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ÀÌÅ©·Î¼ÒÇÁÆ® (Microsoft, ÀÌÇÏ MS)´Â Çѱ¹ ½Ã°£ 1¿ù 22ÀÏ »õº® À©µµ¿ì 10 ¹Ìµð¾î ºê¸®ÇÎ À̺¥Æ®¸¦ ÅëÇØ À©µµ¿ì 10 (Windows 10)¿¡ ´ëÇÑ ³»¿ëÀ» °ø°³ÇßÀ¸¸ç Â÷±â °ÔÀÓ¿¡ »ç¿ëµÉ DirectX 12¿¡ ´ëÇÑ ³»¿ëµµ ¼Ò°³Çߴµ¥ DirectX 12´Â À©µµ¿ì 10 Àü¿ëÀ¸·Î µîÀåÇÒ °ÍÀ¸·Î º¸Àδٴ ¼Ò½ÄÀÌ´Ù.
¼Ò½ÄÀ» ÀüÇÑ expreview´Â MS°¡ °ø°³ÇÑ DirectX 12´Â AMD¿Í ¿£ºñµð¾Æ (NVIDIA)ÀÇ ÃֽŠ±×·¡ÇÈÄ«µå¸¦ ÅëÇØ ±¸ÇöµÉ °ÍÀ¸·Î ¾Ë·ÁÁ³À¸³ª »ç¿ëµÇ´Â ¿î¿µÃ¼Á¦¿¡ ´ëÇؼ´Â ¾ÆÁ÷ ±¸Ã¼ÀûÀ¸·Î ¾Ë·ÁÁöÁö ¾Ê¾ÒÀ¸³ª ÃÖ±Ù ¿¸° À©µµ¿ì 10 ¹Ìµð¾î ºê¸®ÇÎ À̺¥Æ®¿¡¼´Â DirectX 12°¡ À©µµ¿ì 10 Àü¿ëÀ̶ó´Â ³»¿ëÀ» È®ÀνÃÄÑÁá´Ù°í ÀüÇß´Ù.
±×¿¡ µû¸£¸é À©µµ¿ì 10¿¡¼´Â DirectX 12¸¦ »ç¿ë °¡´ÉÇÏÁö¸¸ ±âÁ¸ ¹ßÇ¥µÈ À©µµ¿ì 7 (Windows 7)¿¡¼´Â »õ·Î¿î DirectX ¹öÀüÀ» ÀÌ¿ëÇϱ⠾î·Á¿ï °ÍÀ̸ç ÀÌ¿¡ µû¶ó DirectX 12ÀÇ »õ·Î¿î ÁÖ¿ä ±â´ÉÀ» ÀÌ¿ëÇϱ⠾î·Á¿ï °ÍÀ̶ó°í ¾ð±ÞÇß´Ù. ÀÌ¹Ì Áö³ÇØ¿¡µµ ¿©·¯ Â÷·Ê À©µµ¿ì 7Àº DirectX 12¸¦ Áö¿øÇÏÁö ¾ÊÀ» °ÍÀ̶ó´Â ¼Ò½ÄÀÌ ÀüÇØÁø ¹Ù ÀÖ¾î À̹ø ³»¿ëÀ» ÅëÇØ º¸´Ù ¸íÈ®ÇØÁö´Â °ÍÀ¸·Î º¸ÀδÙ.
´Ù¸¸ À©µµ¿ì 8/ 8.1ÀÇ Áö¿ø¿¡ ´ëÇؼ´Â ¾ÆÁ÷ È®½ÇÄ¡ ¾ÊÀº ºÎºÐÀ̳ª À©µµ¿ì 10ÀÌ ÀÌÀü ¿î¿µÃ¼Á¦¿Í ÀüÇô ´Ù¸¥ Ä¿³Î žÀç µîÀ¸·Î ȣȯ¼ºÀ» ¹èÁ¦ÇÏÁö ¾Ê´Â´Ù¸é DirectX 10/ DirectX 11ÀÇ È£È¯¼º°ú °°ÀÌ DirectX 12µµ Áö¿ø °¡´ÉÇÒ °ÍÀ¸·Î ¿¹»óµÈ´Ù. ¸¸¾à À©µµ¿ì 7°ú À©µµ¿ì 8/ 8.1 ¿î¿µÃ¼Á¦ ¸ðµÎ DirectX 12¸¦ Áö¿øÇÏÁö ¾Ê´Â´Ù¸é DirectX 12¸¦ À§Çؼ´Â À©µµ¿ì 10ÀÌ ÇÊ¿äÇÏ°í ÀÌ´Â À©µµ¿ì 10 ¿î¿µÃ¼Á¦ ½ÃÀå È®´ë¿¡ ¿µÇâÀ» ÁÙ °ÍÀ¸·Î Àü¸ÁµÈ´Ù.
MS´Â À©µµ¿ì 7°ú À©µµ¿ì 8/ 8.1 ½Ã½ºÅÛÀ» À©µµ¿ì 10À¸·Î 1³â°£ ¹«·á ¾÷±×·¹À̵带 Áö¿øÇÏ´Â ¸¸Å ÀÌµé »ç¿ëÀÚ´Â DirectX 12¿Í °°Àº »õ·Î¿î ±â¼úÀ̳ª »õ·Î¿î ¿î¿µÃ¼¸¦ ÀÌ¿ëÇϱ⸦ ¿øÇÑ´Ù¸é ¾÷±×·¹À̵带 ÀÌ¿ëÇÏ¸é µÉ °ÍÀ¸·Î º¸ÀδÙ.
ÇÑÆí MS´Â À̳¯ DirectX 12°¡ DirectX 11 Çϵå¿þ¾î¿¡¼µµ ÃÖ´ë 50% ¼º´É Çâ»óÀÌ °¡´ÉÇÏ¸ç µ¿ÀÏ ¼º´É¿¡¼ ¼ÒºñÀü·Âµµ ³·Ãâ ¼ö ÀÖÀ» °ÍÀ̶ó°í ¹àÇû´Ù. ÀÌ´Â DirectX 12°¡ AMD ¸ÇƲ (Mantle) API¿Í °°ÀÌ CPU¿Í GPUÀÇ Á÷Á¢ÀûÀÎ Àü±Þ°ú Á¦¾î¸¦ ÅëÇØ ¿À¹öÇìµå¸¦ ÁÙ¿© °¡´ÉÇØÁö±â ¶§¹®ÀÎ °ÍÀ¸·Î ¾Ë·ÁÁ³´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