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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송 2017-02-17 12:09
[뉴스]

밸브, AI 기계학습으로 게임 내 치트 사용자 감지하는 시스템 개발 중

밸브(Valve)가 AI (인공지능) 기계학습을 이용해 게임 내에서 치트를 자동으로 탐지하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레딧(Reddit)과의 대화에서 밸브 관계자는 자사의 게임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이하 CSGO)에 특정 치트를 자동 감지 기능을 도입하지 않는 것은 치트 사용자가 그 패턴의 약점을 파악하면 또 다시 보완해야 하는 문제가 생기기 때문인데 그 대신 치트 사용자와 게임 숙련자, 보통 게이머의 차이점을 분류할 수 있도록 훈련(지속적으로 재교육) 시킨 기계학습 기반 기능으로 대처할 수 있다고 하였다.

문제는 매일 CSGO에서 수백만 개 이상의 게임이 진행 되므로 플레이 데이터를 분석, 교육, 분류하는 과정이 하드웨어에 심각한 부담을 줄 수 있다는 점이다. 밸브 관계자는 모든 게이머의 관점에서 전체 게임 데이터를 분석 및 처리하기 위해 CPU 수천 개 기반의 데이터 센터가 요구 된다고 말했다.

밸브는 이미 기계학습 기반 치트 탐지 시스템의 초기 버전을 배포하였으며 블리자드의 오버워치에는 사례를 제출하고 있다. 앞으로 밸브는 관련 작업을 지속하고 시스템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태그(Tag)  : 밸브, 머신러닝, 인공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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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수호 기자 / 필명 스캐빈저 / 스캐빈저님에게 문의하기 scavenger@bodnar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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