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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는이야기(자유게시판)

저도 운동에 대해서 글남깁니다.


DJ Desperado

조회 : 434
작성일 : 2019/11/14 02:14
간편 URL : http://www.bodnara.co.kr/bbs/bbs.html?D=2&num=1696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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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사진 1.클릭시 확대됩니다.

보드국에서 쇠질하는 사람은 저랑 감자나무님 둘 정도뿐인거 같고 대부분 건강 목적으로 운동하시는것 같네요.

전 수년간 운동하면서 작년에 부상당해서 수술도 해보고 하니까 운동에 대한 생각이 많이 바뀐거 같네요.

그동안 경험을 바탕으로 얻은 걸 정리해보겠습니다.

1. 건강하려면 건강한 식사부터.....

웨이트 트레이닝 같이 빡센 운동을 하면 술이 정말 시원하고 맛있게 느껴지죠. 그래서 저는 한동안 운동후 음주를 정말 많이했는데

이런짓을 하면 내장지방이 엄청나게 증가합니다. 아 물론 주량도 증가하지만 어쨌든 이 내장지방 증가가 너무 심합니다.

정확한 생리학적 원리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몸망치는 지름길입니다. 얼마를 운동하던 음주를 자주하면 절대 건강해지기 힘듭니다.

그리고 이 내장지방을 빼려면 더욱 건강한 식사를 해야합니다.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인 1일1식을 3달간 해봤는데 초기에 감량이 있고 그 이후엔 계속 유지만 됩니다.

그 이후에 건강한 음식으로 식이요법을 하고 있는데 아주 조금씩 빠지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찌는건 쉽지만 빼는건 난이도 수준이 다릅니다. 물론 금식으로 빼는건 건강에도 안좋고 요요도 심하니 절대 하지마세요.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는 몸에 맞는 사람도 있겠지만 생각보다 효과가 나쁘니 건강한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방식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다양한 영양제 챙겨드시는 습관부터 기르고 규칙적으로 정해진 시간에 영양소를 때려넣는 시도를 해보세요.

2. 운동을 열심히 했다면 몸무게는 신경쓰지 않는게 좋다.

물론 체중감량도 중요합니다만 몸무게에 너무 연연하지 않는게 좋은게

근육량 증가와 체내 수분 저장으로 인해서 몸무게의 다이나믹한 변화는 기대하기 힘듭니다.

물론 수분섭취를 자주 안하는 분들은 몸무게 변화가 큽니다만 좋은 방법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운동시작후 초반에 몇kg정도 감량은 있겠지만 그 이후엔 매우 천천히 빠지니 인바디를 측정하거나

아니면 거울에 보이는 모습으로 판단하는게 나을 수 있습니다.

3. 지방 연소는 심박수와 관련이 크다.

지방을 연소하고 싶다면 심박수를 올리세요.

저강도 운동은 몇시간을 해도 칼로리 소모가 약하고 또 지속성도 부족합니다.

기본적으로 지방연소 조건을 만족하는 강도의 운동을 하는게 맞고

지금은 추워서 잘 안하는데 여름엔 자전거 타고 평균 25km/h정도로 한강 왕복 1시간정도 했더니 500kcal 훅 날라갔던거 같네요.

그 중에 가장 좋은건 인터벌이라고 생각합니다.

런닝머신을 예로들면 1분 전력질주 4분 걷기 반복을 하다보면 심박수는 걷는 도중에도 상당한 수준으로 유지됩니다.

30분 그러니까 6번만 반복해보세요. 진짜 운동효과 장난 아닙니다.

연구결과보면 이런 운동이 1시간 뛰는거보다 효과가 좋았다고 하는게 있습니다.

버피던 뭐던 심박수를 일정 수준으로 유지되는 운동이라면 다 좋습니다.

그리고 운동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에너지 드링크를 섭취해서 심박수랑 혈류량을 늘리는 것도 매우 좋습니다.

저는 상당히 효과를 보고 있는 방식입니다. 피곤함도 날려주기 때문에 굉장히 좋습니다.

4. 되도록이면 런닝은 많이하지마세요.

무릎관절 아까우면 런닝보다는 다른 방식으로 운동하는게 좋습니다.

물론 심폐근력을 기르기 위해서 런닝은 가끔 해주긴 해야하지만 자전거나 다른 운동기구로 대체하시는게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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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cavenger bmw375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19-11-14 09:13 / IP/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4번 공감합니다. 달리기를 좋아해서 몇 년 동안 열심히 했는데 무릎을 다치고 나니까 운동 능력이 많이 떨어졌군요.
그래도 일상 생활에 큰 지장을 줄 정도는 아니고 걷기는 무리 없으니까 다행입니다.
  네오마인드 /  2019-11-14 10:38 / IP/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On Mobile Mode -
확실히 운동 제대로 하려면 술이랑 탄수화물 은 진짜 절제를 해야할거같아요. 대장부 엿나? 그건 당 성분이 없다고 하던데
일반 소주들은 단맛이 나는데 저건 안난다고 하더군요
DJ Desperado / 2019-11-16 19:05/ 자국/ 신고/
술의 문제점은 칼로리가 높은데 영양소가 없는게 가장 큽니다. 알콜분해 능력에 따라 사람마다 반응이 다른데 저같은 경우엔 폭풍 내장 지방이었습니다. 본인의 경험에 따라 전략을 세우는게 좋겠네요.

  감자나무 감자나무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19-11-14 12:26 / IP/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전 친구 권유로 운동생리학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체대 교재래요 ㅋㅋㅋ
  공부하자 milkblue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19-11-14 20:16 / IP/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살빼는 운동은 3번이 중요하겠군요.
탄수화물 줄이는게 핵심이라는데 빵 밥 면... 도대체 뭘 ㅠ 그냥 먹을랍니다.
DJ Desperado / 2019-11-16 19:06/ 자국/ 신고/
탄수화물은 주 에너지원이라 크게 문제가 안됩니다. 다만 탄수화물에 많이 치우친 식사가 문제입니다. 단백질 위주로 너무 섭취하면 간에 무리가 가기 때문에 적당량 유지가 필수입니다.

  newstar newst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19-11-14 20:42 / IP/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1,3,4번 공감합니다. 체중이야 늘 저체중이어서 신경쓸 상황이 아니었구요.

운동후 음주는 정말 피해야할 것 같고 혈압약 복용하는 상황이기에 심박수 높은 운동에서 호흡을 신경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릎 한번 다치면 고생이 정말 이만저만이 아니고 운동으로 다치는 경우 생각보다 엄청 많다는것도 우연히 알게되었고 무릎 이상있으면 나이들어 질병이 아닌 상황에서 건강에 치명타라는것도 체감합니다.
DJ Desperado / 2019-11-16 19:07/ 자국/ 신고/
혈압이 높으시면 음식 꼭 신경쓰시길 바랍니다. 보통 콜레스테롤 계열 때문에 혈압이 높아질텐데 지방성분 음식을 최대한 가려드시는게 좋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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