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송 2017-02-14 12:05
[뉴스/보도자료]

에프엑스기어, 편의성과 착용감 크게 개선된 VR 헤드셋 ‘NOON VR+’ 출시



 AR, VR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가 자사의 인기 VR 헤드셋 ‘NOON VR’에 편의성과 착용감을 크게 개선시킨 ‘NOON VR+(눈브이알 플러스)’를 출시한다고 오늘 밝혔다.

NOON VR+는 2015년 출시된 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NOON VR을 업그레이드 해 고급화 한 신제품이다. 특히 시력 보호, 착용감 향상, 편의성 증대 등 사용자들에게 보다 나은 VR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여러 요소들이 대폭 개선됐다.

가장 주목되는 부분은 블루레이 렌즈의 전격 사용이다. 블루레이 렌즈는 미세한 자외선, 청색광 등 유해광선을 차단하는 기능이 있어, VR 체험시 사용자의 시력 보호에 큰 도움을 준다. 또한 스크래치와 같은 외부 충격에도 강해 VR 헤드셋의 수명에 큰 영향을 미치는 렌즈의 내구성이 높아졌다.

헤드셋과 얼굴이 직접 닿는 부분은 고급 가죽 재질로 변경했다. 부드럽고 밀착감이 좋은 가죽 재질을 사용함으로써 사용자들은 장시간 사용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또한 착용 후 화장품 등 이물질을 손쉽게 닦아낼 수 있어 기기 관리도 보다 쉬워졌다. 고객의 요구사항을 수렴해 고가의 스마트폰을 부착했을 때 흠이 나지 않도록 완충을 위한 쿠션도 적용했다.

스마트폰을 탈부착 할 때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렌즈 보호용 커버는 일체형으로 변경됐다. 스마트폰을 헤드셋에 부착할 때 커버를 완전히 분리해야 했던 점이 개선됐다.

에프엑스기어는 NOON VR+ 공개에 맞춰 PC화면을 바로 VR 헤드셋으로 볼 수 있게 하는 ‘리모트(remote)’ 기능도 함께 선보였다. PC에 간단한 프로그램 설치만 하면 NOON VR 전용앱을 통해 자신의 PC 화면을 VR 기기에 그대로 보여준다.

PC에서 구동되는 고사양 게임을 WI-FI를 통해 NOON VR로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사용자가 보유한 영상을 PC 에서 스마트폰으로 옮기지 않아도 VR 헤드셋에서 실시간 감상이 가능하게 됐다. 또한 사용자가 보유한 모든 영상은 VR 헤드셋을 통해 IMAX 사이즈의 대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더욱 풍부한 VR 체험이 가능하게 됐다.

최광진 에프엑스기어 대표는 “에프엑스기어는 사용자들이 보다 나은 VR 체험을 할 수 있도록 NOON VR 라인업을 지속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며, “향후에도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기술을 모두 보유한 국내 대표 기업으로서 VR 대중화를 선도하는데 회사의 역량을 쏟을 예정이다”고 말했다.

에프엑스기어의 NOON VR은 지난해 3월 유럽 IT 기기 전문 유통업체인 ‘애닉스(Anixx)’와 10만대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유럽 CE(유럽시장 통합안전인증) 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베스트바이(Best Buy)’의 북미∙캐나다 온오프라인 몰에서도 절찬리에 판매되는 등 기술력과 제품 우수성을 인정받아 왔다.

한편 NOON VR+는 금주부터 국내 판매가 시작되어 구입이 가능하다. 

[
  태그(Tag)  : 가상현실, 에프엑스기어
관련 기사 보기
[칼럼] 윈도우 MR은 홀로렌즈 마이너 버전?,아직은 부족한 윈도우 MR
[칼럼] 독립형 VR 디바이스 오큘러스 고,VR 시장 변화 이끌까?
[테크닉] 모바일 퍼스트에서 인공지능 퍼스트로, 구글 I/O 2017
[취재] 최신 IoT 보안과 모바일 디스플레이 솔루션, ARM 테크 심포지아 2017 기자간담회
[취재] 가상현실(VR) 헤드셋 라인업 재정비, 오큘러스 커넥트4 주요 내용은?
[취재] 3D 카메라와 스마트폰 부활하나?, 유튜브 180도 동영상 VR180 지원
태그(Tags) : 가상현실, 에프엑스기어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AMD 2세대 라이젠, 2018년 1분기 중순 이후 출시 예정
인텔 펜티엄 골드-실버 브랜드와 제미니레이크 CPU 공식 발표
테슬라 V100서 메모리만 줄였다, 엔비디아 타이탄 V 출시
오버레이와 모바일 지원, AMD 라데온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에디션 공개
모바일-콘솔 게임 사이에서 길을 찾다, 닌텐도 스위치
복잡한 세상 간단하고 강한 미니 PC,조텍 ZBOX MI547 Win10 Pro
종이책 닮은 7.8인치 전자책, 리디북스 페이퍼 프로 공개
USB 3.1로 SSD도 거뜬한 외장하드 케이스, ipTIME HDD3225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17년 12월
주간 히트 랭킹


관련 제품이 없거나, 스펙보드나라 취급 카테고리가 아닙니다.

스펙보드나라 DB는 주요 PC컴포넌트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결과 발표] 2017년 3분기 포인트 소진 로 37
보드나라 AM4 메인보드 포럼 관련 최종공지 6
이벤트팝업창 제거 안내 4
[결과 발표] 2017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 31
[결과발표] 신개념 와이파이 시스템, 넷기 3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