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3D °ÔÀÌ¹Ö ¼º´É
±âÁ¸ ¼¼´ë ¹× °æÀï Á¦Ç°ÀÇ ¾ÖÇø®ÄÉÀÌ¼Ç ¼º´É¿¡ À̾î À̹ø¿¡´Â ¸ÖƼ Äھ Áö¿øÇÏ´Â °ÔÀӵ鿡¼ÀÇ ¼º´ÉÀ» ºñ±³Çß´Ù. ÇöÀç´Â ¸¹Àº °ÔÀÓµéÀÌ ¸ÖƼ ÄÚ¾î Áö¿øÀÌ È®´ëµÇ°í ÀÖ´Â ¸¸Å °ÔÀӵ鿡¼µµ ¸ÖƼ ÄÚ¾î ¼º´ÉÀÇ Çâ»óÀ» °¡´ÆÇغ¼ ¼ö ÀÖ´Ù.
3DMark Vantage : DirectX 10/ 3DMark11 : DirectX 11


±×·¡ÇÈÄ«µåÀÇ ±âº» ¼º´ÉÀ» È®ÀÎÇÒ ¼ö ÀÖ´Â 3DMark Vantage¿Í
3DMark11Àº ¸ÖƼ ÄÚ¾î/ ½º·¹µå¸¦
Áö¿øÇϹǷΠÀÌ¿¡ µû¸¥ ¼º´Éµµ ºñ±³ÇÒ ¼ö ÀÖ´Ù.
FX-8150Àº »õ·Î¿î ¾ÆÅ°ÅØÃ³ ¹× °íŬ·° Àû¿ëÀ¸·Î ÀÌÀü¼¼´ëº¸´Ù Çâ»óµÈ °ÔÀÌ¹Ö ¼º´ÉÀ» Á¦°øÇÒ °ÍÀ¸·Î ¿¹»óµÇ´Âµ¥ DirectX10 ±â¹ÝÀÇ 3DMark Vantage °á°ú´Â ±âÁ¸ Á¦Ç°º¸´Ù ´À·ÈÀ¸¸ç, DirectX 11À» Áö¿øÇÏ´Â 3DMark 11Àº ¹Ý´ë·Î ÀÌÀü¼¼´ë Á¦Ç°º¸´Ù ³ôÀº ¼º´ÉÀ» Á¦°øÇß´Ù.
ƯÈ÷ 1920x1080, 4xAA/ 16xAF¸¦ Å×½ºÆ®ÇÏ´Â ÀͽºÆ®¸² ÇÁ¸®¼Â¿¡¼´Â ±×·¡ÇÈÄ«µåÀÇ ¿µÇâÀ» ¹Þ´Âµ¥ ÇÁ·Î¼¼¼º° Â÷À̰¡ ³ôÁö ¾Ê¾Ò°í FX-8150ÀÌ ±Ù¼ÒÇÏ°Ô °æÀï CPUº¸´Ù ³ôÀº ¼º´ÉÀ» Á¦°øÇß´Ù. ¹Ý´ë·Î 1280 x 720 ÇØ»óµµ Å×½ºÆ®¸¦ ÁøÇàÇÏ¿© CPUÀÇ ¿µÇâÀÌ Å« ÀúÇØ»óµµ´Â ÇÁ·Î¼¼¼ ó¸® ¼º´É¿¡ µû¶ó ¼º´É¿¡ Â÷À̸¦ º¸À̸ç, FX-8150Àº Æä³Ñ2 X6 1100Tº¸´Ù ³ôÀº ¼º´ÉÀ» Á¦°øÇß´Ù.

¸ÖƼ ÄÚ¾î/ ½º·¹µå¸¦ Áö¿øÇÏ´Â 3DMark Vantage Àüü ½ºÄÚ¾î´Â FX-8150ÀÌ ºÒ¸®Çߴµ¥ CPU ½ºÄÚ¾î´Â ¹Ý´ë·Î ÄÚ¾î i5 2500K°ú Æä³Ñ2 X6 1100T¸¦ Á¦ÃÆ´Ù. ºÒµµÀú (Bulldozer) ¾ÆÅ°ÅØÃ³ÀÇ ¸ÖƼ½º·¹µå Çâ»ó¿¡ µû¸¥ ºÎºÐÀ¸·Î ÇØ¼®µÈ´Ù.
Colin McRae DiRT 3 : DirectX 11

Colin McRae DiRT ½Ã¸®ÁîÀÇ 3¹øÂ° ÀÛǰÀÎ DiRT3´Â DiRT2¸¦ ÀÕ´Â ·¹ÀÌ½Ì °ÔÀÓÀ¸·Î DirectX 11À» Áö¿øÇϸç, Ultra ±×·¡ÇÈ ¿É¼ÇÀ¸·Î Å×½ºÆ®¸¦ ÁøÇàÇß´Ù.
À̹ø Å×½ºÆ®´Â 3DMark Vantage¿Í °°ÀÌ CPU ¼º´ÉÀÌ ¿µÇâÀ» ÁÖ´Â ÀúÇØ»óµµ¿¡¼´Â FX-8150ÀÌ Æä³Ñ2 X6 1100Tº¸´Ù ³·Àº ÇÁ·¹ÀÓÀ» Á¦°øÇß´Ù. ¹Ý´ë·Î ±×·¡ÇÈÄ«µåÀÇ ¿µÇâÀÌ Ä¿Áö´Â °íÇØ»óµµÀÎ 1920 x 1200¿¡¼´Â °¢ ÇÁ·Î¼¼¼º° ó¸® ¼º´ÉÀº 2-3fps ³»¿ÜÀÇ Â÷À̸¦ º¸¿© °íÇØ»óµµ¿¡¼´Â ÇÁ·Î¼¼¼¿¡ µû¸¥ Â÷À̰¡ ÁÙ¾ú´Ù.
FarCry2 : DirectX 10

FarCry2´Â DirectX 10À» Áö¿øÇϸç, Ranch Small µ¥¸ð¸¦ Ultra High ¿É¼ÇÀ» Àû¿ëÇØ 2ȸ Å×½ºÆ® ÈÄ Æò±Õ ÇÁ·¹ÀÓ ¹× ÃÖ¼Ò ÇÁ·¹ÀÓÀ» ºñ±³Çß´Ù.
À̹ø Å×½ºÆ®´Â CPUÀÇ ¿µÇâÀÌ Å« ÀúÇØ»óµµ (1024 x 768)¿Í GPUÀÇ ¿µÇâÀÌ Å« °íÇØ»óµµ (1920 x 1200) ¸ðµÎ ÀÎÅÚ °è¿ÀÌ ¿ì¼öÇÑ °ÍÀ¸·Î È®ÀεǸç, FX-8150Àº Æä³Ñ2 X6 1100Tº¸´Ù ³·Àº ÇÁ·¹ÀÓÀ» Á¦°øÇß°í °íÇØ»óµµ¿¡¼ ƯÈ÷ ³·Àº ÃÖÀú ÇÁ·¹ÀÓ µîÀ» Á¦°øÇß´Ù. ÀÌ´Â ¾ÆÅ°ÅØÃ³ÀûÀΠƯ¼º ¿Ü¿¡µµ °ÔÀÓÀÇ ÃÖÀûÈ ¹®Á¦µµ ÀÖ´Â °ÍÀ¸·Î º¸¿©Áø´Ù.
Mafia II : DirectX 9

¸¶ÇǾÆ2 (Mafia II)´Â DirectX 9¿Í ¿£ºñµð¾Æ (NVIDIA) GPU PhysX¸¦ Áö¿øÇÏ´Â °ÔÀÓ Å¸ÀÌÆ²·Î À̹ø¿¡´Â PhysX GPU °¡¼ÓÀ» ²ö ÈÄ ÁøÇàÇß´Ù. DirectX 10 Áö¿ø ´Ù¸¥ °ÔÀÓµéÀÇ °æÇâ°ú À¯»çÇÏ°Ô FX-8150Àº Å×½ºÆ® ÇØ»óµµ ¸ðµÎ Æä³Ñ2 X6 1100T¸¦ ³Ñ¾î¼Áö ¸øÇß´Ù.
Resident Evil 5 : DirectX 10

Resident Evil5´Â ¸ÖƼ ÄÚ¾î/ ¸ÖƼ½º·¹µå Áö¿øÀÌ °¡´ÉÇÑ °ÔÀÓÀ¸·Î ÀÎÅÚ °è¿ÀÇ Ã³¸® ¼º´ÉÀÌ ³ôÀº °ÍÀ¸·Î È®ÀεǸç, FX-8150Àº ÀúÇØ»óµµ¿¡¼ Æä³Ñ2 X6 1100T¸¦ ±Ù¼ÒÇÑ Â÷ÀÌ·Î ¾Õ¼¹°í °íÇØ»óµµ¿¡¼´Â Å« Â÷À̰¡ ¾ø¾ú´Ù.
Alines vs Predator BenchMark : DirectX 11

¿¡À̸®¾ð vs ÇÁ·¹µ¥ÅÍ (Aliens vs Predator) º¥Ä¡¸¶Å©´Â
DirectX 11°ú Å×¼¿·¹À̼ÇÀ» Áö¿øÇϰí ÀÖ´Ù. À̹ø Å×½ºÆ® °á°ú´Â ´Ù¸¥ °ÔÀÓµé°ú ´Þ¸® CPU¿Í ±×·¡ÇÈÄ«µåÀÇ ¼º´É Â÷À̸¦ ±¸ºÐÇÏÁö ¸øÇß´Ù.
¾ÖÇø®ÄÉÀÌ¼Ç °á°ú¿Í ¸¶Âù°¡Áö·Î ÃÖ±Ù °ÔÀÓµéÀº ¸ÖƼ Äھ Áö¿øÇÏ´Â Ãß¼¼Àε¥ FX-8150Àº ÀÌÀü¼¼´ë ÇÁ·Î¼¼¼ ´ëºñ Ŭ·°ÀÌ Çâ»óµÇ¾úÀ½¿¡µµ ¾ÆÅ°ÅØÃ³ Ư¼º°ú ÃÖÀûÈ ¹®Á¦·Î CPU ¼º´ÉÀÇ ¿µÇâÀÌ Å« ÀúÇØ»óµµ¿Í °íÇØ»óµµ¿¡¼ ´ëºÎºÐ ¸¸Á·½º·´Áö ¸øÇÑ ¼º´ÉÀ» Á¦°øÇß´Ù.
DirectX Áö¿ø¿¡¼´Â ¾à°£ Â÷À̸¦ º¸¿´´Âµ¥ DirectX 10¿¡¼´Â ÀÌÀü¼¼´ë¸¦ ¾Õ¼Áö ¸øÇßÀ¸³ª DirectX 11Àº Å×¼¿·¹ÀÌ¼Ç Ã³¸® µîÀ¸·Î ó¸® ¼º´ÉÀÌ ¿ä±¸µÇ´Âµ¥ ÀϺΠ°ÔÀÓÀº ¸ÖƼ½º·¹µå¿¡ º¸´Ù ÃÖÀûÈµÈ FX-8150ÀÌ ÀúÇØ»óµµ´Â ºÒ¸®ÇßÀ¸³ª °íÇØ»óµµ¿¡¼´Â °æÀï Á¦Ç°°úÀÇ ¼º´É Â÷À̰¡ Á¼ÇôÁö±âµµ Çß´Ù.
°á°úÀûÀ¸·Î ¾ÆÅ°ÅØÃ³ Ư¼ºÀ¸·Î¸¸ ¾ÆÁ÷ ÆÇ´ÜÀÌ À̸£´Ù°í »ý°¢µÇ¸ç, °ÔÀÓÀº ÃÖÀûÈ·Î °á°ú°¡ ´Þ¶óÁö´Â °æ¿ìµµ ÀÖÀ¸¹Ç·Î ÀÌÁ¦ Ãâ½ÃµÈ ¸¸Å FX-8150À» ºñ·ÔÇÑ ºÒµµÀú ¾ÆÅ°ÅØÃ³ ±â¹Ý ÇÁ·Î¼¼¼µéÀÇ ÃÖÀûÈ¿¡ µû¶ó ¼º´ÉÀ» ¾î´À Á¤µµ ¸¸È¸°¡ °¡´ÉÇÒ °ÍÀ¸·Î ¿¹»óµÈ´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