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ÀÌÀü ¼¼´ë¿¡¼ °³½Â, ¹ßÀü½ÃŲ ±×·¡ÇÈ ±â¼ú
NVIDIA(¿£ºñµð¾Æ)´Â ÄÉÇ÷¯ ¾ÆÅ°ÅØó ±â¹ÝÀÇ ÁöÆ÷½º 600 ½Ã¸®Áî¿Í ÇÔ²² ´Ü¼øÈ÷ ±×·¡ÇÈ ¼º´É »Ó ¾Æ´Ï¶ó ±×·¡ÇÈ Ç°Áú °³¼±À» À§ÇØ ¾Õ¼ »ìÆ캻 TXAA/ FXAA¿Í Adaptive V-Sync, GPU ºÎ½ºÆ® µîÀÇ ±â¼úÀ» ¹ßÇ¥Çߴµ¥, ÀÌµé ¿Ü¿¡ ±âÁ¸¿¡ Áö¿øÇØ¿À´ø ±â´ÉµéÀ» °è½Â, º¸°Çß´Ù.
´ÜÀÏ ±×·¡ÇÈ Ä«µå·Î ¼¶ó¿îµå ¸ð´ÏÅÍ È¯°æ Áö¿ø
NVIDIA(¿£ºñµð¾Æ)´Â °æÀï»ç¿Í ´Þ¸® ±×µ¿¾È ¸ÖƼ ¸ð´ÏÅÍ Áö¿ø¿¡ ºÎÁ·ÇÑ ¸éÀ» º¸¿´´Âµ¥, 2010³â 6¿ù 29ÀÏ Æ÷½º¿þ¾î 258.69 º£Å¸ µå¶óÀ̹ö¿Í ÇÔ²² 3°³ÀÇ ¸ð´ÏÅ͸¦ ÀÌ¿ëÇÑ ¼¶ó¿îµå ȯ°æÀ» Áö¿øÇϱ⠽ÃÀÛÇß´Ù.
ÄÉÇ÷¯ ÁöÆ÷½º 600 ½Ã¸®Áî´Â ´ÜÀÏ Ä«µå·Î ÃÖ´ë 4°³ÀÇ ¸ð´ÏÅ͸¦ Áö¿øÇÑ´Ù
ÇÏÁö¸¸ ´ç½Ã¿¡´Â GTX 200 ÀÌ»ó ±×·¡ÇÈ Ä«µåÀÇ SLI ±¸¼ºÀÌ ÇÊ¿äÇØ ÀÏ¹Ý °ÔÀ̸Ӱ¡ ¼¶ó¿îµå ¸ð´ÏÅ͸¦ ±¸¼ºÇϱ⠽±Áö ¾Ê¾ÒÀ¸³ª, ÄÉÇ÷¯ ±â¹Ý ÁöÆ÷½º 600 ½Ã¸®Áî¿¡¼´Â º¸±ÞÇü ¸ðµ¨ÀÎ ÁöÆ÷½º GTX 650 À̻󿡼 ½Ì±Û ±×·¡ÇÈ Ä«µå·Î 3+1 ¸ð´ÏÅ͸¦ Áö¿øÇÏ°Ô µÇ¾ú´Ù.
·¹ÆÛ·±½º ÁöÆ÷½º GTX 650°ú ÁöÆ÷½º GTX 650 Ti ¸ðµ¨Àº ±×·¡ÇÈ ¼º´É°ú ºñ¿ëÀ» °í·ÁÇØ 3°³ÀÇ ¸ð´ÏÅÍ Ãâ·Â Æ÷Æ®¸¸ Á¦°øÇϸç, ÁöÆ÷½º GTX 660 ÀÌ»óÀÇ ¸ðµ¨Àº ±âº»ÀûÀ¸·Î 4°³ÀÇ ¸ð´ÏÅÍ Ãâ·Â Æ÷Æ®¸¦ Á¦°øÇØ º¸´Ù ½Ç°¨³ª´Â °ÔÀÌ¹Ö È¯°æ ±¸¼ºÀÌ °¡´ÉÇØÁ³´Ù.
Áö±ÝÀº 3D ½Ã´ë, 3D Vision
Áö³ 2009³â °³ºÀµÈ Á¦ÀÓ½º Ä«¸Þ·Ð °¨µ¶ÀÇ ¾Æ¹ÙŸ·Î 3D ÄÁÅÙÃ÷¿¡ ´ëÇÑ ¿Ç³ÀÌ ºÒ¸é¼ ÀϹÝÀÎµé »çÀÌ¿¡¼µµ 3D ÄÁÅÙÃ÷°¡ ´õ ÀÌ»ó ½Å±âÇÏ°Ô ´À²¸ÁöÁö ¾Ê°Ô µÇ¾úÁö¸¸, PC ½ÃÀå¿¡¼´Â Áö³ 2006³â ¸» Ãâ½ÃµÈ NVIDIA(¿£ºñµð¾Æ) ÁöÆ÷½º 8000 ÀÌÈÄ 3D VisionÀ̶ó´Â ±â¼úÀ» ÅëÇØ 3D ÄÁÅÙÃ÷¸¦ Áö¿øÇØ¿Ô´Ù.
À̸¦ À§Çؼ´Â ÁöÆ÷½º 8000 ½Ã¸®Áî ÀÌ»óÀÇ NVIDIA(¿£ºñµð¾Æ) °è¿ GPU°¡ »ç¿ëµÈ ±×·¡ÇÈ Ä«µå¿Í IR À̹ÌÅÍ, ¼ÅÅÍ ±Û·¡½º ¹æ½ÄÀÇ 3D ¾È°æ, 120Hz Áö¿øÇÏ´Â ¸ð´ÏÅ͵îÀÌ ÇÊ¿äÇϸç, À̵éÀ» °®Ãâ °æ¿ì °á°úÀûÀ¸·Î 2D·Î Ç¥ÇöµÇ´Â ÀÏ¹Ý 3D ±×·¡ÇÈ°ú ´Þ¸® ½ÇÁ¦ ÀÔü°¨À» ´À³¥ ¼ö ÀÖ´Â 3D ÄÁÅÙÃ÷ üÇèÀÌ °¡´ÉÇØÁø´Ù.
¶ÇÇÑ, ±âÁ¸¿¡´Â ´ÜÀÏ ¸ð´ÏÅÍ¿¡¼¸¸ °¡´ÉÇß´ø 3D VisionÀÌ Áö³ Æ÷½º¿þ¾î 258.69 º£Å¸ µå¶óÀ̹ö¿¡¼ ¼¶ó¿îµå ¸ð´ÏÅÍ ±¸¼º Áö¿ø°ú µ¿½Ã¿¡ ¼¶ó¿îµå ¸ð´ÏÅÍ¿Í Á¶ÇÕµÈ 3D Vision Surround¸¦ Áö¿øÇϸç, ÄÉÇ÷¯ ±â¹Ý ÁöÆ÷½º 600 ½Ã¸®Áî¿¡¼´Â ´ÜÀÏ ±×·¡ÇÈ Ä«µå·Îµµ 3D Vision Surround¸¦ Áö¿øÇÑ´Ù.
ÇÑÆí, NVIDIA(¿£ºñµð¾Æ) 3D VisionÀº 3D °ÔÀÓ »Ó ¾Æ´Ï¶ó 3D »çÁø°ú 3D ºí·ç·¹ÀÌ/ µ¿¿µ»óÀ» Áö¿øÇϹǷΠ3D »ó¿µ°ü¿¡¼ °¡´ÉÇß´ø 3D ÀÔü ¿µ»ó °¨»óÀ» °¡Á¤¿¡¼ Áñ±æ ¼ö ÀÖÀ¸¸ç, WoW¿Í º¸´õ·£µå2, ¹èƲÇʵå3, Å©¶óÀ̽ýº ½Ã¸®Áî, ÄÝ ¿Àºê µàƼ ºí·¢ ¿É½º1/ 2, ½ºÅ¸Å©·¡ÇÁÆ®2, ¹èÆ®¸Ç ¾Æį ½ÃƼ/ ¾î»çÀÏ·³, ±æµå¿ö2 µî ÃֽŠ°ÔÀÓÀ» ºñ·ÔÇØ ´ëºÎºÐÀÇ 3D °ÔÀÓ¿¡¼ NVIDIA(¿£ºñµð¾Æ) 3D VisionÀ» Áö¿øÇÑ´Ù.
NVIDIA(¿£ºñµð¾Æ) 3D Vision°ú 3D Vision Surround Áö¿ø °ÔÀÓÀÇ ÀÚ¼¼ÇÑ ¸ñ·ÏÀº NVIDIA(¿£ºñµð¾Æ) ȨÆäÀÌÁö¿¡¼ È®ÀÎÇÒ ¼ö ÀÖ´Ù.
º¸´õ·£µå2/ Hawkenµî ÃֽŠ°ÔÀÓ¿¡µµ Àû¿ëµÇ´Â ¹°¸® ¿£Áø, PhysX
Áö³ 2005³â ¸» º°µµÀÇ È®Àå Ä«µå ÇüÅ·Π¼±º¸¿´´ø AgeiaÀÇ PhysX´Â °ÔÀÓ³» ¹°¸® ¿£Áø °¡¼ÓÀ» ÅëÇØ º¸´Ù È·ÁÇÏ°í »ç½ÇÀûÀÎ ±×·¡ÇÈ È¿·Ö¸¦ Á¦°øÇߴµ¥, 2008³â NVIDIA(¿£ºñµð¾Æ)°¡ ÀμöÇÏ¸é¼ ÁöÆ÷½º 8000 ½Ã¸®Áî ÀÌ»óÀÇ NVIDIA(¿£ºñµð¾Æ) ÁöÆ÷½º ±×·¡ÇÈ Ä«µå¿¡¼ ±âº» Áö¿øÇÏ°í ÀÖÀ¸¸ç, NVIDIA(¿£ºñµð¾Æ) GPU¸¦ žÀçÇÑ ±×·¡ÇÈ Ä«µå°¡ °æÀï»ç¿Í Â÷º°µÇ´Â ´ëÇ¥ÀûÀÎ ±×·¡ÇÈ ±â¼ú·Î ¼Õ²ÅÈ÷°í ÀÖ´Ù.
PhysX´Â ±âº»ÀûÀ¸·Î Àι°ÀÇ ¸Ó¸®Ä«¶ô, ¿Ê, ¸öü Ç¥Çö, µ¿ÀÛ Áß¿¡ ¹ß»ýÇÏ´Â Ãæµ¹ °¨Áö, Á¦ÇÑµÈ ¿ä¼ÒÀÇ ºÐ¼®, À¯Ã¼¿Í ¼ÒÇÁÆ® ¹Ùµðµî¿¡ ¹°¸® ¿¬»êÀ» ´ã´çÇϸç, À̸¦ Àû¿ëÇÒ °æ¿ì Æø¹ß½Ã ¹ß»ýÇÏ´Â ÆÄÆíÀÇ ¿òÁ÷ÀÓ, ¼öÇ®°ú ÀÇ»ó, ij¸¯ÅÍ ¸Ó¸®Ä«¶ôÀÇ ¿òÁ÷ÀÓ µîÀ» º¸´Ù ¿ªµ¿ÀûÀ¸·Î Ç¥ÇöÇØÁØ´Ù.
À§ ¿µ»óÀº º¸´õ·£µå2¿¡ PhysX¸¦ Àû¿ëÇßÀ» ¶§¿Í Àû¿ëÇÏÁö ¾Ê¾ÒÀ» ¶§¸¦ °¢°¢ ÃÔ¿µÇÑ ¿µ»óµéÀε¥, ÃѰݽà ÆÄÆí°ú º¸´Ù È·ÁÇÑ ±¤¿ø, ÃÑ°ÝÀ¸·Î ÀÎÇØ Âõ¾îÁö°í È𳯸®´Â õ°ú Áß·Âź¿¡ »¡·Á µé¾î°¡´Â À¯Ã¼ÀÇ È帧µîÀÌ »ç½ÇÀûÀ¸·Î ¹¦»çµÇ°í ÀÖ´Ù.
À§ ¿µ»óÀº NVIDIA(¿£ºñµð¾Æ) PhysX¸¦ Áö¿øÇÏ´Â °ÔÀÓ Áß ÇϳªÀÎ HawkenÀÇ ¿µ»óÀ¸·Î, PhysX°¡ Àû¿ëµÇ¾úÀ» ¶§ º¸´Ù ÃÑ°ÝÀü ½Ã ¹ß»ýÇÏ´Â ÆÄÆí°ú ¸ÞÄ«´ÐÀÇ ¿òÁ÷ÀÓ¿¡ µû¶ó Æı«µÇ¾î ÆÄÆíÀÌ ³¯¸®´Â µµ·Î, È帣´Â µíÇÑ ±¤¿øµéÀÇ ¿òÁ÷ÀÓ, º¸È£¸· À§·Î »ç°Ý ÇÒ ¶§ »ý±â´Â ÆÄÇüµîÀÌ PhysX¿¡ ±â¹ÝÇØ ½Ç½Ã°£À¸·Î ¹Ý¿µµÇ¸é¼ °ÔÀÓ¿¡ »ýµ¿°¨À» ´õÇØÁØ´Ù.
PhysX´Â ÀÌ¹Ì Á¤ÇØÁø ½ºÅ©¸³Æ®¿¡ µû¶ó µ¿ÀÛÇÏ´Â ±âº»ÀûÀÎ ±×·¡ÇÈ È¯°æº¸´Ù »ýµ¿°¨ ³ÑÄ¡´Â °ÔÀÌ¹Ö È¯°æ üÇèÀÌ °¡´ÉÇÏÁö¸¸ GPU¿¡ ±×·¡ÇÈ ¿¬»ê¿Ü¿¡ Ãß°¡ÀûÀÎ ºÎÇÏ°¡ °É¸®¹Ç·Î, °ÔÀÓ ÆÛÆ÷¸Õ½º¿Í Ç°ÁúÀÇ ±ÕÇüÀ» ¸ÂÃß±â À§ÇØ ÆÛÆ÷¸Õ½º ÀÌ»ó±Þ °í¼º´É ±×·¡ÇÈ Ä«µå¸¦ »ç¿ëÇϰųª °ÔÀ̸ӿ¡ µû¶ó¼´Â º¸±ÞÇü ±×·¡ÇÈ Ä«µå¸¦ PhysX ¿¬»ê Àü¿ëÀ¸·Î È°¿ëÇϱ⵵ Çϸç, º¸´õ·£µå2¿Í Hawken ¿Ü¿¡µµ ¹èÆ®¸Ç ¾Æį ¾î»çÀÏ·³/ ½ÃƼ, ¸ÞÆ®·Î 2033, .¼¼Å͵å È£¶óÀÌÁð, ´ÙÅ© º¸ÀÌµå µî PhysX Áö¿ø °ÔÀÓ¿¡ ´ëÇÑ ³»¿ëÀº NVIDIA(¿£ºñµð¾Æ) ȨÆäÀÌÁö¿¡¼ È®ÀÎÇÒ ¼ö ÀÖ´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