Ä¿¹Â´ÏƼ
 
 
 
 
 
 
 
»ç¿ë±â/ÇÊÅ×±â

Built for Overclock ABIT IS7-E 2ºÎ

Ȳº´ÁÖ

Á¶È¸ : 2371
ÀÛ¼ºÀÏ : 2003/07/30 23:16
°£Æí URL : http://www.bodnara.co.kr/bbs/bbs.html?D=20&num=41729
Æ®À§ÅÍ    ÆäÀ̽ººÏ

 

8. ABIT IS7-E ¼º´É Å×½ºÆ®

ÀüüÀûÀÎ ¼º´É Å×½ºÆ®´Â ¾Õ¼­ ¼­µÎ¿¡¼­µµ ¹àÇûµíÀÌ Nothwood 1.6A¿Í 2.4C°£ÀÇ ¼º´É ºñ±³ Å×½ºÆ®¿Í i845E¿Í i865PE¿ÍÀÇ ¼º´É ºñ±³ Å×½ºÆ®¸¦ Çϵµ·Ï ÇÏ°Ú´Ù. ´õºÒ¾î Game Accelerator(PAT) Àû¿ë¿¡ µû¸¥ ¼º´É Çâ»ó ¿©ºÎ¿Í ÇÔ²² ¿À¹öŬ·°¿¡ µû¸¥ ¼º´ÉÀ» »ìÆ캸µµ·Ï ÇÏ°Ú´Ù.

Test System Specification

CPU

Intel Pentium IV Nothwood 1.6A

Intel Pentium IV Nothwood 2.4C

Memory

Samsung PC2700 DDR SDRAM 256M * 2

Mainboard

Soltek SL-85DR2(i845E, ICH4)

ABIT IS7-E(i865PE, ICH5)

VGA

Comodo Radeon 9100 VIVO

HDD

Samsung SpinPoint SP0802N 80GB

CD-RW

LG CED-8120B

Power

Seventeam ST-352HLP

¡ã Å×½ºÆ® ½Ã½ºÅÛ »ç¾ç

8-1. i845E+1.6A vs i865PE+1.6A vs i865PE+2.4C

Å×½ºÆ® °á°ú¸¦ º¸´Âµ¥ ÀÖ¾î i845E+1.6A¿Í i865PE+1.6A´Â µà¾ó ä³Î ¸Þ¸ð¸® Áö¿ø¿¡ µû¸¥ ¼º´É Â÷À̸¦ ¾Ë¾Æº¼ ¼ö ÀÖÀ» °ÍÀ̸ç, i865PE+2.4C´Â Hyper-Threading Áö¿ø¿¡ µû¸¥ ¼º´É Â÷ÀÌ°¡ ¾î´À Á¤µµ ¹ß»ýÇÏ´ÂÁö ¾Ë¾Æº¼ ¼ö ÀÖÀ» °ÍÀÌ´Ù.

Âü°í·Î ¹ÙÀÌ¿À½º´Â ±âº» »óÅ·ΠÁøÇàÇÏ¿´À¸¸ç, i845E ¸ÞÀκ¸µå¿¡ 2.4C CPU¸¦ ÀåÂøÇÏ¿© Å×½ºÆ®ÇÏ·Á ÇßÀ¸³ª ¸ÞÀκ¸µå¿¡¼­ CPU¸¦ Á¤»óÀûÀ¸·Î ÀνÄÇÏÁö ¸øÇÏ¿© Å×½ºÆ®ÇÒ ¼ö ¾ø¾ú´Ù.

@ WCPUID Information

¡ã i845E+1.6A vs i865PE+1.6A

¸ÕÀú ÁÂÃøÀÇ i845E+1.6A´Â System ClockÀÌ 101.00MHz°¡ Àΰ¡µÇ¾î ÀÖÀ¸¸ç, Memory Clock´Â 134.66MHz°¡ Àΰ¡µÈ°É º¼ ¼ö ÀÖ´Ù. ¿ìÃøÀÇ i865PE+1.6A´Â System ClockÀÌ 100.25MHz°¡ Àΰ¡µÇ¾úÀ¸¸ç, Memory ClockÀº ³ªÅ¸³ªÁö ¾Ê°í Àִµ¥, ÀÌ´Â ¹ÙÀÌ¿À½º »ó¿¡¼­ CPU¿Í ¸Þ¸ð¸®°£ÀÇ Å¬·° ºñÀ²ÀÌ By SPD·Î ¼³Á¤µÇ¾ú±â ¶§¹®ÀΰɷΠº¸ÀδÙ. Sandra¸¦ ÅëÇÏ¿© È®ÀÎÇÑ °á°ú 166MHz°¡ Àΰ¡µÇ¾î PC2700 ¸Þ¸ð¸®¸¦ Á¤»óÀûÀ¸·Î ÀνÄÇÏ´Â °ÍÀ» È®ÀÎÇÒ ¼ö ÀÖ¾ú´Ù.

Á¤¸®Çغ¸¸é ½Ã½ºÅÛ Å¬·°Àº i845E ½Ã½ºÅÛÀÌ ³ô°Ô ³ªÅ¸³ª°í ÀÖÀ¸¸ç, ¸Þ¸ð¸® Ŭ·°Àº i865PE ½Ã½ºÅÛÀÌ ³ô°Ô ³ªÅ¸³ª°í ÀÖ´Ù.

¡ã i865PE+2.4C

i865PE+2.4C¿¡¼­´Â System ClockÀÌ 200.49MHz Àΰ¡µÇ°í ÀÖÀ¸¸ç, Memory ClockÀº ¸¶Âù°¡Áö·Î ³ªÅ¸³ªÁö ¾Ê°í Àִµ¥, Sandra·Î È®ÀÎÇÑ °á°ú 160MHz°¡ Àΰ¡µÇ¾î CPU¿Í ¸Þ¸ð¸®°£ÀÇ Å¬·° ºñÀ²ÀÌ 5:4·Î ¼³Á¤µÈ °ÍÀ» ¾Ë ¼ö ÀÖ´Ù.

@ SiSoftware Sandra Standard MAX3 v9.73

°¢ Å×½ºÆ®´Â 5ȸ¾¿ ÃøÁ¤ÇÏ¿© Æò±ÕÀ» ³½ ¼öÄ¡ÀÌ´Ù.

¡ã CPU Arithmetic Benchmark

µ¿ÀÏ CPU(1.6A)¸¦ »ç¿ëÇÑ »óÅ¿¡¼­´Â i845E Á¦Ç°ÀÌ ´Ù¼Ò ¾Õ¼­°í ÀÖÁö¸¸, ÀÌÁ¤µµ Â÷ÀÌ´Â ¿ÀÂ÷ ¹üÀ§¿¡ Æ÷ÇԵǴ ¼öÄ¡ÀÌ´Ù. ±×¸®°í i865PE+2.4C °á°ú¸¦ º¸¸é ¸ðµç Ç׸ñ¿¡¼­ 2¹è¿¡ °¡±î¿î Â÷À̸¦ º¸ÀÌ°í Àִµ¥, ´Ü¼øÈ÷ CPU Ŭ·° Â÷ÀÌ¿¡¼­ ¹ß»ýÇÏ´Â Â÷À̶ó°í »ý°¢Çϱ⿡´Â ¾öû³­ Â÷À̸¦ º¸ÀÌ°í ÀÖ¾î Hyper-ThreadingÀÇ À§·ÂÀ» ´À³¥ ¼ö ÀÖ´Ù.

¡ã CPU Multi-Media Benchmark

CPU Multi-Media Benchmark °á°ú ¿ª½Ã µ¿ÀÏ CPU¸¦ »ç¿ëÇÑ »óÅ¿¡¼­´Â i845E Á¦Ç°ÀÌ ´Ù¼Ò ¾Õ¼­´Â ¼º´ÉÀ» º¸ÀÌ°í ÀÖÀ¸¸ç, i865PE+2.4C Á¶ÇÕ¿¡¼­´Â Hyper-Threading ±â´É¿¡ µû¸¥ ¾öû³­ Â÷À̸¦ º¼ ¼ö ÀÖ´Ù.

¡ã Memory Bandwidth Benchmark

Memory Bandwidth Benchmark °á°ú¿¡¼­´Â ¿ª½Ã³ª µà¾ó ä³Î ¸Þ¸ð¸®ÀÇ À§·ÂÀ» ´À³¥ ¼ö ÀÖ´Â °á°ú¸¦ º¸¿©ÁÖ°í ÀÖ´Ù. ¸ÕÀú µ¿ÀÏ CPU¸¦ »ç¿ëÇÑ °á°ú¸¦ º¸´õ¶óµµ 500MB/s ÀÌ»óÀÇ ´ë¿ªÆøÀÇ Â÷À̸¦ º¸ÀÌ°í Àִµ¥, ÀÌ Á¤µµ ¼öÄ¡¸é ½ÇÁ¦ ü°¨ ¼º´É¿¡ À־µµ »ó´çÇÑ Â÷À̸¦ ´À³¥ ¼ö ÀÖ´Â ¼öÄ¡ÀÌ´Ù. Hyper-Threading°ú µà¾ó ä³Î ¸Þ¸ð¸® °áÇÕµÈ i865PE+2.4C °á°ú¸¦ º¸¸é i865PE+1.6A¿Í´Â 2¹è¿¡ °¡±î¿î Â÷À̸¦ º¸ÀÌ°í ÀÖ¾î Hyper-Threading°ú µà¾ó ä³Î ¸Þ¸ð¸® Á¶ÇÕÀÌ ¼º´É Çâ»ó¿¡ ¾î¸¶¾î¸¶ÇÑ ¿µÇâÀ» ¹ÌÄ£´Ù´Â °ÍÀ» º¼ ¼ö ÀÖ´Ù.

¡ã Cache & Memory Benchmark

ÁÂÃøÀÌ i845E+1.6A Á¶ÇÕÀ̸ç, ¿ìÃøÀÌ i865PE+1.6A Á¶ÇÕÀÌ´Ù. Å×½ºÆ® °á°ú¸¦ º¸¸é Block »çÀÌÁî°¡ ÀÛÀ» ¶§´Â i845E+1.6A Á¶ÇÕÀÌ ¾Õ¼± ¼º´ÉÀ» º¸ÀÌ°í ÀÖÁö¸¸, Block »çÀÌÁî°¡ Ä¿Áú¼ö·Ï i865PE+1.6A Á¶ÇÕÀÇ ¼º´ÉÀÌ ¾Õ¼­°í ÀÖ¾î ¿ª½Ã³ª µà¾ó ä³Î ¸Þ¸ð¸®¿¡ ÀÇÇÑ ¼º´É Çâ»óÀ» º¼ ¼ö ÀÖ´Ù.

¡ã Cache & Memory Benchmark

À§ °á°ú´Â i865PE+2.4C Å×½ºÆ® °á°ú·Î ¿ª½Ã³ª ¾Õ¼± Å×½ºÆ® °á°ú¿Í´Â °¨È÷ ºñ±³°¡ ¾î·Á¿ï Á¤µµÀÇ ¼º´É Â÷À̸¦ º¼ ¼ö ÀÖ´Ù.

¡ã File System Benchmark

À̹ø Å×½ºÆ®´Â ICH4¿Í ICH5ÀÇ ¼º´ÉÀ» ¾Ë¾Æº¼ ¼ö Àִµ¥, °á°ú¸¦ º¸¸é ICH4°¡ ÀåÂøµÈ i845E Á¦Ç°ÀÌ ´Ù¼Ò ¾Õ¼­°í ÀÖ´Â °ÍÀ» º¼ ¼ö ÀÖ´Ù. ÀÌ´Â ICH5°¡ ¼º´É¸é¿¡¼­ °³¼±µÈ °ÍÀÌ ¾Æ´Ñ ¸î¸î ±â´ÉµéÀÌ Ãß°¡µÇ¾ú´Ù´Â Á¡À» »ý°¢ÇÒ ¶§ ICH4¿Í ICH5¿ÍÀÇ ¼º´É Â÷ÀÌ°¡ ¾Æ´Ñ ¸ÞÀκ¸µå »óÀÇ ¼º´É Â÷À̶ó°í º¼ ¼ö ÀÖÀ» °ÍÀÌ´Ù. ±×·¯³ª ±× Â÷ÀÌ´Â ¹Ì¾àÇÑ ¼öÁØÀÌ´Ù.

Sandra Å×½ºÆ® °á°ú¸¦ Á¤¸®Çغ¸¸é File System Benchmark¸¦ Á¦¿ÜÇÑ ´ëºÎºÐÀÇ Å×½ºÆ® Ç׸ñ¿¡¼­ ABIT IS7-E Á¦Ç°ÀÌ ¾Õ¼­°í ÀÖ´Â °ÍÀ» º¼ ¼ö Àִµ¥, ÀÌ´Â µà¾ó ä³Î ¸Þ¸ð¸®¿Í Hyper-Threading¿¡ ÀÇÇÑ ¼º´É Â÷À̶ó°í º¼ ¼ö ÀÖÀ» °ÍÀÌ´Ù. ƯÈ÷ i865PE+2.4C Á¶ÇÕ, Áï µà¾ó ä³Î ¸Þ¸ð¸®¿Í Hyper-ThreadingÀÌ Á¶ÇյǾúÀ» ¶§ ³ªÅ¸³ª´Â ¼º´É Çâ»óÀº »ó»óÀ» ÃÊ¿ùÇÒ Á¤µµ·Î ¾öû³­ ¼º´É Çâ»óÀ» º¸ÀÌ°í ÀÖ´Ù.

@ HD Tach 2.61

HDDÀÇ ¼º´ÉÀ» Å×½ºÆ®ÇÏ´Â HD Tach ÇÁ·Î±×·¥Àº SandraÀÇ File System Benchmarkº¸´Ù ºñ±³Àû Á¤È®Çϸç Á» ´õ ¸¹Àº Á¤º¸¸¦ Á¦°øÇÑ´Ù.

¡ã i845E+1.6A

¡ã i865PE+1.6A

¡ã i865PE+2.4C

¾Õ¼± Sandra File System Benchmark ¶§´Â i845E Á¦Ç°ÀÌ ´Ù¼Ò³ª¸¶ ¾Õ¼± ¼º´ÉÀ» º¸¿©ÁáÁö¸¸ À̹ø Å×½ºÆ®¿¡¼­´Â ¹Ì¾àÇÏÁö¸¸ i865PE Á¦Ç°ÀÌ ÁÁÀº °á°ú¸¦ º¸¿©ÁÖ°í ÀÖ´Ù. ±×¸®°í CPU Á¡À¯·üÀ» º¸¸é i865PE+2.4C Á¶Çսà ÇöÀúÇÏ°Ô ÁÙ¾îµå´Â °ÍÀ» º¼ ¼ö Àִµ¥, ÀÌ ¿ª½Ã ´Ü¼øÈ÷ CPU Ŭ·°ÀÌ ³ô¾ÆÁ³±â ¶§¹®À̶ó±âº¸´Ù´Â Hyper-Threading ¶§¹®ÀÌ ¾Æ´Ò±î »ý°¢µÈ´Ù.

@ 3DMark 2001 SE 330 & 3DMark03 330

±×·¡ÇÈ °ü·Ã ¼³Á¤Àº 1024*768 32Bit·Î ¼³Á¤ÇÑ ÈÄ Å×½ºÆ®¸¦ ÁøÇàÇÏ¿´À¸¸ç, Å×½ºÆ® °á°ú´Â 5ȸ¾¿ ÃøÁ¤ÇÏ¿© Æò±ÕÀ» ³½ ¼öÄ¡ÀÌ´Ù.

¡ã 3DMark Benchmark

¸ÕÀú 3DMark2001 SE °á°ú¸¦ º¸¸é µ¿ÀÏ CPU¸¦ »ç¿ëÇÑ »óÅ¿¡¼­´Â µà¾ó ä³Î ¸Þ¸ð¸® Áö¿ø¿¡ µû¸¥ Á¡¼ö Â÷ÀÌ°¡ 500 3DMarks¿¡ °¡±î¿î Â÷À̸¦ º¸ÀÌ°í ÀÖÀ¸¸ç, ³ôÀº CPU Ŭ·°°ú Hyper-ThreadingÀÌ Áö¿øµÇ¸é¼­ ±âÇϱ޼öÀûÀÎ ¼º´É Çâ»óÀ» º¸ÀÌ°í ÀÖ´Ù. i845E+1.6A Á¶ÇÕ°ú ºñ±³Çغ¸¸é ¹«·Á 2000 3DMarks¿¡ °¡±î¿î Â÷À̸¦ º¸ÀÌ°í ÀÖ´Ù.

±×¸®°í 3DMark2003 °á°ú¸¦ º¸¸é 3DMark2001 SE¿Í´Â ¾à°£ ´Ù¸¥ ¾ç»óÀ» º¸ÀÌ°í Àִµ¥, µ¿ÀÏ CPU¸¦ »ç¿ëÇÑ »óÅ¿¡¼­´Â µà¾ó ä³Î ¸Þ¸ð¸® Áö¿ø¿¡ µû¸¥ ¼º´É Çâ»óÀÌ ±Þ°ÝÇÏ°Ô ÀÌ·ç¾îÁö´Â ¹Ý¸é ³ôÀº CPU Ŭ·°°ú Hyper-Threading Áö¿ø¿¡ µû¸¥ ±Þ°ÝÇÑ ¼º´É Çâ»óÀº º¸ÀÌ°í ÀÖÁö ¾Ê´Ù.

@ Quake 3 Arena

±×·¡ÇÈ °ü·Ã ¼³Á¤Àº 1024*768 32Bit·Î ¼³Á¤ÇÑ ÈÄ Å×½ºÆ®¸¦ ÁøÇàÇÏ¿´À¸¸ç, Å×½ºÆ® °á°ú´Â 5ȸ¾¿ ÃøÁ¤ÇÏ¿© Æò±ÕÀ» ³½ ¼öÄ¡ÀÌ´Ù.

¡ã Quake 3 Arena

Å×½ºÆ® °á°ú¸¦ º¸¸é Áö±Ý±îÁö ºÁ¿Ô´ø Å×½ºÆ® °á°ú¿Í´Â ÀüÇô ´Ù¸¥ ¸ð½ÀÀ» º¸ÀÌ°í Àִµ¥, ¸ÕÀú µ¿ÀÏ CPU¸¦ »ç¿ëÇÑ »óÅ¿¡¼­´Â µà¾ó ä³Î ¸Þ¸ð¸®¸¦ Áö¿øÇÏ´Â i865PE Á¦Ç°ÀÌ ¿ÀÈ÷·Á µÚÃÄÁö´Â ¼º´ÉÀ» º¸ÀÌ°í ÀÖ´Ù. ±×¸®°í i865PE+2.4C Á¶ÇÕ¿¡¼­´Â ¼º´É Çâ»óÀÌ ÀÖ±â´Â Çϳª ±× Á¤µµ°¡ µà¾ó ä³Î ¸Þ¸ð¸®¿Í Hyper-Threading Áö¿ø¿¡ µû¸¥ ¼º´É Çâ»óÀ̶ó°í´Â ÀüÇô º¼ ¼ö ¾ø´Â ¼öÄ¡ÀÌ´Ù. ¾î¶°ÇÑ ÀÌÀ¯¿¡¼­ ÀÌ·¯ÇÑ °á°ú°¡ ¹ß»ýµÇ¾ú´ÂÁö ¾Ë ¼ö ¾øÀ¸³ª, °³ÀÎÀûÀ¸·Î ÀÌÁ¦ Quake 3´Â º¥Ä¡¸¶Å© ÇÁ·Î±×·¥¿¡¼­ ¹°·¯³ª¾ß ÇÒ ¶§°¡ ¾Æ´Ñ°¡ »ý°¢µÈ´Ù.

@ Codecreatures Benchmark Pro

±×·¡ÇÈ °ü·Ã ¼³Á¤Àº 1024*768·Î ¼³Á¤ÇÑ ÈÄ Å×½ºÆ®¸¦ ÁøÇàÇÏ¿´´Ù.

¡ã i845E+1.6A

¡ã i865PE+1.6A

¡ã i865PE+2.4C

Å×½ºÆ® °á°ú¸¦ º¸¸é µ¿ÀÏ CPU¸¦ »ç¿ëÇÑ »óÅ¿¡¼­´Â µà¾ó ä³Î ¸Þ¸ð¸® Áö¿ø¿¡ µû¸¥ ¼º´É Çâ»óÀ» º¼ ¼ö ÀÖÀ¸³ª, Hyper-Threading Áö¿ø¿¡ µû¸¥ ¼º´É Çâ»óÀº º¼ ¼ö ¾ø´Ù. ÀÌ´Â Codecreature Benchmark Pro ÇÁ·Î±×·¥ÀÌ CPUÀÇ ¿µÇâÀ» Àû°Ô ¹Þ±â ¶§¹®ÀΰɷΠº¸ÀδÙ.

@ TMPGEnc v2.520.54.163

Å×½ºÆ®¿¡ »ç¿ëµÈ ÆÄÀÏÀº 700MB(38ºÐ18ÃÊ) ¿ë·®ÀÇ DivX ÆÄÀÏÀ» ÀÌ¿ëÇÏ¿© MPEG1À¸·Î ÀÎÄÚµù ÇÏ¿´À¸¸ç, Å×½ºÆ® °á°ú´Â 3ȸ¾¿ ½Ç½ÃÇÏ¿© Æò±ÕÀ» ³½ ¼öÄ¡ÀÌ´Ù.

¡ã TMPGEnc

CPU ÀÇÁ¸µµ°¡ ³ôÀº ÀÎÄÚµù Å×½ºÆ®¿¡¼­´Â µ¿ÀÏ CPU¸¦ »ç¿ëÇÑ »óÅ¿¡¼­´Â µÎ Á¦Ç°°£ÀÇ ¼º´É Â÷ÀÌ°¡ Å©°Ô ¾øÀ¸³ª, i865PE+2.4C Á¶ÇÕ¿¡¼­´Â ´Ù½Ã¸»ÇØ Hyper-ThreadingÀÌ Àû¿ëµÈ »óÅ¿¡¼­´Â 40% °¡·®ÀÇ ´ÜÃàµÈ ½Ã°£À» º¼ ¼ö ÀÖ´Ù.

8-2. Game Accelerator(PAT) vs Overclock

À̹ø Å×½ºÆ®´Â Game Accelerator Àû¿ë¿¡ µû¸¥ ¼º´É Çâ»ó ¿©ºÎ¿Í ¿À¹öŬ·°¿¡ µû¸¥ ¼º´É Çâ»óÀ» ¾Ë¾Æº¸µµ·Ï ÇÏÀÚ.

¾Õ¼­ ¹ÙÀÌ¿À½º¸¦ »ìÆ캸¸é¼­ Game Accelerator´Â 3°¡Áö ¸ðµå(Turbo, Street Racer, F1)¸¦ Áö¿øÇÏ¿´´Âµ¥, Å×½ºÆ® °á°ú Turbo·Î ¼³Á¤ÇÏ¸é ½Ã½ºÅÛÀÌ Æ÷½ºÆà µÇÁö ¾Ê¾ÒÀ¸¸ç, F1À¸·Î ¼³Á¤Çϸé O/S ºÎÆñîÁö´Â µÇ¾úÀ¸³ª Á¤»óÀûÀÎ Å×½ºÆ®°¡ ¾ÈµÇ¾ú´Ù. °á±¹ Á¤»óÀûÀÎ Å×½ºÆ®°¡ °¡´ÉÇß´ø °Ç Street Racer »ÓÀ̾ú´Ù.

¿À¹öŬ·°ÀÇ °æ¿ì °¡º±°Ô(?) ½Ã½ºÅÛ Å¬·°À» 250MHz·Î ¼³Á¤ÇÏ¿´À¸¸ç, ¸Þ¸ð¸® Ŭ·°Àº 200MHz·Î ¼³Á¤ÇÑ ÈÄ Å×½ºÆ®¸¦ ÁøÇàÇÏ¿´´Ù.

@ WCPUID Information

¡ã F1 vs Street Racer

Game Accelerator ¼³Á¤¿¡ µû¸¥ Ŭ·° Â÷À̸¦ ¾Ë¾Æº¸±â À§ÇÏ¿© WCPUID¸¦ ½ÇÇàÇغÃÀ¸³ª, µÎ ¼³Á¤ ¸ðµÎ ½Ã½ºÅÛ Å¬·°°ú ¸Þ¸ð¸® Ŭ·°(160MHz)ÀÌ µ¿ÀÏÇÏ°Ô ³ªÅ¸³µ´Ù.

¡ã Overclock

½Ã½ºÅÛ Å¬·°Àº ¹ÙÀÌ¿À½º »ó¿¡¼­ ¼³Á¤ÇÑ 250MHz º¸´Ù ¾à°£ ³ôÀº 250.61MHz°¡ Àΰ¡µÇ¾úÀ¸¸ç, ¸Þ¸ð¸® Ŭ·°Àº Sandra È®ÀÎ °á°ú 200MHz·Î ³ªÅ¸³µ´Ù.

@ SiSoftware Sandra Standard MAX3 v9.73

°¢ Å×½ºÆ®´Â 5ȸ¾¿ ÃøÁ¤ÇÏ¿© Æò±ÕÀ» ³½ ¼öÄ¡ÀÌ´Ù.

¡ã CPU Arithmetic Benchmark

¸ÕÀú Game Accelerator Àû¿ë¿¡ ¼º´É º¯È­´Â Àû¿ëÀü°ú ºñ±³ÇÏ¿© °ÅÀÇ ¾øÀ¸¸ç, ¿À¹öŬ·°¿¡ µû¸¥ ¼º´É º¯È­´Â ¿À¹öŬ·° Àü°ú ºñ±³ÇÏ¿© ¾öû³­ ¼º´É Çâ»óÀ» º¼ ¼ö ÀÖ´Ù.

¡ã CPU Multi-Media Benchmark

CPU Multi-Media Benchmark °á°ú´Â ¾Õ¼± CPU Arithmetic Benchmark °á°ú¿Í´Â ´Þ¸® Game Accelerator Àû¿ë¿¡ µû¸¥ ¼º´É Çâ»óÀÌ ÀÌ·ç¾îÁø °ÍÀ» º¼ ¼ö ÀÖÀ¸¸ç, ¿À¹öŬ·°¿¡ µû¸¥ ¼º´É Çâ»óÀº ¸¶Âù°¡Áö·Î ¿À¹öŬ·° Àü°ú ºñ±³ÇÒ ¼ö ¾øÀ» Á¤µµÀÇ ¼öÄ¡¸¦ º¸ÀÌ°í ÀÖ´Ù.

¡ã Memory Bandwidth Benchmark

Memory Bandwidth Benchmark °á°ú ¿ª½Ã Game Accelerator Àû¿ë¿¡ µû¸¥ ¼º´É Çâ»óÀÌ ÀÌ·ç¾îÁø °ÍÀ» º¼ ¼ö ÀÖÀ¸¸ç, ¿À¹öŬ·°¿¡ µû¸¥ ¼º´É Çâ»ó ¿ª½Ã ¿À¹öŬ·° Àü°ú ºñ±³ÇÒ ¼ö ¾øÀ» Á¤µµ·Î ÀÌ·ç¾îÁø °ÍÀ» º¼ ¼ö ÀÖ´Ù.

¡ã Cache & Memory Benchmark

ÁÂÃøÀÌ Game Accelerator¸¦ Àû¿ëÇÑ »óÅÂÀ̸ç, ¿ìÃøÀº Overclock¸¦ Àû¿ëÇÑ »óÅÂÀÌ´Ù. Å×½ºÆ® °á°ú¸¦ º¸¸é Á¶±ÝÀº ÀǾÆÇϸ鼭µµ »ó´çÈ÷ Èï¹Ì·Î¿î Á¡À» ¹ß°ßÇÒ ¼ö Àִµ¥, ¸ÕÀú µÎ »óÅ ¸ðµÎ Àû¿ëÀü°ú ºñ±³ÇÒ ¼ö ¾øÀ» Á¤µµÀÇ ¼º´É Çâ»óÀÌ ÀÌ·ç¾îÁ³´Ù´Â »ç½Ç°ú ÇÔ²² µÎ »óÅÂÀÇ Å×½ºÆ® °á°ú°¡ °ÅÀÇ µ¿ÀÏÇÏ´Ù´Â °ÍÀÌ´Ù. ±×·¸´Ù¸ç Game Accelerator¸¦ Àû¿ëÇÏ°Ô µÇ¸é Cache¿Í Memory°£ÀÇ ´ë¿ªÆøÀ» Áõ°¡½ÃÄÑ ±×¿¡ µû¸¥ ¼º´É Çâ»óÀÌ ÀÌ·ç¾îÁø´Ù°í Çؼ®ÇÒ ¼ö ÀÖÀ» °ÍÀε¥, ¾Õ¼­ Game AcceleratorÀÇ Turbo ¸ðµå¿Í F1 ¸ðµå¿¡¼­ Á¤»óÀûÀÎ Æ÷½ºÆà ¹× Å×½ºÆ®°¡ ¾î·Á¿ü´ø °ÍÀº ¹Ù·Î ¸Þ¸ð¸® ¶§¹®À̾ú´ø °ÍÀÌ´Ù. Á» ´õ ¼º´ÉÀÌ ÁÁÀº ¸Þ¸ð¸®¶ó¸é ÃæºÐÈ÷ Å×½ºÆ®°¡ °¡´ÉÇßÀ»°Å¶ó »ý°¢µÈ´Ù. ¾Æ¹«¸® ±×·¸´Ù ÇÏ´õ¶óµµ ½Ã½ºÅÛ Å¬·°°ú ¸Þ¸ð¸® Ŭ·° Â÷ÀÌ°¡ °¢°¢ 50MHz¿Í 40MHz³ª Â÷ÀÌ°¡ ³ª´Âµ¥ ÀÌ·¯ÇÑ ¼º´É Çâ»óÀÌ ÀÌ·ç¾îÁø´Ù´Â °ÍÀº Á¤¸» ³î¶ø±âµµ Çϸ鼭 Á¶±ÝÀº ÀÌÇØÇÒ ¼ö ¾ø±âµµ ÇÏ´Ù.

¡ã File System Benchmark

°³ÀÎÀûÀ¸·Î Å×½ºÆ® Àü¿¡ File System Benchmark´Â ¼º´É Çâ»óÀÌ ¾øÀ»°Å¶ó »ý°¢ÇßÁö¸¸, »ý°¢°ú´Â ´Þ¸® µÎ »óÅÂ(Game Accelerator, Overclock) ¸ðµÎ Àû¿ëÀü°ú ºñ±³ÇÏ¿© ¼º´É Çâ»óÀÌ ÀÌ·ç¾îÁø °ÍÀ» º¼ ¼ö ÀÖ´Ù.

Sandra Å×½ºÆ® °á°ú¸¦ Á¤¸®Çغ¸¸é Game Accelerator Àû¿ë¿¡ µû¸¥ ¼º´É Çâ»óÀº Cache & Memory Benchmark Ç׸ñ°ú File System Benchmark Ç׸ñ¿¡¼­ º¼ ¼ö ÀÖ¾ú´Ù. ƯÈ÷ Cache & Memory Benchmark Ç׸ñÀÇ °æ¿ì Overclock »óÅÂ¿Í °ÅÀÇ ´ëµîÇÑ ¼öÁØÀÇ ¼º´ÉÀ» º¸¿©Áà Å×½ºÆ®ÇÏ´Â º»ÀÎÁ¶Â÷µµ ³î¶ó¿ü´Ù. ±×¸®°í ¿À¹öŬ·° Å×½ºÆ® °á°ú´Â Àü Ç׸ñ¿¡¼­ ¿À¹öŬ·°¿¡ »óÀÀÇÏ´Â ¼º´É Çâ»óÀ» º¸¿©Áá´Ù.

@ HD Tach 2.61

¡ã Game Accelerator

¡ã Overclock

¾Õ¼± Sandra File System Benchmark ¶§Ã³·³ ¼º´É Çâ»óÀº º¸ÀÌÁö ¾Ê°í Àû¿ëÀü°ú °ÅÀÇ µ¿ÀÏÇÑ ¼öÁØÀÇ ¼º´ÉÀ» º¸ÀÌ°í ÀÖ´Ù.

@ 3DMark 2001 SE 330 & 3DMark03 330

±×·¡ÇÈ °ü·Ã ¼³Á¤Àº 1024*768 32Bit·Î ¼³Á¤ÇÑ ÈÄ Å×½ºÆ®¸¦ ÁøÇàÇÏ¿´À¸¸ç, Å×½ºÆ® °á°ú´Â 5ȸ¾¿ ÃøÁ¤ÇÏ¿© Æò±ÕÀ» ³½ ¼öÄ¡ÀÌ´Ù.

¡ã 3DMark Benchmark

µÎ °¡Áö ¼³Á¤ ¸ðµÎ Àû¿ëÀü°ú ºñ±³ÇÏ¿© ¼º´É Çâ»óÀÌ ÀÌ·ç¾îÁø °ÍÀ» º¼ ¼ö ÀÖÀ¸¸ç, ƯÈ÷ Game AcceleratorÀÇ °æ¿ì 3DMark03¿¡¼­ Àû¿ëÀü°ú ºñ±³ÇÏ¿´À» ¶§ »ó´çÇÑ ¼º´É Çâ»óÀÌ ÀÌ·ç¾îÁø °ÍÀ» º¼ ¼ö ÀÖ´Ù. ±×¸®°í Overclock °á°ú¿Í ºñ±³Çϸé 3DMark2001 SE, 3DMark03 Å×½ºÆ® ¸ðµÎ ±× Â÷ÀÌ°¡ ±×¸® Å©Áö ¾ÊÀ½À» º¼ ¼ö ÀÖ´Ù.

°³ÀÎÀûÀ¸·Î ATi Radeon 9100À¸·Î 10000Á¡À» ³Ñ°å´Ù´Â °Í¿¡ Á¶±ÝÀº ³î¶ó¿ü´Ù. µåµð¾î ³ªµµ 10000Á¡ ´ë¿­¿¡ ³¢´Â±¸³ª... ^^;;

@ Quake 3 Arena

±×·¡ÇÈ °ü·Ã ¼³Á¤Àº 1024*768 32Bit·Î ¼³Á¤ÇÑ ÈÄ Å×½ºÆ®¸¦ ÁøÇàÇÏ¿´À¸¸ç, Å×½ºÆ® °á°ú´Â 5ȸ¾¿ ÃøÁ¤ÇÏ¿© Æò±ÕÀ» ³½ ¼öÄ¡ÀÌ´Ù.

¡ã Quake 3 Arena

¿ª½Ã³ª À̹ø Å×½ºÆ®¿¡¼­µµ Quake 3´Â Game Accelerator³ª Overclock Àû¿ë¿¡ µû¸¥ ¼º´É Çâ»óÀ» ÀüÇô º¸¿©ÁÖ°í ÀÖÁö ¸øÇÏ´Ù.

@ Codecreatures Benchmark Pro

±×·¡ÇÈ °ü·Ã ¼³Á¤Àº 1024*768·Î ¼³Á¤ÇÑ ÈÄ Å×½ºÆ®¸¦ ÁøÇàÇÏ¿´´Ù.

¡ã Game Accelerator

¡ã Overclock

µÎ »óÅ ¸ðµÎ Àû¿ëÀü°ú ºñ±³ÇÏ¿© ´ëµîÇÑ ¼öÁØÀÇ ¼º´ÉÀ» º¸ÀÌ°í ÀÖ¾î ¾Õ¼± Quake 3 Å×½ºÆ®Ã³·³ Game Accelerator³ª Overclock Àû¿ë¿¡ µû¸¥ ¼º´É Çâ»óÀº º¼ ¼ö ¾ø´Ù.

@ TMPGEnc v2.520.54.163

Å×½ºÆ®¿¡ »ç¿ëµÈ ÆÄÀÏÀº 700MB(38ºÐ18ÃÊ) ¿ë·®ÀÇ DivX ÆÄÀÏÀ» ÀÌ¿ëÇÏ¿© MPEG1À¸·Î ÀÎÄÚµù ÇÏ¿´À¸¸ç, Å×½ºÆ® °á°ú´Â 3ȸ¾¿ ½Ç½ÃÇÏ¿© Æò±ÕÀ» ³½ ¼öÄ¡ÀÌ´Ù.

¡ã TMPGEnc

CPU ÀÇÁ¸µµ°¡ ³ôÀº ÀÎÄÚµù Å×½ºÆ®¿¡¼­´Â ¿ª½Ã³ª ¿À¹öŬ·°À¸·Î Ŭ·°ÀÌ ³ô¾ÆÁø Overclock »óÅ°¡ Game Accelerator »óź¸´Ù 20% °¡·® ´ÜÃàµÈ ½Ã°£À» º¸ÀÌ°í ÀÖ´Ù. ¹Ý¸é Game Accelerator Àû¿ë¿¡ µû¸¥ ¼º´É Çâ»óÀº Àû¿ëÀü°ú ºñ±³ÇÏ¿© °ÅÀÇ ¾ø´Â °ÍÀ» º¼ ¼ö ÀÖ´Ù.

 

Áö±Ý±îÁö Å×½ºÆ® °á°ú¸¦ Á¤¸®Çϵµ·Ï ÇÏÀÚ.

¸ÕÀú i845E+1.6AÀÇ Á¶ÇÕ°ú i865PE+1.6A Á¶ÇÕÀ» ºñ±³Çغ¸¸é µà¾ó ä³Î ¸Þ¸ð¸® Áö¿ø¿¡ µû¸¥ ¼º´É Â÷À̸¦ È®ÀÎÇÒ ¼ö ÀÖ¾úÀ¸¸ç, ±× Á¤µµ´Â ½ÇÁ¦ ü°¨À¸·Îµµ ´À³¥ ¼ö ÀÖÀ» Á¤µµÀÇ Â÷À̸¦ º¸ÀÌ°í ÀÖ¾ú´Ù. ±×¸®°í i865PE+2.4C Á¶ÇÕ°ú ºñ±³ÇÏ¿´À» ¶§ °ÅÀÇ ¸ðµç Ç׸ñ¿¡¼­ ºñ±³ ÀÚü°¡ ¾î·Á¿ï Á¤µµÀÇ ±Ø¸íÇÑ ¼º´É Â÷À̸¦ º¸ÀÌ°í ÀÖ¾î, ´Ù½Ã Çѹø µà¾ó ä³Î ¸Þ¸ð¸®¿Í Hyper-ThreadingÀÇ À§·ÂÀ» ´À³¥ ¼ö ÀÖ¾ú´Ù.

Game Accelerator(PAT)´Â Cache¿Í Memory°£ÀÇ ´ë¿ªÆøÀ» ±Ø´ëÈ­ÇÏ¿© ±×·Î ÀÎÇÑ ÀϺΠÅ×½ºÆ® Ç׸ñ¿¡¼­ ¼º´É Çâ»óÀÌ ÀÌ·ç¾îÁö´Â °ÍÀ» º¼ ¼ö ÀÖ¾úÀ¸¸ç, OverclockÀÇ °æ¿ì ÀüüÀûÀÎ ¼º´É Çâ»óÀÌ ¿¹Àü 1.6A¸¦ 2.13À¸·Î ¿À¹öŬ·°ÇßÀ» ¶§¿Í´Â ºñ±³ÇÒ ¼ö ¾ø´Â ¾öû³­ ¼º´É Çâ»óÀ» º¼ ¼ö ÀÖ¾ú´Ù.

 

9. ¸¶Ä¡¸é¼­...

ABIT IS7-EÀÇ ÀüüÀûÀÎ ·¹À̾ƿôÀº ÃÖ´ëÇÑ »ç¿ëÀÚ¸¦ ¹è·ÁÇÑ ±¸¼ºÀ» ÇÏ°í ÀÖÀ¸¸ç, °ÅÀÇ ¸ðµç ±â´ÉÀ» ³»ÀåÇÏ°í ÀÖÀ½¿¡µµ ³Ë³ËÇÑ È®À强À» °®°í ÀÖ´Ù. ±×¸®°í ABIT¸¸ÀÇ Æ¯Â¡ÀÎ SoftMenu¸¦ ÅëÇÑ ´Ù¾çÇÑ ¿À¹öŬ·° ȯ°æ Áö¿ø°ú Game Accelerator(PAT) Áö¿ø µîÀ¸·Î »ç¿ëÀÚ°¡ ÁÖ¾îÁø »óȲ¿¡¼­ ÃÖ´ëÇÑÀÇ ¼º´ÉÀ» À̲ø¾î ³¾ ¼ö ÀÖµµ·Ï ÇÏ¿´´Ù.

ÀüüÀûÀÎ ¼º´É¸é¿¡ À־µµ Hyper-ThreadingÀ» Áö¿øÇÏÁö ¾Ê´Â CPU¸¦ »ç¿ëÇÏ´õ¶óµµ µà¾ó ä³Î ¸Þ¸ð¸® Áö¿øÀ¸·Î »ó´çÇÑ ¼º´É Çâ»óÀ» ¸Àº¼ ¼ö ÀÖ¾úÀ¸¸ç, µà¾ó ä³Î ¸Þ¸ð¸®¿Í Hyper-ThreadingÀÌ Á¶ÇÕµÇ°Ô µÇ¸é °ú°Å i845E+1.6A ½Ã½ºÅÛº¸´Ù °ÅÀÇ 2¹è¿¡ °¡±î¿î ¼º´É Â÷À̸¦ º¼ ¼ö ÀÖ¾ú´Ù. ±×¸®°í Game Accelerator ±â´ÉÀÇ °æ¿ì ¿À¹öŬ·°¿¡ Àͼ÷ÇÏÁö ¸øÇÑ Ãʺ¸ »ç¿ëÀÚµéÀÌ °£´ÜÇÑ ¼³Á¤¸¸À¸·Î ÀϺΠÇ׸ñ¿¡¼­ »ó´çÇÑ ¼º´É Çâ»ó È¿°ú¸¦ º¼ ¼ö ÀÖµµ·Ï ÇÏ¿´´Ù.

ABIT IS7-E´Â ÇöÀç ½ÃÀå¿¡¼­ º¸±ÞÇü Á¦Ç°±ºÀ¸·Î ÀÚ¸®Àâ°í ÀÖ´Ù. ±×·¯³ª º»ÀÎÀÌ ´À³¢´Â ABIT IS7-E´Â º¸±ÞÇüÀÌ ¾Æ´Ñ °í±ÞÇü ¶Ç´Â ÇÏÀÌ¿£µåÇü Á¦Ç°ÀÌ¶ó ¸»ÇÏ°í ½Í´Ù.

¸¶Áö¸·À¸·Î ÇʵåÅ×½ºÆ® ±âȸ¸¦ ÁֽŠITComputer¿¡ ´Ù½ÃÇѹø °¨»çÀÇ ¶æÀ» ÀüÇϸç À̸¸ ±ÛÀ» ¸¶Ä¡µµ·Ï ÇÏ°Ú´Ù.

¡¡ 1
¡¡
ÁÁÀº ³»¿ëÀÇ ±ÛÀ̶ó¸é ÃßõÇØÁÖ¼¼¿ä.
·Î±×ÀÎÀ» ÇÏÁö ¾Ê¾Æµµ Ãßõ ÇÏ½Ç ¼ö ÀÖ½À´Ï´Ù.
xxx
ºÒ¹ý ±¤°í±Û ½Å°íÇϱâ
I
   ÀÌ °Ô½Ã¹°ÀÇ ´ñ±Û º¸±â
ÃßõÁ¦¾È³»
ÁÁÀº °Ô½Ã¹°¿¡´Â ÃßõÀ» ÇÒ ¼ö ÀÖ½À´Ï´Ù.ÃßõÀÌ 5 ÀÌ»óÀÌ¸é ¸ÞÀÎÆäÀÌÁö Çìµå¶óÀο¡ °Ô½Ã¹°À» °É¾î µå¸³´Ï´Ù.
Àû¸³µÈ Æ÷ÀÎÆ®·Î ÁøÇàÁßÀÎ À̺¥Æ®¿¡ Âü¿©ÇÏ½Ã¾î °æÇ°À» ¹Þ¾Æ°¡½Ç ¼ö ÀÖ½À´Ï´Ù.

Æ÷ÀÎÆ®¾È³» ±ÛÀÛ¼º : 20Á¡, ÃßõŬ¸¯ : 2Á¡, Ãßõ¹ÞÀº»ç¶÷ 2Á¡, ´ñ±ÛÀÛ¼º : 4Á¡ (2008.12.29ÀϺÎÅÍ)
»ç¿ë±â/ÇÊÅ×±â
3671 ÇʵåÅ×½ºÆ®   [´Ùºñ³ª¿Í ÇÊÅ×] »ï¿ìÄÄÅØ K10 ½Ç¹ö ÄÉÀ̽º ¾ßÈ¿ 0 04.10.22 3834
3670 ÇʵåÅ×½ºÆ®   ¹ÌµðÅ×Å© 8KDA3J (nVIDIA nForce3 250GbĨ¼Â) ÇʵåÅ×½ºÆ®±â[2] ¿°Å¼· 4 04.10.22 4107
3669 ÇʵåÅ×½ºÆ®   ¹ÌµðÅ×Å© 8KDA3J (nVIDIA nForce3 250GbĨ¼Â) ÇʵåÅ×½ºÆ®±â[1] ¿°Å¼· 3 04.10.22 4323
3668 ÇʵåÅ×½ºÆ®   K8·Î µ¹¾Æ¿Â EPOX! EP-8KDA3J (nForce3 250Gb SingleChipset) [2] viper2 2 04.10.22 3266
3667 ÇʵåÅ×½ºÆ®   K8·Î µ¹¾Æ¿Â EPOX! EP-8KDA3J (nForce3 250Gb SingleChipset) [1] viper2 1 04.10.22 3265
3666 ÇʵåÅ×½ºÆ®   [µðºñ³ª¿Í ÇÊÅ×] Cool Box À¯Á¾Çö 1 04.10.22 1902
3665 ÇʵåÅ×½ºÆ®   °ÅÇ°Àº »ç¶óÁ®¶ó EVERTOP ATI 9800 PRO 2ºÎ ±è¿µÁØ 1 04.10.22 2568
3664 ÇʵåÅ×½ºÆ®   °ÅÇ°Àº »ç¶óÁ®¶ó EVERTOP ATI 9800 PRO 1ºÎ ±è¿µÁØ 0 04.10.22 2808
3663 ÇʵåÅ×½ºÆ®   º¸±ÞÇüÀ¸·Î ÆòÁ¤ÇÑ´Ù. Absolute AK400U enduser 1 04.10.21 2001
3662 ÇʵåÅ×½ºÆ®   [º¸µå³ª¶ó ÇÊ/Å×] ¾Û¼Ö·çÆ® ÄÚ¸®¾Æ AK400U ÆÄ¿ö ±èÇüÁØ 4 04.10.21 2428
3661 ´º½ºÅ¬¸³   (ÀϺ») Socket 939 ŸÀÔÀÇ Athlon 64 3200+/3000+ À̹øÁÖ¿¡ µé¿© ¿Ã ¿¹Á¤ 4 ¹®¿µÁØ 3 04.10.21 4784
3660 ÇʵåÅ×½ºÆ®   [µðºñ³ª¿Í/ÇÊÅ×](3) K10 BLACK ÄÉÀ̽º (»ï¿ìÄÄÅØ) 1 Àü»óÇö 3 04.10.21 3063
3659 ÇʵåÅ×½ºÆ®   [µðºñ³ª¿Í/ÇÊÅ×](2) K10 BLACK ÄÉÀ̽º (»ï¿ìÄÄÅØ) Àü»óÇö 2 04.10.21 3255
3658 ÇʵåÅ×½ºÆ®   [µðºñ³ª¿Í/ÇÊÅ×](1) K10 BLACK ÄÉÀ̽º (»ï¿ìÄÄÅØ) Àü»óÇö 2 04.10.21 3147
3657 ÇʵåÅ×½ºÆ®   [ÇÊÅ×] BESTECHCNC COOLBOX ¼­¼ø¹Î 3 04.10.21 2434
3656 ÇʵåÅ×½ºÆ®   ¨è ·¹º§¾÷~! Tagan TG480-U01 (ATX 12V Ver2.0) À̵µÁØ 3 04.10.20 2993
3655 ÇʵåÅ×½ºÆ®   ¨ç ·¹º§¾÷~! Tagan TG480-U01 (ATX 12V Ver2.0) À̵µÁØ 1 04.10.20 2782
3654 ÇʵåÅ×½ºÆ®   ELSA ELSAVISION 400ÇʵåÅ×½ºÆ® Äí·Î¸µ 2 04.10.20 2986
3653 ÇʵåÅ×½ºÆ®   [pcBeeÇÊ/Å×»ç¿ë±â]¿¤»çºñÀü 400 TV¼ö½ÅÄ«µå ÀӰǼø 1 04.10.20 2294
3652 ÇʵåÅ×½ºÆ®   [ÇʵåÅ×½ºÆ®] º£½ºÅØ Äð¹Ú½º!!! Àü±â³² 0 04.10.20 2329
3651 ÇʵåÅ×½ºÆ®   [ÇÊÅ×/ºê¹Ú]½Ã~¿ø ÇãÁ¦?- Äð¹Ú½º ±è»ó¿í 2 04.10.20 2696
3650 ÇʵåÅ×½ºÆ®   (ÇÊÅ×)¿À½Ã¿À 450¿ÍÆ® ÆÄ¿ö 1 ÁÖ¹ÎÈ£ 1 04.10.19 2856
[1211][1212] 1213 [1214][1215][1216][1217][1218][1219][1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