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메인
전송 2017-12-13 12:59
[뉴스/보도자료]

기아자동차, 더 뉴 레이 출시

기아자동차(기아차)가 경차 신모델 '더 뉴 레이'을 발표했다.

기아치는 13일 서울 압구정동에 위치한 복합 브랜드 체험 공간 BEAT360에서 '더 뉴 레이'의 사진영상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레이는 2011년 출시 이후 독특한 디자인과 경차 이상의 공간 활용성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은 모델로, 이번에 출시된 더 뉴 레이는 △모던해진 내·외장 디자인 △안전·편의사양 및 튜온 커스터마이징 상품 신규 적용 △고객 선호사양이 반영된 신규트림 추가 등 신차급 변화를 선보이고 고객의 선택권을 강화했다.

새롭게 변경된 외장 디자인은 젊고 유니크한 레이의 이미지에 모던함을 더하고 통일된 디자인 요소들로 완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더 뉴 레이의 앞모습은 바디와 동일한 컬러의 신규 라디에이터 그릴에 경쾌한 느낌의 와이드 허니콤(벌집모양) 패턴을 넣어 산뜻해졌다.

헤드램프부 상단의 베젤과 하단의 LED 주간주행등(DRL) 사이에 위치한 프로젝션 헤드램프는 전면부의 강인한 인상을 주며 주간주행등 하단에 위치한 픽셀화된 디자인의 턴시그널은 고급감을 강화시켜준다.

후면부에도 와이드 허니콤 패턴을 긴 바(Bar) 형태의 테일게이트 가니쉬에 적용했다. 특히 테일게이트 가니쉬는 C자 형태의 가로형 리어램프와 연결돼 뒷모습에 와이드한 느낌과 안정감을 더했다.

전면부의 포그램프와 후면부의 리플렉터에는 시선을 유도하는 세로형 디자인을 포인트로 넣었다. 이 패턴은 아웃사이드 미러에도 가로로 눕혀 활용해 외장 디자인의 통일감을 노렸다.

아울러 신규 15인치 알로이 휠은 휠 테두리와 사다리꼴의 휠 내부 디자인의 높이를 달리하는 단차 가공 기술을 적용해 실제보다 커보이는 효과가 있다.

실내는 △스포티하고 입체감 있는 3스포크 스티어링 휠 △심플하고 와이드한 이미지의 센터페시아 메탈 베젤로 고급감을 강화하고 △귀여운 이미지의 기어노브로 레이의 개성을 표현했다.

 

◇개선된 상품성과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

개선된 카파 1.0 MPI 엔진을 장착한 더 뉴 레이는 연비를 13km/ℓ로 높여 경차의 기본인 경제성을 더욱 끌어올렸다(14인치 타이어 자동변속기 기준, 기존 대비 약 2.4% 향상). 또한 △급제동 경보 시스템(ESS)을 모든 트림에 기본적용하고 △기존의 6에어백시스템에 롤오버 센서(전복감지)를 추가해 안전성을 높였다.

아울러 △미러링크 △애플 카플레이 △조향연동 주차가이드를 새롭게 지원하는 7인치 표준형 내비게이션을 럭셔리 트림에서도 선택할 수 있도록 확대 적용해 고객의 선택 폭을 넓혔다(기존에는 프레스티지 트림에서만 선택 가능).

뿐만 아니라 기아차는 다양한 더 뉴 레이 전용 튜온 커스터마이징 상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인기 바디컬러 3종(밀키 베이지, 순백색, 오로라블랙펄)을 바탕으로 △루프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 △라디에이터 그릴 △테일게이트 가니쉬 등에 4종의 포인트 컬러와 △번호판 LED 램프를 추가할 수 있도록 구성된 ‘튜온 외장 드레스업 패키지’를 통해 고객은 자신만의 레이를 만드는 것이 가능해졌다.

'튜온 내장 드레스업 패키지'를 선택하면 △무드 라이팅 △LED 룸램프 △LED 선바이저 램프로 고급스러운 실내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으며 동시에 △카매트와 △도어 스커프로 실내 곳곳에 개성 있는 포인트를 줄 수 있다.

특히 기아차는 반려동물 보유 인구가 증가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반려동물 용품 '튜온 펫' 3종을 선보이고 더 뉴 레이에 최초로 적용했다. 튜온 펫은 △카시트(이동식 케이지) △카펜스(1-2열 중간 격벽) △2열용 방오 시트 커버 등을 각각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해 고객이 반려동물과 함께 안전하고 편안한 운전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경차 이상의 공간 활용성과 합리적인 트림 구성

차급을 뛰어넘는 공간 활용성은 여전히 더 뉴 레이의 강점이다.

레이의 특징인 2열 동승석 방향의 와이드 오픈 슬라이딩 도어는 탑승자의 승·하차와 유모차, 스키 등 큰 짐을 싣고 내리는 것을 편리하게 해준다. 슬라이딩이 가능한 2열 시트는 6:4의 비율로 완전히 접혀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하며 2열 시트를 최대한 앞으로 당길 경우 319L의 적재 용량을 확보할 수 있다(VDA 측정방식 기준).

트렁크 공간을 최대로 늘리기 위해 2열 시트 등받이를 앞으로 접으면 2열 시트를 앞으로 당겼을 때의 약 네 배 정도(1324L)로 소형 SUV 수준의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2열 시트를 제거해 트렁크 공간을 확장한 밴(VAN) 모델은 경우 최대 1447L까지 적재할 수 있다.

더 뉴 레이는 기존에 3개 트림으로 운영하던 가솔린 모델에 신규 트림 '트렌디'를 추가했다. 트렌디 트림은 고객선호도가 높은 인조가죽시트, 1열 히티드 시트, 운전석 시트 높이 조절장치 등을 기본 적용해 고객의 선택 폭을 확대했다.

 

더 뉴 레이의 가솔린 모델 가격은 △디럭스 1315만원 △트렌디 1380만원 △럭셔리 1455만원 △프레스티지 1570만원이며 밴(VAN) 모델은 △기본형 1210만원 △고급형 1265만원이다.

  태그(Tag)  : 기아자동차, 자동차
관련 기사 보기
[취재] 모터쇼에서 빛나는 그녀들, 2017 서울 모터쇼 부스 모델 특집
[취재]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자동차 행사, 2017 서울 모터쇼
[뉴스] BMW 드라이빙 센터, 윈터 드라이빙 프로그램 운영
[뉴스] 토요타, 피자헛과 함께 피자 배달용 자율주행차량 개발 중
[뉴스] 파나소닉, 확장 가능한 소형 전기차 플랫폼 ePowertrain 개발
[뉴스] 르노삼성자동차, QM3 비비드 매니아 이벤트 진행
태그(Tags) : 기아자동차, 자동차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큐알온텍, ADAS 블랙박스 큐비아 SR939 출시
기가바이트, 인텔 CPU 보안 바이오스 업데이트 계획 발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 가을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모든 기기로 배포
AMD CPU 멜트다운 이상 무, 스펙터 대응 상황 추가 공개
보드나라 선정, 2017 베스트 어워드
지포스 GTX 1060 6GB로 보는 배틀그라운드 1.0,AMD 라이젠 vs 인텔 커피레이크
보드나라 선정 2017년 워스트 어워드
모든 코어 i 시리즈 CPU 사용자 위협, 멜트다운과 스펙터 보안 위협 바로알기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네오마인드 / 17-12-13 17:02/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디자인이 너무 몬...

아이마 rabeca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7-12-14 2:39/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실용적이긴 한데 나머지가 .. 좀 먼가 아쉬워 보이죠
즐거운하루 rbe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7-12-14 10:53/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조금 부족해 보이는 디자인.. 거기에 어디서 본 듯 한 디자인 같네요..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18년 01월
주간 히트 랭킹


관련 제품이 없거나, 스펙보드나라 취급 카테고리가 아닙니다.

스펙보드나라 DB는 주요 PC컴포넌트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수정결과발표] 2017년 4분기 포인트 소진 23
[결과 발표] 2017년 3분기 포인트 소진 로 37
이벤트팝업창 제거 안내 4
[결과 발표] 2017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 31
[결과발표] 신개념 와이파이 시스템, 넷기 3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