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메인
전송 2017-02-14 13:00
[리뷰]

포켓몬고 게임을 한다면 필수 아이템
포켓몬고 플러스(Pokemon GO Plus)

 

작년 전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증강현실(AR) 모바일 게임 포켓몬고(Pokémon GO)가 올해부터 국내 정식 서비스를 개시했다. 정식 출시되지 않은 작년에도 속초처럼 제한이 풀린 지역에 사람들이 몰리는 현상이 벌어졌는데, 최근에는 특정 포켓몬이 출몰하는 도심 지역에서도 삼삼오오 스마트폰을 들고 모여있는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 

포켓몬고 역시 다른 모바일 게임처럼 무료로 제공하면서 아이템을 유료로 판매하는 인앱 결제 방식을 도입했만, 포켓몬을 잡거나 알을 부화시키고 체육관을 점령하려면 폰을 들고 계속 돌아다녀야 한다는 점에서 단순한 현질 게임이 아닌 게이머의 지속적인 활동을 요구한다. 그러나 GPS와 화면을 계속 켜둔 채로 돌아다니다 보면 사고의 위험을 둘째 치고 배터리가 순식간에 줄어들어 덩치 큰 외장 배터리는 필수로 가지고 다녀야 하는 상황이다.

물론 개발사가 제시한 정석적인 플레이(걷는 것)가 귀찮은 사람들은 스마트폰의 GPS를 조작하거나 포켓몬의 레벨을 몰래 알려주는 앱을 설치하는 경우도 있는데, 언제 퇴출될지 모르는 이러한 치트 플레이 외에 개발사가 인정한 공식 액세서리로 포켓몬고를 좀더 편하게 즐기는 방법도 있다.

 

합법적인 포켓몬고 공식 모바일 액세서리

포켓몬고 플러스(Pokémon GO Plus)는 스마트폰 GPS를 속이거나 포켓몬의 위치, 잡은 포켓몬 정보를 알려주는 치트가 아니라 게임에서 지원하는 공식 액세서리로 미국과 일본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지난 달 포켓몬고 게임 국내 출시 기자 간담회에서도 포켓몬고 플러스의 국내 발매에 대한 질문도 있었는데 포켓몬 코리아에서 아직 그럴 계획이 없다고 답변했기 때문에 현재는 미국이나 일본에서 구입해야 한다. 물론 해외 구매대행 방식으로 국내에서 공식 가격보다 좀더 비싼 돈을 주고 구입하는 방법도 있다.

 

내용물을 살펴보면 포켓몬고 본체와 손목 스트랩, 사용 설명서가 전부다. 제품 디자인이나 완성도를 보면 어린이용 장난감이라는 느낌을 주기 때문에 포켓몬고를 정말 좋아하는 사람이 아니면 손목에 차고 다니기 부담스러울 수도 있다.

   

 포켓몬고 플러스는 어린이 장난감처럼 생겼지만 스마트폰과 블루투스(Bluetooth)로 연결되는 모바일 액세서리다. 포켓몬에 등장하는 몬스터볼을 형상화한 디자인에 가운데 달린 컬러 LED 버튼으로 스마트폰을 보지 않고도 다양한 상황을 확인하거나 포켓몬을 잡고 포켓스톱에서 아이템을 챙길 수 있다. 또한 진동 기능이 탑재되어 주변에 포켓몬이나 포켓스톱이 있을 때 진동으로 사용자에게 바로 알려준다.

배터리는 흔히 동그란 수은 전지로 불리는 CR2032가 들어가는데 본체 옆에 튀어나온 안내 표지를 손으로 잡아 빼면 배터리가 연결되어 동작할 수 있게 된다. 포켓몬고 플러스는 블루투스 연결과 컬러 LED, 진동 기능만 들어있어 배터리 소모가 크지 않은 편이고 CR2023 배터리는 편의점이나 문구점 등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포켓몬고 플러스는 기본적으로 본체에 장착된 고정 클립을 이용해 가방이나 옷에 붙이고 다니거나 십자 형태의 나사를 드라이버로 풀고 함께 동봉된 스트랩을 사용해 손목에 차고 다닐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고정 클립 쪽에도 핸드폰 줄 같은 것을 걸어 분실을 방지할 수 있지만 진동을 감지하고 빠르게 조작하기 위해서는 손목에 착용하는 것이 좋다. 단, 본체와 고정부 모두 플라스틱 케이스를 사용하고 고정은 작은 나사 하나로 이뤄지기 때문에 충격에 의한 파손과 분리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고정 클립 대신 손목에 착용할 수 있는 스트랩은 줄 길이 조절과 남는 줄을 고정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모양은 장난감스럽지만 포켓몬고 플러스로 전달되는 진동을 가장 확실하게 느끼는 사용법이다.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 간단하게 조작

포켓몬고 플러스는 블루투스 방식으로 스마트폰과 간단하게 연결된다.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기능을 켠 상태에서 포켓몬고 플러스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연결 가능한 블루투스 기기로 검색되고 스마트폰에 등록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 포켓몬고 게임을 실행하고 하단에 있는 몬스터볼 아이콘을 누르면 메뉴 화면이 뜨는데, 여기서 가장 위에 있는 설정 메뉴로 들어가보면 공식 액세서리인 포켓몬고 플러스(Pokémon GO Plus) 항목이 따로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포켓몬고 플러스 항목에 들어가서 사용 가능한 디바이스로 표시된 포켓몬고 플러스를 누르면 게임 내에서 포켓몬고 플러스 기기 등록이 완료된다.

 

포켓몬고 플러스 등록이 완료되면 게임 화면 나침반 아래에 새롭게 포켓몬고 아이콘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아이콘을 누르고 포켓몬고 플러스를 찾고 있다는 메시지가 뜨면 본체 버튼을 눌러서 연결하면 된다. 연결된 상태에서 아이콘을 다시 누르면 연결이 끊어진다.

원래 포켓몬고는 게임 화면이 계속 떠있는 상태에서만 몬스터와 아이템을 얻을 수 있지만 포켓몬고 플러스를 사용하면 백그라운드에서도 동작해 스마트폰 화면을 끄고 계속 손에 들고 있지 않아도 되므로 배터리를 크게 절약할 수 있다. 또한 포켓몬고가 백그라운드 실행 중인 상황에서 다른 모바일 게임을 하거나 인터넷, SNS 등 스마트폰으로 다른 작업을 하는 것도 가능해진다.  

 

게임 내 포켓몬고 플러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하다. 포켓몬이 주변에 나타났을 때 진동과 LED로 알려주게 되는데 이미 잡은 적이 있는 포켓몬은 녹색, 아직 잡은 적이 없는 포켓몬은 노란색으로 표시된다. 이 때 LED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포켓몬을 잡는데, 성공하면 7색으로 깜빡거리고 실패해서 포켓몬이 도망갈 경우 빨간색으로 알려준다.

 

포켓몬 포획 외에 포켓스톱에서 아이템을 자동으로 받을 수 있다. 역시 주변에 위치한 포켓스톱에 다가가면 LED가 파란색으로 점멸하면서 진동으로 알려주는데 포켓몬을 잡을 때와 똑같이 버튼을 눌러 아이템 획득에 성공하면 7색, 포켓스톱에서 멀리 떨어지거나 해서 아이템을 받지 못하면 빨간색 점멸로 결과를 표시해준다.

 

편리한 도구지만 간단한 기능으로 한계 분명

포켓몬고 플러스는 간단한 블루투스 액세서리 치고는 국내에서 4만원대 넘는 가격이 부담스럽지만 포켓몬고를 오랫동안 즐기는 사람이라면 스마트폰 배터리도 절약하고 내내 게임 화면만 볼 필요 없이 다른 일을 해도 된다는 점에서 쓸모있는 게임 액세서리다. 다만 장남감 같은 디자인은 포켓몬 매니아가 아니라면 평상시 차고 다니기 살짝 부끄러울 수도 있다.

 

게다가 포켓몬고 플러스에서 제공하는 기능에도 한계가 있다. 포켓몬 알림은 주변에 뜨는 포켓몬을 무조건 포착하기 때문에 직접 플레이 할 때 이미 잡았던 포켓몬이나 레벨이 낮아서 잡지 않는 녀석들을 구분하지 못한다. 포켓몬고 플러스만 사용하면 한 번 포착된 포켓몬이 사라지지 않는 이상 다른 포켓몬을 잡을 수 없다. 게임 내 포켓몬고 플러스 옵션에서는 이런 부분을 세세하게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존재하지 않는다.

포켓스톱 알림도 마찬가지로 주변에 대부분 포켓몬이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포켓스톱보다 포켓몬 표시(녹색)가 먼저 뜨고 포켓몬을 잡지 않고 지나간다면 포켓스톱도 그냥 지나치게 되므로 아이템을 얻을 수 없다. 이 경우는 알림 설정에서 포켓몬 알림을 끄고 포켓스톱 알림만 켜야 한다.

포켓몬고 플러스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이 아직 잡지 않은 포켓몬이나 희귀 포켓몬을 알려주고 포켓스톱을 지나치지 않는 것일텐데 실제로는 주변에 널린 저렙 포켓몬만 먼저 포착하는 것은 아쉬운 점이다. 결국 포켓몬고 플러스에 알림이 뜨더라도 게임 화면을 다시 한 번 확인해야 한다는 점에서 포켓몬고 플러스는 스마트폰 화면을 계속 보지 않아도 되고 배터리를 절약해주는 것에 만족하는 반자동 액세서리인 셈이다.

 

  태그(Tag)  : 닌텐도, 포켓몬 고, 모바일 액세서리, 블루투스
관련 기사 보기
[칼럼] G5 프렌즈는 LG 스마트폰 사업부의 현실?,뚜렷한 정체성을 가져야..
[칼럼] 스마트한 웨어러블 디바이스?, 멀티 디바이스 환경에선 헛똑똑이
[스페셜] 스마트폰 일상의 합리적 변화, 팬택 스카이 아임백(SKY IM-100)
[테크닉] 세상에 숨은 능력자는 많다?, 독특한 디자인이 적용된 PC 스마트폰 케이스
[리뷰] 심플한 디자인에 비즈니스 2-in-1 PC 기능을, 화웨이 메이트북
[리뷰] 퀵차지 3.0 지원 고속 멀티 충전기, ipTIME UP605
태그(Tags) : 닌텐도, 포켓몬 고, 모바일 액세서리, 블루투스     관련기사 더보기

  이수원 수석기자 / 필명 폭풍전야 / 폭풍전야님에게 문의하기 swlee@bodnara.co.kr
남들 좋다는 것은 다 따라 하지만 정작 깊게 파고들지는 못하는 성격이다. 정말 좋아하는 일은 취미로 하랬는데, 어쩌다 직업이 되는 바람에 일과 지름이 일심동체인 삶을 살고 있다.
기자가 쓴 다른 기사 보기

Creative Commons License 보드나라의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넥스젠리서치(주) 보드나라 미디어국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AMD 라이젠 5, 해외선 이미 판매 시작?
AMD Zen APU 레이븐 릿지 성능 유출, 인텔 코어 i5 6600과 동급?
AMD 16C/32T 라이젠 2세대 B1 ES 더 빨라졌다?
삼성 갤럭시 노트8 설계 이미지 유출
2017년 충격과 공포의 하이엔드 CPU,AMD 라이젠(Ryzen) 7 1800X
4K HDR 화면과 모션 아이 카메라 탑재,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발표
인텔 코어 i5 시리즈와 경쟁 선언,AMD 라이젠 5 출시일과 가격 공개
메인스트림 CPU의 새로운 다코어 시대,라이젠 7 1700 vs 코어 i7 7700K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주동성 bsbday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7-02-14 13:16/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진짜 별게 다 나오네 ㅋㅋㅋ
윈도리트윗 / 17-02-14 15:57/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포켓몬고 플러스라고 있길래 뭔가 궁금했는데.. 보드나라에서 알게 될줄이야..그나저나 몬스터를 자동으로 잡는건 잘 되나요?자꾸 삑사리가 나서 원.. 그나저나 다들 몬스터는 잘 잡고 계신가요!

공부하자 milkblue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7-02-14 16:51/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있으면 편할거 같아요.
이거 궁금한게 백그라운드로 동작하면
알 부화에 필요한 이동거리도 인식하나요?
폭풍전야 폭풍전야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17-02-14 17:03/ 자국/ 신고/
인식됩니다
포켓몬 골라잡는 사람이 아니라 무조건 잡고 보는 사람이라면 필구 아이템이죠
보드나라 리뷰 제품도 이미 그런 사람의 손에 넘어갔습니다 ㅎㅎ
공부하자 milkblue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17-02-15 9:36/ 자국/ 신고/
... 포켓몬 화면이 계속 떠 있지 않는 이상은 이동거리 인식이 안되던데 이건 차고 이동만 하면 인식이 된다니 알 부화 속도가 비약적으로 빠르겠습니다. 어억... 하지만 5만원 돈 ㅠ

꾸냥 / 17-02-19 11:14/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On Mobile Mode -
포켓몬 트레이너들의 머스트 해븐(!) 아이템이 되겠군요
동등이 / 17-02-20 12:59/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저가 안좋아요 ..렙업할수록 cp가 몹들이 높아지고 저거 눌러봐야 빨간 볼만 사용되서 잡지못하게되요 글구 툭하면 연결이 끈겨서 매번 연결해야하고 엄청 피곤해요 사지마세요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17년 03월
주간 히트 랭킹


관련 제품이 없거나, 스펙보드나라 취급 카테고리가 아닙니다.

스펙보드나라 DB는 주요 PC컴포넌트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보드나라 AM4 메인보드 포럼 오픈예정 14
AMD 라이젠 출시기념 이벤트 1. Build You 12
2017년 새해맞이 덕담 남기기 이벤트 당첨 12
[이벤트 종료] 2016년 4분기 포인트 소진 24
[결과발표]시놀로지 DS216+II 필드테스트 8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