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송 2017-04-21 11:21
[뉴스]

램버스-MS, 극저온에서 동작하는 차세대 메모리 개발 협력 확대

램버스(Rambus)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가 양자 컴퓨터를 위한 차세대 메모리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

램버스는 지난 17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극저온에서 메모리 성능을 최적화하는 프로토타입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MS 연구진과의 협력을 확대하고 있디고 밝혔다.

2015년 12월 발표된 초기 공동 작업 이후 새로운 협력을 통해 메모리 기능을 향상시키고 에너지 소비를 줄이면서 전체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공동 노력을 확대하기로 한 것이다.

램버스에 따르면 이 기술은 미국 표준기술 연구소에서 영하 180도(-180°C 또는 -292.00°F나 93.15K) 이하로 규정된 극저온에서의 DRAM 및 로직 작동의 에너지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고성능 슈퍼 컴퓨터 및 양자 컴퓨터에 이상적이다.또한 고속 SerDes 링크로 극저온 및 초전도 영역에서 효율적으로 작동하고 새로운 메모리 시스템이 이러한 온도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램버스는 메모리 용량과 전력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기존의 접근 방식에서 증가하는 난제로 인해 극저온 기술을 사용하는 DRAM의 작동 온도 변화가 미래의 메모리 시스템에서 필수적이 될 수 있다며 MS와의 전략적 제휴 확대가 고성능 슈퍼 컴퓨터 및 양자 컴퓨터의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 기사 보기

  이수원 수석기자 / 필명 폭풍전야 / 폭풍전야님에게 문의하기 swlee@bodnara.co.kr
남들 좋다는 것은 다 따라 하지만 정작 깊게 파고들지는 못하는 성격이다. 정말 좋아하는 일은 취미로 하랬는데, 어쩌다 직업이 되는 바람에 일과 지름이 일심동체인 삶을 살고 있다.
기자가 쓴 다른 기사 보기

Creative Commons License 보드나라의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넥스젠리서치(주) 보드나라 미디어국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인텔 8세대 코어 후속 아이스레이크 확인
LG V30 UX 공개, OLED 활용한 올웨이즈온 및 플로팅바 지원
인텔 8세대 코어 CPU 싱글 최대 29%, 멀티 최대 65% 성능 개선?
인텔 코어 i7 8700K 3DMark 11 성능, 라이젠 7 1700X보다 높다?
메인스트림 CPU의 혁명? 반란?,AMD 라이젠 3 1300X vs 코어 i5 7400
AMD 라이젠 탈을 쓴 인텔 CPU 등장,가짜 CPU 쉽게 구분하는 법
안드로이드 담은 스마트 프로젝터, 소니 엑스페리아 터치
프리미엄 기능 몸값 낮추기?, LG전자 Q6 이어 LG Q8 내달 출시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17년 08월
주간 히트 랭킹


관련 제품이 없거나, 스펙보드나라 취급 카테고리가 아닙니다.

스펙보드나라 DB는 주요 PC컴포넌트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보드나라 AM4 메인보드 포럼 관련 최종공지 5
[결과 발표] 2017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 31
[결과발표] 신개념 와이파이 시스템, 넷기 3
5월 4일, 5월 9일 휴무 안내 2
[이벤트 종료] 2017년 1분기 포인트 소진 21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