³ »õ·Î¿î °ÍÀ» ¿øÇÑ´Ù
Xabre AG200T8-D64
±Û : ±èÅÂÇü(taeh2@lycos.co.kr)
Áö±¸ÀÇ Á¾¸»ÀÌ ¿À±âÀü ¼±°ú ¾ÇÀÌ ÃÖÈÄÀÇ °áÀüÀ» ¹úÀÏ ½Î¿òÅÍ°¡ ¾Æ¸¶°Ùµ·À̶ó°í ÇÑ´Ù. Áö±ÝÀÇ Ä¡¿ÇÑ º¸±ÞÇü ±×·¡ÇÈ ½ÃÀåÀ» º¸¸ç °ú¿¬ ´©°¡ ÀÌ ½Î¿òÀ» ÆòÁ¤ÇÏ°í, »ì¾Æ³²À»Áö ±â´ë¿Í °ÆÁ¤(?)ÀÌ µÈ´Ù.
ÇöÀçÀÇ ±×·¡ÇÈÄ«µå ½ÃÀåÀº ATI¿Í NVIDIA°¡ ÁÖµµ±ÇÀ» Àâ°í ÀÖ´Ù°í Çصµ °ú¾ðÀÌ ¾Æ´Ï´Ù. ATI´Â "Ź¿ùÇÑ µ¿¿µ»ó Àç»ý ´É·Â"À̶ó´Â ¹®±¸¸¦ ³»°É°í ÀÖ°í,
NVIDIA´Â "¶Ù¾î³ 3D ¾îÇø®ÄÉÀÌ¼Ç ´É·Â"À» ¼±ÀüÇÏ°í ÀÖ´Ù. ±×·¯³ª ¼ÒºñÀÚµéÀº µÎ °¡Áö Áß¿¡ Çϳª¸¦ ¼±ÅÃÇØ¾ß ÇÏ´Â ¹«·Â°¨ ¸¶Á® ´À³¢°í ÀÖ´Ù. °á±¹ ¾çºÐµÈ ±×·¡ÇÈ Ä«µå ½ÃÀå¿¡ ½Ä»óÇÑ ¼ÒºñÀÚµéÀº »õ·Î¿î 3¹ø° ÁÖÀÚÀÇ µîÀå¿¡ ´õ °ü½ÉÀ» ¸ðÀ¸°í ÀÖ´Ù. ÀÌ·± Á¡À» ³ë¸®°í SIS¿¡¼ ³»³õÀº Xabre¶ó´Â À̸§ÀÇ ±×·¡ÇÈĨÀÌ °ü½ÉÀ» ¸ðÀ¸°í ÀÖ´Ù.
Product Name
|
Xabre Real
|
Xabre PRO
|
Xabre Ultra
|
GPU Name
|
Xaber 200
|
Xaber400
|
Xaber600
|
A G P
|
8X
|
8X
|
8X
|
GPU Clock
|
200Mhz
|
250Mhz
|
300Mhz
|
Memory Clock
|
400Mhz
|
500Mhz
|
600Mhz
|
Render Engine
|
4 pipeline
|
4 pipeline
|
4 pipeline
|
Texture unit
|
8(4*2)
|
8(4*2)
|
8(4*2)
|
DirectX 8.1
|
Hardware Support
|
Hardware Support
|
Hardware Support
|
¸Þ¸ð¸® ´ë¿ªÆø
|
6.4GB
|
8GB
|
9.6GB
|
Áö±ÝÀÇ ATI RADEON 9000°ú NVIDIA GF4 MX440ÀÇ º¸±ÞÇü Ä«µå¿Í °æÀïÀ» ÇÏ´Â Á¦Ç°Àº Xabre Pro Á¦Ç°ÀÌ´Ù. µû¶ó¼ Xabre RealÁ¦Ç°Àº º¸±ÞÇüÀ¸·Îµµ ÇÑ ´Ü°è ³·Àº Á¦Ç°ÀÌ´Ù. ¹°·Ð Xabre80 À̶ó´Â Á¦Ç°µµ ÀÖÁö¸¸, ÇöÀç·Î¼± Àǹ̰¡ ¾ø°í Xabre200 ÀÌ °¡Àå ³·Àº Á¦Ç°À» Çü¼ºÇÏ°í ÀÖ´Ù. ÇÏÁö¸¸ Xabre ±×·¡ÇȱºÀ» º¸¸é Xabre 200 ÀÌ ±×·¡ÇÈÄÚ¾î¿Í ·¥ÀÇ Å¬·°¼ö¸¸ ³·À» »Ó ±âº»ÀûÀ¸·Î °°Àº ±¸Á¶¸¦ ÇÏ°í ÀÖ´Ù´Â °É ¾Ë ¼ö ÀÖ´Ù. ±×·¸´Ù¸é ¿À¹öŬ·°À» ÅëÇØ Xabre200À» Xabre400À¸·Î ¸¸µé¸é?^^
¡á
8X8 Full Driving Power GPU
Xabre´Â DirectX 8.1°ú AGP 8XÀ» Áö¿øÇÑ´Ù. Xabre´Â ¾÷°è ÃÖÃÊ·Î AGP 8X¸¦ Áö¿øÇÒ »Ó¸¸ ¾Æ´Ï¶ó º¸±ÞÇü ±×·¡ÇÈ ÄÚ¾î·Î¼´Â °¡Àå¸ÕÀú DirectX 8.1À» Áö¿øÇß´Ù. ÇÏÁö¸¸ AGP 8XÀº À̸¦ Áö¿øÇÏ´Â º¸µå°¡ °ÅÀÇ ¾ø¾î ¾ÆÁ÷ Å« È¿¿ë¼ºÀº ¾ø´Ù.
¡á
Pixelizer Engine
DirectX 8.1Àº Pixel Shader¸¦ Çϵå¿þ¾îÀûÀ¸·Î ó¸®ÇÏ°í, ÀÌ°ÍÀÌ Áö¿øÇÏ´Â °ÔÀÓ¿¡¼´Â È·ÁÇÑ ¿µ»óÀ» ¸¸µé¾î ³¾ ¼ö ÀÖ´Ù. ÇÏÁö¸¸ H/W·Î ó¸®ÇÏ´Â ºÎºÐÀº Pixel Shader »ÓÀ̸ç Vertex´Â CPU¿¡¼ ´ã´çÇÏ°Ô µÈ´Ù.
¡á
Frictionless Memory Control(FMC)
Xabre¿¡ Àû¿ëµÈ ¸Þ¸ð¸® ´ë¿ªÆø °ü¸® ±â¼úÀÌ´Ù. GeForce4 MX ÀÇ LMA II³ª Radeon 7500ÀÇ Hyper Z ±â¼úÀ» »ý°¢ÇÏ¸é µÈ´Ù.
¡á
Jitter-Free Anti-Aliasing
SIS±×·¡ÇÈ Ä«µåÀÇ Anti-Aliasing ±â¼ú¿¡ °üÇÑ ¸íĪÀÌ´Ù.
¡á
MotionFixing Video Processor
Çȼ¿´ç 4 field Motion Detecion de-interlace ±â´ÉÀ» ÅëÇØ MPEG Decoder¿Í Video ĸÃç, AVI Àç»ý½Ã ÈÁúÀ» ÁÁ°Ô ÇÏ´Â ±â´ÉÀ» Æ÷ÇÔÇÏ°í ÀÖ´Ù.
¡á
3rd Generation T&L Engine
16 Vertex ij½¬¸¦ °¡Áø 3¼¼´ë T&L ¿£ÁøÀº ¸¹Àº ÅؽºÃÄ°¡ ÇÊ¿äÇÑ ÇÁ·Î±×·¥¿¡¼µµ ºÎµå·¯¿î Àç»ýÀ» ÇÒ ¼ö ÀÖ´Ù.
¡á
The Xminator XP Unified Driver
NVIDIAÀÇ Detonator ó·³ ÇϳªÀÇ µå¶óÀ̹ö·Î Àü ¸ðµ¨À» Áö¿øÇÒ ¼ö ÀÖÀ¸¸ç Windows XP¿¡¼ DirectX 8.1°ú Open GL 1.3¿¡ ÃÖÀûÈ µÇ¾î ÀÖ´Ù.
¡á
CubicLook Utility
3Â÷¿ø Stero ¾È°æÀ» »ç¿ëÇÒ ¼ö ÀÖÀ¸¸ç, AGP Driver ºÐ¼® ¹× ¿À¹öŬ·°À» Áö¿øÇÏ´Â Æ®À¨À¯Æ¿ÀÌ´Ù. ECS´Â 3D WIZARD UTILITY¶ó´Â À̸§À¸·Î ¹øµé½Ãµð¿¡ Á¦°øÇÑ´Ù.
¡á
Double Scene Technology
XabreÀÇ ¸ÖƼ µð½ºÇ÷¹ÀÌ ±â´ÉÀÇ À̸§À̸ç, 1Â÷ ¸ð´ÏÅÍ¿Í ´Ù¸¥ Çػ󵵷Π2Â÷ ¸ð´ÏÅÍÀÇ »ç¿ëÀÌ °¡´ÉÇÏ°í LCD+CRT, CRT+CRT, CRT+TVÀÇ Ãâ·ÂÀ» Áö¿øÇÑ´Ù.
À§ ³»¿ëÀº SISÀÇ ±â¼ú¹®¼ÁßÀÇ ³»¿ëÀÌ´Ù.
¿ä¾àÇϸé AGP 8¹è¼Ó, DX8.1À» Áö¿øÇؼ Çȼ¿½¦´õ ±â´ÉÀÌ Æ÷ÇԵǾî ÀÖ°í, ¾ÈƼ¾Ë¸®¾î½Ì ¼³Á¤ÀÌ °¡´ÉÇϸç, µà¾óµð½ºÇ÷¹ÀÌ ±â´ÉÀ» °¡Áö°í ÀÖ´Ù.
µÎ ÁÙ·Î ¼³¸íÀÌ ³¡³ª´Â °É ¹¹ÇÏ·¯ 8ÀåÀ̳ª µÇ´Â ¹®¼·Î ¹èÆ÷Çß´ÂÁö..^^;;
Á¦ Ç° ¸í
|
AG200TB-D64 (Xabre200)
|
±×·¡ÇÈ ÄÚ¾î
|
Xaber 200
|
ÄÚ¾îŬ·°
|
200MHz
|
¸Þ¸ð¸®Å¬·°
|
400MHz DDR(200*2)
|
¸Þ¸ð¸® Å©±â
|
64MB
|
Ãâ·ÂÁö¿ø
|
D-Sub, 3D VR ¾È°æ, TV-Out(Composite & S-Video)
|
Á¦ Á¶ »ç
|
ECS
|
À¯ Åë »ç
|
MSD
|
°¡ °Ý
|
¹Ì Á¤
|
Ư ¡
|
DirectX 8.1 & AGP 8X Áö¿ø
|
SISÀÇ ·¹ÆÛ·±½º ½ºÆÑÀ» ±×´ë·Î ÀÌÇàÇÏ¿´°í, Ãâ·Â¸é¿¡¼ DVI´ë½Å 3D VR¾È°æÀ» Áö¿øÇÏ°í ÀÖ´Ù. ÇÏÁö¸¸, º¸±ÞÇüÀ̶ó´Â Á¡°ú ´Ü°¡¸é¿¡¼ MSD°¡ 3D VR¾È°æÀ» ±âº»Á¦°øÇÒÁö´Â Àǹ®ÀÌ´Ù. Å×½ºÆ®¿¡ »ç¿ëµÈ Á¦Ç°Àº »ùÇùöÀüÀ¸·Î ¹øµé ³»¿ë¹°Àº ¾ÆÁ÷ °áÁ¤µÇÁö ¾Ê¾Ò´Ù.
º¸±ÞÇüÀÓÀ» º¸ÀÚ¸¶ÀÚ ¾Ë ¼ö ÀÖ´Ù. Äð·¯¿Í ·¥¸¸ °¡¸®¸é ½ä··ÇÏ´Ù. ECS´ä°Ô ¹«³ÇÑ È²Åä»ö ±âÆÇÀ» »ç¿ëÇß°í ½½·Ô±Ô°ÝÀº AGP 1.0(2¹è¼Ó)±Ô°Ýµµ Áö¿øÇÏ°í ÀÖ´Ù.
°¡Àå Áß¿äÇÑ Xabre200 ÄÚ¾îÀÇ ¸ð½À.
Äھ Àü¿øÀ» °ø±ÞÇÏ´Â 1Â÷ Àü¿øºÎ. Á» ½ä··ÇÏ´Ü ´À³¦ÀÌ °ÇÏÁÒ?^^
1Â÷ Àü¿øºÎ¿¡ À§Ä¡ÇÑ J3 Á¡ÆÛ¸¦ ¼³Á¤ÇÏ´Â ¹æ¹ý. µðÆúÆ® ¼³Á¤À» °Çµå¸± ÀÏÀº ¾ø´Ù.
1Â÷ Àü¿øºÎÀÇ Ä³ÆÛ½ÃƼµé. 470µF 1°³¿Í 820µF 2°³ »ç¿ëµÇ¾ú´Ù.
·¥¿¡ Àü¾ÐÀ» °ø±ÞÇÏ´Â 2Â÷ Àü¿øºÎ. 820µF 1°³°¡ »ç¿ëµÇ¾ú´Ù. »ç¿ëµÈ ¸Þ¸ð¸®´Â »ï¼º 5ns ¸Þ¸ð¸®·Î À̷лóÀ¸·Ð 200Mhz±îÁö µ¿ÀÛÇÑ´Ù. °á±¹ ÀÌ·ÐÀûÀÎ ·¥¿À¹öÀÇ ¿©À¯Ä¡´Â ¾ø°í, ·¥¿À¹ö´Â »ç¿ëµÈ ·¥ÀÇ ¿î¿¡ ¸Â°Ü¾ß ÇÑ´Ù. ¸Þ¸ð¸® ´ë¿ªÆøÀ» °è»êÇØ º¸¸é,
16Bytes(128Bit) x 400(200*2)MHz = ¾à 6.4GBytes°¡ µÈ´Ù.
Double Scene ±â´É°ú DVI, TV Ãâ·ÂÀ» ´ã´çÇÏ´Â SiS301.
SiS301Ĩ À§·Î J4¹ø Á¡ÆÛ¸¦ ¼³Á¤ÇØ ¿©·¯ Ãâ·ÂÀ» ¼³Á¤ÇÒ ¼ö ÀÖ´Ù. ¿ª½Ã µðÆúÆ®¸é ÃæºÐÇÏ´Ù.
Ãâ·ÂºÎ´Â ¿ÞÂʺÎÅÍ 3D ¾È°æ, TV-Out Composite, TV-Out S-Video, D-Sub ´ÜÀÚÀÌ´Ù. ƯÀÌÇÏ°Ô Composite º¯È¯ Ä¿³ØÅÍ°¡ ¾Æ´Ï¶ó Ãâ·ÂºÎ¸¦ Á¦°øÇÏ°í ÀÖ´Ù.
Å×½ºÆ® ½Ã½ºÅÛÀº ³ë¿À¹ö, ±âº»»óÅÂÀÌ´Ù.
±¸ ºÐ
|
»ç ¾ç
|
C P U
|
Ææ4 1.6A(NO OVER)
|
MAIN BOARD
|
ABIT BD7II(NO RAID) 845E
|
R A M
|
SAMSUNG 2100 DDR 256M
|
H D D
|
SEAGATE BARRACUDA4 40G(Æß¿þ¾î 3.19)
|
O D D
|
SAMSUNG 308B
|
POWER
|
SPACKLE 250W
|
MONITOR
|
SAMSUNG SAMTRON 77E
|
O S
|
WINDOW XP PRO ÇѱÛ(BUILD 2600)
|
Âü°¡ ¼±¼ö
|
COMODO RADEON 7500 PLUS(290/460)
|
Ư ¡
|
INTEL Chipset
S/W À¯Æ¿¸®Æ¼ v4.00.1013
ATI CATALYST v6.13.10.6094
SiS Xabre330 Á¤½Ä µå¶óÀ̹ö
|
Å×½ºÆ®¿¡ Jitter-Free Anti-Aliasing ±â´ÉÀ» È°¿ëÇϱâ À§ÇÑ Æ®À¨À¯Æ¿ÀÌ Á¦°øµÇÁö ¾Ê¾Æ, AA¼³Á¤ Å×½ºÆ®´Â ÇÏÁö ¾Ê¾Ò½À´Ï´Ù.
3DMark 2001SE·Î 1024*768*32Bit·Î Å×½ºÆ®Çß´Ù.
Xabre200Àº ÄÚ¾î 200ÀÌ°í ÆÄÀÌÇÁ¶óÀÎÀÌ 4°³À̹ǷÎ,
Single TextureÀÇ ÀÌ·ÐÀûÀÎ ÃÖ´ëÄ¡´Â 200*4=800 MTexel/s°¡ µÇ¾ß ÇÏÁö¸¸,
½ÇÁ¦ÀûÀ¸·Ð 360.1À̶õ ¼öÄ¡°¡ ³ª¿Ô´Ù. ÀÌ´Â ÆÄÀÌÇÁ¶óÀÎÀÌ 2°³ÀÎ 7500¿¡ ±ÙÁ¢ÇÑ ¼öÄ¡ÀÌ´Ù. ¶Ç, ÆÄÀÌÇÁ¶óÀδç Texture unit¼ö°¡ 2°³À̹ǷÎ, Multi Texture´Â
360.1*2=720.2
°¡ ³ª¿Í¾ß Çϳª 1304.6À̶õ ¼öÄ¡°¡ ³ª¿Ô´Ù. ´ë·«ÀûÀ¸·Î 4¹è¿¡ °¡±î¿î ¼öÄ¡ÀÌ°í, ±×·¸´Ù¸é ÆÄÀÌÇÁ¶óÀδç Texture Unit¼ö°¡ 4°³ÀÌ°í ÆÄÀÌÇÁ¶óÀÎÀÌ 2°³¶ó´Â °á°ú°¡ µÇ¾î ¹ö¸°´Ù. º¥Ä¡»çÀÌÆ®¿¡¼ Xabre400Á¦Ç°µµ ÆÄÀÌÇÁ¶óÀÎÀÌ 2°³ÀÎ µíÇÑ °á°ú°¡ ³ª¿Â°É ºÃ´Âµ¥, ¿ª½Ã °°Àº °á·ÐÀÌ ³ª¿Í ¹ö·È´Ù. À½..--;;
±¤¿ø¼ö¿¡ µû¸¥ ¼º´ÉÀ¸·Î, ÄÚ¾îŬ·°ÀÌ ³ôÀº Radeon 7500ÀÌ ³ôÀº ¼º´ÉÀ» ³»°í ÀÖ´Ù.
EBMÀº Radeon 7500ÀÇ ÀÚ¶ûÀ̱ä ÇÏÁö¸¸, ¾öû³ Â÷À̸¦ ³»°í ÀÖ´Ù. ¹Ý¸é Dot3 BMÀº ÄÚ¾îŬ·°ÀÌ 90 À̳ª ³·Àº Xabre 200ÀÌ ¾Õ¼´Â °á°ú°¡ ³ª¿Ô´Ù.
VerTex ShaderÀÇ °æ¿ì µÎ Á¦Ç°¸ðµÎ Áö¿øÇÏÁö ¾Ê°í, CPU¿¡ ÀÇÇØ Ã³¸®ÇÏ´Â ¸¸Å Å«Â÷À̸¦ º¸ÀÌÁö ¾Ê°í ÀÖ´Ù. ÇÏÁö¸¸, Xabre´Â DX8.1À» Áö¿øÇϱ⠶§¹®¿¡ Pixel Shader ±â´ÉÀ» Áö¿øÇÏ°í ÀÖ´Ù. Radeon 7500Àº Áö¿øÇÏÁö ¾Ê´Â´Ù.
Point Sprites´Â ATI µå¶óÀ̹öÀÇ ¹®Á¦°¡ ¾Æ´Ò±î »ý°¢µÈ´Ù. ÄÚ¾îŬ·°ÀÌ 90 À̳ª ¾Õ¼´Âµ¥ ¸»µµ ¾ÈµÇ´Â °á°ú°¡ ³ª¿Ô´Ù.
DX 8.1À» Áö¿øÇÏ°í ÀÖ´Ù´Â °ÍÀ» ¾Ë ¼ö ÀÖ°í, ƯÀÌÇÏ°Ôµµ ÄÚ¾îŬ·°ÀÌ ÃÄÁöÁö¸¸ Radeon¿¡ ºñÇØ ¸î¸î Å×½ºÆ®¿¡¼± ¶Ù¾î³Ñ´Â ¼º´ÉÀ» º¸ÀÌ°í ÀÖ´Ù. ÇÏÁö¸¸, ÆÄÀÌÇÁ¶óÀΰú ÅؽºÃÄ À¯´Ö¼ö¿¡ °üÇÑ ÄھÁ¶´Â ÀDZ¸½ÉÀÌ »ý±ä´Ù.
¡á 3D MARK 2001 SE (D3D TEST)
DX 8.1À» ±â¹ÝÀ¸·Î ÇÏ´Â Å×½ºÆ®ÀÌ´Ù. ÄÚ¾î Ŭ·°¿¡¼ RadeonÀÌ ¾Õ¼Áö¸¸, DX8.1À» Áö¿øÇÏ´Â Xabre°¡ ¾ÕµµÀûÀ¸·Î ¾Õ¼°í ÀÖ´Ù. ƯÀÌÇÏ°Ôµµ 16bitº¸´Ù 32bitÇػ󵵿¡¼ Á¡¼ö°¡ ³ô°Ô ³ª¿À°í Àִµ¥, ÀÌ°ÍÀÌ Çϵå¿þ¾îÀûÀΠƯ¼ºÀÎÁö, µå¶óÀ̹öÀÇ ¹®Á¦ÀÎÁö´Â ´õ Å×½ºÆ®ÇÏ¸é¼ »ìÆ캸°Ú´Ù. ´õ¿íÀÌ 16Bit Çػ󵵿¡¼± Å×½ºÆ® ȸéÀÇ ÈÁúÀÌ ÇöÀúÇÏ°Ô ¶³¾îÁ³´Ù.
¡á QUAKE III TEAM ARENA DEMO001(OPENGL TEST)
µý°Å ¸ô¶óµµ ÷ Á¦Ç°À» ³»³õÀ¸¸é, ÃÖ¼ÒÇÑ ÄùÀÌÅ©¿¡¼´Â ÃÖÀûÈ ½ÃŲ´Ù. º¥Ä¡»çÀÌÆ®¿¡¼ Å×½ºÆ®¸¦ ÇÏ¸é °øÅëÀûÀ¸·Î ºüÁöÁö ¾Ê´Â °ÔÀÓÀ̱⠶§¹®ÀÌ´Ù. °á°ú´Â ¿ª½Ã Radeon7500 ÀÌ ³ô°Ô ³ª¿Ô°í, °á°ú°ªµµ 32Bit¿Í 16BitÀÇ °á°úÄ¡µµ ¼ø¼´ë·Î(?) ³ª¿Ô´Ù. ±×·¯³ª 1024*768 Çػ󵵿¡¼± ¿ÀÈ÷·Á Radeon 7500À» Èǽ ¶Ù¾î³Ñ´Â ÀÌ»óÇÑ °á°ú°¡ ³ª¿Ô´Ù. ÀÌ°ÍÀÌ °íÇػ󵵿¡¼ Xabre°¡ ¿ì¼öÇÑ ¼º´ÉÀ» ³»´Â°ÇÁö, ´Ü¼øÈ÷ °¡Àå ¸¹ÀÌ »ç¿ëÇÏ´Â 1024*768 Çػ󵵿¡ µå¶óÀ̹ö¸¦ ÃÖÀûÈ ½ÃŲ°ÇÁö¸¦ ´õ Å×½ºÆ®ÇÏ¸ç º¸°Ú´Ù.
¡á SERIOUS SAM DEMO LITTLE-TROUBLE(OPENGL TEST)
ÄùÀÌÅ© ¿£ÁøÀÌÁö¸¸, ´õ °í¼º´ÉÀÇ °ÔÀÓ. µåµð¾î Á¤»óÀûÀÎ(?) °á°ú°¡ ³ª¿Ô´Ù. ¾Õ¿¡¼ º», Åë»óÀûÀÌÁö ¾ÊÀº16Bit¿Í 32Bit °á°ú°ª°ú 1024*768Çػ󵵿¡¼ ³ô°Ô ³ª¿Â °á°ú°ªÀÇ ÀÌÀ¯´Â, ¾ÆÁ÷ ¿©·¯ °ÔÀÓ¿¡ ´ëÇÑ µå¶óÀ̹ö°¡ ÃÖÀûÈ µÇÁö ¸øÇß°í ¿µÇâ·Â ÀÖ´Â ÄùÀÌÅ© °ÔÀÓ¿¡¼ 1024*768 Çػ󵵿¡¼ ³ôÀº ¼º´ÉÀ» ³»µµ·Ï µå¶óÀ̹ö°¡ ¸¸µé¾î Á³´Ù´Â ÁüÀÛ(?)À» ÇÏ°Ô ÇØÁØ´Ù.
¡á RETURN TO WOLFENSTEIN MP V1.33 DEMO(OPENGL TEST)
¿ª½Ã OpenGl±â¹ÝÀÇ °ÔÀÓÀ¸·Î ´õ °í»ç¾çÀ» ¿ä±¸ÇÑ´Ù. À̹ø °á°úµµ ¸ðµç °á°úÄ¡°¡ ¿ÀÂ÷ ¹üÀ§ÀÇ Â÷À̹ۿ¡ ³»Áö ¸øÇß´Ù. µå¶óÀ̹ö¿¡ °üÇÑ ÀDZ¸½ÉÀ» Á» ´õ ÁõÆø½ÃŲ´Ù°í ÇÒ ¼ö ÀÖ´Ù.
¡á COMANCHE 4(D3D TEST)
ÀÌ Å×½ºÆ®´Â º°·Î ³Ö°í ½ÍÁö ¾Ê¾ÒÁö¸¸, °á°ú°¡ ³ª¿Â±è¿¡ ±×³É ³Ö¾ú´Ù.^^;; ATI µå¶óÀ̹ö¿Í °ÅÀÇ(?)Àß ¾È¸Â´Â °ÔÀÓÀÌ´Ù. ¿ª½Ã D3D ±â¹Ý °ÔÀÓ¿¡¼´Â Xabre°¡ ¿ì¼öÇÑ °á°ú¸¦ ³»°í ÀÖ°í, °á°ú°ªµµ ºñ±³Àû °í¸£°Ô ºÐÆ÷µÇ°í ÀÖ´Ù. DX 8.1Áö¿øÀÇ È¿°ú¸¦ ÅåÅåÈ÷ º¸°í ÀÖ´Ù. ¶ÇÇÑ º£Å¸¹öÀü µå¶óÀ̹ö¿Í ´Þ¸® Á¤½Ä¹öÀüÀ¸·Î ³Ñ¾î¿À¸é¼ µå¶óÀ̹öµµ ¸¹ÀÌ ¾ÈÁ¤µÈ ¸ð½ÀÀ» º¸¿©Áá´Ù. º£Å¸¿¡¼± ÀÌ Å×½ºÆ® °á°ú°¡ »ó´çÈ÷ ÀúÁ¶Çß¾ú´Ù.
¡á SPECVIEWPERF 7.0(OPENGL TEST)
¿ª½Ã OpenGl Å×½ºÆ®¿¡¼± Radeon7500 ÀÌ ¶Ñ·ÇÀÌ ¾Õ¼´Â °á°ú¸¦ ³ªÅ¸³½´Ù. ±×·±µ¥ ¶Ç ÀÌ»óÇÑ°Ç usg- 01 Å×½ºÆ®Àε¥, Radeon7500¿¡¼´Â Å×½ºÆ®°¡ °ÅÀÇ Á¤ÁöȸéÀ¸·Î ÁøÇàµÇ¾î Å×½ºÆ® ºÒ´ÉÀ¸·Î ÆǴܵǾúÁö¸¸, Xabre200¿¡¼± º¸¶õ µíÀÌ Àß µÇ¾ú´Ù. À̹ø¿¡ ÷ Å×½ºÆ® ȸéÀ» ºÃ´Âµ¥, Å×½ºÆ® ÁøÇà»óȲÀ» º¸´Ï ´Ù¸¥ Ç׸ñ°ú´Â ´Þ¸® ¾öû³ ·£´õ¸µ Å×½ºÆ®¿´´Ù. Radeon7500¿¡¼ ¾ÈµÈ´Ù°í Çصµ ÀÌ»óÇÒ °ÍÀÌ ¾ø¾ú´Ù. ±×·¸´Ù¸é ¿ÀÈ÷·Á Xabre200 ¿¡¼±½ÇÇà ¾ÈµÇ´Â°Ô Á¤»óÀÌ ¾Æ´Ò±î? µµ´ëü, ÀÌ°Ô ¾îÂîµÈ°ÇÁö--;;
Å×½ºÆ® °á°ú¸¦ Á¤¸®Çغ¸¸é,
Direct X±â¹ÝÀÇ Å×½ºÆ®¿¡¼± Radeon 7500º¸´Ù ÁÁÀº ¼º´ÉÀ» ³»¾î ÁÖ¾ú°í, OpenGl Å×½ºÆ®¿¡¼´Â ÀüüÀûÀ¸·Î ¶³¾îÁö´Â °á°ú¸¦ ³»¾ú´Ù. ¿ª½Ã DX 8.1Áö¿øÀÇ È¿°ú¸¦ ÃæºÐÈ÷ È°¿ëÇÏ°í ÀÖ¾ú´Ù. ¶Ç, OpenGl Å×½ºÆ®¿¡¼ º¸ÀÌ´Â Àǹ®Á¡µéÀº Â÷ÈÄ µå¶óÀ̹ö°¡ °è¼Ó ³ª¿ÍºÁ¾ß ÀÚ¼¼ÇÑ ³»¿ëÀ» ¾Ë ¼ö ÀÖÀ» µíÇÏ´Ù. ¶Ç, VIDEO 2000 Å×½ºÆ®¿¡¼± ÆÛÆ÷¸Õ½ºÇ׸ñÀÇ TransperÅ×½ºÆ®°¡ ½ÇÇàµÇÁö ¾Ê¾Ò´Âµ¥, ÇÁ·Î±×·¥ ÀÚü°¡ ±¸ÇüÀÎ ¹®Á¦µµ ÀÖ°ÚÁö¸¸ µå¶óÀ̹ö ¹®Á¦¸¦ Çѹø ´õ ÀǽÉÇÏ°Ô Çß´Ù.
½ÇÁ¦·Î »ç¿ëÇØ º¸¸é¼ ´À²¸º¸ÀÚ
|
¡á Win98°ú WinXP°£ÀÇ ¼º´É º¯È(3D Mark 2001SE / Quake 3)
°°Àº DX 8.1À» ±â¹ÝÀ¸·Î Å×½ºÆ® ÇßÁö¸¸, WinXP¿¡¼ Á» ´õ ³ªÀº ¼º´ÉÀ» ³»°í ÀÖ´Ù. ±â¼ú¹®¼ÀÇ WinXP¿¡¼ ÃÖÀûÈ µÇ¾ú´Ù´Â ³»¿ëÀÌ ±×´ë·Î ³ªÅ¸³µ´Ù. »ç½Ç ¿äÁò ³ª¿À´Â Á¦Ç°µå¶óÀ̹öµéÀº ÃֽŠOS¿¡¼ ³ôÀº ¼º´ÉÀ» ³»µµ·Ï ¸¸µé¾î Áö°í ÀÖ´Ù.^^
¡á CPU¿¡ µû¸¥ GRAPHIC ¼º´É º¯È
3D MARK 2001 SE (D3D TEST)
QUAKE III TEAM ARENA DEMO001(OPENGL TEST)
CPU¸¦ ¿À¹öŬ·°ÇØ °¡¸ç º¯ÈÇÏ´Â ±×·¡ÇÈÄ«µåÀÇ ¼º´ÉÀ» ÃøÁ¤ÇØ º¸¾Ò´Ù. µÎ Ç׸ñ¸ðµÎ XabreÀÇ ¼º´ÉÀÌ Àß ³ª¿Àµµ·Ï ¼³Á¤µÈ(?) »óÅÂÀ̾Áö ÄÚ¾îŬ·° 90/ ·¥Å¬·° 60(30*2)°¡ ¶³¾îÁöÁö¸¸, ÈξÀ ¶Ù¾î³ ¼º´ÉÀ» ³»°í ÀÖ´Ù. °á°ú´Â CPUÀÇ Å¬·°ÀÌ RAMÀÇ Å¬·°º¸´Ù ¼º´É¿¡ ¿µÇâÀ» ´õ ¸¹ÀÌ ÁÖ°í ÀÖ°í, ´ÙÇེ·´°Ôµµ CPUÀÇ Å¬·°¿¡ µû¶ó Àüü ¼º´Éµµ ¿Ã¶ó°¡´Â ¹Ù¶÷Á÷ÇÑ Çö»óÀ» º¸¿©ÁØ´Ù.
¡á OVERCLOCK¿¡ µû¸¥ ¼º´É º¯È
3D MARK 2001 SE (D3D TEST)
QUAKE III TEAM ARENA DEMO001(OPENGL TEST)
Xabre200 À» ´Ù¿îŬ·°/¿À¹öŬ·° Å×½ºÆ®. Æ®À¨À¸·Î´Â ÆÄ¿ö½ºÆ®¸³ 3.18BETA¸¦ »ç¿ëÇß´Ù. ¿À¹öŬ·°½Ã ÅؽºÃÄ°¡ ±úÁöÁö ¾Ê´Â ¹üÀ§³»¿¡¼ ¿À¹öŬ·°Àº 250/230ÀÌ ÇÑ°è¿´´Ù. ÀÌ·¸°Ô º»´Ù¸é, ÄÚ¾î´Â Xabre400°ú °°¾ÆÁ³°í ·¥¸¸ 40(20*2) Ŭ·°ÀÌ ¸ðÀÚ¶ó´Â ¼öÄ¡ÀÌ´Ù. ·¥¸¸ 4ns·¥À» »ç¿ëÇß´Ù¸é, ¹Ù·Î Xabre400ÀÌ µÉ ¼ö ÀÖ¾úÀ»ÅÙµ¥, ¾Æ½¬¿òÀÌ ³²´Â´Ù. ´õ¿íÀÌ °á°ú¸¦ º¸¸é ±×·¡ÇÈ Äھ ÀÇÇÑ ¿À¹öº¸´Ùµµ ±×·¡ÇÈ ·¥À» ¿À¹öÇßÀ» ¶§, ±× ¼º´ÉÇâ»óÀÌ È®¿¬ÇÏ°Ô ³ªÅ¸³ª¼ ´õ ¾Æ½¬¿òÀÌ ³²´Â´Ù. CPU/GRP ¿À¹ö´Â ½Ã½ºÅÛ(133/356(178*2))°ú ±×·¡ÇÈ(250/230)À» »ç¿ëÇß´Ù. ¿ª½Ã CPUÀÇ ¼º´ÉÀº ¹«½ÃÇÒ ¼ö ¾ø´Ù.^^
¡á
Double Scene
±â´É°ú Driver ±¸°æÇϱâ
ºñµð¿À ¼³Á¤ÅÇÀ» Àá±ñ¸¸ ±â¾ïÇØ ÁÖ¼¼¿ä.^^
µðÆúÆ® ¼³Á¤ÀÌ ÀÚµ¿À¸·Î ÀâÇôÀÖ¾î, ¸ð´ÏÅ͸¦ 1°³¸¸ ¿¬°áÇÏ¸é µå¶óÀ̹ö»ó¿¡ ´ÜÀÏ ¸ðµå·Î ÀâÈù´Ù. µà¾óµð½ºÇ÷¹À̸¦ È°¿ëÇϱâ À§ÇØ, ÀÌ ¼³Á¤¿¡¼ ´ÜÀϸðµå/¹Ì·¯¸ðµå/º¹¼ö¸ð´ÏÅ͸ðµå·Î ¹Ù²Ü ¼ö ÀÖ´Ù. 2Â÷ µð½ºÇ÷¹ÀÌ¿¡ VGA2¸¦ ¼³Á¤ ÇÒ ¼ö ÀÖÁö¸¸, DVI ´ÜÀÚ°¡ ¾øÀ¸¹Ç·Î TV¸¸ÀÌ 2Â÷¸ð´ÏÅÍ·Î È°¿ëÇÒ ¼ö ÀÖ´Ù. ±×·±µ¥ µð½ºÇ÷¹ÀÌ ¸ðµå¸¦ ¹Ù²Ù°Ô µÇ¸é ¸®ºÎÆÃÀ» ÇØ¾ß ÇÏ´Â ºÒÆíÀÌ ÀÖ´Ù. ÀÌ´Â Nview³ª È÷µå¶óºñÀü°ú ´Þ¸® ¾ÆÁ÷ ¹Ì¼÷ÇÑ ¸ð½ÀÀ» º¸¿©ÁØ´Ù.
2Â÷ µð½ºÇ÷¹ÀÌ´Â 1024*768ÀÌ ÃÖ´ë ÇÑ°èÀÌ´Ù.
µà¾óµð½ºÇ÷¹ÀÌ ¼³Á¤½Ã ƯÀÌÇÑ Á¡À» ¹ß°ßÇß´Ù. ¿ÞÂÊÀº ¼³Á¤ÀüÀÌ°í ¿À¸¥ÂÊÀº ¼³Á¤ ÈÄÀÌ´Ù. µà¾óµð½ºÇ÷¹À̸¦ ¼³Á¤Çϸé À©µµ¿ì ÀüüÀÇ ±ÛÀÚµéÀÌ ±½Àº ±Û¾¾·Î ¹Ù²ï´Ù. ÀÌ°ÍÀÌ TV¸¦ 2Â÷·Î ¼³Á¤Çϸé, TVÀÇ °¡µ¶¼ºÀÌ ¶³¾îÁö±â ¶§¹®¿¡ ÀϺη¯ ÀǵµÇÑ È¿°úÀÎÁö ¾Æ´Ï¸é ´Ü¼øÇÑ µå¶óÀ̹ö ¿À·ùÀÎÁö ¸ð¸£°ÚÁö¸¸, ¾ÏÆ° ÷º¸´Â È¿°ú¿´´Ù. ¹°·Ð ´Ù½Ã ´ÜÀϸðµå·Î ¼³Á¤ÇÏ¸é ¿ø·¡´ë·Î µ¹¾Æ°¬´Ù.
¡á 2D ÈÁú Å×½ºÆ®
°¡µ¶¼ºÀº 1024*768*32 75Hz Çػ󵵷Πº¼ ¶§, ¶óµ¥¿Â°ú ÀüÇô Â÷À̸¦ ´À³¢Áö ¸øÇß´Ù. ¹°·Ð ´õ ³ô¿©ºÁ¾ß ±× Â÷À̸¦ ¾Ë ¼ö ÀÖ°ÚÁö¸¸ ¸ð´ÏÅÍ°¡ ±× À̻󿡼± 60Hz¹Û¿¡ Áö¿ø ¾ÈµÇ´Â °ü°è·Î Å×½ºÆ® ÇÒ ¼ö ¾ø¾ú´Ù.
<Xabre 200>
<Radeon 7500>
¿µÈ Àç»ýȸ鿡¼´Â ¶óµ¥¿Â°ú °ÅÀÇ ºñ½ÁÇßÁö¸¸, Xabre´Â Á» ¾îµÓ´Ù´Â ´À³¦ÀÌ °Çß°í »öÀÌ ÀÚ¿¬½º·´°Ô º¯ÈÇÏÁö ¸øÇÏ°í ÃþÀÌÁö´Â Çö»óÀÌ ³ªÅ¸³µ´Ù. ¸¶Ä¡ GF4 MX440ÀÇ È¸éÀ» º¸´Â µíÇß´Ù. ÇÏÁö¸¸ ĸÃÄÇÏ¸é ¿ª½Ã Ƽ°¡ ¾È³ªÁÒ? --;;
<Xabre 200>
<Radeon 7500>
ĸÃÄ°¡ ¾Æ´Ñ µðÄ«·Î ÂïÀº ȸéÀÌ´Ù. µðÄ«µµ ¿ª½Ã ¾Ö´Ï¸ÞÀ̼ÇÀÇ »ö°¨À» ´Ù Ç¥ÇöÇÒ ¼ø¾øÁö¸¸, ºÐ¸íÈ÷ XabreÂÊÀÌ ¾îµÓ°í »öÀÇ ´ëºñ°¡ ºÐ¸íÇÏÁö ¾Ê´Ù.
ÀÌ°ÍÀÌ ¹Ù·Î À̹ø Å×½ºÆ®¿¡¼ °¡Àå ¿À·¡ °É¸° ºÎºÐÀÌ´Ù. ÃֽŠÅëÇÕÄÚµ¦ Á¤½ÄÀ» »ç¿ëÇߴµ¥ À©XP¿¡¼´Â µ¿¿µ»ó¿¡ µû¶ó ȤÀº Àç»ýÇ÷¹À̾ µû¶ó µå¶óÀ̹öÀÇ È£È¯¼ºÀÌ ¶³¾îÁö´Â °á°ú°¡ ³ª¿Â °ÍÀÌ´Ù. °æ¿ì¿¡ µû¶ó ÇϸéÀÌ ¿ÏÀü Èæ¹éÀ¸·Î º¯ÇØ ¹ö·È´Âµ¥, ÇØ°á¹ýÀº µ¿¿µ»óÀ» Ç÷¹ÀÌ ÇÑÈÄ [ºñµð¿À¼³Á¤]ÅÇ¿¡¼ [¸ðµÎÀç¼³Á¤]À» ÇØÁÖ¸é ´Ù½Ã ¿À¸¥ÂÊ°ú °°Àº Á¤»óȸéÀ¸·Î µ¹¾Æ¿Â´Ù. ±×·±µ¥ À©98ÀÇ °æ¿ì´Â ÀÌ·± ÀÏÀÌ »ý±âÁö ¾Ê¾Ò´Ù. °á±¹ µ¿¿µ»ó ÄÚµ¦°ú À©XPµå¶óÀ̹ö°£¿¡ Ãæµ¹ÀÌ »ý±â´Â °ÍÀ¸·Î º¸ÀδÙ.
°¡Àå ±â´ëÇß´ø
2D Å×½ºÆ®ÀÇ °á·ÐÀ» ³»¸®ÀÚ¸é, ÈÁúÀ̳ª »ö°¨¸ðµÎ GF4 MX ½Ã¸®Áî¿Í °ÅÀÇ ºñ½ÁÇÑ ¼öÁØÀÌ´Ù. ºÐ¸íÈ÷ SiSÀÇ ±â¼ú¹®¼¿¡ µû¸£¸é Radeonº¸´Ù ¾à°£ ¶³¾îÁö´Â ȸéÀ» º¸¿©Áà¾ß Çϴµ¥, ¾îÀ̾ø´Â °á°ú¿´´Ù. ÀÌ ¹®Á¦µµ µå¶óÀ̹ö°¡ ´õ ³ª¿ÍºÁ¾ß Á¤È®ÇÑ ÆÇ´ÜÀ» ³»¸± ¼ö ÀÖÀ» µíÇÏ´Ù.
±âº» »ç¾çÀÌ º¸±ÞÇüÀ̶õ ¸»ÀÌ ¾î¿ï¸®Áö ¾ÊÀ» ¸¸Å È·ÁÇÏ°Ô µîÀåÇÑ Xabre½Ã¸®ÁîÀÌ´Ù. ±×·¸Áö¸¸, ±¹³»¿¡´Â Çؿܺ¸´Ù 3°³¿ùÁ¤µµ ´Ê°Ô Ãâ½ÃµÇ¾î, Ãâ½Ã Ãʱ⠰æÀïÀ» ÇÒ °ÍÀÌ¶ó ¿¹»óµÈ Ÿ»çÀÇ Á¦Ç°ÀÌ ¾Æ´Ñ ¾ÕÀ¸·Î º¸±ÞÇü½ÃÀåÀ» ¸¸µé¾î°¥ ½ÅÁ¦Ç°µé°ú °æÀï °ü°è¿¡ ³õ¿©ÀÖ´Ù. ¾î¼¸é ±×°ÍµéÀÌ XabreÀÇ ÁøÁ¤ÇÑ °æÀï »ó´ëÀÌ¾î¼ ´ç¿¬ÇÏ´Ù°í ¹Þ¾Æµé¿©Áø´Ù.
Å×½ºÆ® °á°ú¸¦ µ¹ÀÌÄÑ º¼¶§, Çö½ÃÁ¡¿¡¼ ÀÌ Á¦Ç°ÀÇ ¼º´ÉÀº ºÐ¸íÇÑ º¸±ÞÇüÀÌ´Ù. ÀÌ°ÍÀº Á¦Ç°ÀÇ Ãâ½Ã Àǵµ¿¡µµ ºÎÇյǴ Æò°¡ÀÌ°í ¼º´ÉÀÌ´Ù. ÇÏÁö¸¸,
DX8.1°ú Pixel ShaderÀ» Áö¿øÇϸç AGP 8XÀ» Áö¿øÇÑ´Ù´Â °ÍÀº ¾ÕÀ¸·Î Çü¼ºµÉ º¸±ÞÇü Á¦Ç°±º¿¡¼µµ ÀÌ°ÍÀÌ °è¼Ó ÀÚ¸®¸Å±èÀ» ÇÒ ¼ö ÀÖ´Ù´Â ÀåÁ¡À» °¡Áö°í ÀÖ´Ù.
¶ÇÇÑ ¹ÌÁ¤À̱ä ÇÏÁö¸¸ °¡°Ý ¿ª½Ã Àú·ÅÇÏ°Ô Çü¼ºµÉ °ÍÀ¸·Î ¿¹»óµÈ´Ù. ±×·¯³ª, Ãʱ⠴ܰèÀ̾Áö ¾ÆÁ÷ µå¶óÀ̹ö°¡ ¿ÏÀüÇÑ ¸ð½ÀÀ» °®ÃßÁø ¸øÇß´Ù. °á±¹
Xabre¶ó´Â Á¦Ç°ÀÌ ½ÃÀå¿¡ Á¤Âø ÇÏ·Á¸é ÇÏ·ç »¡¸® ¾ÈÁ¤ÈµÈ µå¶óÀ̹öÀÇ ¸ð½ÀÀ» º¸¿©ÁÖ´Â °ÍÀÌ ±Þ¼±¹«¶ó°í ÆǴܵȴÙ.
¶ÇÇÑ 3DVR ¾È°æº¸´Ù´Â DVIÃâ·ÂÀ» Áö¿øÇßÀ¸¸é ÇÏ´Â ¾Æ½¬¿òµµ ³²´Â´Ù.
SiSÀÇ ±×·¡ÇÈ Ä¨¼Â ·Îµå¸ÊÀ» º¸¸é, ³»³â ÃÊ¿¡ Xabre II Äھ Ãâ½ÃµÈ´Ù°í ÇÑ´Ù. Xabre¶ó´Â À̸§ÀÇ Á¦Ç°ÀÌ ¾ÕÀ¸·Î ¾î¶² ¸ð½À°ú ¾î¶² ¼ÒºñÀÚÀÇ ¹ÝÀÀÀ» ¾òÀ»Áö´Â ¹ÌÁö¼öÀÌ´Ù. ÀÌ Á¦Ç°ÀÌ ±×·¡ÇÈ ½ÃÀåÀÇ °¥ÁõÀ» ÇؼÒÇØ ÁÖ±æ ¹Ù¶ö »ÓÀÌ´Ù.
³¡±îÁö Àоî Áּż °¨»çÇÕ´Ï´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