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전송 2020-12-09 11:31
[취재]

노이즈 캔슬링 무선 이어폰
애플 에어팟 맥스(AirPods Max) 발표

 

애플(Apple)이 무선 헤드폰 '에어팟 맥스(AirPods Max)'를 공식 발표했다.

애플은 8일(현지시간) 매혹적인 에어팟 경험을 생생한 음질의 오버이어 디자인에 적용한 에어팟 맥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에어팟 맥스는 맞춤형 어쿠스틱 디자인, H1 칩, 그리고 컴퓨테이셔널 오디오를 파워할 첨단 소프트웨어를 조합해 적응형 EQ,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주변음 허용 모드, 그리고 공간 음향을 갖춘 청음 경험을 구현한다.

 

맞춤형 어쿠스틱 디자인

애플 에어팟 맥스는 캐노피에서부터 이어 쿠션에 이르기까지 모든 부분을 이용자를 위해 뛰어난 음향 성능을 제공하도록 제작되었다.

헤드밴드의 중심부를 이루는 캐노피는 통기성이 뛰어난 니트 메시 소재로 만들어져 본체 무게를 분산시켜 착용자의 머리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이도록 만들었다. 스테인리스 스틸 헤드밴드 프레임은 다양한 유형의 머리 모양 및 크기에 맞는 강도, 유연성 및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텔레스코핑 암은 부드럽게 길이가 조절되면서도 원하는 착용감을 유지하도록 고정된다.

산화 피막 알루미늄 이어컵은 각각의 이어컵이 독립적으로 회전하여 압력의 균형을 잡아 분산시키는 혁신적인 메커니즘을 통해 헤드밴드에 부착되어 있고 사용자의 고유한 머리 형태에 맞게 독립적으로 회전이 가능하다.

각 이어 쿠션은 효과적인 차음을 형성하도록 음향학적 공법으로 설계된 메모리 폼을 사용하고 애플이 디자인한 특수 제작된 메시 직물로 감싸져 있는데 내부에 좌(L)/우(R)를 구분하는 알파벳이 새겨져 있다. 

 

 

애플워치(Apple Watch)에서 영감을 얻은 디지털 크라운(Digital Crown)은 정밀한 볼륨 조절 뿐만 아니라 오디오 재생/멈춤, 트랙 건너뛰기, 전화 받기/통화 종료하기, Siri 활성화하기를 제공한다.

 

획기적인 청음 경험

에어팟 맥스는 애플이 설계한 40mm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탑재하고 있어 풍부하고 깊은 베이스, 정확한 중음 그리고 선명하고 깔끔한 고음 확장성을 제공해 모든 음을 들을 수 있다. 독특한 듀얼 네오디뮴 링 마그넷 모터는 에어팟 맥스가 최대 볼륨 상태에서도 전체 가청 범위에서 총고주파 왜곡을 1% 미만으로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각 이어컵에 장착된 초당 90억 회 연산이 가능한 애플 H1칩의 10개 오디오 코어를 각각 활용하는 컴퓨테이셔널 오디오는 적응형 EQ,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주변음 허용 모드 및 공간 음향 등 획기적인 청음 경험을 가능하게 한다.

 

에어팟 맥스는 사용자에게 전달되는 사운드 신호를 측정하고 중저음을 실시간으로 조절함으로써 착용감 및 이어 쿠션의 차음에 맞게 사운드를 조절하도록 적응형 EQ를 이용해 모든 디테일을 담은 풍부한 오디오를 제공한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에어팟 맥스의 각 이어컵이 주변 환경 소음을 감지하도록 세개의 외향 마이크를 탑재하고 있고, 내부에 있는 한 개의 마이크는 청음자의 귀에 도달하는 사운드를 모니터링한다. 컴퓨테이셔널 오디오를 이용해, 노이즈 캔슬링은 계속해서 헤드폰의 착용감과 움직임에 실시간으로 적응한다.

에어팟 맥스를 통해 사용자는 주변음 허용 모드로 전환해 음악을 들으며 동시에 자신을 둘러싼 환경을 들을 수 있어, 오디오는 완벽하게 재생하면서 사용자 자신의 음성을 포함해 모든 소리가 자연스럽게 들린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과 주변음 허용 모드 간의 전환은 소음 제어 버튼을 이용해 한 번만 누르면 실행된다.

에어팟 맥스는 동적 머리 위치 추적 기능과 함께 공간 음향을 이용해 하나의 공간 내에서 실질적으로 모든 곳에 음향을 배치할 수 있어 5.1채널, 7.1채널 및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로 녹화된 콘텐츠의 경우 몰입감 넘치는 극장 같은 경험을 제공한다. 에어팟 맥스 및 아이폰/아이패드에 탑재된 자이로스코프 및 가속도계를 이용해 사용자의 머리 및 기기의 움직임을 추적하고, 동작 데이터와 비교해 사운드 필드를 다시 매핑해 사용자의 머리가 움직이는 동안에도 사운드는 정해진 위치에서 고정된 채 들리게 된다.

 

에어팟 맥스의 부가 기능

에어팟 맥스는 음악 감상 뿐만 아니라 전화 통화, TV 프로그램 및 영화, 게임, 그리고 Siri와 상호작용을 하는 것까지 기존 에어팟 시리즈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한다.

기존 에어팟 및 에어팟 프로에 들어간 원탭(one-tap) 설정이 에어팟 맥스에도 똑같이 적용되며, 이후 사용자의 iCloud 계정을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 애플 워치 및 애플 TV 등 모든 기기와 자동 페어링이 이뤄진다. 또한 사용자가 아이폰, 아이패드, Mac을 매끄럽게 이동할 수 있는 자동 전환 기능도 들어갔다.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 또는 애플 TV 4K에서는 2세트의 에어팟 간에 오디오 스트림을 쉽게 공유할 수 있다. 에어팟 맥스를 기기 근처에 가져다 대고 탭 한 번으로 연결 가능하다.

 

에어팟 맥스는 광학 및 위치 센서를 이용해 사용자의 머리에 착용된 상태를 자동 감지해 착용 상태가 되면 오디오를 재생하고 헤드폰을 벗거나 한쪽 이어컵을 들어올리면 일시 정지한다.

음성 통화 및 Siri 명령은 주변 소음을 차단하고 사용자의 음성에 집중하는 빔포밍 마이크로 더욱 선명하고 깨끗해진다. Siri 기능에는 음악 재생, 전화 걸기, 볼륨 조절, 길 찾기 등이 있으며 'Siri의 메시지 읽어주기'를 통해 도착한 메시지를 읽을 수도 있다.

에어팟 맥스는 블루투스(Bluetooth) 5.0 기술을 사용하며 iOS 14.3 이후 버전, iPadOS 14.3 이후 버전, macOS Big Sur 11.1 이후 버전, watchOS 7.2 이후 버전, tvOS 14.3 이후 버전을 실행하는 애플 기기에서 연결할 수 있다.

 

배터리 및 성능

에어팟 맥스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및 공감 음향을 활성화한 상태로 20시간까지 생생한 오디오, 통화, 또는 영화 재생이 가능하다.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라이트닝(Lightning) 커넥터로 쉽게 충전할 수 있고, 5분 충전으로 1.5시간 이용 가능한 급속 충전 기능도 들어갔다.

 

에어팟 맥스는 초절전 상태로 보관하는 부드럽고 슬림한 스마트 케이스(Smart Case)와 함께 제공되어, 사용하지 않을 때는 배터리 충전 상태를 보존할 수 있다.

 

가격 및 출시

에어팟 맥스는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스카이 블루, 그린, 핑크의 5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미국을 비롯해 25개 이상의 국가에서 오늘부터 사전 주문을 받아 12월 15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한국은 추후에 출시될 예정이다.

 

가격은 미국 기준 549달러, 국내에서는 71만9천원에 오늘부터 주문할 수 있다. 애플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주문시 무료로 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헤드본 본체 외에 헤드폰을 위한 애플케어+(AppleCare+) 2년 보증 추가는 8만원, 교체용 에어팟 맥스 이어 쿠션 세트는 8만5천원에 판매된다.

 

이미지 및 내용 출처: Apple

 

  태그(Tag)  : 애플, 이어폰/헤드셋/마이크/ 헤드폰, 블루투스
관련 기사 보기
[테크닉] 그래픽카드를 구매하니 노이즈 캔슬링이 공짜?, 엔비디아 RTX Voice
[리뷰] 빠른 영상 편집을 위한 도구, 다빈치 리졸브 스피드 에디터
[프리뷰] 드디어 나온 블루투스 5.0 동글,EFM ipTIME BT50
[프리뷰] 블루투스 시대에 뒤쳐지지 않기 위해선,ipTIME BT40
[프리뷰] 사이버펑크 디자인 블루투스 게이밍 이어폰, 플라이디지 사이버폭스 조이트론
[취재] 갤럭시 S21 시리즈과 갤럭시 버즈 프로 공개, 삼성 갤럭시 언팩 2021
태그(Tags) : 애플, 이어폰/헤드셋/마이크/ 헤드폰, 블루투스     관련기사 더보기

  이수원 수석기자 / 필명 폭풍전야 / 폭풍전야님에게 문의하기 swlee@bodnara.co.kr
남들 좋다는 것은 다 따라 하지만 정작 깊게 파고들지는 못하는 성격이다. 정말 좋아하는 일은 취미로 하랬는데, 어쩌다 직업이 되는 바람에 일과 지름이 일심동체인 삶을 살고 있다.
기자가 쓴 다른 기사 보기

Creative Commons License 보드나라의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넥스젠리서치(주) 보드나라 미디어국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앱코, 배틀그라운드 스페셜 에디션 네이버 쇼핑 라이브 진행
문명 VI, 2월 무료 업데이트 적용
디앤디, 게이밍 최적화 게인워드 지포스 RTX 3060 고스트 2종 출시
AMD 워크스테이션 CPU, 라이젠 스레드리퍼 프로 일반 판매 개시
가상화폐 채굴붐속 희망, 기가바이트 지포스 RTX 3060 이글 OC 제이씨현
2세대 PCIe 4.0 SSD 시대에 뒤돌아 보기, SSD가 HDD와 뭐가 다른가요?
PCIe 4.0 게임 시대를 위한 선택, 씨게이트 파이어쿠다 520 SSD 2TB
오래된 CCFL 모니터,이제는 놓아주어야 할 때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공부하자 milkblue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12-09 23:46/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에어팟맥스는 가격이나 성능에서 눈길을 끌지만 가장 눈에 띄는건 무게입니다.
기사에 무게 스펙에 관한 이야기가 없군요.

384.8 g 공홈 스펙이고 엄청 무거운 편에 속합니다.

newstar newst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12-10 21:44/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헤드폰이 일단 외관에서 이쁘지는 않군요.
에어팟 프로도 버그 인정과 A/S되는데 1년이나 걸린만큼 이것도 냉큼 구입하지 말고 시간을 두고 평을 고려하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1년 03월
주간 히트 랭킹

즐겁고 행복한 설 명절 보내십시요
[결과발표] '빙하처럼 시원한 디자인의 PC 4
[결과발표] '2020 베스트 어워드 3차 이벤 2
[결과발표] '보드나라 선정, 2020 베스트 19
[결과발표] 2020년 4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5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