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GeForce 6200ÀÇ µÎ¾ó±¼, ÆÄÀÌÇÁ¶óÀÎ °³Á¶
¸¹Àº À¯ÀúµéÀÌ
°¡Àå ±Ã±ÝÇØÇÏ´ø GeForce 6200ÀÇ GeForce 6600À¸·ÎÀÇ °³Á¶ ºÎºÐ¿¡ ´ëÇÑ Å×½ºÆ® °á°ú¸¦ ¾Ë¾Æº¼ÅÙµ¥ °³Á¶
¹æ¹ýÀº ÀÌ¹Ì GeForce 6800 Á¦Ç°¿¡ Àû¿ëµÇ°í ÀÖµíÀÌ RivaTunerÀÇ ÃֽŠ¹öÀüÀ» ÅëÇØ ¼ÒÇÁÆ®¿þ¾îÀûÀ¸·Î °³Á¶ÇÏ´Â
¹æ¹ýÀ» Àû¿ëÇÒ ¼ö ÀÖ´Ù.
À§ÀÇ À̹ÌÁö´Â
RivatunerÀÇ ÃֽŹöÀüÀ» ½ÇÇàÇÑ È¸éÀÌ´Ù. Á߾Ӻκп¡¼ GeForce 6200ÀÇ Çȼ¿ ÆÄÀÌÇÁ¶óÀΰú ¹öÅؽº ÆÄÀÌÇÁ¶óÀÎÀÇ
±¸¼ºÀ» È®ÀÎÇÒ¼ö Àִµ¥ ÀÌ¹Ì GeForce 6200ÀÇ ½ºÆåÀ» ¼³¸íÇÏ´Â ºÎºÐ¿¡¼ ¾ð±ÞÇÏ¿´µíÀÌ 4°³ÀÇ Çȼ¿ ÆÄÀÌÇÁ¶óÀΰú 3°³ÀÇ
¹öÅؽº ÆÄÀÌÇÁ¶óÀÎÀ¸·Î ±¸¼ºµÇ¾î Àִ°ÍÀ¸·Î ³ªÅ¸³ªÀÖ´Ù.
°³Á¶ ¹æ¹ýÀÇ
Customize...ºÎºÐÀ» Ŭ¸¯ÇÏ¸ç ¿ìÃøÀ¸·Î ¿©·¯°¡Áö ¸Þ´º°¡ µîÀåÇϴµ¥ ù¹ø° Ç׸ñÀÎ Low-Level system
tweaks¸¦ ¼±ÅÃÇϸé NVStrap driver¸¦ È°¼ºÈ ½Ãų¼ö°¡ ÀÖ´Ù. ÀÌ ¸Þ´º¸¦ È°¼ºÈ ½ÃŲ ÀÌÈÄ Allow
enabling hardware masked units ºÎºÐÀ» üũÇÑÈÄ Active pixel/vertex units
ºÎºÐÀ» customÀ¸·Î ¼³Á¤ÇÏ¿© Á÷Á¢ ÆÄÀÌÇÁ¶óÀÎ ±¸¼ºÀ» º¯°æÇÒ ¼ö ÀÖ´Ù.
GeForce
6200ÀÇ ÆÄÀÌÇÁ¶óÀÎÀº Active pixel/vertex units ºÎºÐÀ» customÀ¸·Î ¼³Á¤Çϸé À§¿Í °°ÀÌ ³ªÅ¸³ª´Âµ¥
Pixel unitÀÌ 0°ú 1 µÎ°³°¡ ¸¸µé¾îÁ® ÀÖÁö¸¸ Pixel unit 0¸¸ÀÌ enabled·Î ³ªÅ¸³ª ÀÖ¾î Pixel
unit 1Àº »ç¿ëÇÏÁö ¾Ê´Â °ÍÀ¸·Î ³ªÅ¸³ªÀÖ´Ù. ÀÌ Pixel unit 1 ºÎºÐÀ» È°¼ºÈ ½ÃÅ°¸é ¾Æ·¡¿Í °°ÀÌ
RivatunerÀÇ ¸ÞÀÎȸ鿡¼ Çȼ¿ ÆÄÀÌÇÁ¶óÀÎÀÌ 8°³·Î µ¿ÀÛÇÏ´Â °ÍÀ» È®ÀÎÇÒ ¼ö°¡ ÀÖ´Ù.
±×·¯³ª À̹Ì
GeForce 6800 Á¦Ç°µé¿¡¼ ÀÌ °³Á¶¹ý¿¡ ´ëÇÑ ¼º°ø¿©ºÎ¿¡ ´ëÇÑ Á¤º¸°¡ ¾Ë·ÁÁ³µíÀÌ GPU¿¡ µû¶ó ÆÄÀÌÇÁ¶óÀÎ °³Á¶°¡
½ÇÆÐÇÏ´Â °æ¿ìµµ Àִµ¥ À̹ø GeForce 6200 ·¹ÆÛ·±½º´Â ¾Æ¹«·± ¹®Á¦¾øÀÌ ÆÄÀÌÇÁ¶óÀÎ °³Á¶°¡ °¡´ÉÇÏ¿´´Ù.
ÀÚ~~ ±×·³
°³Á¶ÈÄ¿¡ ¾î´ÀÁ¤µµÀÇ ¼º´É Çâ»óÀÌ ÀÖÀ»±î?.. ¹¹ µ¿ÀÛŬ·°Àº ¾ÆÁ÷ º¯°æÇÏÁö ¾Ê¾Ò±â¿¡ GeForce 6600°ú °°Àº ¼º´ÉÀ»
º¸¿©Áà¾ß ÇÒ°ÍÀ̶ó°í »ý°¢µÇ°ÚÁö¸¸ ÀÌ¹Ì µÎ¹ø° ÆäÀÌÁö¿¡¼ ¾ð±ÞÇÏ¿´µíÀÌ Intellisample 3.0 ±â´ÉÁß
Color & Z Compression ±â´ÉÀ» »ç¿ëÇÏÁö ¸øÇϱ⿡ GeForce 6600º¸´Ù´Â Á» ³·Àº ¼º´ÉÀ» ³ªÅ¸³¾
°ÍÀÌ´Ù.
1024x768x32 |
GeForce
6200 |
GeForce
6200 MOD |
GeForce
6600 |
Radeon
X600 PRO |
3DMark03 |
3732 |
4755 |
4994 |
3449 |
3DMark05 |
1310 |
1718 |
1774 |
1360 |
Halo |
31.84 |
47.48 |
47.63 |
29.71 |
DOOM 3 |
59 |
70.3 |
72 |
38.1 |
FarCry
v1.2 |
34.15 |
48.74 |
50.34 |
40.98 |
°á°ú´Â À§ÀÇ
Ç¥¿¡¼ º¼¼öÀÖµíÀÌ GeForce 6200À» Rivatuner¸¦ ÅëÇØ Çȼ¿ÆÄÀÌÇÁ¶óÀÎÀ» 4°³¿¡¼ 8°³·Î µ¿ÀÛÇÏ°Ô ¸¸µç °á°ú
»ó´çÈ÷ ³ôÀº ¼º´É Çâ»óÀÌ ³ªÅ¸³µ´Ù. ÇÏÁö¸¸ µ¿ÀÏ Å¬·°ÀÇ GeForce 6600 º¸´Ù´Â ¸ðµç Å×½ºÆ®¿¡¼ ¾à°£¾¿ µÚÃÄÁø °á°ú¸¦
³ªÅ¸³»¾ú´Âµ¥ ÀÌ°ÍÀº ÀÌ¹Ì À§¿¡¼ ¾ð±ÞÇÏ¿´µíÀÌ Color & Z Compression ±â´ÉÀ» »ç¿ëÇÏÁö ¸øÇϱ⿡ ³ªÅ¸³
°á°úÀÌ´Ù.
µû¶ó¼
GeForce 6200À» Rivatuner¸¦ ÅëÇØ 8°³ÀÇ Çȼ¿ ÆÄÀÌÇÁ¶óÀÎÀ¸·Î µ¿ÀÛÇÏ°Ô ¸¸µç´Ù°í ÇÏ´õ¶óµµ GeForce
6600°ú µ¿ÀÏÇÑ ¼º´ÉÀ» ³ªÅ¸³»Áö´Â ¸øÇÑ´Ù. ÀÌ°Í¿¡ ´ëÇÑ ÀÚ¼¼ÇÑ °á°ú´Â ½±°Ô ¾Ë¾Æº¼ ¼ö°¡ Àִµ¥ FillRate Å×½ºÆ®
°á°ú¸¦ ÅëÇØ ¼º´ÉÂ÷ÀÌ°¡ ¾î´À Á¤µµÀÎÁö ½±°Ô ¾Ë ¼ö°¡ ÀÖ´Ù.
1024x768x32 |
GeForce
6200 |
GeForce
6200 MOD |
GeForce
6600 |
FrameBuffer Clear |
1344 FPS |
1344 FPS |
5363.2 FPS |
Color Fill |
1197.893
MPixel/s |
1195.377 M-Pixel/s |
1197.893 M-Pixel/s |
Z Fill |
2375.654
M-Pixel/s |
2375.654 M-Pixel/s |
2375.654 M-Pixel/s |
Color + Z Fill |
938.6852
M-Pixel/s |
938.6852 M-Pixel/s |
1129.946 M-Pixel/s |
Single Texture |
1195.377
M-Pixel/s |
1197.893 M-Pixel/s |
1197.893 M-Pixel/s |
Dual Texture |
609.013
M-Pixel/s |
1195.377 M-Pixel/s |
1195.377 M-Pixel/s |
À§ÀÇ Å×½ºÆ® °á°ú´Â FillrateBenchmark(tm)
2004 - "easy benchmark series"ÀÇ °¢ ºÎºÐÀÇ Ã³¸® °á°ú¸¦ ¾Ë¾Æº» °ÍÀε¥ GeForce 6200°ú
GeForce 6200 ÆÄÀÌÇÁ¶óÀÎ °³Á¶ ÈÄÀÇ °á°ú¸¦ ºñ±³Çغ¸¸é TexturingÀÇ ¼º´ÉÀº È®½ÇÈ÷ ¿Ã¶ó°£°ÍÀ» º¼¼ö ÀÖÁö¸¸
FrameBuffer Clear ºÎºÐÀÇ ¼º´ÉÀº ¿ø·¡ 8°³ÀÇ Çȼ¿ ÆÄÀÌÇÁ¶óÀÎÀ¸·Î µ¿ÀÛÇÏ´Â GeForce 6600¿¡ ºñÇϸé
»ó´çÈ÷ ³·°Ô ÃøÁ¤µÇ¾ú´Ù.
TexturingÀÇ ¼º´ÉÀº ¾îÂ÷ÇÇ nVIDIA¿¡¼µµ º°´Ù¸¥
¾ð±ÞÀÌ ¾ø¾ú±â¿¡ 8°³·Î ´Ã¾î³µ°í µ¿ÀÏÇÑ µ¿ÀÛŬ·°À» °¡Á³À½À¸·Î Single & Dual Texturing ¿¡¼ GeForce
6600°ú µ¿ÀÏÇÑ °ÍÀº ´ç¿¬Çѵ¥ FrameBuffer Clear ºÎºÐÀÇ ¼º´É Â÷ÀÌ´Â ¿Ö ³ªÅ¸³ °ÍÀϱî?
ÀÌ°ÍÀº nVIDIA¿¡¼ ¾ð±ÞÇÑ Color & Z 4:1
loseless Compression ±â´ÉÀÇ Àû¿ë À¯¹«·Î Â÷ÀÌ¿¡ ÀÇÇÑ °á°ú¶ó°í º¼ ¼ö Àִµ¥ ¾ÐÃà±â¼úÀÌ Àû¿ëµÇÁö ¸øÇØ ´õ
¸¹Àº µ¥ÀÌÅÍ°¡ ÇÁ·¹ÀÓ ¹öÆÛ¿¡ ÀúÀåµÇ±â¿¡ FrameBuffer ClearÀÇ ¼º´Éµµ ³·°Ô ÃøÁ¤µÈ °ÍÀÌ´Ù.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