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GTX 570 vs GTX 480/ HD 5870 (1)
À̹ø Àå¿¡¼´Â ÁöÆ÷½º GTX 570°ú ½Ì±Û GPU·Î °¡Àå ³ôÀº ¼º´ÉÀ» Á¦°øÇÏ´Â ÁöÆ÷½º GTX 580, Ç÷¡±×½Ê ¶óÀξ÷¿¡ À§Ä¡ÇÑ °æÀï»çÀÇ ¶óµ¥¿Â HD 5970 µà¾ó GPU¸¦ ºñ·ÔÇÏ¿© ÁöÆ÷½º GTX 480/ 470/ 460 (GeForce GTX 480/ GeForce GTX 470/ GeForce GTX 460)À» ºñ·ÔÇÏ¿© ¶óµ¥¿Â HD 5870/ 5850/ 6870/ 6850ÀÇ ¾ÈƼ¾Ù¸®¾î½Ì°ú ºñµî¹æ¼ºÇÊÅ͸µ (AA/ AF, Anti-Aliasing/ Anisotropic Filtering)¸¦ Àû¿ëÇÏÁö ¾ÊÀº ¼º´ÉÀ» ºñ±³Çß´Ù.
ÁöÆ÷½º GTX 570Àº ¸ÕÀú µîÀåÇÑ ÁöÆ÷½º GTX 580°ú °°Àº GF110 GPU¸¦ ±â¹ÝÀ¸·Î ÇÏ¿© GF100º¸´Ù °³¼±µÈ Ç®¼ÓµµÀÇ FP16 ÅؽºÃ³ ÇÊÅ͸µ Áö¿ø (64bit (FP16)Àº GF100ÀΠŬ·°´ç 2Åؼ¿Ã³¸®, GF110Àº 4Åؼ¿Ã³¸®) ¹× Z-Cull È¿À²°ú ·¡½ºÅÍ ¿£ÁøÀ» °³¼±ÇÏ°í ÀÖ´Ù. ÀÌ¿¡ µû¶ó °ú°ÅÀÇ °ÔÀӵ麸´Ù »õ·Î¿î ¼¼´ë (DX10/ DX11)¿¡¼ ´õ ³ôÀº ¼º´ÉÀÇ Çâ»óÀÌ ÀÌ·ç¾îÁú °ÍÀ¸·Î ¿¹»óµÈ´Ù.
ÁöÆ÷½º GTX 570 (480 Äí´ÙÄÚ¾î (CUDA Cores), 60 ÅؽºÃ³À¯´Ö, 40 ROP, 320bit ¸Þ¸ð¸® ¹ö½º)Àº ÁöÆ÷½º GTX 480À» ´ëüÇÒ °ÍÀ¸·Î ¾Ë·ÁÁö°í ÀÖÀ¸³ª ÀϺΠ½ºÆåÀÌ ÁöÆ÷½º GTX 480 (480 Äí´ÙÄÚ¾î (CUDA Cores), 60 ÅؽºÃ³À¯´Ö, 48 ROP, 384bit ¸Þ¸ð¸® ¹ö½º)º¸´Ù ¾à°£ ¶³¾îÁö°í ´ë½Å Ŭ·°À» ³ô¿© ºÎÁ·ÇÑ ¼º´ÉÀ» º¸¿ÏÇØ µ¿±ÞÀÇ ¼º´ÉÀ» Á¦°øÇÒ °ÍÀ¸·Î ¿¹»óµÈ´Ù.
3DMark Vantage : DirectX 10
ÁöÆ÷½º GTX 570ÀÇ ½ºÄÚ¾î´Â ÁöÆ÷½º GTX 580 ¹Ù·Î ¾Æ·¡ À§Ä¡Çϸç, ÁöÆ÷½º GTX 480º¸´Ù ³ôÀº ½ºÄھ Á¦°øÇϸç, ÀÌ´Â ºñ·Ï ROP ¼ö³ª ¸Þ¸ð¸® ÀÎÅÍÆäÀ̽º´Â ÁÙ¾îµé¾úÁö¸¸, Ŭ·°À» ³ôÀÌ°í ³»ºÎ È¿À²À» °³¼±ÇØ 3DMark ½ºÄÚ¾î´Â ¿ÀÈ÷·Á ´õ ³ôÀº °ÍÀ¸·Î È®ÀεȴÙ.
ÁöÆ÷½º GTX 570Àº ÇÏÀÌ¿£µå ½ÃÀå¿¡¼ 299´Þ·¯¿¡¼ 399´Þ·¯ »çÀÌ ($299-$399)ÀÎ 349´Þ·¯ ($349)ÀÇ °¡°ÝÀ» Çü¼ºÇÒ °ÍÀ¸·Î ¾Ë·ÁÁ® ÁöÆ÷½º GTX 480 (499´Þ·¯, $499)ÀÇ µîÀ庸´Ù ³·Àº °¡°Ý´ë¿¡ µ¿±ÞÀÇ ¼º´ÉÀ» Á¦°øÇϰԵȴÙ. µû¶ó¼, µîÀå Ãʱâ ÃæºÐÇÑ °ø±ÞÀÌ ÀÌ·ç¾îÁö¸é, ÁöÆ÷½º GTX 580¿¡ ÀÌ¾î »ç¿ëÀڵ鿡°Ô ÁÁÀº ÆòÀ» ¹ÞÀ» ¼ö ÀÖÀ» °ÍÀ¸·Î º¸¿©Áø´Ù.
¶ÇÇÑ, ÁöÆ÷½º GTX 580¿Í °°Àº ±â¹ÝÀ̹ǷΠÃßÈÄ µå¶óÀ̹ö °³¼±À» ÅëÇØ ¼º´É Çâ»óÀ» ±â´ëÇغ¼ ¼ö ÀÖ´Ù. Âü°í·Î Extreme PresetÀº 1920 x 1200, 4xAA/ 16xAF, Performance PresetÀº 1280 x 1024, 1xAA/ NoAF ¼³Á¤ÀÌ Àû¿ëµÈ´Ù.
Crysis WarHead : DirectX 10
Crysis WarHead´Â °í¼º´ÉÀ» ¿ä±¸ÇÏ°í ÀÖ´Â °ÔÀÓ ÁßÀÇ ÇϳªÀε¥ ÁöÆ÷½º GTX 570Àº ÁöÆ÷½º GTX 480À» »óȸÇÏ´Â ¼º´ÉÀ» Á¦°øÇÏ°í ÀÖ´Ù. ÇÏÁö¸¸, 480°³ÀÇ Äí´ÙÄھ 60 ÅؽºÃ³ À¯´ÖÀÇ ´ëºÎºÐÀÇ ½ºÆåÀº °°À¸³ª 40 ROP/ 320bit (GTX 480Àº 48 ROP/ 384bit)·Î ÁÙ¾îµç ½ºÆå¿¡ µû¶ó °íÇػ󵵳ª AA/AF Àû¿ë½Ã¿¡´Â ¾à°£ ºÒ¸®ÇØÁú °ÍÀ¸·Î ¿¹»óµÈ´Ù.
Mafia II : DirectX 9, PhysX Off
Mafia II´Â GPU PhysX¸¦ Áö¿øÇϴ ŸÀÌƲ Áß Çϳª·Î ÁöÆ÷½º GTX 570Àº PhysX¸¦ ²°À» ¶§ ±Ù¼ÒÇÑ Â÷ÀÌ·Î ³·Àº ÇÁ·¹ÀÓÀ» Á¦°øÇßÀ¸³ª PhysX¸¦ Ä×À» ¶§´Â ¿ÀÈ÷·Á ÁöÆ÷½º GTX 480À» ±Ù¼ÒÇÏ°Ô ¾Õ¼´Â ÇÁ·¹ÀÓÀ» Á¦°øÇÑ´Ù.
Toms Clancy's H.A.W.X : DirectX 10
H.A.W.X °ÔÀÓÀº ÁöÆ÷½º °è¿¿¡ º¸´Ù ÃÖÀûÈµÈ ¸ð½ÀÀ» º¸¿©Áִµ¥ ÁöÆ÷½º GTX 570Àº À̹ø¿¡µµ ÁöÆ÷½º GTX 480À» ¾Õ¼± ÇÁ·¹ÀÓÀ» º¸¿©ÁÖ°í ÀÖÀ¸¸ç, ÁöÆ÷½º GTX 580Àº ½Ì±Û GPUÀÓ¿¡µµ °¡Àå ³ôÀº ÇÁ·¹ÀÓÀ» Á¦°øÇÑ´Ù.
Just Cause2 : Chaos Demo
Just Cause2´Â ÁöÆ÷½º °è¿¿¡ º¸´Ù ÃÖÀûÈµÈ °ÍÀ¸·Î È®ÀεǸç, ´ëºÎºÐÀÇ °ÔÀÓµéó·³ ÁöÆ÷½º GTX 570Àº ÁöÆ÷½º GTX 480º¸´Ù Á¶±Ý ´õ ³ôÀº ÇÁ·¹ÀÓÀ» Á¦°øÇÏ°í ÀÖ´Â °ÍÀ¸·Î È®ÀεȴÙ.
Colin McRae : DiRT2, DirectX 9
Äݸ° ¸Æ·¹ÀÌ ´õÆ®2 (Colin
McRae : DiRT2)ÀÇ DirectX 9 ¼º´ÉÀº ÁöÆ÷½º °è¿¿¡ ÃÖÀûÈµÈ °ÍÀÌ È®ÀεǸç, À̹ø¿¡´Â ÁöÆ÷½º GTX 480º¸´Ù ±Ù¼ÒÇÏ°Ô ³·Àº ÇÁ·¹ÀÓÀ» Á¦°øÇÏ°í ÀÖ´Â °ÍÀ¸·Î È®ÀεȴÙ.
ÁöÆ÷½º GTX 570Àº ÁöÆ÷½º GTX 480°ú ºñ±³ÇØ µ¿ÀÏÇÑ 480°³ÀÇ Äí´ÙÄÚ¿Í 60 ÅؽºÃ³ À¯´ÖÀ» Á¦°øÇϳª 40 ROP/ 320bit (GTX 480Àº 48 ROP/ 384bit)·Î ÁÙ¾îµç ½ºÆåÀ» Á¦°øÇÑ´Ù. µû¶ó¼, ÀϺΠ°ÔÀӵ鿡¼´Â ÀÌ·¯ÇÑ Â÷À̸¦ ³ªÅ¸³»°í ÀÖÀ¸³ª Àü¹ÝÀûÀ¸·Î »ìÆ캼 ¶§ ÁöÆ÷½º GTX 480°ú µ¿±ÞÀÇ Á¦Ç°À¸·Î º¼ ¼ö ÀÖ´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