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ºä
 





 
 
 




Àü¼Û 2006-02-02 00:00
[½ºÆä¼È]

48°³ÀÇ ±«¹°, R580ÀÇ ¸ðµç°Í! HIS ATi Radeon X1900 XTX 512MB

1. óÀ½ 2. Shader ¿¬»ê, ÅØ½ºÃİ¡ ¾Æ´Ñ »ê¼ú À§ÁÖ·Î
3. HIS Radeon X1900 XTX 512MB¸¦ ÅëÇØ »ìÆìº¸±â 4. 2D¿Í 3D·Î ³ª´²Áø Ŭ·°¼³Á¤, Å×½ºÆ® »ç¾ç
5. 48°³ÀÇ Pixel Shader ¼º´ÉÀ» ÃøÁ¤ÇÑ´Ù 6. 3DMark¸¦ ÅëÇÑ DX¼¼´ëº° °ÔÀÓÀÇ ¼º´É ¿¹»ó
7. ÃֽŠFPS°ÔÀÓÀÇ ¼º´É °á°ú 8. À̹ø¿£ ÇÔ²² ³ª¿Ô´Ù, X1900 XT CrossFire
9. X1900 CF Vs X1800 CFÀÇ °á°ú 10. ¹ß¿­, ¼ÒºñÀü·Âµµ ´Ã¾î³µ´Ù
11. ½Ã´ë¸¦ Á¶±Ý ¾Õ¼­³ª°£ Radeon X1900 Á¦Ç°±º

     6. 3DMark¸¦ ÅëÇÑ DX¼¼´ëº° °ÔÀÓÀÇ ¼º´É ¿¹»ó


FutureMark»çÀÇ 3DMark½Ã¸®Áî´Â °ÔÀÓÀ» ´ëº¯ÇÏ¿© ±×·¡ÇÈÄ«µåÀÇ ¼º´ÉÀ» ÃøÁ¤ÇÏ´Â º¥Ä¡¸¶Å© ÇÁ·Î±×·¥À̾úÀ¸³ª ½ÇÁ¦ ½ÃÀå¿¡ ¹ßÇ¥µÇ´Â °ÔÀӵ麸´Ù ¾Õ¼­°¡´Â ¸ð½ÀÀ» º¸¿©ÁÖ¾î ±× ÇØ¿¡ ¸Â´Â °ÔÀÓÀ» ´ëº¯ÇÏÁö ¸øÇÏ°í ¿ÀÈ÷·Á ¾Õ¼­³ª¿Ã °ÔÀÓÀ» ´ëº¯ÇÏ´Â º¥Ä¡¸¶Å© ÇÁ·Î±×·¥ÀÌ µÇ¾ú´Âµ¥ °¢ ¹öÀüº° ¼º´É Å×½ºÆ® °á°ú¸¦ ÅëÇØ DirectX ¼¼´ëº° °ÔÀÓ¿¡¼­ ³ªÅ¸³¯ Radeon X1900 XTXÀÇ ¼º´ÉÀ» ¿¹»óÇØ º¸µµ·Ï ÇϰڴÙ.

3DMark03, ÀÌ ¹öÀüÀº 2003³â ÃÊ¿¡ ¹ßÇ¥µÈ ¹öÀüÀ¸·Î DirectX 9.0ÀÌ °ø°³µÈ ½Ã±â¿¡ µîÀåÇÏ¿´Áö¸¸ ±×´ç½Ã °ÔÀÓµéÀ» ´ëº¯Çϱâ À§ÇØ 4°¡Áö °ÔÀÓÅ×½ºÆ® Áß¿¡¼­ ¸¶Áö¸· ÇѰ¡Áö¸¸ DirectX 9.0ºÎÅÍ Áö¿øÇÏ´ø Shader Model 2.0À» »ç¿ëÇÏ´Â Å×½ºÆ®·Î ¸¸µé¾î DirectX 8.1¼¼´ëÀÇ °ÔÀÓÀ» ´ëº¯ÇϰíÀÚ ÇÏ¿´´Ù.

ÀÌ Å×½ºÆ® °á°ú¸¦ ÅëÇØ Áö±ÝÀÇ º¹ÀâÇÑ Shader¿¬»êº¸´Ù ÅØ½ºÃÄ À§ÁÖÀÇ ¼º´É¿¡ ÀÇÁ¸ÇÏ´Â DirectX 8.1 ¼¼´ëÀÇ °ÔÀÓ¿¡ ´ëÇÑ ¼º´ÉÀ» ¾Ë¾Æº¼¼ö°¡ Àִµ¥ À§ÀÇ °á°ú¸¦ º¸¸é ¾Ë ¼ö ÀÖµíÀÌ Radeon X1900 XTX´Â ÇÏÀ§ Á¦Ç°ÀÎ Radeon X1800 XT¿Í º°´Ù¸¥ ¼º´ÉÂ÷À̰¡ ¾ø´Â °ÍÀ¸·Î ³ªÅ¸³µ´Ù.

ÀÌ·¯ÇÑ Å×½ºÆ® °á°ú´Â Radeon X1900 XTX¿Í Radeon X1800 XTÀÇ Â÷À̰¡ Pixel Shader À¯´ÖÀÇ °¹¼ö¿¡ Àֱ⠶§¹®À¸·Î.. µÎ Á¦Ç°º¸´Ù ÅØ½ºÃÄ À¯´ÖÀÇ °¹¼ö°¡ ´õ ¸¹Àº °æÀï Á¦Ç°ÀÌ °¡Àå ºü¸¥ ¼º´ÉÀ» º¸¿©ÁØ °ÍÀº DirectX 8.1 ¼¼´ëÀÇ °ÔÀÓ¿¡¼­ Çȼ¿´ç ó¸®ÇÏ´Â ¿¬»êÀÌ »ê¼ú¿¬»êº¸´Ù ÅØ½ºÃÄ À§ÁÖÀÇ ¿¬»êÀÌ ´õ Áß¿äÇÔÀ» ´Ù½Ã Çѹø º¸¿©ÁÖ´Â °á°úÀÌ´Ù.

°á·ÐÀûÀ¸·Î DirectX 8.1 ¼¼´ëÀÇ °ÔÀÓ(Pixel Shader 1.1 ȤÀº 1.4¸¸À» Áö¿øÇÏ´Â °ÔÀÓ)¿¡¼­´Â Radeon X1900 XTXÀÇ ÀÌÁ¡À» ã¾Æº¸±â Èûµé°ÍÀ¸·Î ¿¹»óÇÒ ¼ö°¡ ÀÖ´Ù.

3DMark05´Â Shader Model 3.0À» Áö¿øÇÏ´Â DirectX 9.0cÀÌ °ø°³µÇ¸é¼­ ¹ßÇ¥µÈ ¹öÀüÀ¸·Î 3DMark03ó·³ ±× ½Ã´ëÀÇ °ÔÀÓÀ» ´ëº¯ÇϰíÀÚ Shader Model 2.0°ú 3.0À» ±âº»À¸·Î Áö¿øÇϵµ·Ï ¸¸µé¾îÁ³Áö¸¸ ±×´ç½Ã °ÔÀÓµéÀÌ ´ëºÎºÐ Shader Model 2.0Á¶Â÷µµ Áö¿øÇÏÁö ¾Ê°í ÀÖ¾ú±â¿¡ ÁÂÀý¸¶Å©¶ó´Â º°¸í±îÁö ¹Þ°Ô µÉÁ¤µµ·Î °ÔÀÓ¿¡¼­ÀÇ ±×·¡ÇÈÄ«µå ¼º´ÉÀ» Á¦´ë·Î ´ëº¯ÇÏÁö ¸øÇß´Ù.

ÇÏÁö¸¸ ÇöÀç ´ëºÎºÐÀÇ °ÔÀÓµéÀÌ Shader Model 2.0 ±Ô°ÝÀ» ÅëÇØ ´Ù¾çÇÑ ±×·¡ÇÈ È¿°ú¸¦ Àû¿ëÇϰí ÀÖ¾î ÁÂÀý¸¶Å©¶ó´Â ¿À¸íÀ» ¾ÄÀ»¼ö°¡ ÀÖ°Ô µÇ°í Àִµ¥ DirectX 9.0 ±Ô°ÝÀÇ °ÔÀӵ鿡¼­ ¼º´ÉÀ» 3DMark05ÀÇ °á°ú¸¦ ÅëÇØ ¾Ë¾Æº¸µµ·Ï ÇϰڴÙ.

À§ÀÇ °á°ú¸¦ º¸¸é ´ëºÎºÐÀÇ Ç׸ñ¿¡¼­ Radeon X1900 XTXÀÇ ¼º´ÉÀÌ ³ô°Ô ³ªÅ¸³­ °ÍÀ¸·Î ÃøÁ¤µÇ¾ú´Ù. À̰ÍÀº °æÀï Á¦Ç°º¸´Ùµµ ³ôÀº °á°ú·Î½á Pixel Shader À¯´ÖÀÌ µÎ¹è³ª ¸¹±â¿¡ ³ªÅ¸³­ ´ç¿¬ÇÑ °á°úÀε¥ CPU ¼º´É¿¡ Á¦ÇÑÀÌ °É¸®Áö ¾Ê´Â °íÇØ»óµµÀÇ °æ¿ì ±âÁ¸ Radeon X1800 XTº¸´Ù ´ë·« 30%Á¤µµ ´õ ºü¸¥ ¼º´ÉÀ» ³ªÅ¸³»¾ú°í AA¿Í AF ¼³Á¤ »óȲ¿¡¼­ ÀÌ·± Â÷ÀÌ´Â °è¼Ó À̾îÁ³´Ù.

ÀÌó·³ DirectX 9.0 ¼¼´ëÀÇ °ÔÀÓµé, Áï ÇöÀç °ø°³µÇ°í ÀÖ´Â ´ëºÎºÐÀÇ °ÔÀÓµéÀ» ´ëº¯ÇÏ´Â 3DMark05¿¡¼­ÀÇ °á°ú·Î º»´Ù¸é Radeon X1900 XTX´Â ÇöÀç °ø°³µÈ ´ëºÎºÐÀÇ °ÔÀӵ鿡¼­ ±× ÀÌÁ¡À» º¸¿©ÁÙ¼ö ÀÖÀ»°ÍÀ¸·Î ¿¹»óÇÒ ¼ö°¡ ÀÖ´Ù.

¸¶Áö¸·À¸·Î °¡Àå ÃÖ±Ù¿¡ ¹ßÇ¥µÈ 3DMark06ÀÇ Å×½ºÆ® °á°ú¸¦ ¾Ë¾Æº¸µµ·Ï ÇϰڴÙ. 3DMark06Àº ±âÁ¸ 05 ¹öÀüº¸´Ù Á»´õ Ãֽб׷¡Çȱâ¹ý°ú Shader Model 3.0 ¹× HDR ·£´õ¸µ±îÁö Áö¿øÇÏ¿© °¡Àå ÃֽŠFPS °ÔÀÓÀ̳ª ¾ÕÀ¸·Î µîÀåÇÒ °ÔÀÓµéÀ» ´ëº¯ÇϰíÀÚ ¸¸µé¾îÁ³´Ù.

±×¸®°í ÀÌ·¯ÇÑ ¸ñÀûÀº ATI°¡ Radeon X1900 XTXÀÇ GPUÀÎ R580 GPU¿¡ Pixel Shader À¯´ÖÀÇ °¹¼ö¸¦ Áõ°¡½ÃŰ°Ô ¸¸µç ¸ñÀû°ú ¾î´ÀÁ¤µµ ºÎÇյDZ⿡ ¾ÕÀ¸·Î ³ª¿Ã °ÔÀÓ¿¡¼­ÀÇ ¼º´ÉÀ» ¾î´ÀÁ¤µµ ¹Ì¸® ¿¹ÃøÇØ º¼¼ö°¡ ÀÖ´Ù. ¹°·Ð FutureMark»ç´Â ÇöÀçÀÇ Shader Model 2.0 ±â¹Ý °ÔÀÓ¿¡¼­ÀÇ ¼º´Éµµ ´ëº¯Çϱâ À§ÇØ 4°¡Áö Å×½ºÆ® Ç׸ñÁß µÎ°¡Áö´Â ±âÁ¸ Shader Model 2.0 ±â¹ÝÀ¸·Î ¸¸µé¾úÁö¸¸ ½ÇÁ¦ ¼º´É Å×½ºÆ® °á°ú´Â ÁÂÀý¸¶Å©¶ó´Â º°º´À» ´Ù½Ã À̾î¹Þ°Ô ¸¸µé¾î ¹ö·È´Ù.

Å×½ºÆ® °á°ú¸¦ º¸¸é ±âÁ¸ Radeon X1800 XT¿¡ ºñÇØ Radeon X1900 XTXÀÇ ¼º´ÉÀÌ ´õ ³ô°Ô ÃøÁ¤µÈ °ÍÀ» º¼¼ö°¡ ÀÖÀ» °ÍÀÌ´Ù. À̰ÍÀº °íÇØ»óµµ »Ó¸¸ ¾Æ´Ï¶ó Àú ÇØ»óµµ¿¡¼­µµ ºñ½ÁÇÑ ºñÀ²·Î ¼º´ÉÂ÷À̸¦ ³ªÅ¸³»°í ÀÖ¾î Shader ¿¬»êÀÌ ¸¹ÀÌ ÇÊ¿äÇÑ °ÔÀÓ¿¡¼­ Radeon X1900 XTXÀÇ ÀÌÁ¡À» ±×´ë·Î º¸¿©ÁÙ¼ö°¡ ÀÖÀ½À» º¸¿©ÁÖ°í ÀÖÁö¸¸ °æÀï Á¦Ç°°ú ºñ±³ÇÑ´Ù¸é °íÇØ»óµµ°¡ ¾Æ´Ï¸é º°´Ù¸¥ Â÷À̸¦ ³ªÅ¸³»Áö ¸øÇÏ´Â °ÍÀ¸·Î ³ªÅ¸³µ´Ù.

ÀÌ·¯ÇÑ °á°ú´Â ATI°¡ ÁÖÀåÇÑ Shader ¿¬»êÀÇ Æ®·»µå¸¦ ¾î´ÀÁ¤µµ ºø°Ü°£ °á°úÀε¥ °¥¼ö·Ï Shader ¿¬»êÀ» ÅëÇÑ Ã³¸®ºÎºÐÁß »ê¼ú ¿¬»ê¿¡ ÀÇÁ¸ÇÏ°Ô µÈ´Ù°í ÇÏ´õ¶óµµ »ê¼ú ¿¬»êÀ» ÃæºÐÈ÷ ó¸®ÇÒ ¼ö ÀÖ°Ô µÈ´Ù¸é ±âº»ÀûÀÎ ÅØ½ºÃÄ ÀÛ¾÷ÀÌ »¡¶óÁöÁö ¾Ê°í¼­´Â Àüü ¼º´ÉÀº ¾î´ÀÁ¤µµ ÇѰ踦 °¡Áö°Ô µÈ´Ù´Â °ÍÀ» º¸¿©ÁØ °á°ú¶ó°í »ý°¢µÈ´Ù.

 

 

  Å±×(Tag)  : HIS, ¶óµ¥¿Â X1900
ÀÌÀüÆäÀÌÁö | ´ÙÀ½ÆäÀÌÁö.ÃֽŠFPS°ÔÀÓÀÇ ¼º´É °á°ú
°ü·Ã ±â»ç º¸±â
űװ¡ µî·ÏµÇÁö ¾Ê¾Æ °ü·Ã ±â»ç¸¦ Ãâ·ÂÇÒ ¼ö ¾ø½À´Ï´Ù
ÀÌ¿ì¿ë ¼ö¼®±âÀÚ / ÇϾᳪ¶ó´Ô¿¡°Ô ¹®ÀÇÇϱâ guygun@bodnara.co.kr
½ÎÀÌ¿ùµå °ø°¨ ±â»ç¸µÅ© ÆÛ°¡±â ±â»ç³»¿ë ÆÛ°¡±â ÀÌ ±â»ç¸¦ ÇϳªÀÇ ÆäÀÌÁö·Î ¹­¾î º¼ ¼ö ÀÖ½À´Ï´Ù. Ãâ·Âµµ °¡´ÉÇÕ´Ï´Ù.

Fatal error: Cannot redeclare ENCODE_LIB() (previously declared in /home/bodnara/public_html/include/shellbru.ph:170) in /home/bodnara/public_html/include/shellbru.ph on line 1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