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º½º
 








 
 
 




Àü¼Û 2020-10-15 11:04
[´º½º/º¸µµÀÚ·á]

À¯´ÏƼ, À¯³ªÀÌÆ® ¼­¿ï 2020 ¼¼¼Ç 1Â÷ °ø°³

À¯´ÏƼ ÄÚ¸®¾Æ(´ëÇ¥ ±èÀμ÷)°¡ ¿À´Â 12¿ù 1ÀϺÎÅÍ 3ÀϱîÁö ¿Â¶óÀÎÀ» ÅëÇØ °³ÃֵǴ ±¹³» ÃÖ´ë °³¹ßÀÚ ÄÁÆÛ·±½º À¯³ªÀÌÆ® ¼­¿ï 2020(Unite Seoul 2020)ÀÇ ¼¼¼ÇÀ» 1Â÷ °ø°³Çß´Ù.

 

¿ÃÇØ À¯³ªÀÌÆ® ¼­¿ïÀº »õ·Î¿î ¼¼»óÀ» ´õ »õ·Ó°Ô ¸¸µé¾î °¥ À¯´ÏƼ Å©¸®¿¡ÀÌÅÍÀÇ ÃàÁ¦¶õ ÁÖÁ¦·Î °ÔÀÓÀ» ºñ·Ô, °ÇÃà, ¿£Áö´Ï¾î¸µ, °Ç¼³(Architecture, Engineering, Construction ÀÌÇÏ AEC), ¹Ìµð¾î ¹× ¿£ÅÍÅ×ÀθÕÆ®(Media & Entertainment, ÀÌÇÏ M&E), ÀÚµ¿Â÷, ¿î¼Û, Á¦Á¶(Automotive, Transportation, Manufacture ÀÌÇÏ ATM) µî ´Ù¾çÇÑ »ê¾÷ ºÐ¾ß¸¦ ¾Æ¿ì¸£´Â 40¿©°³ÀÇ ¼¼¼ÇÀÌ ¸¶·ÃµÈ´Ù. ƯÈ÷ ¿ÃÇØ´Â ½ÅÁ¾ Äڷγª¹ÙÀÌ·¯½º °¨¿°Áõ(Äڷγª19) »óȲÀ» °í·ÁÇØ À¯³ªÀÌÆ® ÃÖÃÊ·Î °ü¶÷°´ ´©±¸³ª ¿Â¶óÀÎÀ» ÅëÇØ ¹«·á·Î Âü°¡ÇÒ ¼ö ÀÖµµ·Ï Çß´Ù.

À̹ø À¯³ªÀÌÆ® ¼­¿ï 2020¿¡¼­´Â ±¹³»´Â ¹°·Ð ÇØ¿Ü¿¡¼­ È°µ¿ ÁßÀÎ À¯´ÏƼ ¹× ¿ÜºÎ Àü¹®°¡µé±îÁö Æø³Ð°Ô Âü¿©ÇØ ´Ù¾çÇÑ »ê¾÷ ºÐ¾ß¿¡¼­ÀÇ À¯´ÏƼ È°¿ë »ç·Ê¿Í ÇÔ²², Çöó½ºÆ½SCM(Plastic SCM), À¯´ÏƼ ¾ÆÆ®¿£Áø(Unity ArtEngine), À¯´ÏƼ ¸®Ç÷ºÆ®(Unity Reflect) µî ±×°£ ±¹³» À¯´ÏƼ °³¹ßÀÚµé°ú ¾ÆƼ½ºÆ®, °¢ »ê¾÷ ºÐ¾ß Á¾»çÀÚµéÀÌ °ü½ÉÀ» °¡Á®¿Ô´ø ±â´É°ú ¼Ö·ç¼ÇµéÀ» ¼Ò°³ÇÑ´Ù.

°ÔÀÓ ¾÷°è¿¡¼­´Â ÃÖ±Ù È­Á¦°¡ µÈ °ÔÀÓÀÇ °³¹ß»çµéÀÌ Âü¿©ÇØ °³¹ß °úÁ¤°ú À¯´ÏƼ È°¿ë¹ý¿¡ °üÇÑ ´Ù¾çÇÑ Á¤º¸¸¦ ¼Ò°³ÇÒ ¿¹Á¤ÀÌ´Ù. ¿ì¼± ¾Ö´ÏÆÎ 4¸¦ Á¦ÀÛÇÑ ¼±µ¥ÀÌÅäÁîÀÇ ±èµ¿°Ç Å×Å©´ÏÄà µð·ºÅÍ´Â °ÔÀÓ ¹ë·±½º ÃÖÀûÈ­, ÀÚµ¿ Å×½ºÆ® ±â´É µî È¿À²ÀûÀÎ °ÔÀÓ °³¹ßÀ» À§ÇÑ À¯´ÏƼ °ÔÀÓ ½Ã¹Ä·¹À̼Ç(Unity Game Simulation)ÀÇ ´Ù¾çÇÑ ±â´ÉÀ» ¼Ò°³ÇÑ´Ù. ¶ÇÇÑ MWU ÄÚ¸®¾Æ ¾î¿öÁî 2020(Made With Unity Korea Awards 2020)ÀÇ º£½ºÆ® PC&Äֻܼó, 2020 ±Û·Î¹ú Àεð °ÔÀÓÁ¦ÀÛ °æÁø´ëȸ(GIGDC 2020) ÀϹݺΠÁ¦ÀÛ ºÎ¹® ´ë»óÀ» ¼ö»óÇÑ ¾ð¼Ò¿ïµåÀÇ Á¦ÀÛ»çÀÎ ¸Þ±¸½ºÅ¸ °ÔÀÓÁî Á¤Áø¼· ´ëÇ¥´Â µµÆ® ±×·¡ÇÈÀÌ Æ¯Â¡ÀÎ 2D¾×¼Ç RPG °ÔÀÓÀÎ ¾ð¼Ò¿ïµåÀÇ Á¦ÀÛ °úÁ¤À» ¼Ò°³ÇÒ ¿¹Á¤ÀÌ´Ù.

°íÇ°Áú ±×·¡ÇÈ Á¦ÀÛÀ» À§ÇÑ À¯´ÏƼÀÇ ±â´ÉµéÀ» ¼Ò°³ÇÏ´Â ¼¼¼Çµéµµ ¸¶·ÃµÈ´Ù. À¯´ÏƼ °øÀÎ Àü¹®°¡ ±×·ìÀÎ À¯´ÏƼ ¸¶½ºÅÍÁî 5±â·Î È°µ¿ ÁßÀÎ ¸¶µÒÆÄ Å×Å©´ÏÄà ¾ÆÆ® ¿¬±¸¼ÒÀÇ ¹Úµ¿¹Î ¼ÒÀåÀº ¾Æ¸§´Ù¿î ±×·¡ÇÈ°ú ¶Ù¾î³­ ¼º´ÉÀ» Á¦°øÇÏ´Â °­·ÂÇÑ ¼Ö·ç¼ÇÀÎ URP(Universal Render Pipeline)¿¡¼­ ³ôÀº ¼º´ÉÀ¸·Î PBR ¼ÎÀÌ´õ(Physically Based Rendering Shader)¸¦ ±¸ÇöÇÏ´Â ¹æ¹ýÀ» ¼Ò°³ÇÑ´Ù. ¶ÇÇÑ ´Ù¾çÇÑ ¿¡¼ÂÀ» °áÇÕÇÏ¿© µ¶Ã¢ÀûÀÌ°í »õ·Î¿î ÀÛÇ°À» ¸¸µå´Â Å°Æ®¹è½Ì(kitbashing)°ú °í»ç¾ç ±×·¡ÇÈ ·»´õ¸µ ±â´ÉÀÎ HDRP(High-Definition Render Pipeline)¸¦ È°¿ëÇØ °ÔÀÓ, ºí·Ï¹ö½ºÅÍ ¿µÈ­ µî 3D ÄÜÅÙÃ÷ÀÇ ÄÁ¼Á µðÀÚÀÎÀ» ½Å¼ÓÇÏ°Ô Á¦ÀÛÇÏ´Â ¹æ¹ýÀ» ¼³¸íÇÏ´Â ¼¼¼Ç µîµµ ¸¶·ÃµÉ ¿¹Á¤ÀÌ´Ù.

AEC ºÐ¾ß¿¡¼­´Â À¯´ÏƼ ±â¹ÝÀÇ °ÇÃà 3D ºñÁÖ¾ó¶óÀÌÁ¦ÀÌ¼Ç ÇÁ·ÎÁ§Æ®ÀÎ »ç¿îÁîÇѳ² ÇÁ·ÎÁ§Æ®¸¦ ¼Ò°³ÇÏ°í º» ÇÁ·ÎÁ§Æ®¿¡ Àû¿ëµÈ À¯´ÏƼ ±â¼úÀ» ½Ã¿¬ÇÏ´Â ¼¼¼ÇÀÌ ¿­¸°´Ù. ¾Æµå¸®¾Æ³ª ¶óÀ̾ð(Adriana Ryan) À¯´ÏƼ ÄÚ¸®¾Æ ¿¡¹ÝÁ©¸®½ºÆ®°¡ HDRP, ¼ÎÀÌ´õ ±×·¡ÇÁ(Shader Graph) µî À¯´ÏƼÀÇ °íÇ°Áú ±×·¡ÇÈ ±â¼úµé°ú ÇÔ²² ÀΰøÁö´É(AI) ±â¹Ý 3D ÄÜÅÙÃ÷ Á¦ÀÛ ¼ÒÇÁÆ®¿þ¾îÀÎ À¯´ÏƼ ¾ÆÆ®¿£ÁøÀÇ ±âº» ±â´ÉÀ» ¼³¸íÇϸç Á÷Á¢ ½Ã¿¬ÇÑ´Ù.

¶ÇÇÑ µÎ»êÀÎÇÁ¶óÄÚ¾îÀÇ ÀÌÁ¦ÇÊ Ã¥ÀÓ¿¬±¸¿øÀÌ µðÁöÅÐ Æ®À© ±â¼úÀ» ÅëÇØ °Ç¼³ ÇöÀåÀÇ ¹°¸®Àû ¿ä¼Ò¸¦ °¡»óȯ°æ¿¡ ±¸ÇöÇÏ´Â À¯´ÏƼ ±â¹ÝÀÇ °Ç¼³ °øÁ¤ ½Ã¹Ä·¹ÀÌÅÍÀÇ °³¹ß °úÁ¤À» ¼Ò°³ÇÑ´Ù. ¶ÇÇÑ ³²½Â¿ì À¯´ÏƼ ÄÚ¸®¾Æ AEC ¼Ö·ç¼Ç ¿£Áö´Ï¾î´Â À¯´ÏƼ¿Í »ï¼ºÁß°ø¾÷ÀÌ Çù·Â °³¹ß ÁßÀÎ ¼±Ã¼ ¹«µµ¸é ÇÁ·ÎÁ§Æ®¿¡ Àû¿ëµÈ À¯´ÏƼ¿Í ´ë±Ô¸ð CAD µ¥ÀÌÅÍ ºÒ·¯µéÀÌ±â ¹× ÇÁ·¾(Á¤¸® ¹× °¡°ø) ¼ÒÇÁÆ®¿þ¾îÀÎ ÇȽÃÁî(PiXYZ)ÀÇ ±â¼úÀ» ¼³¸íÇÑ´Ù.

ATM ºÐ¾ß¿¡¼­´Â Á¦·Ò ¸ð·¹ÀÌ µé·Î³×(Jerome Maurey-Delaunay) À¯´ÏƼ ATM ½Ã´Ï¾î Å×Å©´ÏÄà ½ºÆä¼È¸®½ºÆ®°¡ ¼³°è, Á¦Á¶, ¸¶ÄÉÆÃ, A/S µî Á¦Ç° ¶óÀÌÇÁ »çÀÌŬÀÇ °¢ ´Ü°è¿¡¼­ À¯´ÏƼ ±â¹ÝÀÇ ¸ôÀÔÇü ÀÎÅÍ·ºÆ¼ºê °æÇèÀÇ °³¹ß ¹æ¹ýÀ» ¼Ò°³ÇÏ°í, Àü¿µÀç À¯´ÏƼ ÄÚ¸®¾Æ ATM ¼Ö·ç¼Ç ¿£Áö´Ï¾î´Â Â÷·®, Á¦Á¶ »ê¾÷¿¡¼­ÀÇ ½Ç½Ã°£ ·¹ÀÌ Æ®·¹À̽ÌÀÇ È°¿ë ¹æ¹ýÀ» °ø°³ÇÏ´Â ¼¼¼ÇÀÌ °¢°¢ ¸¶·ÃµÈ´Ù.

M&E ºÐ¾ß¿¡¼­´Â Á¦22ȸ ºÎõ±¹Á¦¾Ö´Ï¸ÞÀ̼ÇÆ佺Ƽ¹ú 2020 ´ÜÆí °æÀïºÎ¹®¿¡ ¼±Á¤µÈ ¾Ö´Ï¸ÞÀ̼ÇÀÎ ¿ÍÀεå¾÷(Windup)ÀÇ °¨µ¶ÀÌÀÚ À¯´ÏƼ µ¥¸ð Á¦ÀÛÆÀ ¼Ò¼Ó ÀåÀ̺ù(Yibing Jiang) Å©¸®¿¡ÀÌƼºê·¾ÆÆ® µð·ºÅÍ°¡ À¯´ÏƼ·Î °íÇ°ÁúÀÇ ¾Ö´Ï¸ÞÀ̼ÇÀ» Á¦ÀÛ ¹æ¹ýÀ» ¼³¸íÇÏ´Â ¼¼¼ÇÀÌ ¸¶·ÃµÈ´Ù. ¶Ç ÄÉÀÌÁö·Î ´ÙÄ«ÇϽÃ(Keijiro Takahashi) À¯´ÏƼ µðº§·ÎÆÛ ¾Öµåº¸ÄÉÀÌÆ®(Developer Advocate)°¡ ¿µÈ­¿Í ¾Ö´Ï¸ÞÀÌ¼Ç Á¦ÀÛ µî¿¡ ÇÊ¿äÇÑ ½Ã°¢Æ¯¼öÈ¿°ú(VFX) ¿¬ÃâÀ» À§ÇØ À¯´ÏƼ ºñÁÖ¾ó ÀÌÆåÆ® ±×·¡ÇÁ(Visual Effect Graph)ÀÇ ´Ù¾çÇÑ ±â´ÉÀ» È°¿ëÇÏ´Â ¹æ¹ýÀ» ¼Ò°³ÇÑ´Ù.

 

À¯³ªÀÌÆ® ¼­¿ï °ü·Ã »ó¼¼ ³»¿ëÀº °ø½Ä ȨÆäÀÌÁö ÅëÇØ È®ÀÎ °¡´ÉÇϸç, À̹ø Çà»çÀÇ Àüü ¼¼¼ÇÀº 11¿ù Áß¼ø °ø°³µÉ ¿¹Á¤ÀÌ´Ù.

  Å±×(Tag)  : À¯´ÏƼÅ×Å©³î·ÎÁö, ¼¼¹Ì³ª
°ü·Ã ±â»ç º¸±â
[´º½º] ½Ã³î·ÎÁö, DISS 2024 ÄÁÆÛ·±½º¼­ µ¥ÀÌÅÍ º¸¾È °ü¸® ¼Ö·ç¼Ç ¼±º¸¿©
[´º½º] WCG 2024 Æ佺Ƽ¹ú, ÀÚÄ«¸£Å¸¿¡¼­ °³ÃÖ
[´º½º] HP, ¾ÚÇø®ÆÄÀÌ ÆÄÆ®³Ê ÄÜÆÛ·±½º °³ÃÖ
[´º½º] EV Æ®·»µå ÄÚ¸®¾Æ, Àü±âÂ÷ ¼±È£µµ Æ®·»µå °ø°³
[´º½º] ´ÏÄÜÀ̹Ì¡ÄÚ¸®¾Æ, 100¸í ±Ô¸ð °í°´ÃÊû ´ÏÄÜ ¸Á¿ø ´ëÀü ¼¼¹Ì³ª °³ÃÖ
[´º½º] ±×¶óºñƼ °ÔÀÓ Å×Å©(GGT), ű¹ Áö¿ª ¹Ìµð¾î ÄÁÆÛ·±½º °³ÃÖ
ű×(Tags) : À¯´ÏƼÅ×Å©³î·ÎÁö, ¼¼¹Ì³ª     °ü·Ã±â»ç ´õº¸±â
ÆíÁýºÎ / ÆíÁýºÎ´Ô¿¡°Ô ¹®ÀÇÇϱâ press@bodnara.co.kr
À̱â»ç¿Í »çÁøÀº ¾÷ü¿¡¼­ Á¦°ø¹ÞÀº º¸µµÀÚ·á¿Í »çÁøÀ¸·Î, º¸µå³ª¶óÀÇ ³íÁ¶¿Í´Â ´Ù¸£´Ù´Â Á¡À» ¾Ë·Áµå¸³´Ï´Ù.
½ÎÀÌ¿ùµå °ø°¨ ±â»ç¸µÅ© ÆÛ°¡±â ±â»ç³»¿ë ÆÛ°¡±â ÀÌ ±â»ç¸¦ ÇϳªÀÇ ÆäÀÌÁö·Î ¹­¾î º¼ ¼ö ÀÖ½À´Ï´Ù. Ãâ·Âµµ °¡´ÉÇÕ´Ï´Ù.
ȨÀ¸·Î žÀ¸·Î
º¸µå³ª¶ó ¸¹À̺» ±â»ç
¸ÞÀκ¸µå Ĩ¼Â¾ø´Â ¹Ì´Ï PC, ASRock µ¥½ºÅ©¹ÌÆ® X600 ½Ã¸®Áî Ãâ½Ã
½Ã±×¸¶, Ç®ÇÁ·¹ÀÓ ¹Ì·¯¸®½º Ä«¸Þ¶ó¿ë SIGMA 50mm F1.2 DG DN | Art ·»Áî ¹ßÇ¥
»ï¼ºÀüÀÚ, °¶·°½Ã ÅÇ S6 ¶óÀÌÆ® (2024) ±Û·Î¹ú Ãâ½Ã
´Ü 5Àϸ¸ ÇýÅà Á¦°ø! ·çÄÄÁîÀüÀÚ ¡®³×À̹ö ½´ÆÛ Æ÷ÀÎÆ® À§Å©¡¯ ÁøÇà
Non-Kµµ °­È­µÈ ¸ÖƼ ½º·¹µå ¼º´É, ÀÎÅÚ ÄÚ¾î i7-14700F
±×·¡ °áÁ¤Çß¾î! QHD¿ë VGA, ¶óµ¥¿Â RX 7900 GRE vs ÁöÆ÷½º RTX 4070 Super
»õ·Î¿î 4K °ÔÀÓ ½Ã´ëÀÇ ¿©¸í,±â°¡¹ÙÀÌÆ® ¾î·Î½º ÁöÆ÷½º RTX 4080 Super Master Á¦À̾¾Çö
½Ç¿Ü ¸Õ °÷±îÁö ¿¬°áµÇ´Â 5GHz ¹«¼± AP, ipTIME Outdoor-A900
   ÀÌ ±â»çÀÇ ÀÇ°ß º¸±â
Æ®À§ÅÍ º£Å¸¼­ºñ½º °³½Ã! ÃֽŠPC/IT ¼Ò½ÄÀ» Æ®À§Å͸¦ ÅëÇØ È®ÀÎÇϼ¼¿ä @bodnara

±âÀÚÀÇ ½Ã°¢ÀÌ Ç×»ó ¿ÇÀº°ÍÀº ¾Æ´Õ´Ï´Ù. ³ª¸ÓÁö´Â ¿©·¯ºÐµéÀÌ Ã¤¿ö Áֽʽÿä.

2014³âºÎÅÍ ¾î·Á¿î À̾߱⸦ ½±°Ô ÇÏ´Â °ÍÀ¸·Î ÆíÁý¹æħÀ» ¹Ù²ß´Ï´Ù.
´Ð³×ÀÓ À¥º¿¹æÁö

ȨÀ¸·Î žÀ¸·Î
 
 
2024³â 03¿ù
ÁÖ°£ È÷Æ® ·©Å·

[°á°ú¹ßÇ¥] 2023³â 4ºÐ±â Æ÷ÀÎÆ® ¼ÒÁø ·Î¶Ç 23
[°á°ú¹ßÇ¥] 2023³â 3ºÐ±â Æ÷ÀÎÆ® ¼ÒÁø ·Î¶Ç 16
[°á°ú¹ßÇ¥] 2023³â 2ºÐ±â Æ÷ÀÎÆ® ¼ÒÁø ·Î¶Ç 18
[°á°ú¹ßÇ¥] 2023³â 1ºÐ±â Æ÷ÀÎÆ® ¼ÒÁø ·Î¶Ç 15
[°á°ú¹ßÇ¥] 2022³â 4ºÐ±â Æ÷ÀÎÆ® ¼ÒÁø ·Î¶Ç 27

½Ç½Ã°£ ´ñ±Û
¼Ò¼È ³×Æ®¿ö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