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MARK06ÀÇ ½ÇÁ¦ °ÔÀÓ Å×½ºÆ®¿Í CPU Å×½ºÆ®¸¦ ÅëÇÑ Á¾ÇÕ °á°úÀÇ ºñ±³´Â 3DMARK06ÀÌ ±âº» Çػ󵵷ΠÁ¤ÇÏ°í ÀÖ´Â 1280x1024¸¦ ±âº» Å×½ºÆ®·Î ÁøÇàÇÏ¿´°í ÀÏ¹Ý È¯°æ¿¡¼ °íÇػ󵵷Π»ç¿ëµÇ°í ÀÖ´Â 1600x1200 ÇØ»óµµÀÇ Å×½ºÆ®µµ Ãß°¡ÀûÀ¸·Î ÁøÇàÇÏ¿´´Ù.
°á°ú Ç¥ÇöÀº ¿ö³« ¸¹Àº Á¦Ç°À» Å×½ºÆ®ÇÏ¿´±â¿¡ nVIDIA Á¦Ç°°ú ATI Á¦Ç°À» ³ª´©¾î¼ Ç¥½ÃÇϵµ·Ï ÇÏ¿´´Ù.
Å×½ºÆ® Ç׸ñÁß¿¡¼ nVIDIA Á¦Ç°±º Áß GeForce 6600 °è¿Àº ÀÌ»óÇÏ°Ôµµ 1600x1200 Çػ󵵷ΠÅ×½ºÆ®¸¦ ÁøÇàÇÏ¸é µµÁß¿¡ ¿À·ù°¡ ¹ß»ýÇÏ¿© Å×½ºÆ®¸¦ ÁøÇàÇÒ ¼ö°¡ ¾ø¾ú´Ù. ±×¸®°í Radeon X850ÀÇ CrossFire ±¸¼ºµµ ´ë¿©¹ÞÀº »ùÇà Á¦Ç°ÀÇ ÀÌ»ó ¶§¹®¿¡ ¾î¿¼ö ¾øÀÌ Radeon X850ÀÇ CrossFire ±¸¼º Å×½ºÆ®´Â Æ÷ÇÔ½ÃÅ°Áö ¸øÇß´Ù.
Á¾ÇÕ °á°ú¸¦ ºñ±³Çغ¸¸é °¡Àå »óÀ§ Á¦Ç°±º³¢¸®ÀÇ ºñ±³¿¡¼ Radeon X1900 XTX 512MB´Â °æÀï Á¦Ç°ÀÎ GeForce 7800 GTX 512MB º¸´Ù ºü¸¥ °ÍÀ¸·Î ³ªÅ¸³µÁö¸¸ ÀÌÀü ÆäÀÌÁö¿¡¼ º¸¿©µå·È´ø Perlin Noise (SM3.0) Ç׸ñ Å×½ºÆ® °á°ú ¸¸ÅÀÇ ¼º´É Â÷ÀÌ´Â ³ªÅ¸³»Áö ¸øÇÏ¿´´Ù.
ÀÌ°ÍÀº ½ÇÁ¦ °ÔÀÓ¿¡¼ ´Ü¼øÈ÷ ShaderÀÇ »ê¼ú ¿¬»êÀÇ ¼º´ÉÀÌ Áõ°¡ÇÑ´ÙÇصµ ÅؽºÃÄ Ã³¸® ºÎºÐÀÇ ¼º´Éµµ ¾î´ÀÁ¤µµ ¹ÞÃÄÁÖ¾î¾ß µÈ´Ù´Â °ÍÀ» ´Ù½ÃÇѹø È®ÀνÃÄÑÁØ °ÍÀ̶ó°í »ý°¢µÈ´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