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ÔÀÓÀ» À§ÇÑ ÃÖ¿ì¼± °í·Á ´ë»ó, ±×·¡ÇÈ Ä«µå¿¡ ¹Ð¸° CPU
±âÁ¸ DirectX 9.x¸¦ Áö¿øÇÏ´Â ±×·¡ÇÈ Ä«µå´Â °¢°¢ÀÇ ÀÛ¾÷¸¸ Àü´ã ó¸®ÇÏ´ø Çȼ¿
¼ÎÀÌ´õ(Pixel Shader)¿Í ¹öÅؽº ¼ÎÀÌ´õ(Vertex Shader)ÀÇ ÀÌÁß ½¦ÀÌ´õ ±¸Á¶¸¦ »ç¿ëÇÑ´Ù. ±×·¯³ª DirectX 10¸¦ Áö¿øÇÏ´Â ±×·¡ÇÈ Ä«µå´Â Çȼ¿°ú ¹öÅؽº¸¦ ¸ðµÎ ó¸®ÇÏ´Â ÅëÇÕ ½¦ÀÌ´õ ±¸Á¶·Î º¯°æµÇ¸é¼ ÀÛ¾÷ ºÎÇÏ¿¡ µû¶ó À¯µ¿ÀûÀÎ ½¦ÀÌ´õ 󸮰¡ °¡´ÉÇØÁ³À¸¸ç, CPU ¿À¹öÇìµå°¡ ÁÙ¾î º¸´Ù È¿À²ÀûÀÎ ±×·¡ÇÈ Ã³¸®°¡ °¡´ÉÇßÁ³´Ù.
Çö½Ç °°Àº ȸéÀ» Á¦°øÇÏ´Â CrysisÀÇ DirectX 10 ¸ðµå
¶ÇÇÑ DirectX 11ÀÇ Æ¯Â¡ Áß Çϵå¿þ¾î Å×¼¿·¹À̼Ç(Tessellation)°ú ´ÙÀÌ·ºÆ® ÄÄǻƮ, ½¦ÀÌ´õ ¸ðµ¨ 5.0 Áö¿ø Áß ½ÇÁ¦¿Í °°Àº »ç¹°ÀÇ ³ô³·ÀÌ Ç¥ÇöÀ» ±¸ÇöÇÏ´Â
Å×¼¿·¹À̼ÇÀÌ °ÔÀ̸ӵ鿡°Ô ÁÖ¸ñ ¹Þ°í ÀÖ´Ù.
º¸´Ù Çö½ÇÀûÀÎ °ÔÀÌ¹Ö È¯°æÀ» Á¦°øÇÏ´Â DirectX 11ÀÇ Å×¼¿·¹À̼Ç
ÀÌ¿Í °°ÀÌ À©µµ¿ì ±â¹Ý PCÀÇ °ÔÀÌ¹Ö API Ç¥ÁØÀ¸·Î ÀÚ¸® ÀâÀº DirectX°¡ ¹ßÀüÀ» °ÅµìÇÏ¸é¼ º¸´Ù »ç½ÇÀûÀÌ°í ½Ç°¨³ª´Â °ÔÀÓ °³¹ßÀÌ °¡´ÉÇØÁ³°í, À̸¦ »ç¿ëÀÚÀÇ PC¿¡¼ ±¸ÇöÇϱâ À§Çؼ ´ç¿¬È÷ ÇØ´ç API¸¦ Áö¿øÇϸç, °ÔÀÓÀÇ ±×·¡ÇÈ Ã³¸®¸¦ ´ã´çÇÏ´Â ±×·¡ÇÈ Ä«µå°¡ Áß¿äÇÏ°Ô Ãë±ÞµÈ´Ù.
µû¶ó¼ °ÔÀÌ¹Ö ¼º´ÉÀ» º¼ ¶§´Â ´ç¿¬È÷ ±×·¡ÇÈ Ä«µå À§ÁÖÀÇ ¼º´ÉÀ» »ìÆ캸°Ô µÇ´Âµ¥, ÀÌ·¸°ÔµÇ¸é ¸î°¡Áö °£°úÇÏ´Â
»óȲÀÌ ¹ß»ýÇÏ°Ô µÇ´Âµ¥ ±×Áß °¡Àå Áß¿äÇÑ °ÍÀÌ ¹Ù·Î CPUÀÇ Á߿伺ÀÌ´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