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메인
전송 2021-09-02 17:41
[뉴스/보도자료]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13.2 업데이트 현대차 포터 추가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가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13.2 업데이트로 색다른 재미를 더한다.

 

먼저, 태이고 맵에 다양한 신규 피쳐가 추가된다. 신규 탈 것으로 현대자동차의 대표 상용 트럭 포터의 1세대 모델이 등장한다. 이로써 태이고에서 국내 최초 콘셉트카 포니 쿠페에 이어, 1980-90년대 한국 모습을 더욱 상징적으로 보여주게 된다.

포터는 1977년 처음 출시돼 탄탄한 기본기와 내구성으로 상용 트럭의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는 차량이다. 당시 3인승으로 출시됐으나, 이번에 태이고에 등장하는 포터는 최대4인까지 탑승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어떠한 험로도 쉽게 주행 가능해 8x8km 사이즈 대형 맵에서 전략적 플레이를 가능케 할 것으로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포터에는 아이템을 싣고 이동할 수 있는 트렁크 시스템도 적용된다. 배틀그라운드에 처음으로 선보인 이 시스템은 포터에만 지원되며, 무기, 헬멧 등 인벤토리에 넣을 수 있는 모든 아이템을 적재할 수 있다. 단, 차량 폭파 시 적재함 내 아이템이 모두 소멸된다.

뿐만 아니라, 태이고에 블루존(자기장)을 5초간 생성되게 하는 새로운 형태의 투척 무기 블루존 수류탄이 추가되고, 첫 번째 블루존의 지속 시간이 감소된다. 또한, 복귀전 진행 시간에 대한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블루존이 더 많이 줄어들고 복귀전 전체 진행 시간이 단축되도록 조정했다. 이외 태이고에서도 다양한 날씨를 만나볼 수 있게 업데이트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든 맵에 새로운 무기 P90이 등장한다. P90은 보급상자에 스폰되는 기관단총(SMG)으로, 레이저, 소음기 등 각종 부착물이 장착된 상태로 탄약 250발과 함께 스폰된다. 5.7mm 고출력 탄약을 최대 50발 보유 가능하며, 근거리와 중거리 전투를 빠르게 전환할 수 있는 이중 광학 기능을 지원한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유저들이 배틀로얄 경쟁에서 잠시 벗어나, 가볍게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할 수 있는 캐쥬얼 모드를 선보인다. 최대 하루 3회 매치까지 혼자 또는 파티를 이뤄 플레이할 수 있다.

 

한편, 오는 8일 라이브 서버에서 13.2 업데이트 이후부터 11월 3일 오전 11시까지 배틀그라운드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서바이버 패스: 광란의 밤(CRAZY NIGHT)이 출시된다. 이번 업데이트부터 서바이버 패스 운영 기간이 6주에서 8주로 연장, 유저들은 보다 풍성한 혜택과 재미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이번 서바이버 패스에는 밀수품 쿠폰, 네임 플레이트, 스프레이 등이 보상으로 준비돼 있다. 서바이버 패스 패키지는 웨폰 팩과 웨폰 & 레벨 팩으로 출시되며, SKS 스킨, 레벨업권 등을 함께 획득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13.2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는 PC와 콘솔에서 각각 9월 8일과 16일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그(Tag)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현대자동차
관련 기사 보기
[뉴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PCS5 개막
[뉴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 시즌5 T1 우승
[뉴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누적 다운로드 5,000만 돌파
[뉴스] 크래프톤, 휴가철 맞이 배틀그라운드 프리 플레이 위크 진행
[뉴스] 크래프톤, PUBG: 배틀그라운드에 등장한 스쿼드 블랙핑크 공개
[뉴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여름방학 캠페인 진행
태그(Tags)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현대자동차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오큘러스 퀘스트2 전용 레지던트 이블4 VR 버전 10월 21일 출시
키오시아 PCIe 5.0 SSD 프로토타입, PCIe 4.0보다 두 배 이상 빨라
엔비디아 RTX 30 Super 시리즈 중 RTX 3060 Super 큰 폭으로 상향?
AMD와 엔비디아, 디아블로2 레저렉션 대응 신규 드라이버 배포
비슷한 가격대 메인스트림 게이밍 조립 PC, 어떤 조합이 더 좋을까?
외장그래픽 대란 시대, 내장그래픽 PC의 활용은?
아이패드 미니와 애플워치 시리즈 7, 그리고 아이폰 13 시리즈 특징은?
윈도우 11 출시 맞춰 PCIe 4.0으로 업그레이드, ASRock B560 스틸레전드 디앤디컴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1년 09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마이크로닉스 인 12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유디아 인터뷰 14
[결과발표] 2021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8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벤큐 코리아 인 12
[결과발표] [20주년 기념] '[社說] 창간 20 19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