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메인
전송 2017-07-28 11:23
[뉴스/보도자료]

롤스로이스모터카, 8세대 신형 '팬텀' 공개

롤스로이스가 27일 밤 9시(현지시각) 영국 런던 본햄스 경매장에서 열리는 ‘위대한 8대의 팬텀 전시회’를 통해 8세대 뉴 팬텀을 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8세대 뉴 팬텀은 92년의 역사의 플래그십 라인업 최신 모델로 국내에는 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뉴 팬텀은 ‘럭셔리 아키텍쳐(Architecture of Luxury)’로 불리는 새로 개발된 알루미늄 프레임을 기반으로, 기존 7세대 팬텀에 비해 더욱 가벼우면서도 차체 강성은 30% 높였다. 과거 모노코크 방식과도 차별화 되는 이 새로운 프레임은 크기, 무게, 추진력, 제어 시스템에 따라 유동적인 확장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며, 향후 출시될 ‘컬리넌’을 비롯한 모든 롤스로이스 모델에 적용된다.

또한 맞춤제작 서비스, 비스포크 프로그램의 정점에 있는 롤스로이스 팬텀은 비스포크 대시보드 ‘더 갤러리’를 통해 개별맞춤의 폭을 한 단계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고객들은 자신이 선호하는 아티스트를 선정, 롤스로이스 팀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대시보드를 완벽한 예술작품으로서 디자인할 수 있다. 가을 시즌의 영국에서 영감을 얻은 유화, 다이아몬드 보석을 박은 조각, 실크나 도자기 재질로 정교하게 가공된 장미 줄기, 기타 추상적인 무늬 등 맞춤 작업이 가능하다.

뉴 팬텀의 실내외 디자인은 현대적으로 재해석됐다. 7세대 팬텀보다 높게 디자인된 그릴은 지난 해 ‘103EX’의 그릴을 통해 처음 제시된 바 있듯이 롤스로이스 최초로 차체와 통합됐다. 덕분에 환희의 여신상도 기존보다 약 1인치 높은 곳에 자리하며 새롭게 탑재된 레이저 라이트(Laser Light) 헤드램프와 함께 전면부를 완성한다.

 

뉴 팬텀 내부는 뉴욕 현대미술관에 전시된 임스 라운지 체어(Eams Lounge Chair)에서 영향을 받아 디자인된 안락한 시트와 고급스러운 디자인, 문 손잡이를 가볍게 터치하면 자동으로 문이 닫히는 ‘임브레이스(The Embrace)’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6mm 두께의 이중창을 비롯해 향상된 방음시설을 위해 막대한 노력을 쏟았다. 특히 타이어 내부에 특수 발포층을 장착해 소음을 최소화 한 ‘사일런트 실(Silent-Seal)’ 타이어를 개발해 최초로 장착했다. 이를 통해 뉴 팬텀 실내 소음은 100km 시속에서 기존 대비 10% 이상 소음을 감소시켰으며, 여기에 낮은 회전 속도에서 더 많은 저단 출력이 가능한 최신식 6.75L 트윈 터보 V12 엔진을 탑재해 소음을 최소화시켰다.

한편 롤스로이스는 런던 본햄스 경매장에서 진행된8세대 팬텀 공개 현장을 온라인을 통해 전 세계에 실시간 생중계했다. 실시간 중계 영상은 ‘위대한 8대의 팬텀’ 전시회 마이크로 사이트에서 다시 확인할 수 있다.

  태그(Tag)  : 롤스로이스, 자동차
관련 기사 보기
[뉴스] 소니코리아, 카오디오 AV 헤드유닛 XAV-AX5000 출시
[뉴스] 현대·기아차, 국내 최초 전 차종 ‘안드로이드 오토’ 지원
[뉴스] 렉서스 코리아, ‘렉서스 공식 인증 중고차 섬머 이벤트’ 진행
[뉴스] 2018 푸조 썸머 서비스 캠페인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뉴스] 시트로엥, 7월 여름맞이 무상 점검 서비스 캠페인 실시
[뉴스] 볼보트럭코리아, 안전운형을 위한 여름 서비스 캠프 2018 실시
태그(Tags) : 롤스로이스, 자동차     관련기사 더보기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이기사와 사진은 업체에서 제공받은 보도자료와 사진으로, 보드나라의 논조와는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엔비디아, GPU 재고 소진위해 VGA 제조사 가격 인하 압박?
전세대보다 최대 45% 빨라, 인텔 제온 E 시리즈 CPU 출시
그래픽 드라이버 안정성, AMD가 NVIDIA보다 뛰어나?
소니코리아, 카오디오 AV 헤드유닛 XAV-AX5000 출시
고성능 NVMe M.2 SSD 잘 쓰기, 올바른 메인보드와 소켓 선택법은?
디가우징으로 지운 HDD 데이터, 왜 복구하지 못할까?
GPU 깎는 장인 엔비디아?, 차세대 튜링 관련 루머 정리
비싸다고 겁먹지 말자, 인텔 코어 X CPU 오버클럭 기초 가이드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18년 07월
주간 히트 랭킹

[당첨자발표] 보드나라와 씨게이트가 함께 6
[결과발표] 2018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0
[결과발표] 2018년 1분기 포인트 소진 로또 18
[당첨자발표]2018년 새해맞이 덕담 남기기 12
[수정결과발표] 2017년 4분기 포인트 소진 31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
보드나라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