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메인
전송 2017-08-01 13:46
[뉴스]

카카오, 택시/대리운전/내비/주차 서비스 모은 카카오 모빌리티 공식 출범

카카오(kakao)가 자동차 관련 사업들을 하나로 묶어 독립 회사를 출범시켰다.

카카오모빌리티(대표 정주환)는 카카오택시, 드라이버, 내비, 주차(출시 예정) 등을 운영하는 카카오 모빌리티 사업부문이 독립한 회사로 지난 6월 글로벌 대체 투자자 TPG 컨소시엄으로부터 5천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다.

8월 1일자로 공식 출범하는 카카오 모빌리티는 이동하는 모든 순간을 더 빠르고 편리하고 안전하게 만들어 간다는 목표로 현재 운영 중인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다양한 신규 서비스와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일 호출수 150만 건을 기록 중인 카카오택시는 3분기 중에 '기업용 업무 택시' 서비스와 '카카오페이 자동 결제' 기능을 도입한다.

기업용 업무 택시는 택시 회사와 기업이 제휴를 맺고, 기업의 임직원들이 업무 용도로 택시를 호출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택시는 업무 택시 제휴를 맺은 기업에 택시 호출/결제/관리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효율적인 비용/예산 관리를 돕는다. 제휴 기업 임직원들도 업무 택시를 선택해 호출하면 하차 시 별도의 결제 과정 없이 편리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한국스마트카드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 중인 카카오페이 자동 결제는 운행 요금을 카카오택시 앱에 등록해둔 카카오페이로 자동 결제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이다. 운행 요금 결제를 위해 카드를 태깅하거나 현금을 주고받을 필요가 없어지는 것이다. 카카오택시가 호출부터 결제까지 한번에 가능한 원스톱 택시 서비스로 진화하는 첫 단계다.

카카오드라이버와 카카오내비는 현재 가입자 수를 더 늘려서 성장세를 끌어올릴 계획이다. 카카오드라이버 가입자는 현재 270만명, 이용 후 4주 내 재호출율은 70%에 달하며 지난 1분기 운행 완료 건수는 지난해 4분기 대비 30% 증가하는 등 특별한 마케팅이나 프로모션 없이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카카오내비 역시 월간 이용자/길안내 수가 매월 최고 기록을 경신하고 있으며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교통 분석 알고리즘은 더욱 고도화되고 있다. 영화관, 유통 시설 등 다양한 브랜드 제휴를 통해 해당 목적지를 선택한 이용자에게 쿠폰을 보내주는 등 편익을 제공하는 수익모델도 자리잡아 가고 있다. 카카오내비의 가입자 수는 1천만명, 2016년 2월 출시 후 현재까지 월 이용자는 87% 이상, 월간 길안내 수는 92% 성장했다.

4분기에는 모바일 주차 서비스 '카카오파킹(가칭)'을 출시한다. 주차장과 운전자를 모바일을 통해 연결, 원하는 지역의 주차장을 검색하고 주차 예약부터 결제까지 한번에 가능한 원스톱 주차 서비스를 지향한다.

그 밖에 카카오 모빌리티는 다양한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협업도 현재 진행 중이며 일본 최대 택시 회사 재팬택시와 협력해 한국 일본 양국 어디서나 택시를 호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다.

  태그(Tag)  : 카카오, 자동차, 내비게이션,
관련 기사 보기
[리뷰] 촬영 편집 공유 모두 쉬워진 액션캠, 고프로 히어로6 블랙
[리뷰] 공인인증서와 앱 없으면 통(通)할까?, 신한은행 모바일 웹 뱅킹 '신한 통' 써보니
[리뷰] iOS 인기 동영상 플레이어가 안드로이드로, 엔플레이어(nPlayer) 안드로이드 특징은?
[취재] 모터쇼에서 빛나는 그녀들, 2017 서울 모터쇼 부스 모델 특집
[취재]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자동차 행사, 2017 서울 모터쇼
[뉴스] 기아자동차, 더 뉴 레이 출시
태그(Tags) : 카카오, 자동차, 내비게이션,     관련기사 더보기

  이수원 수석기자 / 필명 폭풍전야 / 폭풍전야님에게 문의하기 swlee@bodnara.co.kr
남들 좋다는 것은 다 따라 하지만 정작 깊게 파고들지는 못하는 성격이다. 정말 좋아하는 일은 취미로 하랬는데, 어쩌다 직업이 되는 바람에 일과 지름이 일심동체인 삶을 살고 있다.
기자가 쓴 다른 기사 보기

Creative Commons License 보드나라의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넥스젠리서치(주) 보드나라 미디어국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AMD 2세대 라이젠, 2018년 1분기 중순 이후 출시 예정
인텔 펜티엄 골드-실버 브랜드와 제미니레이크 CPU 공식 발표
회전하는 분자 이용, HDD 용량 100배 이상 늘릴 기술 발표
램버스, 7nm 기반 두 배 빠른 DDR5와 HBM3 메모리 개발 중
모바일-콘솔 게임 사이에서 길을 찾다, 닌텐도 스위치
복잡한 세상 간단하고 강한 미니 PC,조텍 ZBOX MI547 Win10 Pro
종이책 닮은 7.8인치 전자책, 리디북스 페이퍼 프로 공개
USB 3.1로 SSD도 거뜬한 외장하드 케이스, ipTIME HDD3225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17년 12월
주간 히트 랭킹


관련 제품이 없거나, 스펙보드나라 취급 카테고리가 아닙니다.

스펙보드나라 DB는 주요 PC컴포넌트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결과 발표] 2017년 3분기 포인트 소진 로 37
보드나라 AM4 메인보드 포럼 관련 최종공지 6
이벤트팝업창 제거 안내 4
[결과 발표] 2017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 31
[결과발표] 신개념 와이파이 시스템, 넷기 3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