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press Pcwatch¿¡ nVIDIA¿ÍÀÇ ÀÎÅͺä¿Í CineFXÀÇ
ÈÀÌÆ®ÆäÀÌÆÛ¿¡ Æ÷ÇÔµÈ NV30ÀÇ Shader¿¡ ´ëÇÑ ½ºÆåÁ¤º¸°¡ ¿Ã¶ó¿Ô´Ù.
À̱ÛÀº ´Ü¼øÈ÷ ´º½º¶ó±âº¸´Ù´Â Ä®·³À¸·Î ¾Æ·¡ Ç¥¿¡¼
º¼ ¼ö ÀÖµíÀÌ NV30Àº DirectX 9.0ÀÌ Áö¿øÇϴ ǥÁØ ½ºÆåº¸´Ù Shader¿£Áø¿¡¼
»ó´çºÎºÐ Â÷À̰¡ÀÖÀ½À» ¾Ë ¼ö Àִµ¥ ÀÌ¿¡ ´ëÇÑ ÀÚ¼¼ÇÑ ¼³¸íµµ Æ÷ÇÔÇϰí
ÀÖ´Ù.
¿ì¼± ÀÌ¹Ì RADEON9700 PRO±â¼úºÐ¼®À» ÅëÇØ¼µµ ¾Ë·Áµå·ÈÁö¸¸
DirectX 9.0¼¼´ë¿¡¼´Â ±âÁ¸¿¡ T&L¿£ÁøÀ» Áß½ÉÀ¸·Î Â¥¿©Á³´ø °ÍÀÌ
Vertex Shader¿Í Pixel ShaderÁßÀ¸·Î º¯°æµÇ¾î ÀÌ µÎ Shader·Î ±âÁ¸
±â´ÉÀ» Æ÷ÇÔÇÏ¸é¼ ´Ü¼øÇÑ ¼Óµµ°¡ ¾Æ´Ñ ÁúÀûÇâ»óÀ» À§ÇØ º¯Çϰí ÀÖ´Ù°í
¾Ë·Áµå·È¾ú´Ù. ÀÌ´Â nVIDIA¿¡¼´Â Áö±Ý Geforce4¿¡¼µµ Çö DirectX 8.1¼¼´ë·Î¼´Â
ÃæºÐÇÑ ¼º´ÉÀ» °¡Áö°í ÀÖÀ¸¸ç ÀÌ ÀÌ»óÀÇ ¼Óµµ´Â ¹«ÀǹÌÇÏ´Ù°í ÇÏ¸ç µû¶ó¼
DirectX 9.0¼¼´ë´Â ±âº»ÀûÀ¸·Î ȸ鿡 Ç¥ÇöÇÒ ¼ö ÀÖ´Â ´É·ÂÀ» Á¦¿ÜÇϰí
³²´Â ´É·Â¿¡ ´ëÇØ¼ ÁúÀûÇâ»óÀ» ÀÌ·ç±âÀ§ÇÑ ÀüȯÁ¡ÀÌ µÉ °ÍÀ̶ó°í ÇÑ´Ù.
ÇÏÁö¸¸ ±×·¯ÇÑ DirectX 9.0¼¼´ëº¸´Ù ±× ´ÙÀ½¼¼´ë¸¦
º¸´Â NV30Àº µÎ Shader°¡ ±âÁ¸ ±â´ÉÀ» Æ÷ÇÔ½Ãų ¼ö ÀÖ°í °¡Àå Áß¿äÇÑ
±â´ÉÀÎ ÇÁ·Î±×·¡¹ÖÀÌ °¡´ÉÇÏ´Ù´Â °Í¿¡ ´ëÇØ DirectX 9.0¼¼´ë¸¦ ¶Ù¾î³Ñ´Â
ÀνºÆ®·°¼Ç°ú ·¹Áö½º·¯¸¦ °¡Áö°í ÀÖ´Ù°í ÇÑ´Ù.
µû¶ó¼ DirectX 9.0¿¡¼µµ µÎ Shader¿¡ ±¸ÇöµÇ´Â
¿Ïº®ÇÑ ½Ç½Ã°£ CG·»´õ¸µÀÌ Á¦ÇÑÀ» ¹Þ°Ô µÇ´Âµ¥ NV30Àº µÇ´Â 1000°³ÀÌ»óÀÇ
¸í·É¾î¸¦ Shader¸í·É¾î¸¦ »ç¿ëÇÒ ¼ö ÀÖ¾î ½Ç½Ã°£ CG·£´õ¸µÀÌ °¡´ÉÇÏ´Ù°í
nVIDIA´Â ÁÖÀåÇÑ´Ù°í ÇÑ´Ù,
±×·¯³ª ATI¿¡¼´Â ÀÌ¿¡ ´ëÇØ ÇÑ °³ÀÇ Çȼ¿¿¡ ÁÖ¾îÁö´Â
¸í·É¾î°¡ 1000°³³ª ÀÖ´Ù°í ÇÏ¸é ±×¸¸ÅÀÇ ¸í·É¾î¸¦ ½Ç½Ã°£À¸·Î ó¸®ÇÒ
¼ö ÀÖ´Ù°í º¸Áö ¾Ê´Â´Ù°í ÇÑ´Ù. µû¶ó¼ °³¹ßÀÚµéÀº 20~50°³ÀÇ ¸í·É¾î·Î¸¸µµ
ÃæºÐÇϵµ°í º¸°í ÀÖ´Ù°í Çϸç 1000°³ÀÇ ¸í·É¾î¸¦ Áö¿øÇÑ´Ù´Â °ÍÀº DirectX
9.0ÀÌÈÄÀ» Áö¿øÇÏ´Â °ÍÀº ¸ÂÀ»Áö ¸ô¶óµµ ±×°ÍÀ» ÀüºÎ»ç¿ëÇÏ¿© ½Ç½Ã°£
·£´õ¸µÀÌ °¡´ÉÇÏÁö´Â ¾ÊÀ» °ÍÀ̶ó°í ÇÑ´Ù.
»ç½Ç ÀÌÁ¤µµ¸¸À¸·Îµµ NV30ÀÌ RADEON9700À» ¶Ù¾î³ÑÀ»
´É·ÂÀ» °¡Áö°í ÀÖ´Â °ÍÀº È®½ÇÇÑ °ÍÀ¸·Î º¸À̴µ¥ ÀÌ¿¡ ´ëÇØ¼ ATI¿¡¼´Â
¾î¶²Áغñ¸¦ Çϰí ÀÖÀ»Áö... ¾Æ¸¶ 0.13°øÁ¤ÀÇ µµÀÔÀ¸·Î ³ª¿À°ÔµÉ R300ÀÌÈÄÀÇ
VPU¿¡¼ ¶Ç´Ù½Ã °æÀïÀÌ ½ÃÀÛµÉ °ÍÀ¸·Î º¸ÀδÙ.
borderColorLight=#000000 border=1 cellpading="1">
¡¼ NV30¾ÆÅ°ÅØÃÄ¿Í DirectX 8/9¿ÍÀÇ ºñ±³¡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