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Â ÃÖ±Ù ±×·¡ÇÈÄ«µå ¼º´É Çâ»ó°ú ¹ö±× ¼öÁ¤, ±×¸®°í VSR µî°ú °°Àº ´Ù¾çÇÑ ±â¼úÀ» Áö¿øÇϴ Ưº°ÆÇ µå¶óÀ̹ö Ä«Å»¸®½ºÆ® (Catalyst) ¿À¸Þ°¡ (Omega) µå¶óÀ̹ö¸¦ ÅëÇØ ±âÁ¸ µå¶óÀ̹öÀÇ ºÐÀ§±â ÀüȯÀ» À̲ø¾î³»°í Àִµ¥ ¿©±â¿¡ »õ·Î¿î ±â´É Çϳª°¡ ´õ Ãß°¡µÉ °ÍÀ¸·Î ¾Ë·ÁÁ³´Ù.
¼Ò½ÄÀ» ÀüÇÑ techpowerupÀº 3dcenter¸¦ ÀοëÇØ AMD°¡ µ¿Àû ÇÁ·¹ÀÓ ·¹ÀÌÆ® ÄÁÆ®·Ñ (DFRC, Dynamic Frame Rate Control)·Î ºÒ¸®´Â ±â´ÉÀ» »õ·Î Ãß°¡ÇÒ °ÍÀ̶ó°í ÀüÇß´Ù.
ÀϹÝÀûÀ¸·Î °ÔÀÓ ±¸µ¿½Ã ¸ð´ÏÅÍ ÁÖ»çÀ²¿¡ ¸ÂÃß´Â V-Sync¸¦ ÀÌ¿ëÇÏ¸é °ÔÀÓ ¼º´ÉÀ» °Á¦ÇØ ÇÁ·¹ÀÓ ÀüÈÄ°¡ Àß·Á ºÎÀÚ¿¬½º·¯¿î ½ºÅÍÅ͸µ (Stuttering)ÀÌ ¹ß»ýÇÒ ¼ö ÀÖÀ¸³ª ȸéÀÌ Âõ¾îÁø µíÇÑ Çö»óÀΠƼ¾î¸µ (Tearing)À» ÁÙÀÏ ¼ö ÀÖÀ¸¸ç ÇÁ·¹ÀÓ ·¹ÀÌÆ®µµ º¸ÅëÀÇ ¸ð´ÏÅÍ ÁÖ»çÀ²ÀÎ 60Hz¿¡ ¸ÂÃç 60FPS À̳»·Î µ¿ÀÛÇÏ¸é¼ º¸´Ù ¾ÈÁ¤ÀûÀÎ °ÔÀÓ È¸é Á¦°ø ¹× ȯ°æÀ» ¸¸µé¾îÁØ´Ù.
ÇÏÁö¸¸ V-Sync´Â GPU°¡ ¿©ÀüÈ÷ 3D Ŭ·°À¸·Î µ¿ÀÛÇØ ºÒÇÊ¿äÇÑ µ¿ÀÛÀÌ ÀÌ·ç¾îÁö´Â ¹®Á¦°¡ Àִµ¥ AMD°¡ Áö¿øÇÒ °ÍÀ¸·Î ¾Ë·ÁÁø DFRC´Â 3D ·Îµå°¡ ³·À¸¸é µå¶óÀ̹ö°¡ Àü·Â »óŸ¦ º¯°æÇÏ°í ÇÁ·¹ÀÓ ·¹ÀÌÆ®°¡ ³·¾ÆÁö¸é GPUÀÇ Å¬·°À» ³·Ãç Àü·ÂÀ» Àý°¨ÇÒ ¼ö ÀÖ°Ô ÇØÁØ´Ù.
Áö¿ø ¹æ½ÄÀº ÇÁ·¹ÀÓÀ» ½½¶óÀÌ´õ Çü½ÄÀ¸·Î Áö¿øÇØ »ç¿ëÀÚ°¡ Á÷Á¢ ¼³Á¤ °¡´ÉÇÒ °ÍÀ¸·Î º¸À̸ç À̸¦ ÀÌ¿ëÇÏ¸é °ÔÀÓ¿¡ µû¶ó ¼º´É°ú Àü·Â ¼Ò¸ð¸¦ ÀûÀýÇÏ°Ô Á¶Á¤ÇØ »ç¿ë °¡´ÉÇÒ °ÍÀ¸·Î ¿¹»óµÈ´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