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âȹ
 






 
 
 




Àü¼Û 2006-02-09 02:00
[Å×Å©´Ð]

SM3.0°ú HDR·Î ´õ¿í È­·ÁÇØÁ³´Ù!!, FuturMark 3DMARK06

1. óÀ½ 2. 3DMARK06ÀÇ ÇÙ½É, °³¼±°ú »õ·Î¿ò
3. Shader Model 2.0 ±×·¡ÇÈ Å×½ºÆ® 1 & 2 4. SM 3.0 & HDR ±×·¡ÇÈ Å×½ºÆ® 1 & 2 ±×¸®°í CPU Å×½ºÆ®
5. Feature Tests¿Í ³ª¸ÓÁö ºÎºÐµé 6. Å×½ºÆ® »ç¾ç ¹× Perlin Noise (SM3.0) Å×½ºÆ® °á°ú
7. 1280 & 1600ÀÇ Á¾ÇÕ Å×½ºÆ® °á°ú 8. Radeon X1900°ú ¿î¸íÀ» °°ÀÌÇÑ´Ù? / Low One! À̺¥Æ®

°ÔÀÓ¸¸Å­, ¾Æ´Ï °ÔÀÓº¸´Ù ´õ Àα⸦ ¾ò°í ÀÖ´Ù°í ÇؾßÇÒ ±×·¡ÇÈÄ«µå¿ë º¥Ä¡¸¶Å© ÇÁ·Î±×·¥ÀÎ FutureMarkÀÇ 3DMARK ½Ã¸®Áî°¡ ¶Ç´Ù½Ã µîÀåÇß´Ù. À̹ø¿¡ µîÀåÇÑ ¹öÀüÀº 3DMARK06 ¹öÀüÀ¸·Î ÀÌ¹Ì ¹ßÇ¥µÇ¾î ÀÖ´ø 3DMARK05ÀÇ ÈÄ¼Ó ¹öÀüÀ̾ Å« ±â´ë¸¦ ¹Þ°í ÀÖ´Â º¥Ä¡¸¶Å© ÇÁ·Î±×·¥ÀÌ´Ù.

3DMARK ½Ã¸®Áî´Â ¾ðÁ¦³ª »õ·Ó°Ô µîÀåÇÒ °ÔÀÓ¿¡ Àû¿ëµÉ ÃֽŠ±×·¡ÇÈ ±â¹ýÀÌ Àû¿ëµÇ¾î È­·ÁÇÑ 3D È­¸éÀ» º¸¿©Áֱ⠶§¹®¿¡ ´Ü¼øÇÑ ±×·¡ÇÈÄ«µå¸¦ Å×½ºÆ®ÇÏ´Â º¥Ä¡¸¶Å© ÇÁ·Î±×·¥ ÀÌ»óÀÇ Àǹ̸¦ °¡Áö´Â ±×·¡ÇÈÄ«µå º¥Ä¡¸¶Å© ÇÁ·Î±×·¥ÀÌ´Ù. »ç½Ç ¾ðÁ¦³ª ÃֽŠÃÖ°íÀÇ À§Ä¡¸¸À» °í¼öÇÏ°í Àֱ⿡ ¿äÁòµé¾î¼­´Â °ÔÀÓ°ú °Å¸®°¡ ¸Õ °á°ú¸¦ º¸¿©Áشٴ ºñÆòÀ» ¹Þ°í ÀÖ±â´Â ÇÏÁö¸¸ ±×·¡ÇÈÄ«µå º¥Ä¡¸¶Å© ÇÁ·Î±×·¥¿¡¼­´Â °¡Àå µ¶º¸ÀûÀÎ Á¸ÀçÀÓ¿¡´Â º¯ÇÔÀÌ ¾ø´Ù.

±×·³ Áö±ÝºÎÅÍ FutureMark°¡ ¹ßÇ¥ÇÑ 3DMARK06¿¡ ´ëÇØ ÀÚ¼¼È÷ ¾Ë¾Æº¸µµ·Ï ÇÏ°Ú´Ù.

3DMARK ½Ã¸®ÁîÀÇ º¯Ãµ»ç

3DMARK½Ã¸®Áî´Â ÃÖÃÊ 3DMARK99¿¡¼­ Á¤Á¡ÀÇ º¯Çü°ú ±¤¿ø¿¡ ´ëÇÑ Ã³¸® ±×¸®°í ¸ÖƼ ÅؽºÃĸµ À§ÁÖÀÇ ¼º´É ÃøÁ¤ ¹æ½ÄÀ¸·Î ¸¸µé¾îÁ³À¸³ª ¸¹Àº °ÔÀÓµéÀÌ GPU»óÀÇ T&L ¿£ÁøÀ» »ç¿ëÇÏ°Ô µÇ¾ú¾î 3DMARK2000ºÎÅÍ GPUÀÇ T&L ¿£ÁøÀ» »ç¿ëÇÏ°Ô µÇ¾ú°í 3DMARK2001¿¡¿Í¼­ ÇÁ·¹ÀÓ´ç ¼ö¸¸°³ÀÇ Æú¸®°ïÀ» »ç¿ëÇϸç Shader ±â¼úÀ» Àû¿ëÇϱ⠽ÃÀÛÇß´Ù°í ÇÑ´Ù(°ÔÀÓ Å×½ºÆ®4¿¡¸¸ Shader Model 1.1ÀÌ Àû¿ëµÇ¾ú´Ù)

±×¸®°í 3DMARK03À» ÅëÇØ º»°ÝÀûÀ¸·Î Shader Model 1.x¿Í 2.0À» Áö¿øÇϱ⠽ÃÀÛÇÏ¿© ù ¹ø° °ÔÀÓ Å×½ºÆ®¸¸ T&L ¹æ½ÄÀÇ °íÀüÀûÀÎ ·£´õ¸µ ¹æ½ÄÀ» »ç¿ëÇÏ¿´°í ³ª¸ÓÁö 3°¡Áö °ÔÀÓ Å×½ºÆ®¿¡¼­ Shader Model 1.x ¹× 2.0À» ÅëÇÑ È¿°ú¸¦ Àû¿ëÇÏ°Ô ¸¸µé¾ú´Ù (°ÔÀÓ Å×½ºÆ®4¿¡¸¸ Shader Model 2.0À» ÅëÇÑ È¿°ú°¡ Àû¿ëµÇ¾ú´Ù)

±×ÈÄ DirectX 9.0cÀÇ µîÀå°ú Shader Model 3.0 ±Ô°ÝÀÌ Á¤ÇØÁö°í À̸¦ Áö¿øÇÏ´Â GPUµéÀÌ µîÀåÇϱ⠽ÃÀÛÇÏ¿© Shader Model 3.0±îÁö Áö¿øÇÏ´Â 3DMARK05°¡ µîÀåÇÏ¿´Áö¸¸ GPU °³¹ß»çµéÀÌ È«º¸ÇÏ°í ÃֽŠFPS °ÔÀӵ鿡¼­ Áö¿øÇϱ⠽ÃÀÛÇÑ HDR ±â¼úµîÀÌ Àû¿ëµÇÁö ¸øÇÏ¿© 3DMARK06¿¡ »ó´çÈ÷ ¸¹Àº ±â´ë°¡ ¸ð¾ÆÁ® ÀÖ¾ú´Ù.

FutureMark´Â 3DMARK05¿Í 3DMARK06ÀÇ Â÷ÀÌ¿¡ ´ëÇØ ¾Æ·¡ Ç¥¸¦ ÅëÇØ °£´ÜÈ÷ ±¸º°ÇÒ ¼ö ÀÖ°Ô ¼³¸íÇÏ°í ÀÖ´Ù.

À§ÀÇ Ç¥´Â 3DMARK05¿Í 3DMARK06°£ÀÇ ¼¼ºÎ ·£´õ¸µ ±â¼ú¿¡ ´ëÇÑ ±â¹ýÀÇ º¯È­³ª Shader ModelÀÇ Â÷ÀÌ ±×¸®°í ±×¸²ÀÚ Ã³¸®¿¡ ´ëÇÑ º¯È­ ÅؽºÃÄ Å©±âÀÇ Â÷ÀÌ¿Í »ç¿ëÇÏ´Â ¸Þ¸ð¸®³ª CPU Áö¿øµî¿¡ ´ëÇÑ Â÷À̸¦ ¼³¸íÇÏ°í ÀÖ´Ù

°¢ ºÎºÐº°·Î ¼³¸íÀ» ÇÏÀÚ¸é.. Shader Model ºÎºÐ¿¡¼­ 3DMARK05´Â Shader Model 2.0 ±Ô°Ý¿¡ ¸Âµµ·Ï Shader ¿¬»êÀ» ÅëÇÑ ·£´õ¸µ ±â¹ýÀ» ±âº»À¸·Î ÇÏ°í ÀÖÁö¸¸(Shader Model 3.0µµ Áö¿ø) 3DMARK06Àº Shader Model 2.0 »Ó¸¸ ¾Æ´Ï¶ó Shader Model 3.0 ±Ô°Ý¿¡ ¸Â´Â Shader ¿¬»êÀ» ÅëÇÑ ·£´õ¸µ ±â¹ýµµ Àû¿ëÇÏ¿´´Ù. ÁÖµÈ °ÍÀÌ HDR ·£´õ¸µÀÌ Àû¿ëµÈ °Í°ú Shader ÀνºÆ®·°¼ÇÀÌ »ó´çÈ÷ ´Ã¾î³­ °Í ±×¸®°í µ¿Àû È帧 Á¦¾îµîÀε¥ ÀÚ¼¼ÇÑ ºÎºÐÀº ´ÙÀ½ ÆäÀÌÁö¿¡¼­ ¼³¸íÇϵµ·Ï ÇÏ°Ú´Ù.

±×¸®°í °¡Àå Áß¿äÇÑ ±×¸²ÀÚ Ã³¸® ºÎºÐ¿¡ ´ëÇÑ ±â¹ýÀÌ ±âÁ¸ 3DMARK05¿¡¼­ 3DMARK06À¸·Î ³Ñ¾î¿À¸é¼­ Å« Â÷À̸¦ °¡Áö°Ô µÇ¾úÀ¸¸ç °íÇØ»óµµ ÅؽºÃĸ¦ »ç¿ëÇÏ¿© ³ôÀº µðÅ×ÀÏÀÇ °´Ã¼¸¦ º¸¿©ÁÙ¼ö ÀÖ°Ô ¸¸µé¾ú°í CPU Å×½ºÆ®¿¡¼­ µà¾ó ÄÚ¾î ¹× ¸ÖƼ ÄÚ¾î ÇÁ·Î¼¼¼­¸¦ Áö¿øÇÏ¿© ¸ÖƼÄÚ¾îÀÇ ÀÌÁ¡µµ º¸¿©ÁÖ°Ô ¸¸µé¾î Á³´Ù.

CPU Å×½ºÆ®ÀÇ °æ¿ì ¹°¸® ¿£Áø ¹× Ai 󸮿¡¼­ÀÇ ¼º´ÉÀ» üũÇÏ´Â ºÎºÐÀº °ÑÀ¸·Î º¸±â¿¡ ±âÁ¸ 3DMARK05¿¡¼­µµ Å×½ºÆ®µÇ´Â ºÎºÐÀ¸·Î »ý°¢ÇÒ ¼ö ÀÖÀ¸³ª ¹°¸® ¿£ÁøÀ» PhysX processor¸¦ °³¹ßÇÑ AGEIA»çÀÇ ¹°¸® ¿£ÁøÀ» »ç¿ëÇÑ °ÍÀ¸·Î ³ªÅ¸³ª Â÷ÈÄ ÆÇ¸ÅµÉ PhysX ¾Öµå¿Âº¸µå Á¦Ç°À» »ç¿ëÇÑ À¯Àúµé¿¡°Ô ´õ ÁÁÀº °á°ú¸¦ º¸¿©ÁÙ ¼öµµ ÀÖÀ»°ÍÀ¸·Î ¿¹»óµÈ´Ù.

±×·³ ´ÙÀ½ÆäÀÌÁö¿¡¼­ 3DMARK06ÀÌ 05¿¡¼­ º¯È­µÈ °¡Àå Å« ÇٽɺκР¸î°¡Áö¿¡ ´ëÇØ ¼³¸íÇϵµ·Ï ÇÏ°Ú´Ù.

 

  Å±×(Tag)  : ǻó¸¶Å©(3dMark)
´ÙÀ½ÆäÀÌÁö.3DMARK06ÀÇ ÇÙ½É, °³¼±°ú »õ·Î¿ò
°ü·Ã ±â»ç º¸±â
[´º½º] 3DMark, À©µµ¿ì PC ¹× ¾Èµå·ÎÀ̵å¿ë ·¹ÀÌ Æ®·¹ÀÌ½Ì º¥Ä¡¸¶Å© 'Solar Bay' ¾÷µ¥ÀÌÆ®
[´º½º] 3DMark º¥Ä¡¸¶Å©, ¿¡ÇÈ°ÔÀÓÁî ½ºÅä¾î¿¡ Ãâ½Ã
ű×(Tags) : ǻó¸¶Å©(3dMark)     °ü·Ã±â»ç ´õº¸±â
ÀÌ¿ì¿ë ¼ö¼®±âÀÚ / ÇϾᳪ¶ó´Ô¿¡°Ô ¹®ÀÇÇϱâ guygun@bodnara.co.kr
½ÎÀÌ¿ùµå °ø°¨ ±â»ç¸µÅ© ÆÛ°¡±â ±â»ç³»¿ë ÆÛ°¡±â ÀÌ ±â»ç¸¦ ÇϳªÀÇ ÆäÀÌÁö·Î ¹­¾î º¼ ¼ö ÀÖ½À´Ï´Ù. Ãâ·Âµµ °¡´ÉÇÕ´Ï´Ù.

Fatal error: Cannot redeclare ENCODE_LIB() (previously declared in /home/bodnara/public_html/include/shellbru.ph:170) in /home/bodnara/public_html/include/shellbru.ph on line 1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