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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인드라이브 블랙박스 탱크 영상 평가 및 종합적 평가


아리마퐁퐁 미디어로그가기

조회 : 1059
작성일 : 2016/08/28 23:36
간편 URL : http://www.bodnara.co.kr/bbs/bbs.html?D=20&num=132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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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인드라이브 탱크 블랙박스...설정법....큰 화면에서 보여주는 시원시원 화면으로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조작하는 것보다도 더 편하지 않을까!!

직관적으로 조작하니 더 편리하겠죠! 이왕 화면 장착된 블랙박스 구입했다면 스마트폰 거치지 않고 빠르게 설정하고 블랙박스 영상도 더 넓은 화면을 손쉽게 볼수 있다면 더 좋겠죠

 

돈이 얼마짜리인데 *.* ㅎㅎ  

 

실제 블랙박스 주행 중에는 주행 화면을 따로 보여주지는 않는다. 터치해야지만 주행 화면을 보여지게 되고 실제 주행중에는 시계와 날짜 정도만 확인이 된다. 블랙박스 매립이 되면서 시계 보기가 불편했는데 시계하나 생겨서 좋네요 오히려 이 점은 환영 

 

화면은 초기 플로팅 메뉴형태로 구성이 되어 있고 즉시녹화/메뉴/음성/후방영상전환 이렇게 자주쓰는 기능 4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큰 화면인만큼 전원 버튼을 제외하고 모든 버튼은 화면 터치로 조작이 된다.  

 

인터페이스도 타일 형태로 구성 큼직큼직하네요 어려운말 필요 없이 주로 사용하는 기능 대부분을 가상 상위메뉴로 끌어 올렸다.  

 

테스트시의 펌 버전은 0.0.1이네요 아마 펌 업데이트도 추가적으로 더 이루어지겠죠  

 

화면 기능 중에 보호기가 시계로 대신했다.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서 사용 유무 결정 가능 후진시 후방 화면 표시는 네비게이션이랑 연동이 되면서 가능할듯 합니다.  

 

해상도는 3가지로 조정이 되고 프레임도 3가지로 조정 주차모드시에는 타임랩스 형태로도 영상 저장이 가능하다. 이 부분은 별도 테스트를 통해서 추가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충격 민감도는 6단계로 설정 가능 보통은 3단계 정도로만 설정이 되지만 좀더 세분화 놓았다.  

 

저에게 가장 중요한 주차녹화모드...이 부분도 별도로 소개하겠지만, 스케쥴 기능부터 타임랩스를 통한 용량 및 최저 소비전력 그리고 배터리 보호모드가 들어갔음에도 불구하고 충격에 대한 녹화 기능 지원등은 차량블랙박스로서의 기능에 충실하다는 점을 보여준다. 저에게 있어서 블랙박스의 소비전력은 무척 중요한 부분이다.

 

 

 

실제 조작 화면을 통해서도 보여주겠지만, 넓은 화면에서 조작 가능한 메뉴는 상당히 인상적이였다.파인드라이브 블랙박스 탱크만의 영상 관리 기능이 특화된 제품이 아닐까도 한다. 운행상 안전 관리 기능인 차선이탈 방지라든지 속도 경고등은 네비게이션에서 잘하고 있는 분야이기에 빼버리고 영상관리와 블랙박스 본연에 대한 기능에 대해서 더 노력한 흔적이 있어 보인다는 평가

 

다음편에서는 제품의 영상등을 통해서 실제적으로 평가해 보겠습니다.  

 

파인드라이브 탱크 블랙박스를 약 한달간 사용하면서 느낀점을 간단하게 정리해보고자 한다.

최근의 블랙박스의 트랜드는 다양한 기능이다. 차선이탈 방지부터 속도 제한 경고 앞차 출발 방지 경고에 음주은전 측정과 공기질 측정등 많은 기능들이 통합화되고 있다. 전통적인 WIFI을 통한 영상 확인은 이제 기본중에 기본이 된듯 하다. 시장 상황에서 잠깐 비껴나간 제품이 바로 파인드라이브 블랙박스 탱크 이다...

 

왜 그런걸까.~~ 딱 잘라서 다 빼고 블랙박스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점이 타사 제품과의 큰 차이점이다. 액정 화면을 조금더 키우고 전후면을 풀 HD 해상도로 끌어 올리고 블랙박스의 빠른 부팅과 저전압으로 블랙박스가 OFF가 되는 상황이 오기전까지 타임랩스 촬영을 통한 최소한의 영상  촬영까지..

 

그 동안 당연시 되고 블랙박스니까 그럴수 있어라는 고정관념을 부가기능 싹 다 빼버리고 영상 녹화에 집중한 제품이다 그리고 이 점은 한달간 사용해보면서 그대로 전달이 되었다.

 

한달동안 배터리 방전이 한번도 없었다는점만으로도 교체하길 잘 했따고 느껴질 정도이다.  

 

1차적으로 전후방 풀 HD 블랙박스이다.

WIFI 을 빼버린 대신에 네비게이션과 연결 및 호환이 되도록 해놓았고 화면을 살짝 더 키워서 영상 재생과 터치 조작에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시원한 화면을 통해서 메뉴 조작과 전방 확인과 후방 영상에 대한 확인이 편리해졌다.  

 

큰 화면은 즉 4인치 화면을 통해서 보는 조작성은 상당한 편리함을 제공하게 된다.  

 

내구성은 외부 온도 40도이상에서도 정상 동작과 LED화면 재생도 가능했다.

 

 

 

이미 차안은 50도가 넘어가겠죠.....그런데 정상 동작했다.

 

 

 

메모리 또한 하하하 후끈한데요 빨라요 빨라 ..SSD네 읽기 속도는

 

 

초기 부팅 속도와 주차모드에서 주행 모드로 변경시에도 후끈하게~~~~ 빠르네요.....오직 하드웨어적으로~~ 

 

전 후방 풀 HD로 30프레임으로 녹화가 된다.  

 

 

 

야간 화질 끝장입니다. !~~

후방은 전방 만큼은 못하지만 시중에 나와 있는 후방  풀 HD 화면과는 비교할 필요도 없을만큼 우수한 화질을 보여준다. 특히 전방 야간 화질은 지금까지의 블랙박스들이 까만 화면에 별빛 정도만 보였었던 상황에서 제대로된 야간 화질을 보여준 것만으로도 최근 블랙박스의 화질이 얼마나 발전했는지를 보여주었다.

 

관련된 영상 품질 및 샘플은 하단 영상 및 URL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 하다.

 

파인드라이브 탱크 전방 영상 샘플 : http://nothingdesign.co.kr/349

파인드라이브 탱크 야간 및 모션 영상 샘플: http://nothingdesign.co.kr/350

파인드라이브 탱크 후방 영상 샘플:http://nothingdesign.co.kr/351 

 

 

파인드라이브 탱크 블랙박스 사용기였습니다.

마음에 드네요 물론 가격대가 일반 블랙박스 대비 10만원 정도 비싼것도 사실이지만 그만한 가치를 보여줄것으로 생각이 된다. 블랙박스 동작 안해서 사고나서 판명을 못하거나 문콕 당하고 녹화가 안되어서 찾지 못한 상황이 있었던만큼 블랙박스에 대한 의심이 많았지만, 최근에 블랙박스를 3달 사이에 2번째 교체했지만, 선택은 탱크네요~~~

 

잘 사용하지 않는 부가기능빼고 저전압부터 화질 내구성 측면에서 만족했습니다. 그래도 가격은 저렴하다고 하면 거짓말이겠죠^^ 파인드라이브 네비게이션과 함께 매립 진행할때 가장 큰 시너지가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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