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전송 2022-10-07 15:14
[취재]

구글 픽셀 7 및 픽셀 7 프로 스마트폰 발표
핏빗 기능 결합한 픽셀 워치도 출시

 

구글(Google) 새로운 픽셀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를 공식 발표했다.

구글은 6일(현지시간) 새로운 픽셀 7 (Pixel 7) 및 픽셀 7 프로 (Pixel 7 Pro) 스마트폰, 최초의 구글 픽셀 워치(Google Pixel Watch)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디스플레이와 카메라 강화된 픽셀 7 및 픽셀 7 프로

픽셀 7 및 픽셀 7 프로는 차세대 '구글 텐서(Google Tensor) G2' 프로세서로 구동되고 최신 안드로이드 13 운영체제를 탑재했다.

두 제품 모두 100% 재활용 소재 알루미늄 인클로저로 만들었으며, 6.3인치 디스플레이가 들어간 픽셀 7은 더 작은 베젤로 기존 픽셀 6 크기(6.4인치)보다 작다. 새로운 지르코니아 블라스트 처리된 알루미늄은 스노우, 옵시디언, 레몬글라스의 3가지 색상으로 선택 가능하다. 픽셀 7 프로는 6.7인치 몰입형 디스플레이, 아름답게 광택 처리된 알루미늄 프레임 및 3가지 색상 옵션인 스노우, 옵시디언, 하젤 색상을 적용했다.

 

픽셀 7 시리즈의 안드로이드 13은 빠르고 스마트하며 안전하게 동작하고, 새로운 스타일과 사용자 정의 기능으로 나만의 개성을 느낄 수 있는 배경화면과 앱 아이콘을 커스트마이징 할 수 있다.

 

픽셀 7 프로의 6.7인치 디스플레이는 3120x1440 QHD+ 해상도를 지원하는 LTPO OLED 패널이 들어가 10-120Hz의 부드러운 재생률과 1,000니트(HDR) 및 1,500니트 최대 밝기, 코닝 고릴라 글래스 빅투스 강화유리를 특징으로 한다. 픽셀 7은 2400x1080 FHD+ 해상도를 지원하는 6.3인치 OLED 패널로 최대 90Hz 재생률과 1,000니트(HDR) 및 1,400니트 최대 밝기를 가졌다. 

 

차세대 슈퍼 해상도 줌(Super Res Zoom)으로 픽셀 7에서 최대 8배, 픽셀 7 프로에서 최대 30배까지 선명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으며, 이는 픽셀 7 전용 2배 망원 렌즈 및 픽셀 7 프로의 10배 망원 렌즈와 유사한 광학 품질으로 구현했다. 픽셀 7 프로를 사용하면 최대 3cm 떨어진 곳에서도 Pixel HDR+ 사진 품질을 제공하는 매크로 초점으로 피사체의 세밀한 부분까지 담을 수 있다.

픽셀 7 및 픽셀 7 프로에만 있는 구글 포토 기능인 '포토 언블러(Photo Unblur)'를 사용하면 흐리게 찍은 사진도 머신 러닝을 사용하여 선명하게 재현할 수 있다. 또한 '매직 이레이저(Magic Eraser)'로 사진을 수정하고 손쉽게 방해 요소를 제거할 수 있다.

'가이드 프레임(Guided Frame)'을 사용하면 시각 장애인이나 저시력자도 정확한 오디오 안내, 고대비 시각적 애니메이션 및 햅틱 피드백을 결합하여 셀카를 정확하게 찍을 수 있다.

비디오는 새로운 10-bit HDR로 업그레이드 되어 더 넓은 색상 범위와 더 밝고 명암비율이 높은 비디오 촬영이 가능하다. '시네마틱 블러(Cinematic Blur)'를 사용하면 얕은 피사계 심도로 영화와 같은 비디오를 촬영할 수 있다.

리얼 톤(Real Tone) 카메라 알고리즘은 픽셀 카메라가 일관되게 피부 톤을 사실적으로 렌더링 할 수 있도록 이미지 전문 파트너가 제공하는 1만 개 이상의 유색인종 인물 사진으로 훈련되었으며, 이를 통해 야간 사진을 포함한 저조도에서 설정에서도 작동하도록 리얼 톤을 개선해 이제 야간 촬영(Night sight) 모드는 저조도 이미지를 생성하기 위해 기존 노출 시간의 절반만 필요하다.

 

구글 텐서 G2를 사용하며 칩이 픽셀 7에서 이전보다 개선된 음성과 언어 이해 및 처리를 지원한다. 전화에서 필요한 옵션 항목을 다 듣기 전에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는 Direct May Call 기능이 픽셀 7에서 더 향상되어 메뉴 옵션 목록을 말하기도 전에 전부 보여줄 수 있어 빠른 처리가 가능하다.

메시지와 관련된 이모티콘을 자동으로 제안하는 어시스턴트 음성 입력도 음성으로 이모티콘을 검색할 수 있으며, 음성 인식 기술을 사용하여 구글 메시지 앱의 음성 메시지를 텍스트로 변환하여 즉시 읽을 수 있다.

구글 텐서 G2 및 타이탄(Titan) M2 보안 칩을 사용하는 픽셀 7 시리즈는 사용자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여러 계층의 보안으로 구축되어 있다. 타이탄 M2를 사용하면 스마트폰이 정교한 공격에 더욱 탄력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 그리고 올해 말 픽셀 7 및 픽셀 7 프로는 구글 원(Google One)에서 추가 비용 없는 VPN을 사용할 수 있어 어떤 앱이나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더라도 온라인 활동이 보호된다.

 

디스플레이 하단 지문 인식기를 사용하여 손쉽게 잠금 해제할 수 있는데, 얼굴 인식을 위한 고급 머신 러닝 모델 덕분에 얼굴 잠금 해제의 추가된 편의성을 갖게 된다.

픽셀 7 출시 가격은 599달러부터, 픽셀 7 프로는 899달러부터로 미국에서는 사전 예약을 시작해 13일부터 주요 이동통신사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호주, 캐나다, 덴마크, 독일, 아일랜드, 이탈리아, 일본, 네덜란드, 노르웨이, 푸에르토리코, 싱가포르, 스페인, 스웨덴, 대만, 영국 등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핏빗 기능 결합한 구글 픽셀 워치

구글 픽셀 워치는 구글의 스마트 기능과 핏빗(Fitbit) 헬스 및 피트니스 전문 지식을 우아한 디자인에 결합한 프리미엄 스마트워치를 표방하는 제품이다. 밴드의 색상도 최신 픽셀 7 및 픽셀 7 프로 스마트폰과의 조합을 고려해 출시됐다.

 

편안함과 내구성을 염두에 두고 설계된 구글 픽셀 워치는 원형 3D 돔형 유리가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와 매끄럽게 조화를 이루고, 최대 50미터 방수(5ATM)와 긁힘 방지 기능을 갖춰 어느 곳에서나 언제든지 착용할 수 있다.

클래식 시계에서 영감을 받은 촉각 크라운은 화면 스크롤을 제어하고, 바로가기에 액세스하며, 앱 트레이를 시작하여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크라운 위의 측면 버튼을 누르면 가장 최근에 사용한 앱이 열리므로 클릭 한 번으로 즐겨찾기에 추가할 수 있다.

 

카메라 렌즈가 카메라 본체에 부착되는 방식에서 영감을 받은 고유한 밴드 부착 매커니즘을 통해 밴드를 쉽게 교체할 수 있으며, 20가지 선택 가능한 밴드를 출시해 사용자가 원하는 스타일로 바꿀 수 있다.

 

색상에서 레이아웃 및 가장 필요한 정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개인화 옵션이 있는 19개의 커스텀 시계 모드로 원하는 시계 화면을 만들 수 있고, 구글 포토를 사용해 좋아하는 사진을 시계 모드로 설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Wear OS bu Google (Wear OS 3.5)을 기반으로 하는 구글 픽셀 워치는 상호 작용이 매우 부드럽고 반응이 빠르며 사용하기 쉽게 사용자 지정이 가능하다. 구글 어시스턴트가 내장되어 이동 중에도 핸즈프리로 빠르게 맞춤화된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구글 홈(Google Home) 앱을 통해 스마트 홈 기기를 쉽게 제어하거나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지메일(Gmail) 및 구글 캘린더의 알림을 확인하고, 구글 지갑(Google Wallet)을 사용하고, 지도를 통해 현재 위치와 세부 경로를 확인할 수 있다.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3개월 포함)으로 1억 곡 이상의 노래에 액세스하고 32GB의 기기 내 저장공간을 사용해 좋아하는 재생목록을 캐시하거나 내장된 4G LTE 통신 기능으로 전화없이 스트리밍 할 수 있다. 또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직접 연결된다.

빠른 페어링(Fast Pair)을 사용하면 구글 무선 이어폰 '픽셀 버드(Pixel Buds)' 스마트폰과 페어링되면 자동으로 픽셀 워치와도 연결되어 시계에서 통화를 시작하고 편리하게 스마트폰으로 전환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 음악 재생이나 경로 탐색을 시작한 경우에도 픽셀 워치에서 음악 재생 제어 및 세부 경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2023년 출시 예정인 추락 감지 기능으로 픽셀 워치를 찬 상태에서 심하게 넘어졌을 때 이를 감지하여 긴급 SOS를 요청할 수 있으며, 핏빗과 긴밀하게 통합되어 정확한 심박수 트래킹을 초함하여 건강 및 피트니스 기능을 제공한다.

핏빗 환경은 구글 픽셀 워치용으로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되어 40가지 운동 모드를 사용하여 좋아하는 운동을 추적하고, 내장 GPS를 통한 거리 및 활동 세부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심방세동(AFib) 징후를 감지하는 ECG 앱으로 건강 상태를 유지하고, 수면 점수와 수면 단계를 통해 관련 지침을 받을 수 있다. 핏빗 앱의 건강 메트릭 대시보드에서 운동과 휴식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핏빗 프리미엄 6개월 이용권이 포함된다.

 

구글 픽셀 워치는 픽셀 스마트폰 외에도 다른 안드로이드 8.0 이상 스마트폰과도 호환되며 내장 4G LTE 또는 블루투스/Wi-Fi 연결의 두 가지 옵션으로 출시된다. 빠른 페어링을 사용하면 픽셀폰으로 픽셀 워치를 쉽게 설정할 수 있으며, 기존 핏빗 사용자는 현재 기기에서 중단한 부분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으며 통계나 개인 데이터도 손실되지 않는다.

구글 픽셀 워치는 하루종일 지속되는 초당 심박수와 건강 및 활동 추적을 포함하여 최대 24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가졌으며, 급속 충전이 필요할 때 단 30분 만에 배터리 수명의 50%를 채울 수 있어 수면 추적을 위한 취침 전 충전에 이상적이다.

 

구글 픽셀 워치 출시 가격은 4G LTE 모델이 399달러, 블루투스/Wi-Fi 모델은 349달러다. 구글 스토어 및 핏빗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사전 주문을 시작해 미국, 캐나다, 영국, 아일랜드, 독일, 프랑스, 일본, 호주, 대만 등 9개국에서 10월 13일부터 구매할 수 있다.

이미지 및 내용 출처: Google

 

  태그(Tag)  : 구글, 픽셀,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안드로이드
관련 기사 보기
[영상] 스마트TV 사기 전 주목! 깡통TV파와 스마트TV파의 토론
[영상] 아이폰SE3로 넘어가볼까?,아이폰과 갤럭시 유저의 아이폰 SE3 이야기
[영상] 삼성 갤럭시 S22 시리즈, 구매하실 거예요?
[리뷰] 아웃도어 환경에 최적화된 미니 빔 프로젝터, BenQ GS50
[취재] AI로 전반적인 성능 개선, 퀄컴 스냅드래곤8 Gen2 발표
[취재] 애플 아이폰 14 시리즈 발표, 애플 워치 신제품도 공개
태그(Tags) : 구글, 픽셀,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안드로이드     관련기사 더보기

  이수원 수석기자 / 필명 폭풍전야 / 폭풍전야님에게 문의하기 swlee@bodnara.co.kr
남들 좋다는 것은 다 따라 하지만 정작 깊게 파고들지는 못하는 성격이다. 정말 좋아하는 일은 취미로 하랬는데, 어쩌다 직업이 되는 바람에 일과 지름이 일심동체인 삶을 살고 있다.
기자가 쓴 다른 기사 보기

Creative Commons License 보드나라의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넥스젠리서치(주) 보드나라 미디어국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이엠텍, SAPPHIRE 라데온 RX 7900 XTX PULSE OC D6 24GB 출시 및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콩가텍,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COM-HPC 컴퓨터 온 모듈 확대
콕스, 현장감 넘치는 가상 7.1 채널 게이밍 헤드셋 ‘CH300’ 출시
AMD 라이젠 7000X3D 시리즈 수동 오버클럭 지원?
Zen4 효율 극대화로 만지는 재미 챙겼다, AMD 라이젠 9 7900
보드나라 선정, 2022 워스트 어워드
출시 직전 100달러 가격인하 단행,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70 Ti 속내는?
파나소닉 카메라도 위상차 AF 탑재, LUMIX S5II 및 S5IIX 발표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ㅇㅇ / 22-10-07 19:24/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On Mobile Mode -
다음 픽셀7a에 기대합니다. 오랜만의 작고 가벼은 폰.

newstar newst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2-10-07 21:01/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기대를 조금 했었는데 역시나...
윈도리트윗 / 22-10-07 22:17/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On Mobile Mode -
그래도 구글은 망원렌즈 빼면 차별이 심하지 않아 시쳇말로 혜자네요. 깨알같이 온갖 부품을 모조리 차별한 애플에 비하면. 정발만 되면 좋을텐데. 알림창은 저렇게 만들어야지 아이폰은 진짜 그냥 쓰니까 쓰는거지 하아
게스트 / 22-10-16 10:03/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소프트웨어의 최강 회사가 실제 물건을 만드는 것도 특이한데. 정보의 바다 구글에서 만드는 제품이 의외로 호응을 못 받는 것도 특이. 소비자의 마음을 모르나?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23년 01월
주간 히트 랭킹

[결과발표] 2022년 4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6
[결과발표] 2022년 3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4
[결과발표] 2022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25
[결과발표] 2022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33
보드나라 컨텐츠 제작자/기자 채용 공고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