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ÆĽºÄ® ¾ÆÅ°ÅØó ±â¹ÝÀÇ ÁöÆ÷½º GTX 1080 ¹ßÇ¥¿Í ÇÔ²² ÁÖ¿ä Áö¿ø
±â´ÉÀ¸·Î ³»¼¼¿î ANSEL(ÀÌÇÏ ¾È¼¿)Àº °ÔÀ̸Ӷó¸é ÇÑ ¹øÂë ´À²¸ºÃÀ» ±âÁ¸ ½ºÅ©¸° ¼¦ÀÇ Á¦ÇÑµÈ ±â´ÉÀ» °³¼±ÇÑ ±â¼ú·Î,
´©±¸³ª ÀÚÀ¯·Ó°Ô °ÔÀÓ ¾ÈÀ» µ¹¾Æ´Ù´Ï¸ç ¿øÇÏ´Â »çÁøÀ» ÂïÀ» ¼ö ÀÖ´Ù.
ƯÈ÷, ´Ü¼øÈ÷ ±âÁ¸ ½ºÅ©¸°¼¦ÀÇ È®ÀåÆÇÀÌ ¾Æ´Ï¶ó ´Ü¼øÈ÷ ¼³Á¤À» ¹Ù²Ù´Â °Í¸¸À¸·Î ½±°Ô
360µµ Àü¹æÀ§ ½ºÅ©¸° ¼¦ ¹× 3D 360½ºÅ©¸° ¼¦À» Âï°í, À̸¦ NVIDIA 3D VisionÀ̳ª ¸ð¹ÙÀÏ VR µð¹ÙÀ̽º¸¦
ÀÌ¿ëÇØ °¨»óÇÒ ¼ö ÀÖ´Ù.
NVIDIA´Â ±âÀÚµéÀ» ´ë»óÀ¸·Î Áö³ 6¿ù ¸» ÁøÇàÇÑ GTX 1060 ¹ßǥȸ¿¡¼ 7¿ù
ÁßÀ¸·Î À§Ã³ 3¿Í ¹Ì·¯½º ¿§ÁöÀÇ ¾È¼¿ Áö¿ø ±â´ÉÀÌ ¾÷µ¥ÀÌÆ®µÉ ¿¹Á¤À̶ó°í ¹àÇû´Âµ¥, ÁöÆ÷½º GTX 1060À» ÀÌ¿ëÇÑ ¹Ì·¯½º
¿§ÁöÀÇ ¾È¼¿ Áö¿ø ±â´ÉÀÌ ¾÷µ¥ÀÌÆ® µÇ¾î »ìÆ캸°íÀÚ ÇÑ´Ù.
½±°Ô ¸¸µå´Â ¿¹¼úÀû ½ºÅ©¸° ¼¦, NVIDIA ¾È¼¿
¹é¹®ÀÌ ºÒ¿©ÀÏ°ßÀ̶ó, º¹ÀâÇÑ ¼³¸í ´ë½Å ÀÏ´Ü ¾È¼¿À» ¾î¶»°Ô ¾²´ÂÁö ¿µ»óÀ¸·Î È®ÀÎÇغ¸ÀÚ.
¾È¼¿Àº ÁöÆ÷½º GTX 650 ÀÌ»óÀÇ NVIDIA ±×·¡ÇÈ Ä«µå·Î, ÇØ´ç ±â´ÉÀ» Áö¿øÇÏ´Â
°ÔÀÓ Å¸ÀÌƲÀ» Áñ±â´Â µµÁß Alt + F2 Å°¸¦ ´©¸£¸é µîÀåÇÏ´Â ÄÁÆ®·Ñ ¼¾Å͸¦ ÀÌ¿ëÇØ ´©±¸³ª ½±°Ô ÀÌ¿ëÇÒ ¼ö ÀÖ´Ù.
Áö±Ý±îÁö´Â ÁÖÀΰø ½ÃÁ¡À̳ª ½ºÅ©¸³Æ®»ó Á¤ÇØÁø ±¸µµ·Î¸¸ ½ºÅ©¸° ¼¦À» ÂïÀ» ¼ö ÀÖ¾úÁö¸¸,
NVIDIA ¾È¼¿À» ÀÌ¿ëÇϸé WASD·Î °ÔÀÓ³»¿¡¼ ÀüÈÄÁ¿ì, U/J·Î »óÇÏ, ¿ÞÂʹöÆ°À» Ŭ¸¯ÇÑ »óÅ·Π¸¶¿ì½º¸¦ ¿òÁ÷¿©
°ÔÀ̸Ӱ¡ ¿øÇÏ´Â ±¸µµ¿Í È¿°ú¸¦ ÁØ »óÅ·ΠÀڽŸ¸ÀÇ ½ºÅ©¸° ¼¦À» ÂïÀ» ¼ö ÀÖ´Ù.
½ºÅ©¸° ¼¦À» ÂïÀ» ¶§´Â ¹Ì¸® ÁغñµÈ ÇÊÅÍ È¿°ú¸¦ Àû¿ëÇϰųª ¹à±â¿Í ´ëºñ, ½Ã¾ß°¢À¸·Î
ºÒ¸®´Â FoV ¹× ȸé ȸÀü µî Ä¿½ºÅÒ ¼³Á¤À» Àû¿ëÇØ ½ºÅ©¸° ¼¦À» ¸¸µé ¼ö ÀÖÀ¸¸ç, ±âÁ¸ÀÇ ´Ü¼ø 2D ½ºÅ©¸° ¼¦ »Ó ¾Æ´Ï¶ó
¸ð¹ÙÀÏ VRÀ̳ª 3D Vison, ¿Àŧ·¯½º ¸®ÇÁÆ® ¹× HTC Vive µîÀÇ VR µð¹ÙÀ̽º·Î Áñ±æ ¼ö ÀÖ´Â 360µµ ½ºÅ×·¹¿À
ŸÀÔÀÇ ½ºÅ©¸°¼¦µµ ¸¸µé ¼ö ÀÖ´Ù.
Âü°í·Î, ½¬ÇÁÆ® Å°¸¦ ´©¸£¸é À̵¿ ¼Óµµ°¡ »¡¶óÁø´Ù.
¾È¼¿À» ÀÌ¿ëÇØ ÃÔ¿µÇÑ 360 ½ºÅ×·¹¿À ½ºÅ©¸° ¼¦Àº ¾Èµå·ÎÀ̵å¿ë NVIDIA VR ºä¾î¸¦
¼³Ä¡ÇÑ ½º¸¶Æ®ÆùÀ» ¸ð¹ÙÀÏ VR µð¹ÙÀ̽º¿¡ ¿¬°áÇØ ½ÇÁ¦ °ÔÀÓ ³»¿¡ ÀÖ´Â µíÇÑ ´À³¦À¸·Î °¨»óÇÒ ¼ö Àִµ¥, Áö¿ø À̹ÌÁö Çػ󵵴Â
½º¸¶Æ®Æù°úÀÇ È£È¯¼ºÀ» À§ÇØ 4096x4096À¸·Î Á¦ÇѵÇÁö¸¸ CUDA Äھ È°¿ëÇÑ Åæ ¸ÊÇΰú ½ºÆ¼ÄªÀ¸·Î ¿ÏÀüÈ÷ °ÔÀÓ ¼Ó¿¡ ³ì¾Æµç °Í °°Àº °æÇèÀÌ
°¡´ÉÇÏ´Ù.
NVIDIA VR ºä¾î¿¡´Â À§Ã³ 3¿Í À§Æ®´Ï½º((Witness), ¹Ì·¯½º ¿§Áö
Ä«Å»¸®½ºÆ®¿Í IRAY »ùÇà À̹ÌÁö »ùÇÃÀÌ Á¦°øµÇ¸ç, ¾Èµå·ÎÀÌµå µð¹ÙÀ̽º¿¡ Á÷Á¢ À̹ÌÁö¸¦ ÀúÀåÇØ °¨»óÇÒ ¼ö ÀÖÁö¸¸, »ç¿ëÀÚÀÇ
±¸±Û Æ÷Åä¿Í ¿¬µ¿ÇØ °¨»óÇÒ ¼öµµ ÀÖÀ¸´Ï, Á÷Á¢ ÃÔ¿µÇÑ »çÁøÀ» ÆíÇÑ ¹æ¹ýÀ¸·Î °¨»óÇÏÀÚ.
ÇÑÆí, HTC Vive³ª ¿Àŧ·¯½º ¸®ÇÁÆ®µîÀÇ µ¥½ºÅ©Å¾ VR µð¹ÙÀ̽º º¸À¯ÀÚ¶ó¸é °¡»ó
µ¥½ºÅ©Å¾ ÇÁ·Î±×·¥°ú Á¶ÇÕÇØ ¾È¼¿·Î ÃÔ¿µÇÑ »çÁøÀ» °¨»óÇÒ ¼ö Àִµ¥, ¾È¼¿°ú °ü·ÃµÈ ¼¼ºÎ ³»¿ëÀº
NVIDIA ȨÆäÀÌÁö¸¦ Âü°íÇغ¸ÀÚ.
½ºÅ©¸° ¼¦ VR ¿¹¼ú ½Ã´ë °³¸·ÇÑ NVIDIA ANSEL
'¿¹¼úÀû ½ºÅ©¸° ¼¦'À» Âï±â À§Çؼ´Â °ÔÀÓ °³¹ß»ç°¡ ³»ºÎÀûÀ¸·Î º¸À¯ÇÑ Àü¿ë ÅøÀ»
ÀÌ¿ëÇϰųª, ÀϺΠ'±«¼ö'µéÀ̳ª °¡´ÉÇÑ °ÍÀ¸·Î ¿©°ÜÁ®¿Ô´Ù.
ÇÏÁö¸¸ NVIDIA°¡ ÆĽºÄ® ±×·¡ÇÈ Ä«µå¿Í ÇÔ²² ¹ßÇ¥ÇÑ ¾È¼¿Àº ÁöÆ÷½º GTX 650
ÀÌ»óÀÇ ±×·¡ÇÈ Ä«µå¿Í °ÔÀÓ¿¡¼ Áö¿ø¸¸ ÇÑ´Ù¸é ´©±¸³ª ¼Õ½±°Ô '¿¹¼ú'ÀûÀÎ ½ºÅ©¸° ¼¦À» ÂïÀ» ¼ö ÀÖ°Ô µÇ¾ú´Ù.
NVIDIAÃøÀÇ
¹ßÇ¥¿¡ µû¸£¸é ¾È¼¿ Áö¿øÀ» À§Çؼ´Â °ÔÀÓ¿¡ µû¶ó ´Ù¸£Áö¸¸ ÃÖ¼Ò 40ÁÙ ¹Ì¸¸ÀÇ ÄÚµå Ãß°¡·Îµµ °¡´ÉÇϸç, NVIDIA°¡ Á¦°øÇÑ ±âº» ÇÊÅÍ ¿Ü¿¡ »ç¿ëÀÚ°¡
Á÷Á¢ °³¹ßÇÑ ÇÊÅÍÀÇ »ç¿ë°ú °øÀ¯µµ Áö¿øÇÒ ¿¹Á¤ÀÌ´Ù.
À̹ø¿¡ ¾÷µ¥ÀÌÆ®µÈ ¹Ì·¯½º ¿§Áö Ä«Å»¸®½ºÆ®¸¦ Æ÷ÇÔÇØ À§Ã³ 3, µðºñÀü, À§Æ®´Ï½º, ÆĶó°ï,
¾ð¸®¾ó Åä³Ê¸ÕÆ®µîÀÇ °ÔÀÓÀÌ ¾È¼¿À» Áö¿øÇÒ ¶æÀ» ¹àÇû°í, ¾È¼¿Àº ÀÚ½ÅÀÌ Áñ±â´Â °ÔÀÓÀÇ ¼ÒÁßÇÏ°í ±â¾ï¿¡ ³²´Â ¼ø°£À» ³²±â°í
½Í´Ù´Â °ÔÀ̸ӵéÀÇ ÃëÇâÀ» Àú°ÝÇÏ´Â ¸¸Å Â÷ÈÄ Áö¿ø ŸÀÌƲµµ °è¼Ó ´Ã¾î³¯ Àü¸ÁÀÌ´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