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커뮤니티 추천게시물       운영진 선정 | 추천순 | 최근댓글달린순 | 갤러리(포토)

 
 
 
사는이야기(자유게시판)

올해의 첫 성공!!


때쥐신산

조회 : 222
작성일 : 2018/01/11 12:47
간편 URL : http://www.bodnara.co.kr/bbs/bbs.html?D=2&num=168310
트위터    페이스북
  태그(Tag)   보드나라, H87/H81, BIOS, 엠이아이씨
관련 링크 1: http://www.bodnara.co.kr/bbs/bbs.html?D=2&num=168306

안녕하세요. 때쥡니다.

어제의 "올해 첫 뻘짓 "에 이어 성공기를 보고 드립니다.

관심없으실수도....저처럼 4세대를 아직도 현역으로 업글 하고 싶을수도 있다는 분께서 혹시라도(?) 보드국에는 없으시겠지만.

경험해보니. ASUS보드는 공통이고, Vender사에 좌우되는건 아닌것 같아서 올려 봅니다.

- 상황 -

기존 스펙

CPU : 펜티엄 G3220

M/B : ASUS H81M-K

 

그외 잡다.

 

변경 스펙

CPU : I5-4690 (하스웰리프레시)

M/B : ASUS H81M-K

그외 잡다.

2코어 2스레드 보다는 4코어 4스레드가 훨씬 나을것 같다는 짧은 생각과, 최소한의 비용으로 체감을 해보고 싶었네요.

올려드린 링크가 어제 그 이야기구요.

어제 집에 도착후 바로 착수 했습니다.

1. BIOS updater for New 4th Gen Intel Core Processors - 윈도우용 바이오스 업데이트 프로그램 (ASUS의 윈도10에는 없습니다. OS를 윈도7으로 선택해야 다운로드 가능해요)

2. 원하는 BIOS - 초기화를 시킬까 하다가. 동일한 바이오스를 그냥 사용해봤습니다.

3. 1번을 설치하려면, 기존 Intel MEI를 지우고 낮은 버전으로(v9.0.0.1287 버전 사용했어요. Chipset 카테고리에 있음) 재설치하니 진행되네요

4. 결과는 대성공!! 인식 합니다.


아마도 A/S를 보내면 이것을 해준다는것 같네요. 유저들에게 이런건 공지로 올려도 될것 같은데...더 큰 문제가 생길수 있어서 그런가..

아이보라의 대처에 약간 실망이긴 합니다.


간단한 보고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0


때쥐신산 님의 다른글 보기
좋은 내용의 글이라면 추천해주세요.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추천 하실 수 있습니다.
210.96.167.xxx
불법 광고글 신고하기
I
   이 게시물의 댓글 보기
추천제안내
좋은 게시물에는 추천을 할 수 있습니다.추천이 5 이상이면 메인페이지 헤드라인에 게시물을 걸어 드립니다.
적립된 포인트로 진행중인 이벤트에 참여하시어 경품을 받아가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안내 글작성 : 20점, 추천클릭 : 2점, 추천받은사람 2점, 댓글작성 : 4점 (2008.12.29일부터)
  때쥐신산 /  2018-01-11 12:51 / IP/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이제 다시 메모리를 추가해줘야 하네요 -_-;;
  감자나무 감자나무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18-01-11 14:42 / IP/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수고하셨습니다. 대소비자 서비스가 좀 미숙하긴 하지요 아이보라가
때쥐신산 / 2018-01-11 14:49/ 자국/ 신고/
수고는요 ㅎ...오랜만에 재미 있었어요. 조만간 라이젠으로 갈지도 모르겠네요.
아이보라는 뭐. 회사들은 다 그렇죠. 책임 못질일은 하지 않는게 맞으니까요.
감사합니다. 감자나무님 ^^~
  지풍승 /  2018-01-11 15:42 / IP/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수고하셨습니다.^^
덕분에 저보다 좋은 cpu 쓰시는군요. 저는 아직 3세대입니다. ㅎㅎ
감자나무 감자나무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18-01-11 20:36/ 자국/ 신고/
저도 아이비 (회사도/집에도) ㅎㅎ
  Scavenger bmw375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18-01-11 17:25 / IP/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축하 드립니다. 코어 i5-4690 좋은 CPU죠. 동영상 인코딩만 아니었으면 지금도 쓰고 있을 거에요.
  협oi jukheb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18-01-11 21:58 / IP/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2600k 인데 ㅜㅜ
그래픽카드가 FX1500 ;;;;;;;;;;;;;;;;;;;;;;;;;;;;;;윈도우10 드라이버가 없어서 7 사용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는이야기(자유게시판)
끄적끄적   [캠페인] 변경된 닉네임 신고하여 광명찾자 15 감자나무 6 09.12.11 33785
끄적끄적   보드나라 자동로그인 주소입니다 44 정승욱 6 03.09.20 40301
44139 동영상   Miguel Llobet - El testament d'Amelia 1 쉐그 0 18.01.16 38
44138 끄적끄적   화가 납니다. 7 주동성 1 18.01.16 88
44137 끄적끄적   태초에 버블이 있었다 2 감자나무 0 18.01.15 163
44136 끄적끄적   1987 보러간 조카가 김태리 이희준 등 보고 왔어요. 1 공부하자 0 18.01.14 92
44135 끄적끄적   멜트다운 문제 심각하군요. 2 DJ Desperado 0 18.01.14 186
44134 끄적끄적   올해의 첫 성공!! 7 때쥐신산 0 18.01.11 222
44133 끄적끄적   가상화폐 투자 보면 참 허무한 느낌드네요. 6 네오마인드 1 18.01.10 271
44132 끄적끄적   오버워치를 위해 지포스 1050을... 8 주동성 1 18.01.10 326
44131 끄적끄적   올해 첫 뻘짓... 10 때쥐신산 1 18.01.10 272
44130 끄적끄적   영화 신과함께.. 개인적으로는 볼만한 영화였습니다. 4 인생한방 1 18.01.10 203
44129 끄적끄적   2018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ㅎㅎ 8 공부하자 0 18.01.10 100
44128 끄적끄적   로또 발표 재검토중 3 감자나무 0 18.01.10 190
44127 끄적끄적   우울증이 정말 무섭네요. 11 네오마인드 1 18.01.08 258
44126 끄적끄적   G6+ 단종 3 연방대총통 0 18.01.07 184
44125 동영상   뒤카 - 마법사의 제자 쉐그 0 18.01.06 93
44124 끄적끄적   [덕담] 2017년을 뒤로하고 새로운 2018년을 맞이하세요! 1 baran1 0 18.01.05 57
44123 끄적끄적   [덕담] 당신을 기억하라. 1 pop 0 18.01.05 78
44122 끄적끄적   [덕담] 2018년 무술년 황금개띠해가 의미있는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1 인생한방 0 18.01.05 115
44121 끄적끄적   [덕담] 2018년 건강하시고 대박 나세요~ 1 보드카나라 0 18.01.05 73
44120 끄적끄적   [덕담] 새해에는 힘든것은 조금 내려놓아 보세요. 2 유엔 3 18.01.05 405
44119 끄적끄적   작성자가 게시물을 삭제 하였습니다 유엔 0 18.01.05 211
44118 끄적끄적   [덕담] 2018년 인사드립니다~ 아라키스 0 18.01.05 66
44117 끄적끄적   [덕담]2018 무술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하누리 0 18.01.05 75
 1 [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