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Àü¼Û 2011-03-10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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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X11 Áö¿ø, ÃֽŠ¾ð¸®¾ó 3 ¿£Áø µ¥¸ð ¿µ»ó °ø°³

°ÔÀÓ ¿£Áø °³¹ß»çÀÌÀÚ °ÔÀÓ °³¹ß»çÀÎ ¿¡ÇȰÔÀÓ½º´Â´Â ¾ð¸®¾ó ¿£Áø3ÀÇ Â÷¼¼´ë ±â¼úÀ» Áý¾àÇÑ ¡®»ç¸¶¸®¾ÆÀΡ¯ µ¥¸ðÀÇ ¿µ»óÀ» 9ÀÏ °ø°³Çß´Ù.

 

ÀÌ ¿µ»óÀº ÃÖ±Ù »÷ÇÁ¶õ½Ã½ºÄÚ¿¡¼­ ¿­·È´ø GDC 2011¿¡¼­ ¿¡ÇȰÔÀÓ½º°¡ ¾ð¸®¾ó ¿£Áø3·Î ½Ç½Ã°£À¸·Î ±¸ÇöÇß´ø ¡®»ç¸¶¸®¾ÆÀΡ¯ µ¥¸ð¸¦ ±×´ë·Î ¿Å±ä °ÍÀ¸·Î, ¿µ»óÀÇ Ä÷·¯Æ¼¸¦ ³ôÀ̱â À§ÇÑ º¸Á¤ÀÛ¾÷ÀÌ ÀüÇô ¾ø´Â ¾ð¸®¾ó ¿£Áø3¿¡¼­ÀÇ ÀÛ¾÷¹°ÀÌ´Ù.

¿¡ÇȰÔÀÓ½º´Â ¡®»ç¸¶¸®¾ÆÀΡ¯ µ¥¸ðÀÇ ±â¼úÀ» À§ÇØ ¾ð¸®¾ó ¿£Áø3¿¡ DirectX 11ÀÇ ±â¼úµéÀ» Àû¿ëÇØ Å×¼¿·¹À̼Ç(tessellation), µð½ºÇ÷¹À̽º¸ÕÆ®(displacement), Áö¿À¸ÞÆ®¸® ½¦ÀÌ´õ(geometry shader), ¸ÖƼ»ùÇÃ ÅØ½ºÃÄ(multisampled texture), ½¦ÀÌ´õ ¸ðµ¨ 5(Shader Model 5) µîÀ» »ç¿ëÇÒ ¼ö ÀÖ´Ù.

ÀÌ °°Àº Ãֽбâ¼úÀº ¾ð¸®¾ó ¿£Áø3¸¦ Æ÷ÇÔÇØ 10ÀÏ ¹èÆ÷µÇ´Â ¾ð¸®¾ó ¿£Áø3ÀÇ ¹«·á ¹öÀüÀÎ UDK(¾ð¸®¾ó °³¹ß ŰƮ)ÀÇ 3¿ù ºôµå¿¡µµ Æ÷ÇԵȴÙ.

 

¡®»ç¸¶¸®¾ÆÀΡ¯ µ¥¸ð¿¡ »ç¿ëµÈ ·»´õ¸µ ±â´ÉµéÀº ¾Æ·¡¿Í °°´Ù.

¹°¿¡ ¹Ý»çµÇ´Â À̹ÌÁöµéÀº À̹ÌÁö ±â¹Ý ¹Ý»ç(image-based reflection)¸¦ ±¸ÇöÇßÀ¸¸ç, ij¸¯ÅÍÀÇ ÇǺο¡´Â ½ÇÁ¦ »ç¶÷ ÇǺΰ¡ ºûÀ» Èí¼öÇÏ°í ¹Ý»çÇÏ´Â µíÇÑ ½Ã¹Ä·¹À̼ÇÀ» Ç¥ÇöÇØÁÖ´Â subsurface scattering(SSS) À» »ç¿ëÇß´Ù.

¶ÇÇÑ, ¸Ó¸®Ä«¶ô°ú °°Àº ºÎºÐÀÌ Áö±Û°Å¸®´Â µî ±ú²ýÇÏ°Ô Ã³¸®µÇÁö ¾Ê¾Æ Ä÷¸®Æ¼°¡ ¶³¾îÁ® º¸ÀÌ´Â ¹®Á¦¸¦ ÇØ°áÇϱâ À§ÇØ ¸¶½ºÅ©¿Í ¾ËÆÄÅ×½ºÆ® materialµéÀ» ½´ÆÛ »ùÇøµÇÑ anti-aliased masked materialµéÀ» »ç¿ëÇßÀ¸¸ç, ´ÙÀ̳ª¹Í ¶óÀÌÆ®¿Í ½¦µµ¿ì¸¦ Áö¿øÇϱâ À§ÇØ MSAA¸¦ Áö¿øÇÏ´Â deferred renderingÀ» »ç¿ëÇß´Ù.

Ä«¸Þ¶óÀÇ Æ÷Ä¿½º¿¡ µû¶ó¼­ Æ÷Ä¿½º¿¡¼­ ¹þ¾î³­ Áö¿ªÀÌ Èå·ÁÁö´Â ºÎºÐÀ» »ç½Ç°¨ ÀÖ°Ô Ç¥ÇöÇØÁÖ´Â Bokeh depth of field¸¦ Áö¿øÇϸç, ÀÌµé ·»´õ¸µ ±â¼ú ¿Ü¿¡, ¿£ºñµð¾ÆÀÇ APEX ±â¼úÀ» ÀÌ¿ëÇÑ ´ÙÀ̳ª¹Í clothingÀ» Áö¿øÇؼ­ õÀ̳ª ¿ÊÀÇ ÀÚ¿¬½º·¯¿î ½Ã¹Ä·¹À̼ÇÀ» º¸¿©ÁØ´Ù.

  Å±×(Tag)  : ¿¡ÇȰÔÀÓÁî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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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º½º] ¿¡ÇȰÔÀÓÁî, ½ÃÀÛÇØ¿ä Æ®À©¸ð¼Ç & ¾ð¸®¾ó 2025 ¿þºñ³ª ¿À´Â 23ÀÏ ½ÃÀ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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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º½º] ¿¡ÇȰÔÀÓÁî, Æ®À©¸ð¼Ç 2025.1 Ãâ½Ã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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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ô±â Èûµç ¼¼»ó, ¾îÁ¦¿Í ´Ù¸¥ ¿À´Ãµµ ¿ôÀ» ¼ö ÀÖ±â À§Ç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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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iperCat / 11-03-10 17:57/ ÀÚ±¹/ ½Å°í/ ÀÌ´ñ±Û¿¡´ñ±Û´Þ±â
¿À ¾ð¸®¾ó3 ¸¹ÀÌ ¹ßÀüÇß³»¿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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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ÇÁƼ psywind´ÔÀÇ ¹Ìµð¾î·Î±× °¡±â  / 11-03-10 23:29/ ÀÚ±¹/ ½Å°í/ ÀÌ´ñ±Û¿¡´ñ±Û´Þ±â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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²ú¿©¸¸µç¹è / 11-03-14 3:21/ ÀÚ±¹/ ½Å°í/ ÀÌ´ñ±Û¿¡´ñ±Û´Þ±â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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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á°ú¹ßÇ¥] 2024³â 2ºÐ±â Æ÷ÀÎÆ® ¼ÒÁø ·Î¶Ç 31
[°á°ú¹ßÇ¥] 2024³â 1ºÐ±â Æ÷ÀÎÆ® ¼ÒÁø ·Î¶Ç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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