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Color S3 DeltaChrome
S8
ÀÛ¼ºÀÚ : ±Ç°æ¿í
¼º´ÉÅ×½ºÆ®
¼º´ÉÅ×½ºÆ®´Â S3 DeltaChrome S8ÀÇ µå¶óÀ̹ö ¹öÀüº°·Î Intel°ú AMD¿¡¼ °¢°¢ ÃøÁ¤À»
Çغ¸¾Ò´Ù. ¶ÇÇÑ, Anti-Aliasing°ú Anisotropic FilteringÀ» Àû¿ëÇßÀ» °æ¿ì À̹ÌÁö Ç°Áú Â÷À̸¦ °£´ÜÇÏ°Ô
»ìÆ캸·Á°í ÇÑ´Ù. ¸¶Áö¸·À¸·Î ÇöÀç Ãâ½ÃµÈ ¸î Á¾ÀÇ °ÔÀÓÀ» ½ÇÁ¦·Î Ç÷¹ÀÌÇÏ¸é¼ ¾î´À Á¤µµ °ÔÀÓÀÌ °¡´ÉÇÑÁö¸¦ ¾Ë¾Æº¸·Á°í
ÇÑ´Ù.
Å×½ºÆ® ½Ã½ºÅÛ |
CPU
| Intel Pentium4 3.2GHz FSB800
(200 X 16) AMD AthlonXP 3200+ (200 X 11) |
Mainboard
| ¿¡ÁîÀ© ASRock P4V88 (PT880 +
VT8327) S/U/M/A/ nForce2 Pro (Epox 8RDA+) |
Memory
| Twinmos PC3700 256MB X
2 |
HDD
| Western Digital 160GB
7200RPM S-ATA |
ODD
| SAMSUNG
SM-348B(combo) |
Sound
| Hercules DigiFire¢â
7.1 |
LAN
| On-Board 10/100 |
OS
| Windows XP Professional
SP1 |
Memory Timings
| 8-3-3-2 (P4V88Àº CAS Latency¸¸
Á¶Àý°¡´É) |
Driver
| VIA 4 IN 1 451V
(PT880) nForce_4.24_WHQL (nForce2) ATI Catalyst 4.5 S3DeltaChrome_150815_WHQL/ 150906_proto/ 150911_proto |
Å×½ºÆ® ÇÁ·Î±×·¥
|
-
- Fps ÃøÁ¤ : Fraps V2.1.0 Build 2268
- 3DMark03 Build 340
- 3DMark2001 SE Build 330
- PainKiller
- Battle Field : Vietnam
- Sprint Cell2 : Pandora Tomorrow
- Far Cry Demo
- Need For Speed : Underground
|
Àû¿ëµÈ Ŭ·°È®ÀÎ
S3 DeltaChrome S8Àº ÇöÀç Àû¿ëµÈ Ŭ·°À» Á¦´ë·Î È®ÀÎÇÒ ¼ö ÀÖ´Â ÇÁ·Î±×·¥ÀÌ °ÅÀǾø¾î
Windows 98SE ¼³Ä¡½Ã¿¡ S3TurboÅÇÀÇ ³»¿ëÀ» ÂüÁ¶Çß´Ù. Windows XPÀÇ °æ¿ì¿¡´Â S3Turbo´Â ¼³Ä¡´Â µÇÁö¸¸ ¼³Á¤
ÅÇÀº È°¼ºÈµÇÁö ¾Ê°í ÀÖ´Ù. Windows 98SEÀÇ °æ¿ì¿¡´Â È°¼ºÈ´Â µÇÁö¸¸ Ŭ·°À» ³·Ã߱⸸ °¡´ÉÇÏ°í ³ôÀÌÁö´Â
¸øÇÏ¿´´Ù.
¡ã ÄÚ¾î 250MHz/ ¸Þ¸ð¸® 250MHz (Windows 98SE)
º¥Ä¡¸¶Å© Å×½ºÆ®
3DMark03 º¥Ä¡¸¶Å©¸¦ ÁøÇàÇغ» °á°ú´Â WHQLÀÎÁõ ¹öÀüÀÎ v150815°¡ ÀüüÀûÀ¸·Î 12Á¡ Á¤µµ
³ôÀº ½ºÄھ ¸¶Å©Çß´Ù. ÀÌ Á¤µµ¸é °ÅÀÇ ¿ÀÂ÷¹üÀ§·Î º¸¾ÆµµµÉ °ÍÀÌ´Ù. ·¹ÆÛ·±½ºº¸´Ù ÄÚ¾î¿Í ¸Þ¸ð¸® Ŭ·°ÀÌ 25MHz°¡ ³·¾ÆÁö¸é¼ ±×¸¸Å
¼º´ÉÀº ¼ÕÇظ¦ º»°ÍÀÌ´Ù. »ç½Ç 256MB´Â ÇöÀç Ãâ·ÂÇÏ´Â Çػ󵵳ª ¼º´É µîÀ» º¸¾Æµµ 128MBÁ¤µµ¸é Àû´çÇÒ °ÍÀ¸·Î
º¸¿©Áø´Ù.
±×·¯¸é 3DMark03 Build 340ÀÇ ¼¼ºÎÅ×½ºÆ® Ç׸ñÀ» »ìÆ캸µµ·Ï ÇÏÀÚ.
°¡Àå ¸ÕÀú Å×½ºÆ®¸¦ ÁøÇàÇÏ´Â 4°¡ÁöÀÇ Game TestÇ׸ñÀÌ´Ù. 1~4±îÁöÀÇ Å×½ºÆ® °á°ú¸¦ ÁöÄѺ¸¸é
µå¶óÀ̹ö ¹öÀüÀÌ ³ô¾ÆÁö¸é¼ ´Þ¶óÁø ºÎºÐÀº º¸¿©ÁöÁö ¾Ê´Â´Ù. ´ëºÎºÐ ¿ÀÂ÷¹üÀ§ ³»ÀÇ °á°úÀÌ´Ù.
CPU Test1Àº Wing of FuryÅ×½ºÆ®·Î v150911ÀÌ ¿ÀÈ÷·Á ³·Àº ½ºÄھ ±â·ÏÇÏ°í ÀÖ´Ù.
CPU Test2´Â ¿ÀÂ÷¹üÀ§ Á¤µµÀÌ´Ù.
Fill Rate Å×½ºÆ®¸¦ »ìÆ캸¸é Multi-Texturing ºÎºÐÀº ¼·Î °£¿¡ °ÅÀÇ Â÷À̸¦ º¸ÀÌÁö
¾Ê°íÀÖ´Ù. ±×·¯³ª Single-Texturing ºÎºÐÀº v150911 proto¹öÀüÀÌ 22.4MTexels/s °¡·®ÀÌ »ó½ÂÇÏ¿´´Ù.
DeltaChrome S8ÀÇ Single-Texturing Å×½ºÆ®´Â Multi-Texturing¿¡ ºñÇÏ¸é »ó´çÈ÷ ÀúÁ¶ÇÑ Ã³¸® ´É·ÂÀ»
º¸¿©ÁÖ°í ÀÖ´Ù.
RagtrollÀ̳ª Vertex ShaderÀÇ Å×½ºÆ®´Â µå¶óÀ̹ö°£ÀÇ ¼º´É Â÷ÀÌ°¡ ÀüÇô¾ø´Ù. ±×·¯³ª
Pixel Shader Å×½ºÆ®¿¡¼´Â 1.4fpsÁ¤µµÀÇ ¼ÒÆøÀÌÁö¸¸ ó¸® ´É·ÂÀÌ Çâ»óµÇ¾ú´Ù.
v150815¿Í v150911ÀÇ Â÷ÀÌ°¡ 36½ºÄÚ¾î Á¤µµÀÇ Â÷ÀÌ·Î ±×·¸°Ô ¸¹Àº Â÷ÀÌ´Â ¾Æ´Ï¸ç ¿ÀÂ÷¹üÀ§
Á¤µµ·Î ÀûÀº Â÷À̸¦ º¸¿©ÁÖ¾ú´Ù.
2°¡Áö º¥Ä¡¸¶Å©·Î ¸ðµç ³»¿ëÀ» Æò°¡Çϱâ´Â Èûµé°ÚÁö¸¸ ¼º´ÉÀÇ Çâ»óÀº °ÅÀÇ ¾ø¾ú´Ù°í º¼ ¼ö ÀÖÀ¸¸ç
v150911ÀÇ ¾÷µ¥ÀÌÆ® ³»¿ëÀ» º¸¸é ¾Ë ¼ö ÀÖµíÀÌ °ÔÀÓ»ó¿¡¼ ¹ß»ýÇÏ´Â ¹®Á¦¸¦ ¼öÁ¤ÇÏ´Â Á¤µµ·Î º¼ ¼ö ÀÖ°Ú´Ù.
½ÇÁ¦ °ÔÀÓÅ×½ºÆ®
½ÇÁ¦ °ÔÀÓÅ×½ºÆ®¿¡´Â WHQLÀÎÁõ¹ÞÀº S3G_DeltaChrome_winxp2k_v150815¹öÀüÀ» ÁÖ·Î
»ç¿ëÇßÀ¸¸ç µ¿ÀÏ °ÔÀÓ ÁøÇà½Ã ¹®Á¦°¡ µÇ´Â µå¶óÀ̹öÀÇ È¸éÀ» ¸î°¡Áö Æ÷ÇÔÇß´Ù.
Çػ󵵴 Æò±ÕÀûÀ¸·Î ¸¹ÀÌ »ç¿ëÇÏ´Â 1024 X 768 X 32·Î ÁøÇàÇÏ¿´°í ±×·¡ÇÈ ¿É¼ÇÀº ´ëºÎºÐ ÃÖ»óÀ¸·Î
¼³Á¤ÇÏ°í °ÔÀÓµéÀ» ÁøÇàÇÏ¿´´Ù. Anti-AliasingÀ̳ª Anisotropic FilteringÀº Àû¿ëÇÏÁö ¾ÊÀº
»óÅÂÀÌ´Ù.
¡ã S3G_DeltaChrome_winxp2k_v150911
(PainKiller)
PainKiller´Â WHQLÀÎÁõ¹ÞÀº v150815·Î ÁøÇàÇÒ °æ¿ì µ¥¸ð2 ¹öÀü¿¡¼ ±×·¡ÇÈÀÌ ±úÁö´Â ºÎºÐÀÌ
ÀÖ¾úÀ¸¸ç ÇöÀç ÁøÇàÇÑ Á¤½Ä¹öÀü¿¡¼´Â v150815·Î ÁøÇà½Ã ±×·¡ÇÈÀÌ ±úÁö°Å³ª ÇÏ´Â ºÎºÐÀº ¾ø¾úÀ¸¸ç 2004³â 5¿ù 21ÀÏ °ø°³µÈ
v150911 proto´Â º¸´Â °Í°ú °°ÀÌ Á¤»óÀûÀ¸·Î ÁøÇàÇÏ´Â µµÁß¿¡ °©ÀÚ±â ȸéÀÇ ±×·¡ÇÈÀÌ ±úÁö°í ¸»¾Ò´Ù. ÀÎÁõ ¹öÀüÀÌ ¾Æ´Ï¶ó´Â
°ÍÀÌ ±×³ª¸¶ ´ÙÇàÀ̶ó´Â »ý°¢ÀÌ´Ù.
ÇÁ·¹ÀÓÀÇ °æ¿ì Fraps¸¦ ÀÌ¿ëÇÏ¿© ÃøÁ¤Çغ¸¾Ò´Âµ¥ ¸ó½ºÅ͵éÀÌ ¾ø´Â ºÎºÐÀ̳ª ¹°Ã¼°¡ ÀûÀº ºÎºÐ¿¡¼´Â
100fpsµµ ³Ñ´Â °æ¿ìµµ ÀÖ¾ú°í ¸ó½ºÅ͵éÀÌ ¸¹À» °æ¿ì 27fpsÁ¤µµ·Î Ç϶ôµÇ±âµµ ÇÏ¿´À¸³ª ´ëºÎºÐ 50fpsÁ¤µµ¸¦ º¸¿©ÁÖ¾î °ÔÀÓÀ»
ÁøÇàÇϴµ¥´Â Å©°Ô ¹®Á¦°¡ µÇÁö¾ÊÀ» Á¤µµ¿´´Ù.
¡ã S3G_DeltaChrome_winxp2k_v150815 (Battle Field :
Vietnam)
¹èƲÇÊµå º£Æ®³²ÀÇ °æ¿ì PainKiller¿¡ ºñÇØ fps°¡ ³·°Ô ÃøÁ¤µÇ´Â ÆíÀ̾úÀ¸¸ç ÃÖ´ë 40fps
Á¤µµ¿´´Ù. ±×·¯³ª fps°¡ ³·¾ÆÁø´Ù°í Çصµ ¹ö¹÷ÀÓÀÌ Å©°Ô ´À²¸ÁöÁö ¾Ê´Â Á¤µµ¿©¼ ½ÇÁ¦ °ÔÀÓ ÁøÇà¿¡ Å©°Ô ¹æÇصǴ Á¤µµ´Â ¾Æ´Ï¾ú´Ù.
¿É¼ÇÀ» ³·Ãá´Ù¸é º¸´Ù ¿øÈ°ÇÏ°Ô ÁøÇàÀÌ °¡´ÉÇÏ´Ù.
¡ã S3G_DeltaChrome_winxp2k_v150815 (Sprint Cell2 :
Pandora Tomorrow)
Sprinter Cell2 : Pandora Tomorrow´Â »ó´çÈ÷ ³ôÀº »ç¾çÀ» ¿ä±¸ÇÏ´Â °ÔÀÓÀÌ´Ù.
Fraps ÃøÁ¤¿¡¼ °¡Àå ÀúÁ¶ÇÑ fps°¡ ÃøÁ¤µÇ¾ú°í °ÔÀÓÀ» °ÅÀÇ ÁøÇàÇϱâ Èûµé Á¤µµ¿´´Ù. ´ë·« 7~10Á¤µµ¸¦
º¸¿©ÁÖ¾ú´Ù.
¡ã S3G_DeltaChrome_winxp2k_v150815 (Far Cry
Demo)
¡ã S3G_DeltaChrome_winxp2k_v150906 (Far Cry
Demo)
¡ã S3G_DeltaChrome_winxp2k_v150911 (Far Cry
Demo)
Far CryÀÇ °æ¿ì Demo·Î °ÔÀÓ ÁøÇàÀ» Çغ¸¾Ò´ø´Ï 3°¡Áö ¹öÀü¿¡¼ ¸ðµÎ µå¶óÀ̹ö ȣȯ¼º ¹®Á¦¸¦
º¸¿´´Ù. Á¤½Ä¹öÀü °ÔÀÓÀ¸·Î ÁøÇàÇÏÁö´Â ¸øÇÏ¿´´Âµ¥ Á¤½Ä¹öÀü¿¡¼µµ ¸¶Âù°¡Áö¶ó¸é ½Ã±ÞÇÏ°Ô °³¼±ÇؾßÇÒ ºÎºÐÀÌ´Ù. ±×³ª¸¶ v150815¹öÀüÀÌ
fps°¡ ³ô°Ô ÃøÁ¤µÇ´Â ÆíÀ̸ç ÁøÇ൵ ¾çÈ£ÇÑ ÆíÀÌ´Ù. ¿É¼ÇÀ» ÃÖÀú³ª Áß°£ µîÀ¸·Î º¯°æÇصµ ÇØ°áµÇÁö ¾Ê¾Ò´Ù.
¡ã S3G_DeltaChrome_winxp2k_v150911 (Need For Speed
: Underground)
Need For Speed : UndergroundÀÇ °æ¿ì 3¹öÀüÀÇ µå¶óÀ̹ö¿¡¼ Ưº°ÇÏ°Ô ±×·¡ÇÈÀÌ
±úÁö°Å³ªÇÏ´Â ¹®Á¦´Â ¾ø¾úÀ¸¸ç Æò±Õ 25fps¸¦ À¯ÁöÇØÁÖ¾ú´Ù. ÃÖ´ë 38fpsÁ¤µµ¿´À¸¸ç Æò±ÕÀÎ 25fps·Î´Â ¾à°£ ¹ö¹÷ÀÓÀÌ ´À²¸Áö³ª
¾î´À Á¤µµ´Â ¹«¸®¾øÀÌ °ÔÀÓÀ» ÁøÇàÇÒ ¼ö ÀÖ¾ú´Ù.
Anti-Aliasing°ú Anisotropic Filtering Àû¿ë½Ã À̹ÌÁö
ºñ±³
PainKillerÀÇ 2¹ø° éÅÍ ¸¶Áö¸· ÀÓ¹«¸¦ ¼öÇàÇϱâ ÀüÀ¸·Î Anti-Aliasing°ú
Anisotropic Filtering Àû¿ëÇÏ°í ºñ±³ÇϱⰡ ÀûÀýÇÑ Àå¼Ò¿´´Ù.
DeltaChrome S8Àº Direct 3D¿¡¼´Â Anti-AliasingÀº 2X°¡ ÃÖ´ëÀ̸ç
Anisotropic FilteringÀº 16X°¡ ÃÖ´ë°ªÀÌ´Ù. OpenGLÀÇ °æ¿ì Anti-AliasingÀº Àû¿ëÇÒ ¼ö ¾øÀ¸¸ç
Anisotropic Filtering¸¸À» ÃÖ´ë 16X¸¦ Àû¿ëÇÒ ¼ö ÀÖ´Ù.
No Anti-Aliasing, No Anisotropic
Filtering
¡ã S3 DeltaChrome S8 No AA/
AF
¡ã ATI 9800 No AA/
AF
Anti-Aliasing°ú Anisotropic FilteringÀ» Àû¿ëÇÏÁö ¾ÊÀº À̹ÌÁö´Â ¼·Î °£¿¡
Ưº°È÷ Â÷ÀÌÁ¡À» ´À³¢±â´Â Èûµé Á¤µµÀÇ È¸éÀ» º¸¿©ÁÖ¾ú´Ù.
2X Anti-Aliasing
| |
¡ã S3 DeltaChrome S8 2X AA
| ¡ã ATI 9800 2X AA |
| |
¡ã S3 DeltaChrome S8 2X AA
| ¡ã ATI 9800 2X AA |
2X Anti-AliasingÀ» Àû¿ëÇßÀ» °æ¿ì¿¡´Â ¾Æ¹«°Íµµ Àû¿ëÇÏÁö ¾Ê¾Ò´ø À̹ÌÁö¿Í ¸Ö¸®¼ º¸¸é ±×
Â÷À̸¦ ´À³¢±â°¡ ÈûµéÁö¸¸ ¼¼ºÎÀûÀ¸·Î ÀÚ¼¼È÷ »ìÆ캸¸é ±× Â÷À̸¦ ¹ß°ßÇÒ ¼ö ÀÖ´Ù. À§ÀÇ 2°¡Áö À̹ÌÁö¸¦ »ìÆ캸¸é DeltaChrome
S8ÀÇ °æ¿ì 2XÀÇ Anti-AliasingÀ» Àû¿ëÇϸé ȸéÀÇ ÇÏ´Ü ºÎºÐÀÌ º¸´Ù ¼¼¹ÐÇØÁö¸ç °è´ÜÀÇ ÇÏ´Ü ÁöÁö´ë ºÎºÐÀº ATI¿¡ ºñÇØ
ºÎµå·´°Ô 󸮰¡ µÇ°íÀÖÀ¸¸ç »ó´Ü ºÎºÐÀº ATI°¡ ¾à°£Àº ´õ ºÎµå·´´Ù°í º¼ ¼ö ÀÖ´Ù. ¼·ÎÀÇ Anti-Aliasing ¹æ½ÄÀÌ ´Ù¸£´Ù´Â
°ÍÀ» È®ÀÎÇÒ ¼ö ÀÖ´Ù.
16X Anisotropic Filtering
¡ã S3 DeltaChrome S8 16X
AF
¡ã ATI 9800 16X AF
16X Anisotropic FilteringÀ» Àû¿ëÇÑ À̹ÌÁö´Â ¸ðµÎ ¸Ö¸®ÀÖ´Â ºÎºÐÀ» º¸´Ù ¼¼¹ÐÇÏ°Ô
Ç¥ÇöÇØÁØ´Ù. µÎ ±×·¡ÇÈ Ä«µå ¸ðµÎ »ó´çÈ÷ ÁÁÀº À̹ÌÁö¸¦ º¸¿©ÁÖ¸ç DeltaChrome S8ÀÇ °æ¿ì ¸î¸î ºÎºÐ¿¡¼ Áö±ÛÁö±Û ²ú´Â µíÇÑ
¸ð¾çÀ» º¸¿©Áֱ⵵ Çϴµ¥ ¿¹Àü Voodoo 5¿¡¼ Çϵå¿þ¾îÀûÀ¸·Î Áö¿øÇß´ø Anti-AliasingÀ» Àû¿ëÇßÀ» °æ¿ì¿¡ º¸¿©Á³´ø Çö»ó°ú
µ¿ÀÏÇß´Ù.
2X Anti-Aliasing, 16X Anisotropic
Filtering
¡ã S3 DeltaChrome S8 2X AA/ 16X
AF
¡ã ATI 9800 2X AA/ 16X
AF
°ÅÀÇ ±¸º°ÇÏÁö ¸øÇÒ Á¤µµ·Î ºñ½ÁÇÑ À̹ÌÁö¸¦ º¸¿©ÁÖ°í ÀÖ´Ù. DeltaChrome S8ÀÇ °æ¿ì ·¹ÆÛ·±½ºº¸´Ù
Ŭ·°µµ ³·¾ÆÁö¸é¼ ¼º´ÉÀÌ Ç϶ôÇÏ¿© 2X Anti-Aliasing, 16X Anisotropic FilteringÀ» ¸ðµÎ Àû¿ëÇÒ °æ¿ì
ÇÁ·¹ÀÓÀÌ ÇöÀúÇÏ°Ô ³·¾ÆÁö´Â Çö»óÀÌ ¹ß»ýµÇ¾î °ÔÀÓÀ» ÁøÇàÇϱⰡ »ó´çÈ÷ ¾î·Á¿î »óȲÀÌ µÇ¾ú´Ù. S8Nitro³ª F1/ F1 PoleÀÌ
Ãâ½ÃµÈ´Ù¸é ¼º´ÉÀÌ ¾ó¸¶³ª »ó½ÂµÉÁö ±â´ë°¡ µÇ´Â ºÎºÐÀÌ´Ù.
°¡µ¶¼º
¡ã S3 DeltaChrome S8
¡ã ATI RADEON 9500
¡ã NVIDIA GeForceFX 5700
S3 DeltaChrome S8, ATI RADEON 9500, NVIDIA GeForceFX 5700ÀÇ
3Á¾À¸·Î °¡µ¶¼º Å×½ºÆ®¸¦ ÁøÇàÇØ º¸¾Ò´Ù. S3 DeltaChrome S8ÀÇ °æ¿ì°¡ °³ÀÎÀûÀ¸·Î ´À³¢±â¿¡ Æí¾ÈÇÏ¸é¼ ±âº» ¹à±â°¡ ¹à¾Ò´Ù.
Æ÷½ºÆýà º¼ ¼ö ÀÖ´Â ¸Þ½ÃÁö ÆùÆ® Ç¥ÇöÀº µ¿ÀÏÇÑ ±â¹ÝÀ» °¡Áø ³»ÀåÇü ±×·¡ÇÈ ÄÚ¾îÀÎ À¯´ÏÅ©·Ò°ú °ÅÀÇ Â÷ÀÌ°¡ ¾ø¾ú´Ù. °¡µ¶¼ºÀº »ó´çÈ÷
ÁÁÀº ÆíÀÌ´Ù.
µ¿¿µ»ó Å×½ºÆ®
¡ã S3 DeltaChrome S8
¡ã NVIDIA GeForceFX 5700
¡ã S3 DeltaChrome S8
¡ã NVIDIA GeForceFX 5700
¿¡¾î¸®¾î 88 4È¿Í µ¥¾îµ¥ºíÀÇ È¸éÀ» ºñ±³Çغ¸¾Ò´Ù. À̹ÌÁö ĸÃç´Â KMPlayer¸¦ ÀÌ¿ëÇÏ¿´´Âµ¥
Ç÷¹À̾î ÀÚü¿¡¼ ÀúÈÁúÀÇ °æ¿ì¿¡µµ Windows Media Player 9.0À¸·Î º¸¾ÒÀ» ¶§º¸´Ù´Â ¹¶°³±â°¡ ºñ±³Àû ÀßµÇ¾î ¼·Î °£ÀÇ
ºñ±³°¡ ±×¸® ¿ëÀÌÇÏÁö ¾Ê¾Ò´Ù.
¡ã S3 DeltaChrome S8 (Åä´ÏÀðÀÇ ¹«¼ú ½Ã¹ü Áß)
µ¿¿µ»óÀÇ °æ¿ì ½ÇÁ¦·Î »ç¿ëÇغ¸´Â °ÍÀ¸·Î ±× ´À³¦À» ½±°Ô Àü´Þ ¹ÞÀ» ¼ö Àִµ¥ À̹ÌÁö·Î Ç¥ÇöÇÏ´Â °ÍÀº
ÇÑ°è°¡ Àֱ⶧¹®¿¡ ±× Æò°¡°¡ Èûµç °ÍÀÌ »ç½ÇÀÌ´Ù. S3´Â °ú°ÅºÎÅÍ 2D°¡µ¶¼º°ú µ¿¿µ»ó, ƯÈ÷ ÀúÈÁú¿¡¼ »ó´çÈ÷ ¹¶°³±â¸¦ Àß ÇØÁÖ°í
º¸´Ù ¼±¸íÇÑ À̹ÌÁö¸¦ º¼ ¼ö ÀÖ¾ú´Ù. DeltaChrome S8µµ ±×´ë·Î À̾î¹Þ°í ÀÖÀ¸¸ç ÀÎÅͳݻóÀÇ ½ºÆ®¸®¹Ö ÆÄÀÏÀ» º¸´Ù ¼±¸íÇÏ°Ô º¼
¼ö ÀÖ¾ú´Ù.
¿Ë¹ÚÀÇ ÁÖÀΰøÀÎ Åä´ÏÀðÀÇ ÀÎÅͳݻ󿡼 º¼ ¼ö ÀÖ´Â ¹«¼úÀ» ½Ã¿¬ÇÏ´Â Àå¸éÀε¥ ATI³ª NVIDIA¿¡ ºñÇؼ
»ó´çÈ÷ ¼±¸íÇÏ¿´°í ±âº»ÀûÀ¸·Î ¹àÀº ȸéÀÌ¾î¼ µ¿¿µ»ó °¨»ó½Ã¿¡ ÁÁÀº ´À³¦À» ¹Þ¾Ò´Ù. ÀÏ¸í ±ïµÎ±â°¡ NVIDIA³ª ATI¿¡ ºñ±³ÇØ »ó´çÈ÷
ÁÙ¾îµé¾ú´Ù.
¸¶Ä¡¸ç
¿À·§¸¸¿¡ µîÀåÇÑ S3ÀÇ DeltaChrome S8Àº ±â´ëÇß´ø ¸¸ÅÀÇ ¼º´ÉÀ» º¸¿©ÁÖÁö´Â ¸øÇÏ¿´´Ù. ¹°·Ð
Ŭ·°ÀÌ ·¹ÆÛ·±½º¿¡ ºñÇؼ ³·¾ÆÁö°í ±×¿¡ µû¶ó ¼º´ÉÀÇ Ç϶ôÀº ÀÖÁö¸¸ º¸´Ù ´Ù¾çÇÑ ±â´ÉµéÀÌ Ãß°¡µÈ Á¦Ç°ÀÌ´Ù. ±×¸®°í Ŭ·°ÀÌ ³·¾ÆÁ³À½¿¡µµ
À¢¸¸ÇÑ °ÔÀÓÀ» ÁøÇàÇϴµ¥ ¾à°£ÀÇ ¿É¼ÇÀ» ÁÙÀÌ¸é ¿øÈ°ÇÏ°Ô °¡´ÉÇÒ Á¤µµÀÇ ¼º´ÉÀº º¸¿©ÁÖ°í ÀÖ´Ù.
°ú°Å µå¶óÀ̹ö ¹®Á¦·Î ¸¹Àº »ç¿ëÀÚµéÀÌ ¸Ö¾îÁö°Ô µÇ¾ú´Âµ¥ VIA/S3ÀÇ ²ÙÁØÇÑ µå¶óÀ̹ö ¾÷µ¥ÀÌÆ®°¡ ÇöÀç
ÁøÇàÁßÀÌ¸ç »õ¹öÀüÀÌ ¹ßÇ¥µÉ¶§¸¶´Ù °ÔÀÓÀÇ ¹ö±×¸¦ °³¼±ÇÏ°í Á¦Ç°ÀÌ Ãâ½ÃµÈÁö ¾ó¸¶¾ÈµÇ ¾ú´Ù´Â °ÍÀ» »ó±âÇÑ´Ù¸é ¾ÕÀ¸·Î º¸´Ù ¾ÈÁ¤ÀûÀÎ
µå¶óÀ̹ö°¡ ¹ßÇ¥µÉ ¼ö ÀÖÀ» °ÍÀ¸·Î ±â´ëÇØ º»´Ù.
S8Nitro´Â Ãâ½Ã °¡´É¼ºÀÌ ÀÖ°í F1/ F1 PoleÀÇ Á¦Ç°µéÀÇ °æ¿ì µîÀåÇÒ °ÍÀÎÁö´Â ¸ð¸£°ÚÀ¸³ª
Ŭ·°µµ ³ô°í ¼º´ÉÀÌ º¸´Ù ÁÁÀ» °ÍÀ¸·Î ¿¹»óµÇ¹Ç·Î S8º¸´Ù´Â Àα⸦ ²ø¸¸ÇÑ Á¦Ç°À¸·Î º¸¿©Áø´Ù. ÇöÀç Ãâ½ÃÇÑ´Ù°í Çصµ °æÀï»çµé¿¡ ºñÇØ
»ó´çÈ÷ ½Ã±â°¡ ´ÊÀº ÆíÀε¥ Àû´çÇÑ °¡°Ý¿¡ ÀûÀýÇÑ ¼º´ÉÀ» º¸¿©ÁØ´Ù¸é ½Â»êÀº À־ÀδÙ. ±×¸®°í °ú°ÅÀÇ °ú¿À¸¦ µÇÇ®ÀÌ ÇÏÁö ¾Ê´Â´Ù¸é
¸ÖƼ¹Ìµð¾î ȯ°æÀ» º¸´Ù ÄèÀûÇÏ°Ô ÇØÁÙ Á¦Ç°ÀÓ¿¡´Â Ʋ¸²ÀÌ
¾ø´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