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DirectXº¸´Ù ±×·¡ÇÈ Ä«µåÀÇ ÇÙ½ÉÀÎ GPU¿¡ º¸´Ù ±ÙÁ¢Çؼ µ¿ÀÛÇϵµ·Ï ÇÏ´Â ·Î¿ì ·¹º§ APIÀÎ ¸ÇƲÀ» Áö³ 2¿ù 1ÀÏ °ø°³ÇßÀ¸¸ç, À̸¦ Áö¿øÇϴ ȯ°æ¿¡¼ È®½ÇÇÑ ¼º´É Çâ»óÀ» ±â´ëÇÒ ¼ö Àִµ¥, DirectX¿Í OpenGL ¿ª½Ã ¸ÇƲ°ú À¯»çÇÑ Çü½ÄÀ¸·Î °³¹ß ¹æÇâÀ» ÀâÀ» °ÍÀ¸·Î ¾Ë·ÁÁ³´Ù. °ÔÀÓ °³¹ßÀÚ ÄÁÆÛ·±½º(GDC, Game Developeres Conference)À» ¾ÕµÎ°í °ø°³µÈ ¾ÆÁ¨´Ù¿¡ µû¸£¸é, DirectXÀÇ ¸¶ÀÌÅ©·Î¼ÒÇÁÆ®¿Í OpenGLÀÇ Å©·Î³ë½º±×·ìÀº Çϵå¿þ¾î Á¦¾î±Ç °È¿Í CPU ¿À¹öÇìµå °¨¼Ò¸¦ ÅëÇÑ ¼º´É ±Ø´ëȸ¦ ¸ñÇ¥·Î ÇÏ°í ÀÖ´Â °ÍÀ¸·Î ³ªÅ¸³µ´Ù. sweclockerws¿¡ µû¸£¸é À̹ø GDC¿¡¼ °ø°³µÈ Å©·Î³ë½º±×·ìÀÇ OpenGL °³¹ß ÄÁ¼ÁÀº ¿À¹öÇìµå¸¦ ÃÖ´ë 10¹è ÀÌ»ó ÁÙÀÌ´Â °ÍÀ» ¸ñÇ¥·Î ÇÏ°í ÀÖÀ¸¸ç, ÇöÀç Å©·Î³ë½º±×·ì¿¡´Â ¸ÇƲÀ» °³¹ßÇÑ AMD¿Í ÀÎÅÚ, NVIDIA, ¸ÅÆ®·Ï½º µî ÁÖ¿ä ±×·¡ÇÈ °³¹ß»ç°¡ Âü¿©ÇÏ°í ÀÖÀ¸¸ç, NVIDIA´Â OpenGL¿¡¼ÀÇ Á¦·Î µå¶óÀ̹ö ¿À¹öÇìµå¸¦ ÁÖÁ¦·Î ¹ßÇ¥ÇÒ ¿¹Á¤ÀÌ´Ù. ÇÑÆí, AMDÀÇ ¸ÇƲÀº ±âÁ¸ DirectX¿Í ´Þ¸® GPU¿¡ ´ëÇÑ º¸´Ù Á÷Á¢ÀûÀÎ Á¦¾î°¡ °¡´ÉÇØÁö¸é¼ CPU°¡ ±×·¡ÇÈ Ã³¸®¸¦ À§ÇØ Áß°£¿¡ ó¸®ÇØ¾ß ÇÏ´Â Ãß°¡ÀûÀÎ ºÎÇÏÀÎ ¿À¹öÇìµå¸¦ ÁÙ¿© ±×·¡ÇÈ ¼º´ÉÀ» °ÈÇßÀ¸¸ç, Áö³ 2¿ù ÃÊ¿Í 1¿ù¸» ¿¬´Þ¾Æ °ø°³µÈ Ä«Å»¸®½ºÆ® 14.1 º£Å¸ 1.6 µå¶óÀ̹ö¿Í ¹èƲÇʵå 4¸¦ ÅëÇØ Ã³À½À¸·Î Áö¿øÀ» ½ÃÀÛÇß´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