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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인드라이브 IQ 3S 네비게이션 이런 것도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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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 620
작성일 : 2016/10/04 00:51
간편 URL : http://www.bodnara.co.kr/bbs/bbs.html?D=20&num=132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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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인드라이브 스마트폰미러링-1.jpg

 

파인드라이브 IQ 3S는 스마트폰 미러링 기능도 있다. 그와 더불어서 전통적으로 앱을 이용해서 스마트폰을 컨트롤 한다든지 네비게이션을 손을 대지 않더라도 스마트폰의 목적지를 지정할수 있는 파인드라이브 앱이 있다.

 

최초 출시이후에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서 사용성이 많이 개선되었다고 하는데 확인해 보겠다.

 

파인드라이브 스마트폰미러링-2.jpg
 

WIFI와 블루투스로 연결이 되기 때문에 무선 동글이 USB포트에 장착이 되어 있다.

 

파인드라이브 스마트폰미러링-3.jpg

 

뭔가 많죠..예전에는 저기 보이는 한개의 앱만 설치가 되었지만 스마트폰 미러링이 가능해지면서 카링크 앱 하나를 더 설치해야만 한다.

  

 

최초 페어링 시에는 자동적으로 연결이 되도록 앱 스스로 핫스팟과 비밀번호를 자동적으로 설정한다.  

 

파인드라이브 스마트폰미러링-5.jpg

 

차량 탑승과 동시에 자동적으로 연결이 되도록 설정이 가능하고 스마트폰과 네비게이션 연결할때마다 비밀번호와 핫스팟 설정을 할 필요는 없다.  

 

파인드라이브 스마트폰미러링-6.jpg

 

연결 하기전에는 뭔가 없다..... 

 

파인드라이브 스마트폰미러링-7.jpg

 

연결을 하게 되면

 

파인드라이브 스마트폰미러링-8.jpg

 

그 동안 다닌 장소부터 상황에 따른 네비게이션 조작과 관련된 메뉴에 접근이 가능하다.  

 

파인드라이브 스마트폰미러링-9.jpg

 

특히 큰 차량 운전자나 트럭 운전자일수록 네비게이션과의 거리가 멀기도 하는대 그때에는 스마트폰의 조작 기능을 이용해서 네비게이션을 컨트롤하고 목적지를 설정 할 수 있다.   

 

파인드라이브 스마트폰미러링-10.jpg

 

안전 운행했네요 오늘도 앱은 꾸준하게 발전하고 있는 만큼 향후에 네비게이션과 연동을 어떻게 할지는 더욱더 기대될만한 부분이다. 향후 로드뷰 같이 목적지에 대해서 미리 확인 가능한 기능까지 확대되면 좋지 않을까도 한다.

 

파인드라이브 스마트폰미러링-11.jpg

 

자 그리고 스마트폰 미러링이 되면서 카링크 설치해야 한다. 단순하게 앱 이용을 떠나서 전화 및 메시지 같은 주요 기능에 대해서는 큰 화면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게 된다.

 

파인드라이브 스마트폰미러링-12.jpg

 

이렇게 말이죠...생각보다 사용성이 괜찮지만 한템포 쉰다는 느낌도 있다.

스마트폰 미러링과 관련된 기능은 전 포스팅에서도 한번 소개했듯이 : https://youtu.be/gZHa7YL7AqM

 

스마트폰에 내장된 멀티미디어 파일을 재생할 수 있다는 기능만으로도 만족스럽다. 문자라든지 타 네비의 활용도 가능하다^^

 

파인드라이브 네비 블랙박스 연결-1.jpg

 

파인드라이브 네비게이션도 파인드라이브에서 출시한 블랙박스와 연동이 된다. 실시간으로 확인되는 제품도 있지만, 현재 사용하는 네비게이션이 파인드라이브 탱크이다. 이 제품과는 USB을 통해서 연결은 된다. 단 실시간은 되지 못하고 내부에 저장된 영상등을 확인이 가능하다.

 

지원하는 블랙박스 제품은 별도로 판매하고 있다, 특히 차선이탈 방지같은 기능도 블랙박스에 따라서 지원여부가 달라질 수 있다.

 

파인드라이브 네비 블랙박스 연결-1a.jpg

 

마음만 먹으면 매립도 가능할것 같기는 하다. ^^

 

파인드라이브 네비 블랙박스 연결-1b.jpg
 

USB연결시 어떤 블랙박스와 연결이 되는지 선택을 해야만 확인이 가능하다.

 

파인드라이브 네비 블랙박스 연결-2.jpg

 

저장된 데이터를 넓은 네비게이션 화면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파인드라이브 네비 블랙박스 연결-3.jpg

 

전/후방 영상을 선택해서 확인도 가능하다.

 

 

파인드라이브 네비 블랙박스 연결-4.jpg

 

아쉽게도 차선이탈 방지라든지 실시간 영상 전송 같은 기능은 지원하지 않는 제품이라서 파인드라이브 IQ 3S와 연결시 블랙박스 LCD는 실시간 영상이 표시가 되지 않는다.

 

파인드라이브 네비 블랙박스 연결-5.jpg

 

손쉽게 전/후방 선택도 가능하다

 

파인드라이브 네비 블랙박스 연결-6.jpg

 

네비게이션 연결되었다고 이렇게 표시가 됩니다. 운행중에도 사용은 가능

 

파인드라이브 네비 블랙박스 연결-7.jpg

 

블랙박스 뷰어를 통해서 설정은 가능하다.

 

파인드라이브 네비 블랙박스 연결-8.jpg

 

끝 파인드라이브 IQ 3S도 블랙박스와 연동이 가능하다는 점을 확인한것만으로도 이번 포스팅을 마무리해보고자 한다. ^^

 

파인드라이브아틀란-1.jpg

 

실시간 길 안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2개의 서로 다른 회사의 네비게이션을 이용해서 비교해보았다. 네비게이션 자체가 이제는 길안내에 있어서 무엇이 좋다 나쁘다를 떠나버린 상황이지만, 그래도 한번쯤 비교해보고 싶기는 했다. 이 테스트 자체는 실시간 길안내 수신율 처리에 따라서 길안내 상황에 따라서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는만큼 절대적으로 길안내에서 좋다고 평할수 없음을 미리 고지 합니다. ^^

 

파인드라이브아틀란-2.jpg

 

자 우선 2개의 네비게이션을 모두 온라인으로 통해서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받는 형식으로 진행했다. 티팹을 통한 교통 정보 수신이 아닌 스마트폰 연결통해서 LTE망으로 연결후 데이터를 받아오는 방식이다.

 

파인드라이브아틀란-3.jpg

 

자 놀러간김에 하는 것이기에 오래된 네비와의 비교이기도 합니다

 

 

파인드라이브아틀란-4.jpg

 

경쟁사 제품과의 출시 시기가 3년 정도차이가 있다. 매끄럽게 영상 처리하는 것은 파인드라이브쪽이 더 좋다. 특히 교차로가 많은 구간이라든지 고속도로 진입시 진출입이 많은 지역에서 실시간으로 처리를 한다.

 

 

파인드라이브아틀란-5.jpg

 

주요 교차로에서는 아바타가 움직여서 횡단보도등을 표시하고  교통정보도 실시간으로 확인할수 있게 되어 있다.

 

파인드라이브아틀란-6.jpg

 

이건 호불호가 확실히 갈리겠지만, 길 안내에 있어서 파인드라이브가 좀더 알아보기 쉽다. 디테일함에 있어서 아이나비가 더 좋기는 하지만 실제 길 안내와 교차로 진출입시에는 아틀란 맵이 더 시인성이 높다

 

파인드라이브아틀란-7.jpg

 

앞서 말한대로 지형 표현에서도 차이점을 보이지만 알아보는 것은 아틀란이 좀더 편하고 교통 정보 안내 구간을 더 많이 표시를 하고 있다. 앞선 포스팅 5개를 통해서 경쟁사 제품과의 차이점과 도착시간에서도 차이를 보였지만, 보는 것은 확실히 더 좋습니다. 간소화 된다는 점!! 도착시간과 구간별 정체구간도 메인 화면에 실시간으로 확인이 된다.

 

파인드라이브아틀란-8.jpg

 

OS업데이트와 초기화도 간단하게 전원 버튼을 꾸욱 누르면 초기화도 된다.

 

 

 

파인드라이브아틀란-9.jpg

 

끝...종합해본다면..~~

네비를 하드웨어적 성능으로 보았을때는 부족한면이 있다...하지만 길 안내 기능은 동등이거나 더 좋기도 하다. 경쟁사대비.....그만큼 가격더 저렴한면도 있다. !!

 

스마트 기능은 갖출것은 다 갖추었음 다만 아쉬운점은 ADAS 같은 안전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카메라 전원을 차량의 퓨즈박스에서 전원을 끌어와야 한다는 것은 아쉬울 따름이다. 별도로 배선 작업을 해야 하는 불편함은 감수해야 한다.

 

매립을 하지 못하는 차량 오너들에게 있어서 현실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파인드라이브 IQ 3S 가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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