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dro vs FireGL/MV
±×·¡ÇÈ Ä«µå´Â °ÔÀÓ¿¡¸¸
È°¿ëÇÏÁö ¾Ê´Â´Ù. ±×·¡ÇÈ
µðÀÚÀÎÀ̳ª 3D ·»´õ¸µ ÀÛ¾÷
µî »ê¾÷ºÐ¾ß¿¡ È°¿ëÀÌ µÇ¸ç,
ºñÁÖ¾ó ÄÄÇ»ÆÃÀ» ÅëÇÑ ´Ù¾çÇÑ
ºÐ¾ß¿¡ÀÇ ¹ßÀüµµ °¢ ±×·¡ÇÈ
Ĩ¼Â Á¦Á¶»çµéÀº ¾Õ´ÙÅõ¾î
¿¹°ßÇÏ°í ÀÖ´Ù.
¡¡
±×
Áß, Çʵ忡 ¶Ù°í ÀÖ´Â Çö¿ªÀº
ATi(AMD)ÀÇ FireGL/MV¿Í
¿£ºñµð¾ÆÀÇ Äõµå·Î(Quadro)°¡
´ëÇ¥ÀûÀÎ °æ¿ì·Î,
¸¶¾ß(Maya)µîÀÇ
¾îÇø®ÄÉÀ̼ǿ¡¼ 3D ·»´õ¸µÀ»
GPUÀÇ ¿¬»êÀ¸·Î ¼öÇàÇÒ ¼ö
ÀÖ´Â ±â´ÉÀ» Æ÷ÇÔÇϰųª, ³×
´ë ÀÌ»óÀÇ µð½ºÇ÷¹ÀÌ Ãâ·ÂÀ»
À§ÇØ, ȤÀº Ư¼öÈ¿°ú¸¦ À§ÇÑ
¹æ¼Û¿ë Àåºñ¿¡ È°¿ëµÇ±âµµ
ÇÑ´Ù.
¡¡
ÀÌ·¯ÇÑ ±×·¡ÇÈ Ä«µå´Â
¿ÜÇü¸¸À¸·Î´Â ¸®Å×ÀÏ Á¦Ç°°ú
Å©°Ô Â÷ÀÌ°¡ ¾ø´Ù°í ÇÒ ¼ö
ÀÖÀ¸³ª, ¾öû³ Ŭ·°À̳ª
2GB¿¡ ´ÞÇÏ´Â ¸Þ¸ð¸® ¿ë·®,
¿©·¯ °³ÀÇ ±×·¡ÇÈ Ä«µå¸¦ ¹¾î
GPU Àü¿ë ¿¬»ê ¼¹ö·Î
È°¿ëÇÏ´Â µî, ÀÚ¼¼È÷ µé¿©´Ù
º¸¸é ÀϹÝÀεéÀÌ ¼Õ½±°Ô
´Ù°¡°¡±â ¾î·Á¿î ¼ö¹é~¼öõ¸¸¿øÀÇ
°¡°ÝÀ» °®°í ÀÖ´Â Á¦Ç°À̱⵵
ÇÏ´Ù.
¡¡
¿£ºñµð¾ÆÀÇ ´Üµ¶ ÆÄÆ®³Ê·Î
¸®Å×ÀÏ Á¦Ç°ºÎÅÍ Àü¹®°¡¿ë
Äõµå·Î Á¦Ç°±îÁö º¸À¯ÇÑ
¸®µåÅØÀº ÀÏ¹Ý »ç¿ëÀÚµéÀÌ ¾Ë±â
¾î·Á¿î Äõµå·Î¿Í ÁöÆ÷½ºÀÇ
Â÷À̸¦ º¸¿©ÁÖ±â À§ÇØ »ê¾÷¿ë
ÇÁ·Î±×·¥À» »ç¿ëÇÒ °æ¿ì ¿ÜºÎ·Î
º¸ÀÌ´Â Â÷À̸¦ ½Ã°¢ÀûÀ¸·Î
±¸º°ÇØ, Á¤È®È÷ ¾î´À ºÐ¾ß¿¡
È°¿ëµÇ´Â Á¦Ç°ÀÎÁö¸¦ ¾Ë·ÁÁÖ´Â
'½Ã°¢Àû'È¿°ú¸¦ Àû±Ø È°¿ëÇÑ
Ư¡À» °®°í ÀÖ¾ú´Ù.
¡¡
¶ÇÇÑ, ATi(AMD)ÀÇ ´Üµ¶
ÆÄÆ®³ÊÀÎ »çÆÄÀ̾î´Â
FireGL ¹× FireMVÀÇ
Á¦Ç°À» Àü½ÃÇϸç, ÇöÀç
ÆǸŵǰí ÀÖ´Â Á¦Ç°°ú ¾ÕÀ¸·Î
Ãâ½ÃµÉ Á¦Ç°±îÁö Àü½ÃÇÏ°í
ÀÖ¾î, ÀÌ¿Í °ü·ÃµÈ ÀÏ¿¡
Á¾»çÇÏ´Â °ü¶÷°´À¸·Î ÇÏ¿©±Ý
±ºÄ§(?)À» µ¹°ÔÇÏ°í ÀÖ´Ù.
¡¡
ÇÏÁö¸¸, »çÆÄÀ̾î´Â ¸®µåÅØó·³
½ÇÁ¦ ·»´õ¸µ ÀÛ¾÷Àº º¸¿©ÁÖÁö
¾Ê¾Ò´Ù´Â ¾Æ½¬¿òÀº ³²À¸¸ç,
¿ÀÈ÷·Á ºü¸¥ ¼öÀÍ Ã¢ÃâÀ» ÇÒ
¼ö ÀÖ´Â LCD Á¦Ç°¸¸À»
¾Õ¼¼¿ì°í ÀÖ´Ù´Â ´À³¦À» Áö¿ï
¼ö ¾ø´Ù. ¶ÇÇÑ, µå¶óÀ̹öÀÇ
¹®Á¦µµ Á¦±âÇÒ ¼ö Àִµ¥,
¿£ºñµð¾Æ Äõµå·Î´Â ³× ÀåÀ»
¼¹öÇüÅ·Π¿¬°áÇÑ Á¦Ç°À»
¼±º¸ÀÎ ¹Ý¸é,
CrossFire Æ÷Æ®´Â °®°í
ÀÖÀ¸³ª, ÇöÀç±îÁö À̸¦
Áö¿øÇÏ´Â µå¶óÀ̹ö°¡ ¾ø¾î,
È°¿ëÇÏÁö ¸øÇÏ´Â ¾Æ½¬¿òµµ
³²±â°í ÀÖ¾î, »ê¾÷¿ë ±×·¡ÇȽº
½ÃÀå¿¡¼ Áö±Ý±îÁöÀÇ ¼º´ÉÀû
¿ì¼ö¼º¸¸À» ¹Ï°í ³ªÅÂÇÔÀ»
º¸¿©ÁÖ´Â °ÍÀÌ ¾Æ´Ï³Ä´Â
¾Æ½¬¿òµµ °®°Ô Çß´Ù.
¡¡
ÇÑÆí, ¸®µåÅØÀº 6¿ù 4ÀÏ
Àú³á Àü ¼¼°è °¢±¹ÀÇ
µð½ºÆ®¸®ºäÅ͸¦ ÃÊûÇÑ ÀÚ¸®¿¡¼
¿ì¸®³ª¶ó¿¡¼ ¸®µåÅØ Á¦Ç°À»
À¯ÅëÇÏ´Â ¾Û¼Ö·çÆ® ÄÚ¸®¾Æ¿Í
¸®´õ½ºCNS¿¡°Ô º£½ºÆ®
µð½ºÆ®¸®ºäÅÍ »óÀ» ¼ö¿©Çϱ⵵
Çß´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