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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송 2017-03-03 13:57
[뉴스]

파나소닉 HIT 태양광 모듈, 도요타 신형 프리우스 PHV 기종에 채택

도요타의 새로운 프리우스 PHV에 파나소닉 태양광 모듈이 탑재된다.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이 최근 '자동차용 HIT 태양광 모듈(HIT Photovoltaic Module for Automobile)'을 개발해 도요타 모터 코퍼레이션(Toyota Motor Corporation, 이하 도요타)가 2017년 2월 출시한 새 프리우스 PHV(Prius PHV) 기종에 채택됐다고 발표했다.

파나소닉은 태양광 모듈이 이전 프리우스 HV 기종에 옵션으로 설치되기는 했지만 자동차 내 에어컨용 환기 같은 한정된 부문에만 사용되었는데, 현재 들어가는 자동차 전용 모듈은 기존 출력의 3배 이상인 약 180W 고출력이 가능해 자동차 내부 액세서리용 전력원으로 쉽게 전환할 수 있고 드라이브 배터리 충전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태양전지에서 생산되는 전기 에너지는 드라이빙 전력원의 충전으로 활용될 수 있어 1회 충전당 주행거리도 늘려준다.

새로운 프리우스 PHV는 우아한 스타일과 공기역한 컨트롤을 기반으로 하는 복합적인 바디 디자인으로 정숙성, 저 연료 소비를 가능하게 한다. 완만한 곡면 디자인은 루프 전체에 적용 가능해 윈드 쉴드와 필러로부터 후드 주변까지 3차원 곡면으로 된 복합적인 구조를 만들었다. 파나소닉은 이런 복합적인 3차원 곡면 루프에 어울리는 고유의 라미네이션 기술(lamination technology)을 개발했다. 이 기술은 유연한 재료로 상부와 하부 모듈 표면을 열 압착 본딩 처리한 것이 특징이며 기존 평면 표면에 3차원 곡면을 덧붙이는 제조 과정이 가능한 혁신적인 기술이다. 이 기술의 개발로 자동차 모듈의 실제적 활용이 가능하게 됐다.

그 외에 2012년 출시된 프리우스 PHV와 마찬가지로 파나소닉의 자동차 프리즘 리튬이온 배터리가 새로운 프리우스 PHV용 드라이브 배터리에도 채택됐다. 이 배터리는 고용량, 고출력, 높은 안전 수준을 포함한 자동차 배터리에 요구되는 요소들 간 균형을 이뤄주며 태양전지로 생산된 재생 에너지와 전기 에너지를 충전해 전기자동차의 주행거리와 연비 효율성 증가에 기여한다.

파나소닉은 자동차용 HIT 태양광 모듈의 사용을 확산하고 자동차와 주택, 산업 부문에서 친환경 사회 달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Tag)  : 파나소닉, 토요타, 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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