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º½º
 








 
 
 




Àü¼Û 2014-10-20 09:08
[´º½º/º¸µµÀÚ·á]

Å׶óµ¥ÀÌŸ, ¡°µðÁöÅÐ ¸¶ÄÉÆÿ¡ ´ëÇÑ ±â¾÷µéÀÇ ¿ì¼±¼øÀ§¡± º¸°í¼­ ¹ßÇ¥

ºÐ¼® µ¥ÀÌÅÍ Ç÷§Æû, ¸¶ÄÉÆà ¾ÖÇø®ÄÉÀ̼Ç, ÄÁ¼³Æà ¼­ºñ½º ºÐ¾ßÀÇ ¼¼°èÀûÀÎ ¼±µÎ ±â¾÷ÀÎ Çѱ¹ Å׶óµ¥ÀÌŸ´Â º»»ç°¡, 2015³â ÀÌÈÄ ±â¼ú ÅõÀÚ¿¡ ´ëÇÑ ±â¾÷µéÀÇ Àü·«Àû ¿ì¼±¼øÀ§¿Í ½ÃÀå Æ®·»µå¸¦ ´ãÀº ÃֽŠº¸°í¼­¸¦ ¹ßÇ¥Çß´Ù°í 20ÀÏ ¹àÇû´Ù.

 

 

 

Áö³­ 7¿ù, Å׶óµ¥ÀÌŸ´Â ±Û·Î¹ú ¸¶ÄÉÆà ¸®¼­Ä¡ ±â°üÀÎ ÀÌÄÁ¼³ÅϽÃ(¹Ì±¹ Áö»ç)¿Í ÇÔ²² ±Û·Î¹ú ´ë±â¾÷ÀÇ µðÁöÅÐ ¸¶ÄÉÆà ¸®´õ 402¸íÀ» ´ë»óÀ¸·Î ¼­º£À̸¦ ÁøÇàÇßÀ¸¸ç, ÀÌ ¼­º£ÀÌ °á°ú¸¦ Åä´ë·Î ¡°µðÁöÅÐ ¸¶ÄÉÆÿ¡ ´ëÇÑ ±â¾÷µéÀÇ ¿ì¼±¼øÀ§(Enterprise Priorities in Digital Marketing)¡±¶ó´Â º¸°í¼­¸¦ ¹ßÇ¥ÇÏ¿´´Ù.

ÀÌ º¸°í¼­ÀÇ ÁÖ¿ä ³»¿ëÀº ´ÙÀ½°ú °°´Ù.

• Àü¼¼°è ÃÖ´ëÀÇ ¸¶ÄÉÆà Á¶Á÷µéÀº ´Ù¾çÇÑ µðÁöÅРä³ÎÀ» ÅëÇØ °í°´ °ü°è¸¦ °­È­ÇÏ´Â °ÍÀÌ Áö¼ÓÀûÀÎ ¼ºÀå°ú ½Å·Ú°ü°è À¯Áö¸¦ À§ÇÑ ÃÖ»óÀÇ ¹æ¹ýÀ̶ó°í °á·Ð Áþ°í ÀÖ´Ù. ±â¾÷µéÀÌ µ¥ÀÌÅ͸¦ ±â¹ÝÀ¸·Î °í°´À» ÀÌÇØÇÏ°í, µ¥ÀÌÅÍ¿¡¼­ ¹ß°ßÇÑ ÅëÂû·ÂÀ» Åä´ë·Î °í°´°úÀÇ »óÈ£ÀÛ¿ëÀ» ¸¸µé¾î°¨¿¡ µû¶ó Àü·Ê ¾ø´ø ±â¼úÀû ¿ä±¸µµ »ý°Ü³ª°Ô µÇ¾ú´Ù.

 

ÀÀ´äÀÚÀÇ ¾à 2/3(62%)°¡ ±â¼ú¿¡ ´õ ¸¹Àº ÅõÀÚ¸¦ ÇÏ·Á´Â °¡Àå Å« ÀÌÀ¯·Î ¡®°í°´ ¸¸Á·µµÀÇ Çâ»ó¡¯À» ²Å¾ÒÀ¸¸ç, 49%¸¦ Â÷ÁöÇÑ ¡®°í°´ Áß½ÉÀûÀÎ º¯È­¸¦ ²ÒÇϱâ À§Çؼ­¡¯¶ó´Â ´äº¯ÀÌ ±× µÚ¸¦ À̾ú´Ù.

• °í°´ µ¥ÀÌÅÍ´Â °í°´ Çൿ ¹× ¼±È£µµ¿¡ ´ëÇÑ ÇÙ½ÉÀûÀÎ ÅëÂû·ÂÀ» Á¦°øÇÑ´Ù. ±×·¯³ª µ¥ÀÌÅÍ ÅëÇÕ ¹× ¾×¼¼½º¿¡ ´ëÇÑ ¹®Á¦´Â ¿©ÀüÈ÷ ÇØ°á °úÁ¦·Î ³²¾Æ ÀÖ´Ù.

 

¸¶ÄÉÅ͵éÀº °í°´ µ¥ÀÌÅ͸¦ ĸÃÄ, °ü¸®Çϱâ À§ÇØ ¿©·¯ ¿ª·®µéÀ» Á¶À²ÇØ¾ß Çϸç, °¡Àå Áß¿äÇÑ °úÁ¦´Â ±â¾÷ÀÇ ¿©·¯ ±â´É ¹× ¹üÀ§ Ãø¸é¿¡¼­ ±â¼ú°ú µ¥ÀÌÅÍ°¡ »óÈ£ Á¶È­¸¦ ÀÌ·çµµ·Ï ÇÏ´Â °ÍÀÌ´Ù. ¾à 50%ÀÇ Á¶Á÷µéÀº »õ·Î¿î ±â¼ú Àû¿ëÀÇ °¡Àå Áß¿äÇÑ ±âÁØÀ¸·Î ¡®´Ù¸¥ ±â¼ú°úÀÇ ¿Ïº®ÇÑ ÅëÇÕ¡¯À» ²Å¾Ò´Ù.

• ±â¾÷µéÀº ¡®°³ÀÎÈ­¡¯ ¹× ¡®°í°´ Á߽ɡ¯À» ¸ñÇ¥·Î ±â¼ú ÅõÀÚ¸¦ ÇÏ°í ÀÖ´Ù. ¸ÅÀÏ ¸ÅÀÏÀÇ ¾÷¹«¿¡ ½Ç½Ã°£ ±â¹ÝÀ¸·Î ½ÇÇàÇÏ°í ÀÖ´Ù´Â ÀÀ´äÀÚ´Â 20% ¹Ì¸¸À̾úÀ¸³ª, 32%ÀÇ ±â¾÷µéÀº ¡®°³ÀÎÈ­¡¯¸¦ ÃÖ¿ì¼± ¸ñÇ¥·Î ²Å¾Ò´Ù. ÀÀ´äÀÚÀÇ 47%´Â °³ÀÎÈ­ ÇÁ·Î±×·¥ÀÇ °¡Àå Å« ÀÌÁ¡À¸·Î ¡®°í°´ °æÇèÀÇ Çâ»ó¡¯À» µé¾ú´Ù.

• ±×·¯³ª ±â¾÷µéÀÌ µ¥ÀÌÅÍ ÁÖµµÀû ¸¶ÄÉÆà ¸ðµ¨À» Ãß±¸ÇÑ´Ù°í Çصµ, ¿©ÀüÈ÷ ÀÌÀüÀÇ °æÇè¿¡ ÀÇÇØ ¿¹»ê Æí¼ºÀÌ ÀÌ·ç¾îÁö°í ÀÖ´Ù. ÀÀ´äÀÚµéÀº Àü·«Àû ¹æÇâÀÇ ¿©·¯ ¿ä¼Ò¸¦ °áÁ¤ÇÏ´Â °¡Àå Å« ¿äÀÎÀ¸·Î ±¸Ã¼ÀûÀÎ Áõ°Å¿Í ½ÇÇèÀ» ²Å°í ÀÖ´Ù. ±×·¯³ª ¿¹»ê¿¡ ´ëÇÑ ÀÇ»ç°áÁ¤¸¸Å­Àº °æÇèÀÌ µ¥ÀÌÅͺ¸´Ùµµ ´õ Å« ¿ªÇÒÀ» ÇÏ°í ÀÖ´Ù.


• Å׶óµ¥ÀÌŸÀÇ Á¶»ç °á°ú´Â µðÁöÅÐ ¸¶ÄÉÆÿ¡ ´ëÇÑ ÅõÀÚ¿Í µ¥ÀÌÅÍ ÁÖµµÀû ÀÇ»ç°áÁ¤ÀÌ °í°´ Âü¿©¸¦ Çâ»ó½ÃÅ°°í, °í°´°úÀÇ Àå±âÀû °ü°è¸¦ ±¸ÃàÇϴµ¥ Áß¿äÇÑ ¿ªÇÒÀ» ÇÑ´Ù°í ¹àÇû´Ù. 2015³â±îÁö ¸¶ÄÉÆðú ±¤°í¿¡ ´ëÇÑ ÅõÀÚ´Â Áõ°¡ÇÒ °ÍÀ̸ç, °¡Àå Áß¿äÇÑ °ÍÀº ¡®µðÁöÅÐÈ­¡¯ ¹× ¡®°³ÀÎÈ­¡¯·ÎÀÇ ¹æÇâÀÌ Áö¼ÓµÉ °ÍÀ̶ó´Â Á¡ÀÌ´Ù.

 

µðÁöÅÐ ¸¶ÄÉÆÿ¡ ´ëÇÑ Æò±Õ ÅõÀÚ¾×Àº ÇöÀç, ±â¾÷ÀÇ ÃÑ ¸¶ÄÉÆà ºñ¿ëÀÇ 25%¿¡¼­ Áõ°¡ÇØ 2019³â±îÁö ¾à 40%¿¡ À̸¦ °ÍÀ¸·Î Àü¸ÁµÈ´Ù.

• 2015³â µðÁöÅÐ ¸¶ÄÉÆà ¿¹»êÀº ¸ð¹ÙÀÏ, ÄÁÅÙÃ÷, µð½ºÇ÷¹ÀÌ ±¤°í ºÐ¾ß¿¡¼­ Áõ°¡ÇÒ °ÍÀÌ´Ù. ¸ð¹ÙÀÏÀº Áö¼ÓÀûÀ¸·Î Áß¿äÇÑ ¿µ¿ªÀ¸·Î ²ÅÈú °ÍÀ¸·Î ¿¹»óµÈ´Ù. 2015³â, ¸¶ÄÉÆà ¸®´õÀÇ 34%°¡ ÀÌ ºÐ¾ß¿¡¼­ Å« ÆøÀÇ ¿¹»ê Áõ°¡¸¦ °èȹÇÏ°í ÀÖ´Ù°í ´äº¯Çß´Ù.

 

ÄÁÅÙÃ÷ ¸¶ÄÉÆðú µð½ºÇ÷¹ÀÌ ±¤°íµµ ¿¹»ê Áõ°¡°¡ ¿¹»óµÇ´Â ¿µ¿ªÀÌ´Ù. ÇÑÆí, À¯·á °Ë»ö(paid search)¿¡ ´ëÇÑ ¿¹»êÀº Áö¼ÓÀûÀ¸·Î Áõ°¡Çϳª, Á¡ÁøÀûÀÎ ÇüÅ·ΠÁõ°¡ÇÒ °ÍÀ¸·Î º¸ÀδÙ. ÀÀ´äÀÚÀÇ 37%°¡ ÀÏÁ¤ ±Ô¸ðÀÇ Áõ°¡¸¦ °èȹÇÏ°í ÀÖÀ¸³ª, ´Ü 14%¸¸ÀÌ ´ëÆøÀûÀÎ Áõ°¡¸¦ °èȹÇÏ´Â °ÍÀ¸·Î ³ªÅ¸³µ´Ù.

• ÇâÈÄ °¡Àå Å« ÁÖ¸ñÀ» ¹ÞÀ» ºÎ¹®Àº ¡®¼¼ºÐÈ­ ¼öÁØ¡¯ÀÇ °³ÀÎÈ­¿Í ¡®½Ç½Ã°£¡¯ °³ÀÎÈ­ÀÌ´Ù. ÀÌ µÎ °¡Áö ¸ðµÎ ±â¾÷ÀÇ ¿ì¼±¼øÀ§À̸ç, ¸¹Àº Á¶Á÷¿¡¼­ ÀÌ¹Ì ÁøÇàÇÏ°í ÀÖ´Â µ¥ÀÌÅÍ¿Í ¾ÖÇø®ÄÉÀÌ¼Ç ÅëÇÕ ³ë·ÂÀÇ ½ÇÁúÀûÀÎ ¼öÇý¸¦ º¸´Â ºÐ¾ßÀ̱⵵ ÇÏ´Ù. ±â¾÷ÀÇ Àý¹Ý ÀÌ»ó(51%)ÀÌ °í°´ ¶óÀÌÇÁ»çÀÌŬ(¿¹¸¦ µé¾î, ±¸¸Å °úÁ¤ÀÇ ÇÙ½É ´Ü°è µî)À» °³ÀÎÈ­Çϴµ¥ ÁßÁ¡À» µÎ°í ÀÖÀ¸¸ç, ´Ü 14%¸¸ÀÌ ¡®ÀüÇô °³ÀÎÈ­¸¦ ÇÏÁö ¾Ê°í ÀÖ´Ù¡¯°í ´äº¯Çß´Ù.

• ±â¾÷µéÀº ±×µéÀÇ µðÁöÅÐ ÅõÀÚ°¡ 2019³â±îÁö ¸¶ÄÉÆà ¿¹»êÀÇ 40~50%¸¦ Â÷ÁöÇÏ°Ô µÉ °ÍÀ¸·Î ¿¹»óÇÏ°í ÀÖ´Ù. 17%¸¦ Â÷ÁöÇÑ µðÁöÅÐ ±¤°í´Â ÃÖ´ëÀÇ ´ÜÀÏ Ã¤³Î ¿¹»êÀ̸ç, °Ë»ö(16%)°ú ÄÁÅÙÃ÷(15%)°¡ ±× µÚ¸¦ ¹Ù¦ ÂÑ°í ÀÖ´Ù. µðÁöÅÐ ±¤°í´Â ÁöÃ⠺ι® ÃÖ´ëÀÇ º¯È­¸¦ ³ªÅ¸³»¾ú´Ù.

Å׶óµ¥ÀÌŸ ¸¶ÄÉÆà ¾ÖÇø®ÄÉÀ̼Ç(Teradata Marketing Applications)ÀÇ ´Ù¸± ¸Æµµ³¯µå(Darryl McDonald) »çÀåÀº ¡°¡¯Àü·«Àû ¹æÇ⡯Àº ÅõÀÚÇÑ ¸¸Å­, °­·ÂÇÑ ÈûÀ» ¹ßÈÖÇÑ´Ù¡±¶ó¸ç ¡°Å׶óµ¥ÀÌŸ´Â Áö³­ ¸î ³â°£ ¡®°³ÀÎÈ­(personalization)¡¯¿¡ ´ëÇØ ¾ð±ÞÇØ¿Ô´Ù.

 

¸ÂÃãÇü ºÐ¼® ¹× ¸¶ÄÉÆÃ, µðÁöÅÐ ¸¶ÄÉÆÃÀ» ÅëÇØ ¡®°³ÀÎÈ­¡¯¿¡ ´ëÇÑ ¿ä±¸°¡ ½ÇÁ¦·Î ½ÇÇöµÇ°í ÀÖÀ¸¸ç, ÁøÁ¤ÇÑ °³ÀÎÈ­´Â »ê¾÷ÀÇ ¹Ì·¡¸¦ Á¿ìÇÏ°Ô µÉ °ÍÀÌ´Ù. ±â¼ú°ú µ¥ÀÌÅ͸¦ °áÇÕÇÏ´Â °í°´ Á᫐ Àü·«¸¸ÀÌ º¸´Ù °³ÀÎÈ­µÈ µ¥ÀÌÅÍ ÁÖµµÀû ¸¶ÄÉÆà Àü·«À» ¼ö¸³ÇÒ ¼ö ÀÖÀ¸¸ç, ±â¾÷ÀÌ Áö¼ÓÀûÀ¸·Î ¼ºÀåÇÒ ¼ö ÀÖ´Â ±âȸ¸¦ Á¦°øÇÑ´Ù¡±¶ó°í ¸»Çß´Ù.

À̹ø º¸°í¼­¿¡ ´ëÇÑ º¸´Ù ÀÚ¼¼ÇÑ »çÇ×Àº À¥»çÀÌÆ®(http://applications.teradata.com/Enterprise-Priorities-In-Digital-Marketing/welcome/.ashx)¸¦ ÅëÇØ ¿­¶÷ÀÌ °¡´ÉÇÏ´Ù.

  Å±×(Tag)  : Å׶óµ¥ÀÌŸ
°ü·Ã ±â»ç º¸±â
űװ¡ µî·ÏµÇÁö ¾Ê¾Æ °ü·Ã ±â»ç¸¦ Ãâ·ÂÇÒ ¼ö ¾ø½À´Ï´Ù
ÆíÁýºÎ / ÆíÁýºÎ´Ô¿¡°Ô ¹®ÀÇÇϱâ press@bodnara.co.kr
À̱â»ç¿Í »çÁøÀº ¾÷ü¿¡¼­ Á¦°ø¹ÞÀº º¸µµÀÚ·á¿Í »çÁøÀ¸·Î, º¸µå³ª¶óÀÇ ³íÁ¶¿Í´Â ´Ù¸£´Ù´Â Á¡À» ¾Ë·Áµå¸³´Ï´Ù.
½ÎÀÌ¿ùµå °ø°¨ ±â»ç¸µÅ© ÆÛ°¡±â ±â»ç³»¿ë ÆÛ°¡±â ÀÌ ±â»ç¸¦ ÇϳªÀÇ ÆäÀÌÁö·Î ¹­¾î º¼ ¼ö ÀÖ½À´Ï´Ù. Ãâ·Âµµ °¡´ÉÇÕ´Ï´Ù.
ȨÀ¸·Î žÀ¸·Î
º¸µå³ª¶ó ¸¹À̺» ±â»ç
¼¿·ç¸Þµå, ¼­¹ö ¡®50¸¸ ´ë' ±Ô¸ð ÃÊ´ëÇü µ¥ÀÌÅͼ¾ÅÍ ÅõÀÚ
AMD Zen5 CPU, ½Ì±Û ÄÚ¾î ¼º´É ¾à 19% °³¼±?
»ï¼º °¶·°½Ã S24 ¿ïÆ®¶ó, 7¿ù¿¡ ´ë±Ô¸ð Ä«¸Þ¶ó ¾÷µ¥ÀÌÆ® Áغñ?
ÀÎÅÚ ·ç³ª ·¹ÀÌÅ© E-ÄÚ¾î, µÎ ÀÚ¸®¼ö IPC ¼º´É Çâ»ó?
Àü·Â °ø±Þ °ø½Ä ½ºÆå Á¶°Ç¿¡¼­ °ÔÀÓ ¼º´ÉÀº?, AMD¿Í ÀÎÅÚ CPU 4Á¾ ºñ±³
¾ÖÇà M4 Ĩ žÀç ¾ÆÀÌÆеå ÇÁ·Î ¹ßÇ¥, M2 ¾ÆÀÌÆÐµå ¿¡¾î¿Í ¾ÖÇà Ææ½½ ÇÁ·Îµµ Ãâ½Ã
QHD·Î Á¡ÇÁ ³ë¸®´Â °ÔÀ̸Ӹ¦ À§ÇØ, Gainward GeForce RTX 4060 ÆÄÀ̽ã II
21³â¸¸ÀÇ 3D ÀüÀå Àü·« ½Ã¹Ä·¹ÀÌ¼Ç ÈļÓÀÛ, Ȩ¿ùµå3´Â ¾î¶² °ÔÀÓ?
   ÀÌ ±â»çÀÇ ÀÇ°ß º¸±â
Æ®À§ÅÍ º£Å¸¼­ºñ½º °³½Ã! ÃֽŠPC/IT ¼Ò½ÄÀ» Æ®À§Å͸¦ ÅëÇØ È®ÀÎÇϼ¼¿ä @bodnara

±âÀÚÀÇ ½Ã°¢ÀÌ Ç×»ó ¿ÇÀº°ÍÀº ¾Æ´Õ´Ï´Ù. ³ª¸ÓÁö´Â ¿©·¯ºÐµéÀÌ Ã¤¿ö Áֽʽÿä.

2014³âºÎÅÍ ¾î·Á¿î À̾߱⸦ ½±°Ô ÇÏ´Â °ÍÀ¸·Î ÆíÁý¹æħÀ» ¹Ù²ß´Ï´Ù.

¸¶ÇÁƼ psywind´ÔÀÇ ¹Ìµð¾î·Î±× °¡±â  / 14-10-20 17:56/ ÀÚ±¹/ ½Å°í/ ÀÌ´ñ±Û¿¡´ñ±Û´Þ±â
Á¤¸» Áß¿äÇÑ°Ç °á±¹ ¸ÅÃ⠾ƴѰ¨...

ÇÁ¸®½ºÆ® rubychan´ÔÀÇ ¹Ìµð¾î·Î±× °¡±â  / 14-10-27 8:39/ ÀÚ±¹/ ½Å°í/ ÀÌ´ñ±Û¿¡´ñ±Û´Þ±â
ÁÖ·Î ´ë±â¾÷¿¡³ª ÇØ´ç..
´Ð³×ÀÓ À¥º¿¹æÁö

ȨÀ¸·Î žÀ¸·Î
 
 
2024³â 06¿ù
ÁÖ°£ È÷Æ® ·©Å·

[°á°ú¹ßÇ¥] 2024³â 1ºÐ±â Æ÷ÀÎÆ® ¼ÒÁø ·Î¶Ç 16
[°á°ú¹ßÇ¥] 2023³â 4ºÐ±â Æ÷ÀÎÆ® ¼ÒÁø ·Î¶Ç 23
[°á°ú¹ßÇ¥] 2023³â 3ºÐ±â Æ÷ÀÎÆ® ¼ÒÁø ·Î¶Ç 16
[°á°ú¹ßÇ¥] 2023³â 2ºÐ±â Æ÷ÀÎÆ® ¼ÒÁø ·Î¶Ç 18
[°á°ú¹ßÇ¥] 2023³â 1ºÐ±â Æ÷ÀÎÆ® ¼ÒÁø ·Î¶Ç 15

½Ç½Ã°£ ´ñ±Û
¼Ò¼È ³×Æ®¿ö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