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송 2017-11-09 11:05
[뉴스]

삼성전자, 소방관 아이디어로 개발한 '열화상 카메라' 1천대 전국 소방서에 기부

삼성전자가 전국 소방서에 열화상 카메라 1천대를 기부했다.

삼성전자는 보도자료를 통해 9일 소방의 날을 맞아 화재 현장에서 인명구조에 필수장비로 발화지점 파악, 구조가 필요한 사람 위치파악, 지형지물 확인, 소방관 대피 타이밍 파악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열화상 카메라 1천대를 전국의 소방서 등에 기부한다고 밝혔다.

기존 소방서에서 사용하던 열화상 카메라는 무겁고 작동이 불편하며 고가의 장비에서 보급이 제한적이었지만, 삼성전자가 기부한 열화상 카메라는 저렴하고 가벼우면서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카메라 무게가 1kg이 넘은 기존 제품과 달리 무게를 350g으로 줄여 몸에 걸 수 있기 때문에 화재 현장에서 소방관들이 양손을 자유롭게 쓸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열화상 카메라는 시민이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삼성전자가 함께 실현하는 공모전인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을 통해 현직 소방관이 속한 팀이 직접 아이디어를 냈고, 사회에 기여도가 크다고 판단해 직접 기술 개발에 참여해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동두천소방서 소방관인 한경승 소방교는 화재 현장에서 앞이 보이지 않아 쓰러진 할아버지를 구하지 못한 안타까운 상황을 경험하고 저가형 열화상 카메라 아이디어를 냈다.한국산업기술대학교 학생 등과 함께 팀을 꾸려 지난해에 공모전에 응모해 아이디어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그러나 완성품 단계까지 기술을 개발하고 제작까지 하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이에 삼성전자가 창의적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하는 C랩(Creative Lab)의 과제로 추진하게 됐으며, 자발적으로 참여한 삼성전자 임직원 5명이 올해 2월부터 9개월간 기술을 발전시켜 완성하게 됐다. 아이디어를 제안한 한경승 소방교를 비롯한 현직 소방관들의 의견은 열화상 카메라 개발의 전 과정에 반영됐다.

C랩 과제원들은 8월부터 3개월간 각 지역의 소방서, 소방학교와 함께 현장 테스트를 실시하고, 소방장비 담당자와 현장 소방 대원들로부터 의견을 받았다. 참여자 104명 대부분이 기존의 열화상 카메라 대비 사용성과 성능이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또, 지난 10월 독일 뒤셀도로프에서 열린 세계 3대 산업안전 전시회 A+A에 제품을 선보여 독일, 중국, 인도, 일본, 중동 등 현지 소방 관계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다.

조종묵 소방청장은 “삼성전자에서 기부한 열화상 카메라가 화재, 구조현장에서 매우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기대하며, 삼성전자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인사팀 박용기 부사장은 “사회를 더 나은 곳으로 만들고자 하는 시민들의 아이디어를 삼성전자의 핵심역량과 기술로 현실화하는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기부한 1,000대의 열화상 카메라는 이번 달부터 전국 18개시도에 위치한 소방서, 안전센터, 소방정대, 구조대, 테러구조대 등에 순차적으로 보급될 예정이다.

한편, 올해로 5회째를 맞는‘삼성 투모로우 솔루션’에는 총 1,865개팀 9,325명이 지원했다. 시상식은 오는 11월 29일 우면동에 위치한 삼성전자 ‘서울 R&D 캠퍼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태그(Tag)  : 삼성전자, 열화상 카메라
관련 기사 보기
태그가 등록되지 않아 관련 기사를 출력할 수 없습니다
편집부 / 편집부님에게 문의하기 press@bodnara.co.kr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인텔 펜티엄 골드-실버 브랜드와 제미니레이크 CPU 공식 발표
AMD 15FF 통합 그래픽 등장, 카비레이크-G? 데스크탑 레이븐 릿지?
애플, 인텔 제온W와 AMD 라데온 프로 베가 탑재한 아이맥 프로 출시
오버레이와 모바일 지원, AMD 라데온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에디션 공개
잘나가는 닌텐도 스위치, 필요한 액세서리는 무엇?
모바일-콘솔 게임 사이에서 길을 찾다, 닌텐도 스위치
복잡한 세상 간단하고 강한 미니 PC,조텍 ZBOX MI547 Win10 Pro
아직도 부담스러운 PC메모리 가격, 경제적인 업그레이드 방법은?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네오마인드 / 17-11-09 11:42/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1천대는 솔직히 부족할거같은데;;ㅠㅠ 인당 1개씩 되면좋을려만;; 삼전이 통크게 더 해주지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17년 12월
주간 히트 랭킹


관련 제품이 없거나, 스펙보드나라 취급 카테고리가 아닙니다.

스펙보드나라 DB는 주요 PC컴포넌트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결과 발표] 2017년 3분기 포인트 소진 로 37
보드나라 AM4 메인보드 포럼 관련 최종공지 6
이벤트팝업창 제거 안내 4
[결과 발표] 2017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 31
[결과발표] 신개념 와이파이 시스템, 넷기 3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