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âȹ
 






 
 
 




Àü¼Û 2002-05-15 18:48
[Å×Å©´Ð]

Matrox Parhelia-512 ¹ßǥȸ Âü°ü±â / Matrox Parhelia-512 ¹«¾ùÀÌ ¹Ù²î¾ú³ª

¡¡

±× µ¿¾È ¸ÅÆ®·Ï½º¿¡¼­ ±×·¸´Ù ÇÒ¸¸ÇÑ Á¦Ç°À» ³»³õÁö ¾Ê¾Æ¼­ ·ç¸Ó·Î¸¸ µ¹¾Ò´ø ¸ÅÆ®·Ï½ºÀÇ ½ÅÁ¦Ç°ÀÌ ¹Ù·Î ¿À´Ã ±¹³»¿¡¼­ ¹ßǥȸ¸¦ °¡Á³´Ù. ¿ø·¡ Àü¼¼°èÀûÀ¸·Î 14ÀÏ¿¡ µ¿½Ã¿¡ ¹ßǥȸ¸¦ °¡Áú ¿¹Á¤À̾úÁö¸¸ ½ÃÂ÷ ¶§¹®À̱⵵ ÇÏÁö¸¸ ¿ì¼± ÀϺ»¿¡¼­ ¹ßǥȸ¸¦ °¡Áö°í ±¹³»¿¡¼­ ¿À´Ã ¹ßǥȸ¸¦ °³ÃÖÇß´Ù.

¡¡

¹ßǥȸ´Â ±¹³» °ø½Ä DistributorÀÎ Digital-First¿¡¼­ ÁÖÃÖÇßÀ¸¸ç óÀ½ Digital-First ¹× MatroxÀÇ È¸»ç ¿¬Çõ ¹× °£´ÜÇÑ ¼Ò°³¿Í ÇÔ²² ½ÃÀ۵Ǿú´Ù.

Digital-FirstÀÇ ´ëÇ¥ÀÌ»çÀÎ ±è¿ëÈ£ »çÀåÀÇ Àλç¿Í ÇÔ²² ½ÃÀ۵Ǿú´Ù. ±× ÈÄ ¸ÅÆ®·Ï½ºÀÇ º»»ç¿¡¼­ ³ª¿Â Graphic Products ManagerÀÎ Kamran Ahmed¾¾ÀÇ  ¼³¸íÀ¸·Î ÁøÇàµÇ¾úÀ¸¸ç ÁøÇàÀ» ¿øÈ°ÇÏ°Ô ÇϱâÀ§ÇØ ±è¿ëÈ£ »çÀåÀÇ Å뿪À» ÅëÇØ ÁøÇàµÇ¾ú´Ù.

¡¡

(¹ßǥȸÀå¿¡ ¼³Ä¡µÈ ÇÁ·ÎÁ§ÅÍ È­¸éÀÌ´Ù.)

(µÞ È­¸é°ú ¿¬°áµÈ ¸ÞÀÎ LCDÈ­¸éÀÌ´Ù. Parhelia-512ÀÇ Surround Gaming ±â´ÉÀ» ¼³¸íÇϱâ À§ÇØ Æ¯º°È÷ °ø¼öµÈ LCDÀÌ´Ù)

¡¡

(¹ßǥȸÀå¿¡ ¼³Ä¡µÈ ½Ã¿¬¿ë ÄÄÇ»ÅÍ. ÄÉÀ̽º°¡ Á»..¤»¤»)

ÀÌ°ÍÀº µ¥¸ð¿ë ÄÄÀÇ µÞºÎºÐÀÌ´Ù. È­¸éÀ» Àß º¸½Ã¸é ¾Æ½Ã°ÚÁö¸¸ ¾Æ³¯·Î±×Ãâ·Â°ú DVIÃâ·ÂÀ¸·Î ±¸¼ºµÇ¾îÀÖ°í ¾Æ³¯·Î±× Ãâ·ÂÀº ÇÁ·ÎÁ§ÅÍ¿Í LCD·Î µû·Î °øÀ¯±â¸¦ ¿¬°áÇÏ¿© ¼³Ä¡µÇ¾î ÀÖÀ¸¸ç DVIÂʸ¸ÀÌ ³ª¸ÓÁö µÎ °³ÀÇ LCD·Î ³ª´µ¾îÁ® ¿¬°áµÇ¾î¼­ ÃÑ 3°³ÀÇ LCD·Î ¿¬°áµÇ¾îÀÖ´Ù.

¡¡

(ÀÌ°ÍÀÌ Parhelia-512ÀÇ Chip block diagramÀÌ´Ù)

ÀÌ°Í ¿Ü¿¡µµ ¿©·¯ °¡Áö  Parhelia-512 ½Å±â¼ú°ú Ư¡¿¡ °üÇÑ ¿©·¯ »çÁø µîÀÌ ÀÖÁö¸¸ ¹ßǥȸÀåÀÇ Á¶¸íÀÌ Á» ¾îµÓ±âµµ Çß°í ¾ÆÁ÷ µðÄ«¸¦ Àß ´Ù·çÁö ¸øÇؼ­ ÀÎÁö Èçµé¸®°Å³ª ÇÏ´Â À̹ÌÁö°¡ ¸¹¾Æ¼­ µû·Î ¿Ã¸®Áö´Â ¾Ê°í µè°í º¸¾Ò´ø °ÍÀ» ¸ÅÆ®·Ï½ºÀÇ ¹ßÇ¥ÀÚ·á µîÀ» ÅëÇØ ¾Ë¾Æº¼·Á°í ÇÑ´Ù.

  

Parhelia-512ÀÇ ÁÖ¿ä ½ºÆå ¹× Å¸»ç Á¦Ç°°úÀÇ ºñ±³Ç¥

ÀÌ Ç¥´Â ¹ßǥȸÀå¿¡¼­µµ ÇÁ·ÎÁ§Å͸¦ ÅëÇؼ­ º¸¿©Áø Ç¥ÀÌ´Ù(ÇÊÀÚ°¡ ÂïÀº À̹ÌÁö°¡ ³Ê¹« ¾Ë¾Æº¼ ¼ö ¾ø¾î¼­ Vr-zone¿¡ Æ÷½ºÆÃµÈ À̹ÌÁö¸¦ »ç¿ëÇÏ¿´´Ù.). »ç½Ç ÀÌ Ç¥´Â ¸ÅÆ®·Ï½º¿¡¼­ ÀÛ¼ºµÈ °ÍÀÌ´Ï ¸ÅÆ®·Ï½º Á¦Ç°À» ±âÁØÀ¸·Î ºñ±³µÈ ºñ±³Ç¥ÀÌ´Ù. ÇÏÁö¸¸ ±âº»ÀûÀÎ ¸ÞÀÎĨ°ú ¸Þ¸ð¸®ºÎºÐ¿¡ °üÇؼ­´Â Parhelia-512°¡ ¼¼°èÃÖÃÊ 512-bit GPUÀÓÀ» ¹ßÇ¥Çß¾ú°í Áö±Ý Ç¥¿¡¼­ º¸µíÀÌ Å¸»çÁ¦Ç°°ú´Â ¸Þ¸ð¸®ºÎºÐ¿¡¼­µµ ¸Þ¸ð¸®¹ö½ººÎºÐ°ú ´ë¿©Æø¿¡¼­ Ÿ»ç Á¦Ç°º¸´Ù µÎ¹èÀÇ ½ºÆåÀ» °¡Áö°í ÀÖ´Ù.

±×¸®°í ±× ¹ØÀ¸·Î ¼ÖÁ÷È÷ ¸ÅÆ®·Ï½º¸¸ÀÇ ±â´ÉÀ» ºñ±³Ç׸ñ¿¡ Áý¾î ³Ö¾ú´Ù..±×·¯´Ï Ÿ»çÁ¦Ç°Àº Áö¿øÀÌ ¾ÈµÉ¼ö ¹Û¿¡...

±×·³ Áö±ÝºÎÅÍ ¸ÅÆ®·Ï½º¿¡¼­ ¹ßÇ¥µÈ Parhelia-512¸¸ÀÇ ½Å±â¼ú¿¡ ´ëÇؼ­ ¾Ë¾Æº¸ÀÚ.

Quality
10-bit GigaColor Technology
UltraSharp Display Output
64 Super Sample Texture Filtering
Glyph Antialiasing
16x Fragment Antialiasing

Performance
512-bit GPU
Quad DX9 Vertex Shader Array
Quad Texturing
36-Stage Shader Array


Features
Hardware Displacement Mapping
Surround Gaming
DualHead-HF
TripleHead Desktop mode
PC-Theater DVD Playback
Matrox PowerDesk-HF

ÀÌ°ÍÀÌ Parhelia-512ÀÇ ÁÖ¿ä ±â´ÉÀÌ´Ù. ±×·³ ±× Áß Æ¯È÷ °­Á¶ÇÏ°í ÀÖ´Â 10-bit GigaColor Technology¿Í Hardware Displacement Mapping, Surround Gaming, 16x Fragment Antialiasing, Glyph Antialiasing¿¡ ´ëÇؼ­ ÇÊÀÚ°¡ µè°í ¾Ë¾Æº» °ÍÀ» ÀûÀ»±î ÇÑ´Ù.

1. 10-bit GigaColor Technology

ÀÌ°ÍÀº ´Ü¼øÈ÷ »ý°¢Çϸé Ç¥ÇöÇÒ ¼ö ÀÖ´Â »ö»óÀÌ ¸¹¾ÆÁ³´Ù´Â °ÍÀ» ÀǹÌÇÑ´Ù. ÇÊÀÚ°¡ óÀ½ ÄÄÇ»Å͸¦ Á¢Çß´ø ½ÃÀý Çãŧ·¹½ºÄ«µå¶ó´Â ±×·¡ÇÈÄ«µå¿¡¼­ EGA, VGA·Î ³Ñ¾î°¡°í 65KÄ®¶ó 16.7õĮ¶ó¸¦ Áö¿øÇϸ鼭 ÄÄÇ»ÅÍ¿¡¼­ ³ª¿À´Â È­¸éÀÌ °ð »çÁø°ú °°Àº »ö±òÀ» °¡Áö°Ô µÇ¾ú´Ù°í »ý°¢ÇÏ¿´´Ù. ±×·¯³ª Áö±Ý ÄÄÇ»Å͸¦ Á¦¿ÜÇÑ DVD¼ÂÅé¹Ú½º³ª ¹æ¼ÛÀåºñ µîÀÇ ¿µ»óºÎºÐ¿¡¼­´Â ÀÌ¹Ì RGB´ç 10bitÀÇ Ä®¶ó¸¦ Àû¿ëÇÏ¿© »ç¿ëÇÏ°í ÀÖ´Ù´Â °ÍÀÌ´Ù. À¯Àú ¿©·¯ºÐµµ ´ëºÎºÐ Áö±ÝÀÇ ÄÄÇ»ÅÍ¿¡¼­ »ç¿ëµÇ´Â  ÃÖ´ë»ö»óÀÌ 24Bit¶ó´Â °ÍÀ» µé¾îº¸°Å³ª º»ÀûÀÌ ÀÖÀ» °ÍÀÌ´Ù.

±×·¯³ª Áö±Ý 10-bit GigaColor Technology´Â RGB´ç °¢°¢ 10Bit ÃÑ 30Bit·Î 10¾ï°³ÀÇ »ö»óÀ» Ç¥ÇöÇÒ ¼ö ÀÖ´Ù°í ÇÑ´Ù. ¶Ç Ư¡ÀûÀÎ °ÍÀº ³»ºÎÀûÀ¸·Î 10Bit󸮸¦ ÇÒ »Ó¸¸ ¾Æ´Ï¶ó 10-bit RGB frame buffers, dual 10-bit RAMDACs ±×¸®°í 10-bit TV encoder±â´ÉÀ» Æ÷ÇÔÇÏ°í ÀÖ¾î ÁøÁ¤ÇÑ 10Bit Color Technology¿¡ ´ëÀÀÇÏ´Â GPU¶ó´Â °ÍÀÌ´Ù. À­ È­¸éÀ» º¸¸é Àß ÀÌÇØ°¡ µÉ °ÍÀÌ´Ù. Á¿ìÀÇ À̹ÌÁö¸¦ º¸¸é ¿ª½Ã ±âÁ¸ 8Bit󸮺¸´Ù 10Bit·Î ó¸®µÈ °ÍÀÌ ºÎµå·´°Ô º¸ÀÏ °ÍÀÌ´Ù.

click to view larger image  click to view larger image  click to view larger image  click to view larger image  click to view larger image 

(ÀÌ°ÍÀº ¸ÅÆ®·Ï½º¿¡ ¿Ã¶ó¿Â »ùÇøµÅ©ÀÌ´Ù.)

2.Hardware Displacement Mapping

ÀÌ°ÍÀº 3D¸ðµ¨¸µ½Ã Àû¿ëµÇ´Â ±â¼ú·Î ±âÁ¸¿¡ 3D°´Ã¼¸¦ ¸ðµ¨¸µÇÏ´Â ¹æ½ÄÀ» ´õ¿í ½±°Ô ¸¸µç ¹æ¹ýÀÌ´Ù. ÀÇ¿Ü·Î °£´ÜÇÑ ¹æ½ÄÀ̾ ÀÌÇØÇϱⰡ ½¬¿î ±â¼úÀÌ´Ù.(³»ºÎÀûÀ¸·Î´Â ¾öû³­ ¾Ë°í¸®Áò¿¡ ÀÇÇؼ­ ÀÛ¿ëµÉ °ÍÀÌ´Ù.) ¿ì¼± ¹æ¹ýÀ» ¼³¸íÇÏÀÚ¸é ¹ØÀÇ ±×¸²À» º¸ÀÚ.

ÀÌ°ÍÀÌ ¸ÅÆ®·Ï½º¿¡¼­ ¹ßÇ¥µÈ ±â¼ú¹®¼­ Áß¿¡ Æ÷ÇԵǾî ÀÖÀº À̹ÌÁö·Î µüº¸¸é ±Ý¹æ ÀÌÇØÇÒ ¼ö ÀÖÀ» Á¤µµ·Î ¾Ë±â ½±°Ô µÇ¾îÀÖ´Ù. ¿ì¼± ÁÂÃøÀÇ Ã¹À̹ÌÁö°¡ Hardware Displacement MappingÀÌ Àû¿ë ¾ÈµÈ ³ô³·À̳ª ±¼°îÀÌ ÀüÇô ¾ø´Â ÆòÆòÇÑ °´Ã¼ÀÌ´Ù. °Å±â¿¡ µÎ ¹ø° À̹ÌÁö·Î Hardware Displacement MappingÀ» Àû¿ëÇϸé ÀÚµ¿À¸·Î ¼¼¹ø°¿Í °°Àº 3DÁöÇüÀÌ ¿Ï¼ºµÈ´Ù. ¿©±â¼­ Áß¿äÇÑ °ÍÀº ÀÌ ÁöÇüÀ» Ç¥ÇöµÇ´Â °ÍÀÌ µÎ ¹ø°¿¡ »ç¿ëµÈ À̹ÌÁö·Î °¡´ÉÇÑ °ÍÀε¥ ÀÌ´Â Àú µÎ ¹ø° À̹ÌÁö°¡ ÀΰøÀ§¼º¿¡¼­ ÁöÇüÀ» ¹Ù·Î ÂïÀº À̹ÌÁö¶ó°í °¡Á¤ÇÏ¸é ±× »çÁø¿¡´Â ÁöÇüÀÇ ³ô³·ÀÌ¿¡ µû¶ó ¸í¾ÏÀÇ Â÷ÀÌ°¡ ³¯ °ÍÀÌ´Ù. ¹Ù·Î ÀÌÁ¡À» ÀÌ¿ëÇÏ¿© ¸í¾ÏÀÇ Â÷ÀÌ¿¡ µû¶ó ÁöÇüÀ» Ç¥½ÃÇÒ ¼ö ÀÖ´Ù´Â °ÍÀÌ´Ù. ÀÌ´Â ÀÌ·± ÁöÇü»Ó¸¸ ¾Æ´Ï¶ó ¾Æ·¡¿Í °°ÀÌ Àι°¸ðµ¨¸µ¿¡µµ Àû¿ëµÉ ¼ö ÀÖ°í ±¤¹üÀ§ÇÑ »ç¿ë¹üÀ§¸¦ °¡Áú ¼ö ÀÖ°í À̷μ­ ¸ðµ¨¸µ½Ã ´õ¿í ¼Õ½¬¿î ÀÛ¾÷ÀÌ °¡´ÉÇÏ°Ô µÇ¾ú´Ù.

±×¸®°í ÇÑ°¡Áö ´õ ÀÌ ±â´É°ú ´õºÒ¾î Àû¿ëµÇ´Â ±â¼úÀÌ Àִµ¥ ÀÌ ±â¼úÀº Ç¥ÇöµÇ´Â °´Ã¼ÀÇ ¿ø±Ù¿¡ µû¶ó Ç¥ÇöµÇ´Â °´Ã¼ÀÇ ´Ù°¢ÇüÀ» Áõ°¡½ÃÅ°°Å³ª ÁÙÀÌ´Â ±â¼ú·Î ¾Æ·¡ ±×¸²À» ÅëÇØ ¼³¸íÇÏ°íÀÚ ÇÑ´Ù.

¡¡

17,794 triangle

165,150 triangle

À§¿Í ¾Æ·¡ À̹ÌÁöÀÇ Â÷ÀÌ´Â ·»´õ¸µ½Ã »ç¿ëµÈ ÃÑ »ï°¢ÇüÀÇ °¹¼ö·Î½á À§ÀÇ À̹ÌÁö´Â ÃÑ 17,794ÀÇ »ï°¢ÇüÀÌ »ç¿ëµÇ¾ú°í ¾Æ·¡À̹ÌÁö´Â 165,150ÀÇ »ï°¢ÇüÀÌ »ç¿ëµÇ¾ú´Ù. ±Ùµ¥ °¢°¢ÀÇ À̹ÌÁö°¡ ·»´õ¸µµÈ ÈÄÀÇ °á°ú¹°ÀÎ °¢°¢ÀÇ ¸Ç ¿ìÃø À̹ÌÁö´Â µÑ´Ù Â÷ÀÌ°¡ ¾ø¾îº¸ÀÏ Á¤µµÀÌ´Ù.

±×·±µ¥ ¾î¶»°Ô ÀÌ·±°á°ú¸¦ ³ªÅ¸³ÂÀ»±î?. ÀÌ°ÍÀº ¿ø±Ù¿¡ µû¶ó¼­ ·»´õ¸µ½Ã Àû¿ëµÇ´Â »ï°¢ÇüÀÇ ºñÀ²À» Â÷À̸¦ µÐ °ÍÀ¸·Î ÃÑ ¼¼°¡ÁöÀÇ ¼½¼ÇÀ¸·Î ³ª´©¾î¼­ Á¦ÀÏ °¡±î¿îºÎºÐ°ú ¸¶Áö¸·À¸·Î °¡Àå ¸ÕºÎºÐÀ» Â÷µîÀûÀ¸·Î Àû¿ëµÇ´Â ±â¼úÀÌ´Ù. ÀÌó·³ Àߺ¸ÀÌÁö ¾Ê´Â ¸Õ ºÎºÐ±îÁö ¼¼¼¼È÷ Ç¥ÇöÇÏ´Â °Íº¸´Ù ÀÌ·± ¹æ½ÄÀ» Àû¿ëÇÏ´Â °ÍÀÌ ¼º´ÉÇâ»ó¿¡ ¸¹Àº µµ¿òÀÌ µÉ °ÍÀÌ´Ù. À§ÀÇ µÎ À̹ÌÁö¿¡ »ç¿ëµÈ »ï°¢ÇüÀÇ ¼ö´Â ½Ç·Î ´ë·« 10¹èÁ¤µµÀÇ Â÷À̸¦ ³ªÅ¸³»°í ÀÖ´Ù.

3. 16x Fragment Antialiasing & Glyph Antialiasing

ÀÌ ±â´ÉÀº ±âÁ¸ ŸÁ¦Ç° µî¿¡¼­µµ Àû¿ëµÈ ¾ÈƼ¾Ë¶óÀÌ¡ ±â´ÉÀÌ´Ù. ±×·¯³ª ±âÁ¸Á¦Ç°ÀÌ »ç¿ëÇÏ´Â ¹æ½Ä°ú Â÷ÀÌ°¡ ÀÖ°í ±âÁ¸Á¦Ç°ÀÌ ¾ÈƼ¾Ë¶óÀÌ¡ ±â´ÉÀ» »ç¿ëÇÏ¸é ¼º´ÉÀúÇÏ°¡ ½ÉÇÏ°í È­¸éÀÌ È帴ÇØÁö´Â ¹®Á¦°¡ Àִµ¥ ºñÇØ ÀÌ ±â¼úÀº ÀÌ µÎ°¡Áö ¹®Á¦Á¡À» Á»´õ º¸¿ÏÇÑ ±â´ÉÀ̶ó°í º¸¸é µÉ °ÍÀÌ´Ù. Á»´õ ÀÚ¼¼ÇÑ ¼³¸íÀº ¾Æ·¡ ±×¸²À» º¸ÀÚ.

ÀÌ°ÍÀÌ 16x Fragment AntialiasingÀ» Àû¿ëÇÑ °Í°ú ¾ÈÇÑ °ÍÀ» ºñ±³ÇÑ È­¸éÀÌ´Ù. ±×³É º¸±â¿¡´Â È­ÁúÀúÇÏÀÇ Â÷ÀÌÁ¡À» ã¾Æº¸±â Èûµé °ÍÀÌ´Ù. ±×·³ ¾Æ·¡ »çÁøÀ» º¸ÀÚ

ÀÌ µÎÈ­¸éÀ» º¸¸é ÀÌÇØ°¡ °¥ °ÍÀÌ´Ù. ÀÌ°ÍÀº ´øÀü½ÃÁî¿¡ FAA-16X¿Í ±âÁ¸ FSAA¹æ½ÄÀ» Àû¿ëÇÑ °ÍÀ» ºñ±³Çسí À̹ÌÁö´Ù. ¿ª½Ã ¿ìÃøÀÇ À̹ÌÁö°¡ ÁÂÃøÀÇ À̹ÌÁöº¸´Ù È帴ÇØÁø °ÍÀ» º¼ ¼ö ÀÖÀ» °ÍÀÌ´Ù.±×·³ ¾î°¼­ FAA´Â ÀÌ·± È­ÁúÀúÇÏ°¡ ÁÙ¾îµç °ÍÀϱî.

±×°ÍÀº ¾ÈƼ¾Ë¶óÀÌ¡ ±â¹ýÀÌ ±âÁ¸ FSAA´Â È­¸é»ó¿¡ ³ªÅ¸³ª´Â ¸ðµç È­»óÀ» µÎ¹è ¶Ç´Â ³×¹è±îÁö ¾÷»ùÇøµÇÏ¿© ÁÙ¿©¼­ º¸¿©ÁÖ´Â ¹æ½ÄÀε¥ ºñÇØ FAA´Â È­»ó¿¡¼­ º¸Á¤µÇ¾î¾ß ÇÒ À±°û¸¸À» ÃßÃâÇÏ¿© Àû¿ëÇϹǷΠÀ±°û»©°í ³ª¸ÓÁöºÎºÐ¿¡´Â º°·Î È­ÁúÀúÇÏ°¡ ÀϾÁö ¾Ê´Â °ÍÀÌ´Ù. Á»´õ ÀÌÇØÇϱ⠽¬¿ï·Á¸é ¾Æ·¡±×¸²À» º¸¸é ÀÌÇØ°¡ °¥ °ÍÀÌ´Ù.

À§ÀÇ À̹ÌÁö°¡ 3D Mark2001¿¡¼­ Å×½ºÆ®Ç׸ñ Áß µå¶ó°ïÇ׸ñ¿¡¼­ Àû¿ëÇÑ È­¸éÀε¥ ±× ¾Æ·¡±×¸²°ú °°ÀÌ FAA´Â È­¸é»óÀÇ °³Ã¼ÀÇ À±°ûºÎºÐ¸¸À» ÃßÃâÇÑ´Ù.±×¸®°í  Parhelia-512°¡ FAA»Ó¸¸ÀÌ ¾Æ´Ï¶ó FSAAµµ Áö¿øÇÏ°í ÀÖ¾î FAA°¡ Àû¿ë ¾ÈµÇ´Â °ÔÀÓ µîÀÏ °æ¿ì FSAA·Î ¼³Á¤ÇÒ ¼öµµ ÀÖµµ·Ï µÇ¾îÀÖ´Ù°í ÇÑ´Ù.

±×¸®°í Glyph Antialiasing. ÀÌ°Ç ÅؽºÆ®¿¡±îÁö ¾ÈƼ¾Ë¶óÀÌ¡ ±â¹ýÀ» Àû¿ëÇÑ °ÍÀÌ´Ù.

(ÀÌ°ÍÀÌ  Glyph AntialiasingÀÌ Àû¿ëµÈ ÅؽºÆ®ÀÌ´Ù.)

4.Surround Gaming

ÀÌ°ÍÀº ÇÊÀÚ»Ó¸¸ ¾Æ´Ï¶ó ´Ù¸¥ À¯ÀúºÐµéµµ Á¦ÀÏ °ü½ÉÀÌ µÆÀ» ºÎºÐÀÏ °ÍÀÌ´Ù. ±âÁ¸Á¦Ç°µéÀÌ µà¾óÇìµå ±â´ÉÀ¸·Î µÎ °³ÀÇ ¸ð´ÏÅ͸¸À» »ç¿ëÇßÁö¸¸ ÀÌÁ¦ TripleHead Desktop mode·Î ÀÎÇØ Surround GamingÀ̶ó´Â ±â¼úÀÌ Àû¿ëÀÌ °¡´ÉÇØÁ® °ÔÀÓ ¹× ½Ã¹°·¹ÀÌÅÍ¿¡¼­ ´õ¿í Æø³ÐÀº È­¸éÀ» Á¦°øÇØÁÙ ¼ö ÀÖ´Â °ÍÀÌ´Ù.

½ÇÁ¦ µ¥¸ð·Î µ¹¾Æ°¡´Â ÄùÀÌÅ©3¿Í ÇöóÀÌÆ® ½Ã¹Ä·¹ÀÌÅÍ2002µîÀÇ °ÔÀÓÀ» º¸´Ï Surround GamingÀÇ Áø°¡¸¦ ¾Ë ¼ö ÀÖ¾ú´Ù. ÀÌ ºÎºÐÀº µû·Î ¼³¸íÀÌ ÇÊ¿ä¾ø´Â ºÎºÐÀΰŠ°°¾Æ¼­ ¾Æ·¡ À̹ÌÁö¸¦ ÅëÇØ ´«¿ä±â¸¦ ÇÏ½Ã±æ ¹Ù¶õ´Ù.^^

(LCD Á¿ìÃø È­¸é »óÅ°¡ ÁÁÁö ¾Ê¾Æ »çÁøÀÌ ´õ ÀÌ»óÇÏ°Ô ³ª¿Ô´Ù.¤Ñ¤Ñ¤»)

 

 

¸¶¹«¸®

 ¿©±â±îÁö ÀÎ»ó¿¡ ³²´Â ÁÖ¿ä ±â´É µî¿¡ ´ëÇؼ­ ½è´Âµ¥.. ¹ßǥȸÀå¿¡¼­µµ ¸»ÇßµíÀÌ Parhelia-512°¡ ±âÁ¸Á¦Ç°°ú´Â ´Þ¸® ´Ü¼øÈ÷ ¼Óµµ°æÀï¿¡ Ä¡¿ìÁø Á¦Ç°ÀÌ ¾Æ´Ï¶ó ÁúÀû Çâ»ó°ú ´õ¿í À¯¿ëÇÑ ±â´ÉÀÌ Ãß°¡µÈ °ÍÀ̶ó°í ÇÏ¿´´Âµ¥ Áö±Ý±îÁö ±â¾ï¿¡ ³²´Â ±â¼úµéÀ» º¸¸é ÀÌ ¸»ÀÌ °ÅÁþÀÌ ¾Æ´ÔÀ» ´À³¥ ¼ö ÀÖ¾ú´Ù. ÇÏÁö¸¸ ÀÌ ¸»À» ¹Ý´ë·Î »ý°¢ÇÑ´Ù¸é ¼º´ÉÀÌ ±×´ÙÁö ÁÁÁö´Â ¾ÊÀ» °ÍÀÌ´Ù¶ó´Â ¸»ÀÌ µÇ±âµµ ÇÑ´Ù.

¹°·Ð ¶Ç ¿¹±âÇÑ °ÍÀÌ FSAAµîÀÇ ±â´ÉÀ» Àû¿ëÇÏ¸é ±âÁ¸Á¦Ç°µéÀº ¼º´ÉÀúÇÏ°¡ ½ÉÇÏÁö¸¸ Parhelia-512ÀÇ °æ¿ì ¼º´ÉÀúÇÏ°¡ º°·Î ¾ø´Ù´Â Á¡¿¡¼­ ÀÌ Á¦Ç°ÀÇ Áø¸é¸ñÀº °íÇØ»óµµ¿Í FAAÀû¿ëµÈ ȯ°æ¿¡¼­ Ÿ Á¦Ç°º¸´Ù ²Ï ÁÁÀº ¼º´ÉÀ» ³ªÅ¸³¾ °ÍÀ̶ó°í »ý°¢ÇÑ´Ù. ±×·¸´Ù°í ±âº»ÀûÀΠȯ°æ¿¡¼­ ¶³¾îÁø °ÍÀ̶ó´Â °ÍÀº ¾Æ´Ï°í ´Ù¸¸ ±×·¸°Ô ´«¿¡ È® ¶é Á¤µµ·Î ³ôÀº ¼º´ÉÀ» ³ªÅ¸³¾ °ÍÀº ¾Æ´Ò °Í °°´Ù´Â »ý°¢ÀÌ´Ù.

¹¹ Á¤½ÄÀ¸·Î ³ª¿ÍºÁ¾ß ¾Ë°ÚÁö¸¸ Á¦Ç°ÀÌ 64M~256MBÀÇ Á¦Ç°À¸·Î ±¸¼ºµÉ °ÍÀ̸ç 128MBÁ¦Ç°ÀÇ °æ¿ì $399, °ÅÀÇ 400´Þ·¯ Á¤µµ°¡ ¿¹»óµÈ´Ù°í ÇÏ´Ï °¡°Ý ¸é¿¡¼­´Â °æÀï·ÂÀÌ Á» ¶³¾îÁø´Ù°í º¼ ¼ö ÀÖÀ» °ÍÀÌ´Ù. ±× ¶§¹®ÀÎÁö ¸ÅÆ®·Ï½º¿¡¼­ ¿¹»óÇÏ´Â ÁÖ Å¸°ÙÀº ¿öÅ©½ºÅ×ÀÌ¼Ç ÂÊ°ú ÇÏÀÌ¿£µå À¯Àú ÂÊÀ¸·Î º¸°í ÀÖ´Ù°í ÇÑ´Ù.

±×¸®°í µðÁöÅÐ ÆÛ½ºÆ®¿¡¼± Áö±Ý ÇöÀç G550Á¦Ç° µîÀ» ±¹³»¿¡¼­ »ý»êÇÏ°í ÀÖÀ¸¸ç 9¿ù ÀÌÈĺÎÅÍ Parhelia-512Á¦Ç°À» Á÷Á¢ »ý»êÇÏ°Ô µÉ °ÍÀ̶ó°í Çß´Ù. ±¹³»»ý»êÀÌ¸é ´ç¿¬È÷ °¡°ÝÀÌ ¾î´À Á¤µµ ¶³¾îÁú °ÍÀÌ ¿¹»óµÇÁö¸¸ ±×·¡µµ $400¶ó´Ï.. Á» °Ì³ª´Â °¡°ÝÀÌ´Ù..

±×·³ ¸¶Áö¸·À¸·Î ÀϺ»¿¡¼­µµ °ø°³µÆ¾ú´ø Parhelia-512ÀÇ ¿£Áö´Ï¾î »ùÇÃÀÇ »çÁøÀ» µÚ·Î ÇÏ°í ¸¶Ä¥±î ÇÑ´Ù.(Âü°í·Î ÇÊÀÚ°¡ Á÷Á¢ ÂïÀº »çÁøÀÌ´Ù.) ¾ÆÂü ±×¸®°í »ùÇÃÀº 6¿ù°æ¿¡ ¸¸³ªº¼ ¼ö ÀÖÀ» °ÍÀ̶ó°í Çߴµ¥ º¸µå³ª¶ó¿¡¼­µµ ÀÔ¼öµÇ´Â´ë·Î Á»´õ ÀÚ¼¼ÇÏ°Ô Parhelia-512¸¦ ÆÄÇìÃĺ¼ °ÍÀÌ´Ù.

 

 

 (ÀÌ°ÍÀÌ Parhelia-512ÀÇ ¿£Áö´Ï¾î»ùÇú¸µåÀÌ´Ù.!!)

¡¡

 

 µÎ °³ÀÇ DVIÆ÷Æ®¸¦ ÀåÂøÇÏ°í ÀÖ´Ù.. ±×¸®°í.. Àú Äð·¯°¡ º¸À̴°¡.¤Ñ¤Ñ¤». ÁøÂ¥ ¿±±â¶ó°í »ý°¢ÇÒ ¸¸ÇÑ Äð·¯ÀÌ´Ù. ½ÇÁ¦ Á¦Ç°ÀÌ ³ª¿Ã °æ¿ì ÀÛ°í ¾ãÀº È÷Æ®½ÌÅ©¿Í Äð·¯°¡ ÀåÂøµÉ °ÍÀ̶ó°í Çϴµ¥.. ÀÌ°Ô ÄÄ¿¡ µé¾î°£´Ù°í »ý°¢Çϸé..¤»¤»¤»

¡¡

 

Àü¿øºÎ¿Í ºÙ¾îÀÖ´Â(?) ¸Þ¸ð¸® »çÁøÀÌ´Ù.. Àü¿øºÎ´Â ÀÇ¿Ü·Î °£´ÜÇÏ°Ô »ý°å´Âµ¥ Geforce4 TI4400µî°ú ºñ±³ÇØ º¸¸é ´«¿¡ ¶ç°Ô Â÷ÀÌ°¡ ´À²¸Áú °ÍÀÌ´Ù. ±×¸®°í ¸Þ¸ð¸®ºÎºÐ..»ï¼ºÀÇ BGAŸÀÔ 3.3ns¸Þ¸ð¸®¸¦ »ç¿ëÇÏ¿´´Ù.

¡¡

 

¾Æ·¡ »çÁøÀ» º¸¸é ¸Þ¸ð¸®°¡ GPUÄھ ºù µÑ·¯¼­ À§Ä¡ÇØ ÀÖÀ½À» º¼ ¼ö ÀÖ´Ù... ÀÌ·± °Ç ¸®Å×ÀÏ Á¦Ç°¿¡¼­´Â ¾î¶»°Ô ¹Ù²ðÁö ¾Æ¹«µµ ¸ð¸¥´Ù..¤»¤»¤»

¡¡

 

 ¸¶Áö¸· »çÁø... ÀÌ ºÎºÐÀº ÄÚ¾î¿Í Ãâ·ÂÆ÷Æ® »çÀÌ ºÎºÐÀε¥ ¿ª½Ã ¸Þ¸ð¸®°¡ ÄÚ¾îÁÖÀ§·Î ¹èÄ¡µÇ¾î ÀÖ°í À§¿¡ Á¿ì·Î DVIÃâ·ÂÀ» ´ã´çÇϴ ĨÀ¸·Î º¸ÀÌ´Â °ÍÀÌ º¸ÀδÙ..(Àß ¾Èº¸¿©¼­..¤Ñ¤Ñ¤»)

 

  Å±×(Tag)  : ¸ÅÆ®·Ï½º
°ü·Ã ±â»ç º¸±â
[¿µ»ó] ¿£ºñµð¾Æ ÁöÆ÷½º¿Í °æÀïÇÏ´Ù ¸ÁÇÑ GPU,XGI / ÆÄ¿öVR / ¸ÅÆ®·Ï½º...¾î? ÀÎÅÚ ¾ÆÅ©? [PCÈï¸Á»ç 5-4]
ű×(Tags) : ¸ÅÆ®·Ï½º     °ü·Ã±â»ç ´õº¸±â
ÀÌ¿ì¿ë ¼ö¼®±âÀÚ / ÇϾᳪ¶ó´Ô¿¡°Ô ¹®ÀÇÇϱâ guygun@bodnara.co.kr
½ÎÀÌ¿ùµå °ø°¨ ±â»ç¸µÅ© ÆÛ°¡±â ±â»ç³»¿ë ÆÛ°¡±â ÀÌ ±â»ç¸¦ ÇϳªÀÇ ÆäÀÌÁö·Î ¹­¾î º¼ ¼ö ÀÖ½À´Ï´Ù. Ãâ·Âµµ °¡´ÉÇÕ´Ï´Ù.
ȨÀ¸·Î žÀ¸·Î
º¸µå³ª¶ó ¸¹À̺» ±â»ç
½Ã±×¸¶, Ç®ÇÁ·¹ÀÓ Ä«¸Þ¶ó¿ë SIGMA 24-70mm F2.8 DG DN II | Art ·»Áî ¹ßÇ¥
ij³í, EOS R ½Ã½ºÅÛ ÃÖÃÊ Ç÷¡±×½Ê ¹Ì·¯¸®½º Ä«¸Þ¶ó EOS R1 °³¹ß ¹ßÇ¥
¼Ò´Ï, µð½ºÇ÷¹ÀÌ¿Í Ä«¸Þ¶ó °³¼±µÈ ¿¢½ºÆ丮¾Æ 1 VI ½º¸¶Æ®Æù ¹ßÇ¥
µµ½Ã¹Ù, HAMR°ú MAMR ±â¼ú·Î HDD ¿ë·® 30TB ÃÊ°ú ´Þ¼º
Çö½Ç¼º Ãß±¸ °í±ÞÇü ¿ÍÀÌÆÄÀÌ 6E °øÀ¯±â, ipTIME AX7800M-6E
½ÅÇü AM4 CPU¸¦ À§ÇÑ ½ÅÇü ¸ÞÀνºÆ®¸² ¸ÞÀκ¸µå, ASRock B550M Pro RS µð¾ØµðÄÄ
¿£ºñµð¾Æ¿¡ ´ëÀÀÇÏ´Â ÀÎÅÚ °¡¿ìµð3/AMD MI300/¹üŬ¶ó¿ìµå Áø¿µÀÇ NPU/,±×¸®°í AI Çϵå¿þ¾î °³¹ß È帧°ú Ãß¼¼´Â?
ÀÎÅÍ³Ý ´ÜÀÚÇÔ¿¡ ½ï µé¾î°¡´Â Å©±â, ipTIME ÃʼÒÇü 5Æ÷Æ®/8Æ÷Æ® ½ºÀ§Ä¡ Çãºê
   ÀÌ ±â»çÀÇ ÀÇ°ß º¸±â
Æ®À§ÅÍ º£Å¸¼­ºñ½º °³½Ã! ÃֽŠPC/IT ¼Ò½ÄÀ» Æ®À§Å͸¦ ÅëÇØ È®ÀÎÇϼ¼¿ä @bodnara

±âÀÚÀÇ ½Ã°¢ÀÌ Ç×»ó ¿ÇÀº°ÍÀº ¾Æ´Õ´Ï´Ù. ³ª¸ÓÁö´Â ¿©·¯ºÐµéÀÌ Ã¤¿ö Áֽʽÿä.

2014³âºÎÅÍ ¾î·Á¿î À̾߱⸦ ½±°Ô ÇÏ´Â °ÍÀ¸·Î ÆíÁý¹æħÀ» ¹Ù²ß´Ï´Ù.
Èì / 02-05-16 1:50/ ÀÚ±¹/ ½Å°í/ ÀÌ´ñ±Û¿¡´ñ±Û´Þ±â
¿ª½¬ µ·ÀÌ ¹®Á¦¿©.... ¼­¶ó¿îµùÀÌ¸é ¸ðÇϳª ¸ð´ÏÅÍ°¡ ÇϳªÀεð....
¼Õ¿øÀÏ / 02-05-26 14:46/ ÀÚ±¹/ ½Å°í/ ÀÌ´ñ±Û¿¡´ñ±Û´Þ±â
¸®ºäÇ϶ó°í Çϳª ¾È´øÁ® ÁÖ³²...
´Ð³×ÀÓ À¥º¿¹æÁö

ȨÀ¸·Î žÀ¸·Î
 
 
2024³â 05¿ù
ÁÖ°£ È÷Æ® ·©Å·

[°á°ú¹ßÇ¥] 2024³â 1ºÐ±â Æ÷ÀÎÆ® ¼ÒÁø ·Î¶Ç 16
[°á°ú¹ßÇ¥] 2023³â 4ºÐ±â Æ÷ÀÎÆ® ¼ÒÁø ·Î¶Ç 23
[°á°ú¹ßÇ¥] 2023³â 3ºÐ±â Æ÷ÀÎÆ® ¼ÒÁø ·Î¶Ç 16
[°á°ú¹ßÇ¥] 2023³â 2ºÐ±â Æ÷ÀÎÆ® ¼ÒÁø ·Î¶Ç 18
[°á°ú¹ßÇ¥] 2023³â 1ºÐ±â Æ÷ÀÎÆ® ¼ÒÁø ·Î¶Ç 15

½Ç½Ã°£ ´ñ±Û
¼Ò¼È ³×Æ®¿ö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