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약관
ContactUs
운영진
약도
사이트맵
도움말
개인정보취급방침

2003.7.19 개정

제1장 총칙
--------------------------------------------------------------------------

제 1조(목적) 본 약관은 넥스젠 리서치 주식회사(이하 '회사')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서비스 보드나라(www.bodnara.co.kr, 이하 '보드나라') 에서 제공하는 컨텐츠 서비스와 홈쇼핑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한다)의 이용 및 서비스 제공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 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1 조(정의)

1.'보드나라'란 회사가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공간을 말합니다.

2.'이용자'란 보드나라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보드나라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 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보드나라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 2조 (약관의 공지 및 개정)

1.본 약관은 서비스 화면(www.bodnara.co.kr)내에 게시하거나 그 외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보드나라는 본 약관을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통신판매법 및 기타 관련법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4.본 약관에서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통신판매법 및 기타 관련법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3조 (서비스내용 및 변경)

1.보드나라는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가. 컨텐츠 서비스
나. 쇼핑몰 이용시 상품에 대한 정보의 제공 및 구매계약 체결 및 구매계약이 체결된 상품의 배송
다. 기타 보드나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2.회사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으로 인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제2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보드나라에 공지하며 이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가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중단)

1.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피한 사정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2.제2항의 사유로 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제3장 제3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고합니다.



제2장 개인정보의 보호 및 보안
--------------------------------------------------------

제 1조 (개인정보의 취득 및 이용)

1.회사의 이용자의 정보수집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시 회사가 제공하는 재화나 용역서비스를 고객이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함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주문확인 및 배송, 기타서비스, 마케팅 활동)

2.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가. ID
나. 이름
다. 비밀번호
라. 생년월일
마. 이메일
사. 주소
아. 전화번호
자. 주민등록번호

3.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4.회사는 위 1항에 명시된 정보취득 목적 외의 의도로는 취득한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없으며,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배포 또는 누설할 수 없습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공적인 목적으로 공공기관에서 요청한 경우
-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고객의 정보를 알려주는 경우

5.이용자는 언제나 자신의 정보를 열람, 정정하거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요청을 받은 즉시 적절한 처리를 해야 합니다.




제 3장 회원가입
-------------------------------------------------------------------------------------


제 1조(회원가입 및 탈퇴)

1.이용자는 회사가 보드나라에 정의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 가입자가 이 약관 제3장 제2조 1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보드나라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회원은 탈퇴를 희망하는 경우 서비스의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제 2조 (회원의 자격상실)

1.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보드나라를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 서비스 등의 대금, 기타 보드나라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 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 본 약관을 위반하는 경우
라. 다른 이용자의 보드나라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마.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3조 (회원에 대한 통지)

1.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보드나라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보드나라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를 대신합니다.

제4장(컨텐츠 서비스 이용)
--------------------------------------------------------------------------

제 1조 (회원의 게시물)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7.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2조 (필드테스트 부분)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환 진행을 위해 필드테스트제도를 도입하여 운영하며, 이또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하나입니다.

1. 필드테스트의 모든 진행은 별도 모집요강과 필드테스트 동의서를 기준으로 진행합니다.단, 동의서 내용과 모집요강의 내용이 다를 경우, 동의서의 기준을 따릅니다.
2. 테스터는 필드테스트 진행 전 사전에 필드테스트 동의서를 운영자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출하지 않을시, 테스터의 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3. 동의서와 모집요강을 확인치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테스터의 몫입니다.
4. 회사는 필드테스트 모집요강과 동의서의 내용을 테스트기간 중에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단, 테스트기간이 아닌 경우, 변경할 수 있습니다.
5. 모든 모집요강과 동의서는, 각 테스트별로 차등 적용되며, 공통 적용되는 사항은 아닙니다.

제 3조 (일반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일반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의 1과 같습니다.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회사는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보드나라에서 직접 제작한 게시물이나 컨텐트를 서면 허락없이 다른 사이트나 매체로 무단 전송하는 행위는 금지되어 있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경우에는 법적인 조치를 취하게 됩니다.

제 4조 (필드테스트 게시물 저작권)

필드테스트부분에 게제딘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의 1과 같습니다.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회사와 게시자가에게 나누어져 있습니다.따라서 회사 혹은 게시자가 상대방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비영리적인 경우라 하더라도 상대방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또한 회사는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 게시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5장 공동구매 이용
-------------------------------------------------------------------------

제 1조 (구매신청)

회원은 인터넷 상에서 아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1.회원 ID와 비밀번호 입력
2.상품의 선택
3.결재방법의 선택
4.약관에 동의 표시


제2조 (계약의 성립)

1.회사는 제4장 제1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가.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보드나라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다. 기타 정상적인 방법이 아닌 방법으로 구매신청을 한 경우

2.이용자가 상품의 구매신청이 완료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3조 (대금결재)

1.보드나라에서 구매한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대금결재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가. 계좌이체
나. 온라인무통장입금
다. 신용카드 온라인 결재

2.대금결재 완료시기는 통장입금확인 후로 합니다.

제 4조 (주문변경 및 주문취소)

1.회원은 주문변경 및 주문취소 요청 시엔 회사의 제품배송 전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2.회사는 배송 전 이용자의 주문변경 및 주문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즉시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6장 공동구매에서 구입한 제품의 A/S 처리
-----------------------------------------------------------------------

제 1조 무상수리 보증기간

1. 공동구매 서비스로 구입하신 모든 제품들의 무상수리 보증기간은 제품의 제조사 또는 수입사에서 정한 기간을 따르며 별도로 명시하지 않습니다. A/S에 관련된 모든 규정은 제조사 또는 수입사에서 정한 규정을 준수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무상수리 보증기간에 해당되더라도 무상수리 보증이 되지 않습니다.

가. 제품에 물리적 손상이 있는 경우
나. 소비자 과실로 인하여 제품에 하자가 생긴 경우
다. 천재지변에 의하여 제품에 손상이 있는 경우
라. 부품 별로 A/S 기간을 별도로 명시하는 경우
마. CPU, Memory의 경우 회사에서 보증하는 무상수리 보증기간은 30일입니다.

제 2조 무상수리 보증 절차

1. 회사가 판매한 모든 제품은, 별도로 명시하지 않은 경우, 판매된 후 '초기불량'을 제외한 무상수리 보증은 제품의 제조사 또는 수입사에서 일괄 처리하며, 회사는 그 이외의 무상수리 보증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단, 해당 AS기간 공급원에서 A/S를 받을 수 없을 경우에는 회사에서 이를 보증합니다.

2. 제조사 또는 수입사는 이를 무상수리 보증기간 동안 보증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조사 또는 수입사에 대한 연락은 공동구매 페이지 A/S 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단 제품의 환불에 대한 건은 아래의 환불규정에 따라 회사에서 처리합니다.

제 3조 초기불량 AS관련

초기불량이란 제품 수령후 3일 이내에 구매자가 제품의 AS를 요청하는 경우를 말하며, 이런 초기불량의 경우 판매처에서 A/S를 실시한다.

1. 제품 수령일자가 명확하지 않을 경우 발송일 +2일을 수령일로 정한다.

2. 소비자는 초기불량 AS의 경우 제품 수령후 3일이내 회사에 연락하여 이를 통보하여야 하며, 3일 이후에 연락하더라도 이를 입증할 수 있을 경우 3일 이내로 인정한다.

제 4조 환불 관련

1. 제품 구입 후 7일 이내에 하자가 생겨(이하 '초기불량'), 해당 제품의 제조사 또는 수입사에서 A/S의 의무가 있다고 판단한 경우 소비자가 원할시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로 제한합니다.

미개봉시

구매후(수령후) 7일내에 소비자 변심으로 인한 환불 : 가능
구매후(수령후) 7일이후 소비자 변심으로 인한 환불 : 불가능

개봉시

소비자 변심으로 인한 환불 : 불가능
구매후(수령후)7일 이내 제품불량으로 인한 환불 : 가능
구매후(수령후)7일 이후 제품불량으로 인한 환불 : 불가능, A/S만 가능

2. 아래의 경우에는 소정의 비용이 청구되거나 유상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가. 제품의 구성물이 없는 경우(제품박스, 제품, 매뉴얼, 드라이버, 케이블, 제품보증서등)
나. 포장 상태가 구입 당시와 다른 경우
다. 제1조 1항의 가항, 나항, 다항에 해당되는 경우

3. 제품의 하자로 인하여 A/S를 받아야 하는 경우엔 해당 제품을 회사가 지정한 A/S센터로 보내주셔야 하며, 해당 제품의 A/S센타에 의뢰하셔도 됩니다.

4. 소프트웨어의 경우, 제품의 개봉 후엔 교환 또는 환불이 안됩니다.

5. A/S시 운송비 부담여부

회사는 초기불량을 포함한 A/S에 관여하지 않으나, 회사에서 구입하신 모든 제품은 아래의 규정에 의거하여 A/S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공급사의 규정이 회사의 규정보다 소비자에게 불리한 경우, 회사는 아래의 규정대로 소비자에게 A/S를 보장하며, 회사에서 직접 A/S를 처리합니다.

가. 구입 후 10일 이내의 경우: 발송료 전액 회사가 부담합니다.
나. 구입 후 11일에서 30일 이내의 경우: 발송료는 각자 부담합니다. 즉, 제품 발송 시 소비자와 보드나라가 각자 선불로 발송합니다.
다. 구입 후 30일 이후의 경우: 전액 고객이 부담합니다.
라. 제품에 하자가 없는 경우: 전액 고객이 부담합니다.
바. 천재지변, 사용자과실 등의 이유로 발생한 A/S의 경우: 전액 고객이 부담합니다.

6. 환불시 운송비 부담여부

회사는 판매된 모든 제품에 대한 일차적인 환불 책임을 지며, 회사에서 구입하신 모든 제품은 아래의 규정에 의거하여 환불을 처리합니다.

가. 환불 금액은 회사가 해당 제품을 소비자에게 판매한 금액에 한합니다.
나. 신용카드 구매일경우 신용카드 취소로 환불을 대신하며, 별도의 현금환불을 할 책임이 없습니다.
다. 소비자의 단순 변심이나 제품에 하자가 없는 경우 환불 수수료는 소비자가 부담합니다.
라. 회사는 제품의 초기구입시 소비자가 지불한 운송비용에 대하여서는 환불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 5조 기타

1. 위 항에서 명시 안된 사항은 통상적인 상관례에 따르며 고객과 보드나라와의 상호협의 하에 최대한 고객에게 손실이 없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