수 있어 기존 오즈모 사용자들도 제품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

오즈모 모바일 실버의 국내 출시 가격은 기존 블랙 모델과 동일한 40만원, 오즈모 핸들을 제외한 젠뮤즈 M1 짐벌의 가격은 23만원이다. 두 제품 모두 1월말부터 발송될 예정이다.

그라운드 스테이션 프로(이하 GS Pro)는 DJI 드론의 자동 비행을 계획하거나 제어하는 아이패드용 앱으로 간결하고 사용이 쉬운 인터페이스를 갖춰 터치 몇 번만 하면 복잡한 비행 미션을 손쉽게 계획할 수 있다. 

특히 GS Pro는 항공 촬영, 건축, 농업, 전기 점검, 수색 구조, 안전 관리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응용 가능한 특수 기능들이 포함된다.

3D 지도 구역 기능은 사용자가 필요한 비행 구역과 카메라 설정값을 정해주면 자동으로 효율적인 비행경로를 계산하여 이를 따라 미션을 수행한다. 비행 도중 촬영한 사진은 3D 재구성 소프트웨어로 전달돼 손쉽게 3D 지도를 제작할 수 있다. 미션 내용은 나중에 같은 미션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도록 저장도 가능하다.

'탭앤고 웨이포인트 (Tap and Go Waypoint)' 비행 기능은 미션당 최대 99개의 웨이포인트를 지원한다. 각 웨이포인트에서 △기체 회전 △짐벌 피치 △녹화 시작/종료 △사진 촬영 △호버링(제자리 비행)을 포함한 최대 15가지 작업을 연속적으로 실행할 수 있다.

마치 가상 울타리를 친 것 같은 기능을 하는 '버츄얼 펜스(Virtual Fence)'는 기체를 지정된 구역 안에서 특정 고도와 속도로 날게 제한해 더욱 안전하고 간편하다. 기체가 사용자가 지정한 가상의 울타리에 접근하면, 자동으로 정지한 후 호버링하며 파일럿의 다음 명령을 기다린다.

GS Pro는 대부분의 DJI 항공 플랫폼 및 젠뮤즈 카메라와 호환된다. 다양한 산업에서 편리한 도구로 활용할 수 있으며 중요한 미션을 더욱 정확하고 안정적으로 수행한다. GS Pro iPad 앱은 무료이며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야외 항공 촬영을 위해 제작된 크리스탈스카이는 밝은 햇빛 아래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자랑하는 모니터다. 내장된 DJI GO 앱을 통해 별도 스마트 기기 사용 없이 카메라를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크리스탈스카이 모니터의 휘도는 2000 cd/m²로, 일반 모바일 기기보다 네 배 이상 밝다. 선명한 디테일을 선사하며, 생동감 넘치는 색상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이미지 보정 작업에 이상적이다.

최적화된 코덱을 사용해 끊김없이 부드러운 실시간 영상을 제공하며, H.264와 H.265 코덱을 지원해 60fps와 30fps로 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 크리스탈스카이의 HDMI 포트를 사용해 4K 영상을 FPV 고글이나 다른 디스플레이 장치로도 출력할 수 있다.

크리스탈스카이는 2셀 4920 mAh 외부 배터리 덕분에 비슷한 모바일 기기보다 더 긴 작동 시간과 빠른 충전을 자랑한다. 또한 -20°C에서 40°C 사이의 극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저온에서 빠르게 방전되지 않도록 설계됐다.

7.85” 모니터의 최대 작동 시간은 4-5시간, 5.5" 모니터는 5-6시간이다. 가격과 판매 일자는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태그(Tag)  : DJI, 모바일 액세서리, LCD/LED, , 드론
관련 기사 보기
[테크닉] 현재 진행형으로 피곤해 지는 나의 눈, 디스플레이로 인한 피로 줄일 순 없을까?
[칼럼] G5 프렌즈는 LG 스마트폰 사업부의 현실?,뚜렷한 정체성을 가져야..
[칼럼] 스마트한 웨어러블 디바이스?, 멀티 디바이스 환경에선 헛똑똑이
[테크닉] 리얼센스와 파운드리로 탈PC 전략 가속화, 인텔 IDF 2016 샌프란시스코
[스페셜] 스마트폰 일상의 합리적 변화, 팬택 스카이 아임백(SKY IM-100)
[테크닉] 세상에 숨은 능력자는 많다?, 독특한 디자인이 적용된 PC 스마트폰 케이스
태그(Tags) : DJI, 모바일 액세서리, LCD/LED, , 드론     관련기사 더보기

  이수원 수석기자 / 필명 폭풍전야 / 폭풍전야님에게 문의하기 swlee@bodnara.co.kr
남들 좋다는 것은 다 따라 하지만 정작 깊게 파고들지는 못하는 성격이다. 정말 좋아하는 일은 취미로 하랬는데, 어쩌다 직업이 되는 바람에 일과 지름이 일심동체인 삶을 살고 있다.
기자가 쓴 다른 기사 보기

Creative Commons License 보드나라의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넥스젠리서치(주) 보드나라 미디어국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6년 전 비트코인에 1000달러 투자했던 소년 현재는 백만장자로 성장
가상화폐 채굴용 사파이어 라데온 RX 470과 RX 560 예약판매
기가바이트, 수랭 쿨링 지원 어로스 지포스 GTX 1080 Ti 2종 출시
AMD Radeon RX Vega도 전기먹는 하마?
프레스핫 재림 인텔 코어 X 이슈,CPU만 문제가 아니다
최대 18코어로 재탄생 HEDT CPU,인텔 코어 X 시리즈
철권 20여년 역사상 첫 PC 버전 등장,AMD 라이젠으로 보는 철권 7 성능체크
아폴로레이크 셀러론으로 4K 재생, ECS LIVA Z 미니PC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17년 06월
주간 히트 랭킹


관련 제품이 없거나, 스펙보드나라 취급 카테고리가 아닙니다.

스펙보드나라 DB는 주요 PC컴포넌트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보드나라 AM4 메인보드 포럼 관련 최종공지 5
[결과발표] 신개념 와이파이 시스템, 넷기 3
5월 4일, 5월 9일 휴무 안내 2
[이벤트 종료] 2017년 1분기 포인트 소진 21
보드나라 AM4 메인보드 포럼 오픈예정 14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