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½ºÇø°ÅÍ ¼¿ ºí·¢¸®½ºÆ® Ư¡°ú ±×·¡ÇÈ ¿É¼Ç
³·°ú ¹ã, ȯ°æ¿¡ µû¶ó ÷´Ü Àåºñ È°¿ë
ÀáÀÔ ¾×¼Ç °ÔÀÓ À帣ÀÎ ½ºÇø°ÅÍ ¼¿ : ºí·¢¸®½ºÆ®´Â ÀüÀÛÀ» ÀÌ¾î ´Ù¾çÇÑ ¾×¼Ç°ú ¿µ»ó¹Ì¸¦ ´ã¾Ò´Ù. »ù ÇǼŴ Å×·¯¸®½ºÆ® ¼Ò±¼¿¡ ÀáÀÔÇØ ¼ÒÇü ´Ü°Ë, ¼ÒÀ½ÃÑ µîÀ» ÀÌ¿ëÇØ ÀûÀ» ¾Ï»ìÇϰųª ÷´Ü ±â±â·Î ÀûÀ» ó¸®ÇÏ´Â ÀÓ¹«¸¦ ¸Ã´Â´Ù.
Æ÷½º ¿¡¼È·Ð º»ºÎÀÎ PALADIN ºñÇ༱ ³»ºÎ¿¡¼ ¹Ì¼Ç ¼±ÅÃ
¹Ì¼ÇÀº ±âº»ÀûÀ¸·Î Æ÷½º ¿¡¼È·Ð º»ºÎÀÎ PALADIN ºñÇ༱ ³»ºÎ¿¡¼ °¢ Áö¿ªÀ¸·Î À̵¿ÇØ ½ÇÇàÇÑ´Ù. ÷´Ü Àåºñ¸¦ žÀçÇÑ PALADIN ºñÇ༱Àº ÀÓ¹«¸¦ ¸¶Ä¡°í ¾òÀº µ·À» ÀÌ¿ëÇØ ¾÷±×·¹ÀÌµå °¡´ÉÇÏ´Ù. È¥ÀÚ ¸ðµå (Solo)¸¦ ºñ·ÔÇÏ¿© µ¿·á¿Í ÇÔ²² ¹Ì¼ÇÀ» ¼öÇàÇÏ´Â (Coop), ¸ÖƼ Áö¿øÀ» °È¸¦ ÅëÇØ ¿©·¯ Ç÷¹À̵é°ú Çù·Â Ç÷¹À̸¦ Áö¿øÇÑ´Ù.
´Ù¾çÇÑ ¸Ê°ú ÁöÇü, Áö¿ª¿¡¼ ¹Ì¼Ç ÁøÇà
°í½ºÆ®¿Í ÆÒ¼, ¾î¼³Æ®ÀÇ 3°¡Áö ÀüÅõ ¸ðµå¸¦ Á¦°øÇϴµ¥ °í½ºÆ®´Â ÀýÀúÈ÷ Àû¿¡°Ô µéÅ°Áö ¾Ê°í ¸ñÀûÁö±îÁö µµ´ÞÇÏ´Â °ÍÀÌ ¸ñÇ¥, ÆÒ¼´Â ½´Æðú ÀáÀÔÀÇ ºñÀ²À» ÀûÀýÈ÷ ¼¯Àº ¸ðµå, ¾î¼³Æ®´Â ÀÏ¹Ý FPS °ÔÀÓ°ú ¸¶Âù°¡Áö·Î Àûµé°ú Á¤¸é ±³ÀüÀ» ÅëÇØ ÀûÀ» ¼¶¸êÇÏ´Â ¸ðµå´Ù. À̵¿ Áß »ç»ì ½Ã½ºÅÛÀ» µµÀÔÇØ ÁÖÀΰøÀÌ ´Þ·Á³ª°¡ ´Ù¼öÀÇ ÀûÀ» ¾Ï»ìÇϸç ÀûÀ» °ø°ÝÇÏ´Â ¼ø°£ ¿µÈ¸¦ º¸´Â µíÇÑ ¾×¼ÇÀ» º¸¿©ÁØ´Ù.
½ºÇø°ÅÍ ¼¿ : ºí·¢¸®½ºÆ®, ±×·¡ÇÈ ¿É¼Ç°ú Ç°Áú ºñ±³
±×·¡ÇÈ Ç°Áú ¼³Á¤Àº Low/ Medium/ High/ UltraÀÇ 4°¡Áö ÇÁ¸®¼ÂÀÌ Á¦°øµÇ¸ç À̵é Áß Çϳª¸¦ ¼±ÅÃÇØ Ç÷¹ÀÌ °¡´ÉÇÏ´Ù. ±×·¡ÇÈ Ç°Áú ¼±Åà ÇÁ¸®¼Â ¼³Á¤¿¡ µû¶ó ÅؽºÃ³ Ç°Áú µîÀÌ °áÁ¤µÇ¸ç ±×·¡ÇÈ Ç°ÁúÀº °³º° ¼³Á¤ÀÌ °¡´ÉÇÏ¸ç ¿É¼ÇÀÌ ÇÁ¸®¼Â ¼³Á¤¿¡¼ º¯°æµÇ¸é Custom ¸ðµå·Î ¼³Á¤µÈ´Ù. À©µµ¿ì XP SP3/ À©µµ¿ì ºñ½ºÅ¸ (Vista)/ À©µµ¿ì 7/ À©µµ¿ì 8 ¿î¿µÃ¼Á¦¸¦ Áö¿øÇÏ°í ÀÖÀ¸¸ç DirectX 9/ 11 ¸ðµå¸¦ Á¦°øÇÑ´Ù.
À̹ÌÁö Ŭ¸¯ÇÏ¸é ¿øº» À̹ÌÁö È®ÀÎ
±×·¡ÇÈ Ç°Áú¿¡ µû¸¥ ȸéÀº °¡Àå ³·Àº LowºÎÅÍ °¡Àå ³ôÀº Ultra ¼øÀ¸·Î ³ª´µ¸ç DX11 ±âº» ¼³Á¤À¸·Î Å×¼¿·¹À̼ÇÀ» Áö¿øÇØ º®¸é°ú ÁöºØ, °Ç¹°À» ºñ·ÔÇÑ ÅؽºÃ³°¡ º¸´Ù ¼¼¹ÐÇÏ°Ô Ç¥ÇöµÇ¸ç ¸í¾Ï Ç¥Çöµµ Çâ»óµÈ´Ù.
Medium ¼³Á¤ºÎÅÍ´Â FXAA°¡ ±âº» È°¼ºÈµÇ¾î °Ç¹°À̳ª Â÷·®, Àü¼± µîÀÇ °è´ÜÇö»ó (Aliasing, ¾Ù¸®¾î½Ì)ÀÌ ¿ÏȵȴÙ. ½ÃÂ÷ (Parallax ¸ÊÇÎ)¸¦ ²ô´Â Low ¼³Á¤°ú ºñ±³ÇØ Medium ÀÌ»óÀÇ ¼³Á¤Àº ½ÃÂ÷¸¦ ÄÑ ¿ïÅüºÒÅüÇÏ°í ±ÕÀÏÇÏÁö ¾ÊÀº Ç¥¸éÀ» Ç¥ÇöÇØ Çö½Ç¿¡ º¸´Ù °¡±î¿î ±×·¡ÇÈÀ» ±¸ÇöÇÑ´Ù. Low ¼³Á¤Àº ³ª¸ÓÁö ¼³Á¤º¸´Ù ±×·¡ÇÈ Ç°ÁúÀº ¶³¾îÁöÁö¸¸ °ÔÀÓ Æ¯¼º»ó ºü¸¥ ¹Ì¼Ç ÁøÇàÀ» À§ÇØ ¹è°æ¿¡ ÁýÁßÇÏÁö ¾ÊÀ¸¹Ç·Î Low ¼³Á¤µµ Å©°Ô ¶³¾îÁö´Â ´À³¦Àº ¹ÞÁö ¾Ê´Â´Ù. µû¶ó¼ Àú¼º´É ±×·¡ÇÈÄ«µå¶ó¸é Low ¼³Á¤À» ÀÌ¿ëÇØ ÇÁ·¹ÀÓÀ» Çâ»óÇÒ ¼ö ÀÖ´Ù.
Field AO¿Í ¿£ºñµð¾Æ HBAO+ Áö¿øÀ¸·Î »ç½ÇÀûÀÎ ¸í¾Ï Ç¥Çö
µ¿Àû ¾Úºñ¾ðÆ® ¿ÀŬ·çÀü (Dynamic Ambient Occlusion)Àº »ç¹° »çÀÌÀÇ Æ´°ú ¹°Ã¼¿¡ ºÎµå·¯¿î ±×¸²ÀÚ¸¦ Ãß°¡ÇØ »ç½ÇÀûÀÎ ±×·¡ÇÈ È¯°æÀ» ¸¸µé¾îÁÖ´Â ±â¼úÀÌ¸ç ½ºÇø°ÅÍ ¼¿ : ºí·¢¸®½ºÆ®´Â ¿£ºñµð¾Æ°¡ HBAO+¸¦ Áö¿øÇØ SSAO¿Í HBAO ´ëºñ È¿°ú¿Í Ç°Áú, ¼º´ÉÀ» °³¼±ÇÑ °ÍÀ¸·Î ¾Ë·ÁÁ³´Ù.
Ultra ¼³Á¤Àº Field AO¿Í ¿£ºñµð¾Æ (NVIDIA) HBAO+¸¦ µ¿½Ã¿¡ Áö¿øÇØ µ¿Àû ¸í¾ÏÇ¥Çö ¼³Á¤¿¡¼ Field AO È¿°ú¸¸ Áö¿øÇÏ´Â Low¿Í ¸í¾Ï Ç¥Çö¿¡ Â÷À̸¦ µÐ´Ù. Field AO¿Í ¿£ºñµð¾Æ HBAO+¸¦ ¸ðµÎ Àû¿ëÇÏ¸é °Ç¹°°ú °Ç¹°, ½×¿©ÀÖ´Â ¹°°ÇÀÇ ±×¸²ÀÚ ºÎºÐÀÇ °¢Á¾ ¸í¾Ï Ç¥ÇöÀ» Çö½Ç¿¡ °¡±õ°Ô Ç¥ÇöÇØÁØ´Ù.
À̹ÌÁö Ŭ¸¯ÇÏ¸é ¿øº» À̹ÌÁö È®ÀÎ
DX9¿Í DX11 ¼³Á¤À» ºñ±³ÇÑ À̹ÌÁö´Ù. DX11 ¼³Á¤Àº Å×¼¿·¹ÀÌ¼Ç (Tessellation)À» ºñ·ÔÇØ ±×·¡ÇÈ È¿°ú¸¦ Çâ»óÇÏ°í Àִµ¥ Å×¼¿·¹À̼ÇÀº »ç¹°, ÁÖÀΰøÀÇ ±Í³ª ¾ó±¼ À±°ûÀ» º¸´Ù ¸Å²ô·´°Ô ó¸®ÇØÁØ´Ù.
¾ÈƼ¾Ù¸®¾î½Ì Ç°Áú°ú ¼º´É ºñ±³ (FXAA/ TXAA Áö¿ø)
½ºÇø°ÅÍ ¼¿ : ºí·¢¸®½ºÆ®°¡ Áö¿øÇÏ´Â ¾ÈƼ¾Ù¸®¾î½Ì (Anti-Aliasing) ±â¼úÀº FXAA¿Í MSAA, SSAA (SSAA 2x2 GRID/ SSAA 2x2 Rotated GRID), TXAA°¡ ÀÖÀ¸¸ç À̸¦ È°¼ºÈÇÏ¸é °è´ÜÇö»ó (Aliasing)À» ÁÙÀÏ ¼ö ÀÖ´Ù. TXAA´Â TXAA 2x/ TXAA 4xÀÇ 2°³ÀÇ ¸ðµå¸¦ Áö¿øÇÑ´Ù.
À̹ÌÁö Ŭ¸¯ÇÏ¸é ¿øº» À̹ÌÁö È®ÀÎ
¾ÈƼ¾Ù¸®¾î½Ì ±â¼ú Áß ¿£ºñµð¾Æ°¡ ÄÉÇ÷¯ (Kepler) ±â¹Ý ÁöÆ÷½º 600 ½Ã¸®ÁîºÎÅÍ Áö¿øÇÑ TXAA´Â Temporal Approximate Anti-AliasingÀÇ ¾àÀÚ·Î ¿µÈ¸¦ º¸´Â µíÇÑ À̹ÌÁö Ç°ÁúÀ» Á¦°øÇÏ´Â ¾ÈƼ¾Ù¸®¾î½Ì ±â¹ýÀÌ´Ù.
Çϵå¿þ¾î ¾ÈƼ¾Ù¸®¾î½Ì°ú ÄÄÇ»Åͱ׷¡ÇÈ ¿µÈ ¹æ½ÄÀÇ ¾ÈƼ¾Ù¸®¾î½Ì ±â¹ý, ½Ã°£¿µ¿ª ÇÊÅ͸¦ ¼·Î Á¶ÇÕÇØ ½Ã°£Àû ¾Ù¸®¾î½Ì (TAA, µ¿À۽à ũ·Ñ¸µ ¹× ±ô¹ÚÀÓ)À» ÁÙÀÌ´Â °ÍÀÌ Æ¯Â¡ÀÌ´Ù. ÄÝ ¿Àºê µàƼ : ºí·¢ ¿É½º 2¿Í ¾î¼¼½Å Å©¸®µå 3¸¦ ºñ·ÔÇÏ¿© ÃֽŠ°ÔÀÓ¿¡¼ Áö¿øÀÌ Áõ°¡ÇÏ´Â Ãß¼¼´Ù.
TXAA´Â Á¤ÁöÇØÀÖ´Â °Ç¹°À̳ª â¹®, ¹°Ã¼º¸´Ù ¿òÁ÷ÀÌ´Â µ¿¾È ¹ß»ýÇÏ´Â ¾Ù¸®¾î½Ì Á¦°Å¿¡ º¸´Ù ÀûÇÕÇÑ ±â¼ú·Î ¾Ë·ÁÁ³´Ù. TXAAÀÇ º¸´Ù ÀÚ¼¼ÇÑ ³»¿ëÀº ±×·¡ÇÈ Ç°Áú Çâ»óÀ» À§ÇÑ ±â¼ú, ¾ÈƼ¾Ù¸®¾î½ÌÀ̶õ? ±â»ç¿Í GeForce.comÀÇ Assassin's Creed III Launches On The PC With Impressive Tech & TXAA¸¦ Âü°íÇÏÀÚ.
½ºÇø°ÅÍ ¼¿ : ºí·¢¸®½ºÆ®¸¦ ÅëÇØ È®ÀÎÇÑ TXAA ±â¼úÀº MSAA ±â¼ú°ú ºñ±³ÇØ È¸éÀÇ Èå·ÁÁüÀÌ ÀÖÀ¸³ª ƯÁ¤ ºÎºÐ (¿ÊÀÇ À±°û¼± µî) °è´ÜÇö»ó 󸮿¡¼ MSAAº¸´Ù Á¶±Ý ´õ À¯¸®Çß´Ù. FXAA´Â ÈÄ󸮷Πȸé°ú ±ÛÀÚ°¡ Èå·ÁÁö¸ç öå ºÎºÐ ÀϺΰ¡ »ç¶óÁö±âµµ Çϴµ¥ MSAAº¸´Ù ¼º´É ÀúÇÏ°¡ ÀûÀ¸¸é¼ °è´ÜÇö»ó 󸮿¡ À¯¸®ÇÏ´Ù.
AA ¼³Á¤¿¡ µû¸¥ ¼º´ÉÀ» ÁöÆ÷½º GTX 760À» ÀÌ¿ëÇØ 1920x1080 ÇØ»óµµ, Ultra ¼³Á¤¿¡¼ ÁøÇàÇß´Ù. ÃÖ°í Ç°ÁúÀÎ Ultra¿¡¼´Â FXAA°¡ ±âº» È°¼ºÈµÇ¸ç ´Ù¸¥ ¾ÈƼ¾Ù¸®¾î½Ì ¼³Á¤°ú ºñ±³ÇØ ³ôÀº ÇÁ·¹ÀÓÀ» À¯ÁöÇÑ´Ù. ¼öÆÛ»ùÇøµ (SSAA) ±â¹ýÀ» ÀÌ¿ëÇÏ´Â µÎ ±â¼úÀº °¡Àå ³·Àº ÇÁ·¹ÀÓ, TXAA 2x´Â MSAA 2x¿Í ±ÙÁ¢ÇÑ ÇÁ·¹ÀÓ, TXAA 4x´Â MSAA 4x¿Í À¯»çÇÑ ÇÁ·¹ÀÓÀ» ³»ÁØ´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