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º¼Å¸ ¾ÆÅ°ÅØó ±â¹Ý ÀÌ»óÀÇ GPU¿¡¼ Áö¿øÇÏ´Â ½Ç½Ã°£ ·¹ÀÌÆ®·¹ÀÌ½Ì ±â¼ú RTX ±â¼úÀ», ¸¶ÀÌÅ©·Î¼ÒÇÁÆ®°¡ DX12 ±â¹Ý ½Ç½Ã°£ ·¹ÀÌÆ®·¹ÀÌ½Ì ±â¼ú DXR(DirectX Raytracing)À» ¹ßÇ¥Çѵ¥ À̾î, AMD´Â ¹úÄ(Vulkan) ±â¹Ý ·¹ÀÌÆ®·¹ÀÌ½Ì ±â¼úÀ» ¹ßÇ¥Çß´Ù.
AMD°¡ ¹ßÇ¥ÇÑ ½Ç½Ã°£ ·¹ÀÌ Æ®·¹ÀÌ½Ì ±â¼ú ¶óµ¥¿Â Rays 2.0Àº AMD ¸ÇƲƲÀ» ÀÌÀº ¾÷°è Ç¥ÁØ ·Î¿ì·¹º§ APIÀÎ ¹úÄ ±â¹ÝÀ¸·Î OpenCL 1.2¿Í ȣȯµÇ¸ç, AMD´Â ¶óµ¥¿Â ·¹ÀÌ 2.0À» ¿ÀǼҽº·Î ±êÇãºê(GitHub)¿¡ °ø°³Çß´Ù.
ÁÖ¿ä °ÔÀÓ °³¹ß»çµéÀÌ ¾Õ´ÙÅý Âü¿© Àǻ縦 ¹àÈù RTX¿Í DXR°ú ´Þ¸®, ¹úÄ API ±â¹Ý ¶óµ¥¿Â ·¹ÀÌ 2.0ÀÇ ¹ßÇ¥ ÀڷḦ ºÐ¼®ÇßÀ» ¶§ Á¦Ç° ¼³°è¿Í ·»´õ·¯ µîÀÇ Àü¹® 3D ¾÷°è°¡ ÁÖ¿ä Ÿ°ÙÀÎ °ÍÀ¸·Î ÆǴܵȴÙ. ±×·¯³ª glolde.de¿Í AMD °ü°èÀåÀÇ °ÔÀÓ °³¹ßÀÚ¸¦ À§ÇÑ Åø ¿ª½Ã Á¦°øÇϸç, ¿ÃÇØ Áß ¶óµ¥¿Â ·¹ÀÌ 2.0 ±â¹Ý ½Ç½Ã°£ ·¹ÀÌÆ®·¹ÀÌ½Ì Áö¿ø °ÔÀÓ Ãâ½Ã¸¦ ¿¹»óÇÏ°í ÀÖ´Ù.
ÇÑÆí, À©µµ¿ì ±â¹Ý ´ÙÀÌ·ºÆ®X¿Í ´Þ¸® ¹úÄÀº AMD ¸ÇƲ¿¡ ±âÃÊÇÏÁö¸¸ OpenGLÀÇ ÈÄ¼Ó API ¼º°Ý»ó ¸®´ª½º¿Í ÀÓº£µðµå ½Ã½ºÅÛ µî ¾÷°è Àü¹ÝÀÇ ±×·¡ÇÈ API·Î È°¿ëµÇ°í ÀÖÀ¸¸ç, ¾Èµå·ÎÀ̵å Áø¿µÀÇ °ø½Ä API·Î äÅÃµÈ ¹Ù ÀÖ´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