Ä¿¹Â´ÏƼ
|
|
Ä¿¹Â´ÏƼ Ãßõ°Ô½Ã¹°
¿î¿µÁø ¼±Á¤ | Ãßõ¼ø | ÃÖ±Ù´ñ±Û´Þ¸°¼ø | °¶·¯¸®(Æ÷Åä)
Ä¿¹Â´ÏƼ Ãßõ°Ô½Ã¹°
¿î¿µÁø ¼±Á¤ | Ãßõ¼ø | ÃÖ±Ù´ñ±Û´Þ¸°¼ø | °¶·¯¸®(Æ÷Åä)
Ä¿¹Â´ÏƼ Ãßõ°Ô½Ã¹°
¿î¿µÁø ¼±Á¤ | Ãßõ¼ø | ÃÖ±Ù´ñ±Û´Þ¸°¼ø | °¶·¯¸®(Æ÷Åä)
Ä¿¹Â´ÏƼ Ãßõ°Ô½Ã¹°
¿î¿µÁø ¼±Á¤ | Ãßõ¼ø | ÃÖ±Ù´ñ±Û´Þ¸°¼ø | °¶·¯¸®(Æ÷Åä)
|
|
|
|
|
Ãâó : http://pc.watch.impress.co.jp/docs/2003/0421/kaigai01.htm
ÀϺ»¾î -> Çѱ¹¾î ¹ø¿ª...(¼öÁ¤¾øÀ½)
GeForce FXÀÇ ÆÛÆ÷¸Õ½º ÀÇȤ
¡Üµå¶óÀ̹öÀÇ ¹öÁ¯À¸·Î Å©°Ô ¹Ù²î´Â GeForce FXÀÇ ÆÛÆ÷¸Õ½º
NVIDIAÀÇ GeForce FXÆйи®ÀÇ ÆÛÆ÷¸Õ½ºÀÇ ¼ö¼ö²²³¢°¡ ÈÁ¦¸¦ ºÎ¸£°í ÀÖ´Ù. µå¶óÀ̹öÀÇ ¹öÁ¯À¸·Î,60%(3DMarks)µµ ¼º´É ÀÌ ¹Ù²î±â (À§ÇØ)¶§¹®¿¡´Ù. ÀÌ°ÍÀº, PC Watch¿¡¼ÀÇ ¸®ºä °á°ú ¡¸1 ½½·Ô »ç¾çÀÇ GeForce FX 5800 Ultra žÀç Ä«µå µîÀå! ¡¹(À») ¸¦ ºÁµµ ¾Æ´Â´ë·ÎÀÌ´Ù. °°Àº GeForce FX 5800(NV30) Ultra°è º¸ µå·Î, µå¶óÀ̹öÀÇ ¹öÁ¯ÀÌ Detonator 43.00À¸·ÎºÎÅÍ µ¿43.45¿¡ ¿À ¸¥ °Í¸¸À¸·Î, 3 DMarks¿¡¼ÀÇ ¼º´ÉÀÌ ¾à60%µµ ¿À¸£°í ÀÖ´Ù.
¾î´À ¶óÀ̹ú GPU ¸ÞÀÌÄ¿ ¾÷°è °ü°è ¸Þ´Â, ÀÌ°ÍÀ» ¡¸µå¶óÀ̹ö ¸ÅÁ÷¡¹À̶ó°í ºÎ¸¥´Ù. ±×¿¡ ÀÇÇϸé, ¡¸µå¶óÀ̹öÀÇ ÃÖÀûȸ¸À¸·Î, ¿©±â±îÁö °©Àڱ⠼º´É ÀÌ Çâ»óÇÏ´Â °ÍÀº Åë»ó¿¡¼´Â »ý°¢µÇÁö ¾Ê´Â´Ù¡¹ºÎÅÍ´Ù.
ATI Å×Å©³î·ÎÁö½º ÀçÆÒµµ RADEON 9800/9600/9200Æйи®ÀÇ ÀϺ»¿¡¼ÀÇ ¹ßǥȸ¿¡ ¼, ÀÌ ¹®Á¦¸¦(Áö¸íÀº ÇÏÁö ¾Ê±â´Â ÇÏÁö¸¸) ÁöÀû ÇÏ°í ÀÖ¾ú´Ù. µ¿»ç°¡ ÁöÀû ÇÑ °ÍÀº, ¼º´É À» Áß½ÃÇÑ µå¶óÀ̹ö¿¡¼´Â, º»·¡ 32 bit ºÎµ¿ ¼Ò¼öÁ¡ Á¤¹Ðµµ·Î ÇàÇØÁ®¾ß ÇÒ Ã³¸®°¡, 16 bit ºÎµ¿ ¼Ò¼öÁ¡ Á¤¹Ðµµ·Î ÇàÇØÁö°í ÀÖ´Ù°í ÇÏ´Â Á¡. °°Àº ½Ã´ÙÀÇ Ã³¸® °á°ú¸¦ RADEON 9600(RV350)°ú ¶óÀ̹ú GPU·Î ºñ±³. ¸íÈ®ÇÑ ¹¦ÈÀÇ ¼øÁ¶·Î¿òÀÌ Â÷À̸¦ º¸¿© ³»ºÎ 24 bit Á¤¹Ðµµ·Î ó¸®ÇÏ´Â RV350¿¡ ´ëÇؼ, ¶óÀ̹ú GPUÀÇ Ã³¸®´Â 16 bit Á¤¹Ðµµ·Î ÇàÇØÁö°í ÀÖ ´Â °ÍÀ» ½Ã»çÇß´Ù.
Ÿ¶§, µå¶óÀ̹ö¿¡ µû¶ó¼´Â, µ¥ÀÌÅÍ Á¤¹Ðµµ¸¦ Èñ»ýÀ¸·Î ÇØ ¼º´ÉÀ» Çâ»ó½ÃÅ°°í ÀÖ´Ù°í ÇÏ´Â °°Àº ÁöÀûÀº, °ú°Å 1°³¿ùÁ¤µµÀÇ »çÀÌ¿¡, ¿©·¯°¡Áö ¸®ºä »çÀÌÆ®¿¡µµ ¿À¸£°í ÀÖ´Ù. ±× ¶§¹®¿¡, ¸®ºä »çÀÌÆ®¿¡¼´Â, 2 ¼¼´ëÀÇ µå¶óÀ̹ö¿¡¼ÀÇ º¥Ä¡¸¶Å© °á°ú¸¦ °ÔÀçÇÏ°í ÀÖ ´Â ÄÉÀ̽ºµµ ÀÖ´Ù. ¶Ç, ¾î´À GPU °ü°è ¸Þ´Â, °í¼ÓÀÇ Detonator 43.45¿¡¼´Â, DirectX 9ÀÇ ±Ô Á¤¿¡ ¹ÝÇÏ°í ÀÖ±â (À§ÇØ)¶§¹®¿¡, MicrosoftÀÇ WHQLÀÇ ÀÎÁ¤Àº ÅëÇÏÁö ¾ÊÀ» °ÍÀ̶ó°í Áö Àû ÇÑ´Ù. ´ë³íÀïÀÌ µÇ°í ÀÖ´Â °ÍÀÌ´Ù.
¡Ü32 bit¶ó¸é Àú¼ÓÀ¸·Î 16 bit¶ó¸é °í¼ÓÀÇ GeForce FX
Ÿ´Â, µå¶óÀ̹ö¿¡¼ÀÇ ÈÁ¦°¡ ³ª¿À´Â °Íº¸´Ùµµ ÈξÀ ÀüºÎÅÍ, GeForce FX°è ¾ÆÅ°ÅØÃÄ
¿¡¼´Â µ¥ÀÌÅÍ Á¤¹Ðµµ¿¡ ÀÇÇØ Ã³¸® ¼º´É¿¡ Å« Â÷ÀÌ°¡ ³ª´Â °ÍÀº, ¾Ë·ÁÁ® ÀÖ¾ú´Ù. DOOM ÀÇ °³¹ßÀÚÀÎ id SoftwareÀÇ John Carmack¾¾´Â, ±Ý³âµÎ¿¡ ¡¸Plan John Carmack ¡¹·Î NV30¿Í R300ÀÇ ¼º´É¿¡ ´ëÇؼ ¾ð±ÞÇÏ°í ÀÖ¾úÁö¸¸, ±× Áß¿¡ ¹ú½á ¸ðµå¿¡ ÀÇÇÑ ¼º´ÉÀÇ Â÷À̸¦ Áö Àû ÇÏ°í ÀÖ´Ù.
±×°Í¿¡ µû¸£¸é, OpenGL ARB(Architecture Review Board) 2ÀÇ Æнº¸¦ »ç¿ëÇßÀ» °æ¿ì¿¡´Â NV30´Â R300(RADEON 9700 Pro)º¸´Ù ²Ï ´ÊÁö¸¸, NV30¿¡ ÃÖÀûÈÇÑ º¥´Ù½ºÆä½ÃÇÈÅ©ÀÎ ¸ðµå¸¦ »ç¿ëÇßÀ» °æ¿ì¿¡´Â ÈξÀ »¡¶óÁø´Ù°í ÇÑ´Ù. ±× ÀÌÀ¯´Â, R300´Â Ç×»ó °°Àº Á¤¹Ðµµ ·Î ó¸®ÇÏÁö¸¸, NV30´Â ÆÛÆ÷¸Õ½º°¡ ´Ù¸¥ Á¤¹Ðµµ¸¦ ³»ºÎÀûÀ¸·Î ¼Æ÷Æ®ÇÏ°í Àֱ⠶§¹® À̶ó°í ÇÑ´Ù.
Áï, R300°è´Â ¾î´À µ¥ÀÌÅÍ Á¤¹Ðµµ¿¡¼µµ Ç×»ó °°Àº ¼ÓµµÀÌÁö¸¸, NV30´Â °íÁ¤¹Ðµµ (32bit)¶ó¸é ¸Å¿ì ´Ê¾îÁ®, ÀúÁ¤¹Ðµµ(16bit)¶ó¸é °í¼ÓÀ¸·Î µÈ´Ù´Â °ÍÀÌ´Ù.
ÀÌ °ÇÀº, Carmack¾¾ »Ó¸¸ÀÌ ¾Æ´Ï°í, ¸¹Àº ¾÷°è °ü°è ¸Þ°¡ ÁöÀû ÇÑ´Ù. ¶Ç, NVIDIA¸öµµ, GeForce FX¾ÆÅ°ÅØÃÄ¿¡¼´Â ¡¸16 bitÀÇ (ºÐ)ÆíÀÌ °í¼ÓÀ¸·Î ´Þ¸°´Ù¡¹(Geoff Ballew¾¾, Product Line Manager) (ÀÏ)°ÍÀ» ÀÎÁ¤ÇÏ°í ÀÖ´Ù. 3¿ù¿¡ °³ÃÖµÈ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¼µµ, NVIDIA´Â ÆÛÆ÷¸Õ½º»óÀÇ ÀÌÀ¯·ÎºÎÅÍ, ÇÊ¿ä°¡ ¾ø´Â ÇÑ 32 bit´Â ¾Æ´Ï °í 16 bit¸¦ »ç¿ëÇϵµ·Ï(µíÀÌ) Ãßõ ÇÏ°í ÀÖ¾ú´Ù.
ºÐÀº ·¹ºä¾Æ´Â ¾Æ´Ï±â ¶§¹®¿¡, ¼º´É¿¡ ´ëÇÑ ÀÚ¼¼ÇÑ °ÍÀº ±× ¹Û¿¡ ¾çº¸ÇÏÁö¸¸, ÀÌ·¯ÇÑ Á¤º¸´Â, Ÿ´Â ¾ÆÅ°ÅØÃĸéÀ» »ý°¢Çϸé(ÀÚ) ³³µæÇÒ ¼ö ÀÖ´Ù. ÃßÃø»óÀÇ GeForce FX¾ÆÅ°ÅØ ÃÄ¿Í ºÎÇÕ Çϱ⠶§¹®ÀÌ´Ù.
¡Ü¿¬»ê À¯´ÏÆ®ÀÇ Á¤¹Ðµµ¿¡¼ÀÇ ¼±ÅÃÀÇ Â÷ÀÌ
DirectX 9ÀÇ ÃÖ´ëÀÇ Æ¯Â¡ÀÇ Çϳª´Â, Çȼ¿ 󸮰¡ Á¤¼ö »Ó¸¸ÀÌ ¾Æ´Ï°í, ºÎµ¿ ¼Ò¼öÁ¡¿¡
È®ÀåµÈ °Í. Áï, ¼ÆäÀ̽ºÆ÷¸ÀÆ®(=µ¥ÀÌÅÍ Å¸ÀÔ)°¡ È®ÀåµÇ¾î ºÎµ¿ ¼Ò¼öÁ¡ Á¤¹Ðµµ°¡ ´õÇØ Á³´Ù. DirectX 9ÀÇ ±ÔÁ¤ ÇÏ´Â ºÎµ¿ ¼Ò¼öÁ¡ µ¥ÀÌÅÍ Å¸ÀÔÀº, °¢ »ö 16 bitÀÇ ABGR16f, °¢ »ö 32 bitÀÇ ABGR32fÀÇ 2 Á¾·ù. ¸ðµÎ 4 °³¾¿ÀÇ µ¥ÀÌÅ͸¦ µ¿½Ã¿¡ ó¸®ÇÏ´Â SIMD(Single Instruction, Multiple Data)À̹ǷÎ, ȯ»êÇϸé(ÀÚ) 64 bit¿Í 128 bit°¡ µÈ´Ù.
Áï, DirectX 9 ¼¼´ë GPU¿¡¼´Â, 16bit(64bit SIMD)¿Í 32bit(128bit SIMD)ÀÇ ºÎµ¿ ¼Ò¼öÁ¡ ¿¬»êÀ» ¼Æ÷Æ®ÇÒ ÇÊ¿ä°¡ ÀÖ´Ù. ÀÌ°ÍÀº OpenGL 2.0¿¡ ´ëÇؼµµ °°´Ù.
±×·¯³ª, Ÿ ¶§´Â GPU´Â ¹Ýµå½Ã 32 bit Á¤¹ÐµµÀÇ Ã³¸®¸¦ ÇÏ°í ÀÖÁö ¾Ê´Ù.
¿¹¸¦ µé¸é, ATI Technologies¿Í S3 Graphics´Â, ³»ºÎ¿¡¼´Â 24 bit·Î ó¸®ÇÏ°í ÀÖ´Ù. ATI ´Â Ç÷¡±× ÆĽºÀÇ RADEON 9700/9800(R300/R350)ÀÇ Pixel Shader¿¡ 8°³ÀÇ 24 bit ºÎµ¿ ¼Ò ¼öÁ¡ ¿¬»ê À¯´ÏÆ®¸¦ ½ÇÀåÇß´Ù. S3 GraphicsÀÇ DeltaChromeµµ ÀÌ¿Í °°ÀÌ 8°³ÀÇ 24 bit À¯´Ï Æ®¸¦ °¡Áø´Ù.
¾ç ȸ»çÀÇ ¾îÇÁ·ÎÄ¡´Â ÀÌ Á¡¿¡¼´Â ¸Å¿ì ´à°í ÀÖ¾î, API·Î¼´Â 32 bit³ª ¼Æ÷Æ®ÇÏÁö¸¸, ³»ºÎ¿¡¼´Â Á¤¹Ðµµ¸¦ ¶³¾î¶ß¸°´Ù. 16 bit Æ÷¸Ëµµ 32 bit Æ÷¸Ëµµ, ÀüºÎ 24 bit·Î ½ÇÇàµÈ´Ù. 16 bit¿Í 32 bitÀÇ ¾î´À ÂÊÀÇ µ¥ÀÌÅ͵µ, °°Àº ¼Óµµ·Î ¿¬»êÀ» ÇÒ ¼ö ÀÖÀ¸¹Ç·Î, 32 bit½Ã¿¡µµ ÆÛÆ÷¸Õ½º ·Î½º°¡ ¾ø´Ù. »ý·«ÇÏ°í ÀÖ´Ù°í »ý°¢ÇÒÁöµµ ¸ð¸£Áö¸¸, ¸®¾óŸÀÓ CG¸¦ Áß½ÉÀ¸ ·Î »ý°¢ÇßÀ» °æ¿ì¿¡´Â ÀÌ°ÍÀ¸·Î ÃæºÐÇÑ Á¤¹Ðµµ¶ó°í ¸»ÇÑ´Ù.
±×¿¡ ´ëÇØ, NVIDIA´Â ¿ÏÀüÈ÷ ´Ù¸¥ ¹æ¹ýÀ» »Ì¾Ò´Ù. GeForce FXÆйи®¿¡¼´Â, 32 bit ³» ºÎ Á¤¹Ðµµ·Î 󸮸¦ ÇàÇÑ´Ù. Áï, 32 bit¿¡¼ 24 bit¿¡ µ¥ÀÌÅÍ Á¤¹Ðµµ¸¦ ¶³¾î¶ß¸®´Â °ÍÀÌ ¾ø ´Ù. ÁÁÀº (ÀÏ)°ÍÀÌÁö¸¸, ÀÌ°Í¿¡´Â Æ®·¹ÀÌµå ¿ÀÇÁ°¡ ÀÖ´Ù. ±×°ÍÀº À¯´ÏÆ®¼ö¿Í ó¸® ¼Óµµ ´Ù. NV30¿¡¼´Â 4°³ÀÇ 32 bit ¿¬»ê À¯´ÏÆ® ¹Û¿¡ žÀçÇÏ°í ÀÖÁö ¾ÊÀ¸¸é NVIDIA´Â ¼³¸íÇÑ ´Ù. Áï, Pixel ShaderÀÇ Á¤¹Ðµµ´Â ³ôÁö¸¸ À¯´ÏÆ®¼ö´Â Ÿ»çÀÇ Ç÷¡±× ÆĽº GPUÀÇ ¹ÝÀ̶ó°í ÇÏ°Ô µÈ´Ù.
NVIDIA°¡ ¿¬»ê À¯´ÏÆ®¸¦ ¹ÝÀ¸·Î ÁÙÀÎ °ÍÀº, žÀçÇÒ ¼ö ÀÖ´Â Æ®·£Áö½ºÅÍ Ä«¿îÆ®ÀÇ Á¦ ¾àÀ¸·ÎºÎÅͶó°í »ý°¢µÈ´Ù. 24bit(96bit SIMD) ¿¬»ê À¯´ÏÆ®¿Í 32bit(128bit SIMD) ¿¬»ê À¯ ´ÏÆ®¿¡¼´Â, À¯´ÏÆ®ÀÇ ÄÚ½ºÆ®(Æ®·£Áö½ºÅÍ Ä«¿îÆ®¿Í die size)¿¡ Å« Â÷ÀÌ°¡ Àֱ⠶§¹®ÀÌ ´Ù.
¡ÜGeForce FX¿¡¼´Â 16 bit À¯´ÏÆ® 2°³·Î 32 bit ¿¬»êÀΰ¡?
±×·³, ¿Ö ÀÌ GeForce FX¾ÆÅ°ÅØÃÄÀÇ °æ¿ì, Á¤¹Ðµµ¸¦ 16 bit¿¡ ¶³¾î¶ß¸®¸é ¼º´ÉÀÌ ³ô¾ÆÁö´Â °ÍÀΰ¡. NVIDIAÀÇ Geoff Ballew¾¾(Product Line Manager)´Â ¡¸¸Þ¸ð¸® ´ë¿ª, ·¹Áö½ºÅÍ ½ºÆäÀ̽º, temporary storage µî ¸ðµç Á¡¿¡ µÎ¾î 16 bit ºÎµ¿ ¼Ò¼öÁ¡Àº(32 bit·ÎºÎÅÍ Àû°Ô µÈ ´Ù. ±×·¯´Ï±î, ÈξÀ °í¼ÓÀ¸·Î µÈ´Ù¡¹À̶ó°í ¼³¸íÇÑ´Ù. ±×·¯³ª, Ÿ ¶§´Â ±×·¯ÇÑ Â÷À̷κΠÅÍ ÃßÃøµÇ´Â °Íº¸´Ùµµ, ÈξÀ Å« ¼º´ÉÂ÷ÀÌ°¡ Á¤¹Ðµµ¿¡ ÀÇÇØ »ý°Ü ÀÖ´Â °Íó·³ º¸ÀδÙ.
¿©±â·ÎºÎÅÍ »ý°¢µÇ´Â °ÍÀº, NVIDIAÀÇ Pixel Shader°¡, Ÿ´Â 16bit(64bit SIMD) À¯´ÏÆ® 2 °³·Î 32bit(128bit SIMD) ¿¬»êÀ» ÇàÇÏ°í ÀÖÀ» °¡´É¼ºÀÌ´Ù. 32 bit À¯´ÏÆ®°¡, 16 bit ¿¬»êÀ» ÇàÇÏ´Â 2°³(»ì)ÀÇ À¯´ÏÆ®¿¡ ºÐÇÒÇÒ ¼ö ÀÖÀ¸¸é(ÀÚ) ¹Ù²ã ¸»Çصµ ÁÁ´Ù. ÀÌ·¯ÇÑ ½ÇÀåÀº, Ÿ ´Â µå¹® °ÍÀº ¾Æ´Ï´Ù. CPUÀÇ ¼¼°è¿¡¼´Â ¿¾ºÎÅÍ ÇàÇØÁ® ¿Â °ÍÀ¸·Î, Áö±Ýµµ ´Ù¿ëµÇ°í ÀÖ ´Ù. ¸Å¿ì º¸Åë ¼ö¹ýÀÌ´Ù.
¸¸¾à, GeForce FXÆйи®ÀÇ Pixel Shader°¡ ÀÌ ½ÇÀå ¹æ¹ýÀ» ÃëÇÏ°í ÀÖ´Ù°í Çϸé(ÀÚ), 16 bit½Ã¿¡´Â ¿¬»ê À¯´ÏÆ®¼ö´Â 2¹è·Î Áõ°¡ÇÏ°Ô µÈ´Ù. ±×·¸´Ù¸é, µ¥ÀÌÅÍ Á¤¹Ðµµ¿¡ ÀÇÇØ ¼º´É ÀÌ Å©°Ô ¹Ù²î´Â °Íµµ ³³µæÇÒ ¼ö ÀÖ´Ù.
¶Ç, GPUÀÇ °³¹ßÀÚ »çÀ̵忡 ¼ º¸¸é, NVIDIA°¡ ÀÌ·¯ÇÑ ½ÇÀå ¹æ¹ýÀ» ÃëÇÏ´Â °ÍÀº ´ç ¿¬ÇÏ´Ù. (Àº)´Â Ä¿³ç, 32 bitÈ·Î ÀÌ·¯ÇÑ ½ÇÀåÀ¸·Î ÇÏÁö ¾ÊÀ¸¸é, ±× ÂÊÀÌ ÀÌ»óÇÏ´Ù. À̶ó°í ÇÏ´Â °ÍÀº, ¸¸¾à 32 bit ó¸® ¹Û¿¡ ÇÒ ¼ö ¾ø´Â ¿¬»ê À¯´ÏÆ®¸¦ ½ÇÀåÇßÀ» °æ¿ì¿¡´Â, 16 bit ó ¸®½Ã¿¡µµ, Ÿ»ç¿Í ºñ±³ÇØ ÆÛÆ÷¸Õ½º°¡ Å©°Ô ¶³¾îÁ® ¹ö¸®±â ¶§¹®ÀÌ´Ù. ±×·¯³ª, 16 bit À¯´Ï Æ® 2°³·Î 32 bit¸¦ 󸮽ÃŲ´Ù¸é, 16 bit 󸮽ÃÀÇ throughput´Â Àû¾îµµ Ÿ»ç¿Í ¼Õ»öÀÌ ¾ø´Â ·¹º§ÀÌ µÈ´Ù. ±×¸®°í, 32 bit 󸮽ÿ¡´Â, Ÿ»ç°¡ ÃßÁ¾ ÇÒ ¼ö ¾ø´Â Ç®ÀÇ °íÁ¤¹Ðµµ¸¦ ½ÇÇö ÇÒ ¼ö ÀÖ´Ù.
ÀÌ·¸°Ô ÇØ º¸¸é(ÀÚ), ÀÌ °ÇÀÌ, GeForce FXÀÇ µå¶óÀ̹ö¿Í ¼º´ÉÀ̶ó°í ÇÏ´Â, ±Ù°Å¸®ÀÇ ½Ã Á¡ ÀÌ»óÀÇ ¹®Á¦¸¦ Æ÷ÇÔÇÏ°í ÀÖ´Â °ÍÀ» ¾È´Ù. ±×°ÍÀº, GPU¿¡ ÇÊ¿äÇÑ µ¥ÀÌÅÍ Á¤¹Ðµµ°¡ µµ ´ëü ¾ó¸¶³ªÀΰ¡. ¶Ç, GPU´Â ¸®¾óŸÀÓ CG¿¡ ÃÊÁ¡À» ¸ÂÃß¾î¾ßÇÒ °ÍÀΰ¡, ¿ÀÇÁ ¶óÀÎ CG ¿¡ ÃÊÁ¡À» ¸ÂÃß¾î¾ß ÇÒ ÀÇ °ÍÀÎÁö¶ó°í ÇÏ´Â ¹®Á¦´Ù.
ÇöÀçÀÇ Á¤º¸·ÎºÎÅÍ¿¡¼´Â ´ÙÀ½°ú °°ÀÌ ÃßÃøµÈ´Ù. ATI³ª S3´Â, ¸®¾óŸÀÓ CG·Î ½Ã´Ù¸¦ ºü¸£°Ô ¿òÁ÷ÀÌ´Â °ÍÀÌ Áß¿ä¶ó°í »ý°¢ÇØ Á¤¹Ðµµº¸´Ù ¼º´ÉÀ» ¿ì¼±ÇØ 24 bit·Î Çß´Ù. ¿ªÀ» ¸»Çϸé, ¸®¾óŸÀÓ CG¿¡¼µµ 32bit API¿¡¼ÀÇ 24 bit Á¤µµÀÇ Á¤¹Ðµµ´Â ÇÊ¿ä¶ó°í »ý°¢ÇÑ °ÍÀÌ´Ù.
±×¿¡ ´ëÇÑ NVIDIA´Â, ¿ÀÇÁ ¶óÀÎ CGÀÇ ½Ã´Ù¿¡¼ÀÇ Á¤¹Ðµµ¿¡ ´ëÇÑ ¾öÇÑ ¿ä±¸¸¦ Á߽à ÇØ, 󸮰¡ ´Ê¾îÁö´Â °ÍÀ» °¢¿À À§¿¡¼ 32 bit¸¦ ½ÇÀå. ±× ´ë½ÅÇØ, 16 bit¿¡¼´Â °í¼ÓÀ¸·Î µÇµµ·Ï(µíÀÌ) Çß´Ù°í »ý°¢µÈ´Ù. ÀÌ°ÍÀº, ¼Óµµ°¡ ÇÊ¿äÇÑ ¸®¾óŸÀÓ CG´Â, ÇöÀç »óÅ·μ ´Â 16 bit Á߽ɿ¡¼ ÁÁÀ¸¸é °á·ÐÁöÀº °Íó·³ º¸ÀδÙ.
¹®Á¦´Â, ¾î°¼ NVIDIA¸¸ÀÌ ±×·± ¼±ÅÃÀ» Çß´ÂÁö. ±×¸®°í, NVIDIAÀÇ ¼±ÅÃÀº ÁöÁö¸¦ ¹Þ°í ÀÖ´ÂÁö¶ó°í ÇÏ´Â Á¡¿¡ ÀÖ´Ù. ÇöÀç´Â, NVIDIA°¡ ÀÌ·¯ÇÑ GeForce FX¾ÆÅ°ÅØÃÄÀÇ ¼³ ¸íÀ» ÃæºÐÈ÷ ÇàÇÏ°í ÀÖÁö ¾Ê±â ¶§¹®¿¡, ÀÚ²ÙÀÚ²Ù Àǹ®ÀÌ ºÎÇ®¾î ¿Ã¶ó ÀÖ´Â °Íó·³ º¸ÀδÙ.
Âü°íÇϽñæ...
|
¡¡ |
3 ¡¡ |
|
ÁÁÀº ³»¿ëÀÇ ±ÛÀ̶ó¸é ÃßõÇØÁÖ¼¼¿ä. ·Î±×ÀÎÀ» ÇÏÁö ¾Ê¾Æµµ Ãßõ ÇÏ½Ç ¼ö ÀÖ½À´Ï´Ù. |
|
|
|
|
ÀÌ °Ô½Ã¹°ÀÇ ´ñ±Û º¸±â |
|
|
|
ÃßõÁ¦¾È³» |
ÁÁÀº °Ô½Ã¹°¿¡´Â ÃßõÀ» ÇÒ ¼ö ÀÖ½À´Ï´Ù.ÃßõÀÌ 5 ÀÌ»óÀÌ¸é ¸ÞÀÎÆäÀÌÁö Çìµå¶óÀο¡ °Ô½Ã¹°À» °É¾î µå¸³´Ï´Ù.
Àû¸³µÈ Æ÷ÀÎÆ®·Î ÁøÇàÁßÀÎ À̺¥Æ®¿¡ Âü¿©ÇÏ½Ã¾î °æÇ°À» ¹Þ¾Æ°¡½Ç ¼ö ÀÖ½À´Ï´Ù.
Æ÷ÀÎÆ®¾È³» ±ÛÀÛ¼º : 20Á¡, ÃßõŬ¸¯ : 2Á¡, Ãßõ¹ÞÀº»ç¶÷ 2Á¡, ´ñ±ÛÀÛ¼º : 4Á¡ (2008.12.29ÀϺÎÅÍ)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