Àü¼¼°è ¿þ¾î·¯ºí(Wearable) ½ÃÀå ±Ô¸ð°¡ 2021³â¿¡´Â 2¹è·Î Ä¿Áú °Å¶ó´Â Àü¸ÁÀÌ ³ª¿Ô´Ù.
½ÃÀåºÐ¼®±â°ü IDC¿¡ µû¸£¸é ¿ÃÇØ Àü¼¼°è ¿þ¾î·¯ºí ±â±â ÃâÇÏ·®Àº 1¾ï 2,550¸¸´ë·Î Áö³ Çغ¸´Ù 20.4% Áõ°¡ÇßÀ¸¸ç, ¾ÕÀ¸·Îµµ µÎ ÀÚ¸´¼ö ¼ºÀå¼¼¸¦ ±â·ÏÇØ 2021³â¿¡´Â ¿ÃÇغ¸´Ù °ÅÀÇ 2¹è·Î Ä¿Áø 2¾ï 401¸¸´ë ±Ô¸ð°¡ µÉ °ÍÀ¸·Î ¿¹»óµÈ´Ù.
¿þ¾î·¯ºí Á¦Ç° Áß¿¡¼´Â ½Ã°è(Watches)°¡ °¡Àå Å« ºñÁßÀ» Â÷ÁöÇÒ °ÍÀ¸·Î ¿¹»óµÇ°í ÀÖ´Ù. ½Ã°è ŸÀÔÀÇ ¿þ¾î·¯ºí ±â±â´Â ¿ÃÇØ Àüü ¿þ¾î·¯ºí ÃâÇÏ·® °¡¿îµ¥ 56.9%¿¡ ÇØ´çÇÏ´Â 7,140¸¸´ëÀÇ ÃâÇÏ·®À» ±â·ÏÇÒ °ÍÀ¸·Î Àü¸ÁµÇÁö¸¸, 2021³â¿¡´Â 1¾ï 6,100¸¸´ë·Î 67%±îÁö ¿Ã¶ó°¥ °ÍÀ¸·Î º¸ÀδÙ.
½º¸¶Æ® ¹êµå(Wristbands)´Â ¿ÃÇØ 4,760¸¸´ë ÃâÇÏ·®À¸·Î ½Ã°è ´ÙÀ½ ³ôÀº Á¡À¯À²(37.9%)À» ±â·ÏÇÒ °ÍÀ¸·Î º¸ÀÌÁö¸¸ 2012³â¿¡µµ 5,220¸¸´ë ±Ô¸ð·Î ¼ºÀå¼¼°¡ °ÅÀÇ ¾øÀ» °ÍÀ¸·Î ºÐ¼®µÆ´Ù. ±× ¿Ü¿¡ ÀÇ·ù(Clothing)¿Í À̾îÆù ŸÀÔ(Earwear) ¿þ¾î·¯ºí ±â±â´Â ÇöÀç ÃâÇÏ·®ÀÌ Àû¾î ¼ºÀå·üÀº ³ôÁö¸¸ Àüü ½ÃÀå ºñÁß¿¡¼´Â ½º¸¶Æ® ¹êµåº¸´Ù ³·À» °ÍÀ¸·Î º¸Àδ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