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ÔÀÌ¹Ö È¯°æ °³¼±°ú º¯È¸¦ ¸ð»öÇÏ´Â ¿£ºñµð¾Æ
±×·¡ÇÈÄ«µå ½ÃÀåÀº Ä¡¿ÇÑ ½Å±â¼ú°ú ¼º´É °æÀïÀÌ ÁøÇàµÇ°í ÀÖ´Â °¡¿îµ¥ ÇöÀç ÁÖ¸ñ¹Þ°í ÀÖ´Â ±â¼úÀº DirectX 11°ú Å×¼¿·¹ÀÌ¼Ç (Tessellation)ÀÌ ÀÖÀ¸¸ç, ÃÖ±Ù ºÎ°¢µÇ°í ÀÖ´Â ¾ÈƼ ¾Ù¸®¾î½Ì (AA, Anti-Aliasing) ±â¼úÀÎ ¿£ºñµð¾Æ (NVIDIA) FXAA¿Í TXAA µîÀÌ ´ëÇ¥ÀûÀÌ´Ù.
À̵é°ú ÇÔ²² GPUÀÇ È°¿ë °¡´É¼ºÀ» ³ÐÇôÁØ ¿£ºñµð¾Æ 3D ºñÀü (3D Vision) ¹× 3D ºñÀü ¼¶ó¿îµå (3D Vision Surround), ¸ÖƼ GPU ±¸¼ºÀ» À§ÇÑ SLi, GPU·Î °¡¼ÓµÇ´Â ¹°¸®¿£ÁøÀÎ PhysX µîÀº ²ÙÁØÈ÷ Áö¿ø °ÔÀÓ ¹× Àû¿ë ¹üÀ§¸¦ È®´ëÇØ¿Ô´Ù.
¿£ºñµð¾ÆÀÇ ´Ù¾çÇÑ ±â¼úÀ» Àû¿ëÇÑ ºí·¹ÀÌµå ¾Ø ¼Ò¿ï
¾ó¸¶ Àü Á¤½Ä ¼ºñ½º°¡ ½ÃÀÛµÈ ºí·¹ÀÌµå ¾Ø ¼Ò¿ï ¿ª½Ã ´Ù¸¥ ¿Â¶óÀÎ ¹× ÆÐÅ°Áö °ÔÀÓ°ú °°ÀÌ ¿£ºñµð¾ÆÀÇ ´Ù¾çÇÑ ±â¼úÀ» Áö¿øÇÑ´Ù. ¸ÖƼ GPU ±â¼úÀÎ ¿£ºñµð¾Æ SLi¸¦ Áö¿øÇϸç, ¾ð¸®¾ó ¿£Áø ±â¹ÝÀ¸·Î NVIDIA PhysX¸¦ ¹°¸®¿£ÁøÀ¸·Î äÅÃ, 3D ºñÀüÀ» ±¸ÇöÇØ º¸´Ù Çö½ÇÀûÀÎ °ÔÀÌ¹Ö È¯°æÀ» ±¸ÃàÇÒ ¼ö ÀÖ¾î °ÔÀÓÀÇ ¸ôÀÔµµ¸¦ ³ô¿©ÁØ´Ù.
ÄÉÇ÷¯ ±â¹Ý ÁöÆ÷½º 600 ½Ã¸®Áî°¡ Áö¿øÇÏ´Â FXAA ±â¼úµµ ÃֽŠMMORPGÀÎ ºí·¹ÀÌµå ¾Ø ¼Ò¿ï°ú ½ÃÅ©¸´ ¿ùµå¸¦ ºñ·ÔÇÑ ¿Â¶óÀÎ °ÔÀÓ ¹× ´Ù¾çÇÑ ÆÐÅ°Áö °ÔÀÓ¿¡¼µµ À̸¦ ±¸ÇöÇÏ°í ÀÖ´Ù. FXAA´Â ȸéÀÌ Èå·ÁÁö°Å³ª (»Ñ¿¸°Ô) ÀϺΠÅؽºÃ³°¡ »ç¶óÁö´Â Ư¼ºÀÌ ÀÖÁö¸¸ °ÔÀÓ¿¡¼ Áö¿øÇÏ¸é ¿£ºñµð¾Æ¿Í AMD ±×·¡ÇÈÄ«µå ¸ðµÎ¸¦ Áö¿øÇÏ´Â ¹ü¿ë¼ºÀ» Á¦°øÇϸç, ¼º´É ÀúÇϸ¦ ÁÙÀÌ¸é¼ ±×·¡ÇÈ Ç°ÁúÀº À¯»çÇϰųª ÀϺκÐÀº ´õ Àß Ã³¸®°¡ ÀÌ·ç¾îÁø´Ù. ÀÌ¿¡µû¶ó ¼º´É ÀúÇÏ°¡ »ó´ëÀûÀ¸·Î Å« ±âº» Á¦°ø MSAA¿Í °°Àº ¾ÈƼ ¾Ù¸®¾î½Ì ±â¼úÀÇ ´ÜÁ¡À» º¸¿ÏÇÒ ¼ö ÀÖÀ» °ÍÀÌ´Ù.
TXAA´Â ÃÖÃÊÀÇ Áö¿ø °ÔÀÓÀÎ ½ÃÅ©¸´ ¿ùµå (The Secret World)°¡ ÇöÀç À̸¦ Áö¿øÇϱ⠽ÃÀÛÇß°í ´Ù¾çÇÑ °ÔÀÓ °³¹ß»ç¿Í °ÔÀÓ ¿£ÁøÀÇ Áö¿øÀÌ ¿¹»óµÇ´Â ¸¸Å ¾ÕÀ¸·Î°¡ ´õ ±â´ëµÇ´Â ±â¼úÀÌ´Ù.
¶ÇÇÑ ºí·¹ÀÌµå ¾Ø ¼Ò¿ïÀº ¾ÕÀ¸·Îµµ Áø¿µ°£ ´ë±Ô¸ð ÀüÅõ µîÀÇ ´Ù¾çÇÑ ÄÁÅÙÃ÷¸¦ µµÀÔÇÒ °ÍÀ¸·Î ¾Ë·ÁÁ®, Çϵåµð½ºÅ© (HDD) ¼º´ÉÀ» º¸¿ÏÇÏ´Â SSDÀÇ È°¿ë ¹× ±×·¡ÇÈ ¼º´É ¿ä±¸°¡ Áõ°¡ÇÒ °ÍÀ¸·Î ¿¹»óµÇ´Â ¸¸Å ¾ÈÁ¤ÀûÀÎ ÇÁ·¹ÀÓÀ» ³»ÁØ ¿£ºñµð¾ÆÀÇ ±×·¡ÇÈÄ«µå´Â ÀÌ¿¡ ÀûÇÕÇÑ ¼º´ÉÀ» ³»ÁÙ ¼ö ÀÖÀ» °ÍÀ¸·Î ¿¹»óµÈ´Ù.
°ÔÀÓ¿¡ ¸Â´Â ÀÚµ¿ ¼³Á¤ Áö¿ø, ÁöÆ÷½º ÀͽºÇǸ®¾ð½º
¿£ºñµð¾ÆÀÇ ÀÌ¿Í°°Àº ´Ù¾çÇÑ ±â¼ú°ú ÇÔ²² Ãâ½Ã¸¦ Áغñ ÁßÀÎ ¿£ºñµð¾ÆÀÇ ÁöÆ÷½º ÀͽºÇǸ®¾ð½º (GeForce Experience)µµ ÁÖ¸ñÇÒ ÇÊ¿ä°¡ ÀÖ´Ù. ÁöÆ÷½º ÀͽºÇǸ®¾ð½º´Â °ÔÀ̸Ӱ¡ ¿øÇÏ´Â °ÔÀÓ°ú ±×·¡ÇÈÄ«µåÀÇ ÃÖÀûÈµÈ ±×·¡ÇÈ ¼³Á¤À» ÀÚµ¿À¸·Î ¼³Á¤ÇØÁÖ´Â ±â¼ú·Î ¾ÕÀ¸·Î À̸¦ È°¿ëÇÏ¸é º¹ÀâÇÑ ¼³Á¤ °úÁ¤°ú ½Ã°£ ³¶ºñ¸¦ ÁÙ¿© º¸´Ù ½±°Ô °ÔÀÓÀ» Áñ±æ ¼ö ÀְԵȴÙ.
DX11°ú Å×¼¿·¹À̼Ç, ¿£ºñµð¾Æ SLi¿Í PhysX, 3D ºñÀü, FXAA¿Í TXAA µîÀÇ ºñÁÖ¾ó ¹× °ÔÀÓ ¼º´É Çâ»óÀ» À§ÇÑ ±â¼úÀº ÀÌó·³ ÃÖ±Ù Ãâ½ÃÇϰųª Ãâ½Ã¸¦ ¾ÕµÐ ¸¹Àº ¼öÀÇ ¿Â¶óÀÎ ¹× ÆÐÅ°Áö °ÔÀÓ¿¡ È°¿ëµÇ°í ÀÖÀ¸¸ç, ¿£ºñµð¾Æ¿¡ ÀÇÇØ Áö¼ÓÀûÀ¸·Î °³¼±µÇ°í ÀÖ´Â ¸¸Å ¾ÕÀ¸·Îµµ °ÔÀÌ¹Ö È¯°æÀ» °³¼±Çϴµ¥ ¿µÇâÀ» ÁÙ °ÍÀ¸·Î ±â´ëµÈ´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