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송 2012-04-03 10:53
[뉴스]

아스크텍, OCZ 기업용 SSD 제품군 OCZ enterprise 시리즈 국내 출시

㈜아스크텍은 OCZ Technology의 기업용 SSD 제품인 OCZ enterprise 시리즈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전했다.

 

 



OCZ의 기업용 SSD 제품군 'TALOS 2 시리즈'

 

OCZ enterprise 시리즈는 PCI-Express, SATA3, SATA2, mSATA, Half Slim, SAS 등 다양한 폼팩터와 사이즈로 분류되며, 고객의 용도에 맞게 선택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TALOS 2는 SAS 2.0 (Dual-Port SAS 6.0Gbit/s (Full Duplex / Active-Active))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며, 최대 읽기 속도 550MB/s와 쓰기 속도 375MB/s의 성능을 제공한다. 제품에 특성에 따라 C시리즈와 R시리즈로 구분되며, 각각 용량은 240GB, 480GB, 960GB와 200GB, 400GB, 800GB로 구성되어 있다.

 

C시리즈는 기업용 외에 일반 리테일 마켓을 통해서도 판매될 예정이며, 샌드포스사의 SF-2282 컨트롤러와 Synchronous MLC 낸드플래시를 사용한다. 샌드포스 컨트롤러의 데이터 압축 쓰기 기능을 통해 경쟁 컨트롤러들보다 최대 5배 가량 높은 P/E 사이클을 제공할 수 있으며, 최대 70,000 IOPS의 4k 랜덤 읽기 성능을 제공한다.

 

기업용으로만 판매될 R시리즈 제품은 샌드포스사의 엔터프라이즈 컨트롤러인 SF-2581를 사용하며, 파워프로텍션 기능을 지원한다. SF-2581는 C시리즈에 사용된 SF-2282컨트롤러보다 높은 밀리터리 클래스 수준의 데이터 보안/암호화 기술과 리드보정율, 향상된 SMART 정보 기술을 제공한다.

 

또한 고객의 요청에 따라 기본 Synchronous 낸드플래쉬 외에도 P/E사이클을 늘린 eMLC 낸드플래시, SLC 낸드플래시까지 사용할 수 있어서 기업의 환경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그리고 기업의 사용 환경이나 요구 내구성에 따라 OP(Over Provisioning) 영역을 조정하는 커스터마이즈도 가능하다.

 

 



일반적인 2.5인치 SSD와 두께가 다른 'TALOS 2 시리즈'(좌)

 

한편 TALOS 2 시리즈는 알루미늄 하우징과 내부의 서멀패드 및 구리 히트싱크는 제품 내부의 컨트롤러와 낸드플래시에서 발생하는 열을 외부로 신속히 전달할 수 있다. 내부에는 2장의 PCB가 서로 연결되어 RAID 구성되어 있으며, OCZ의 VCA 2.0 기술을 통해 OS상에서 Trim기능과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는 SCSI Unmap 기술을 지원하므로 성능 저하를 최소화시킬 수 있다.

 

다만 제품 두께가 표준 2.5인치 스토리지의 두께인 9.5mm보다 다소 두꺼운 14.5mm이므로 설치 전 장착하려는 시스템의 2.5인치 베이 높이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아스크텍의 기업용 SSD 담당자는 '기업 환경에서 요구하는 내구성과 IO 처리를 감안할 때 데이터의 안정성을 위해서는 리테일 제품과 차별화되는 별도의 제품들이 기업전용 제품들이 공급되야 한다'며, '이번 TALOS 2 C시리즈를 시작으로 Z-DRIVE R4, DENEVA 2 시리즈 등 OCZ enterprise 제품군이 국내에 지속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문의: ㈜피에스코 (02-707-3950)

  태그(Tag)  : 아스크텍, OCZ, SSD
관련 기사 보기
[테크닉] 무턱대고 지르면 후회만 가득,NVMe M.2 SSD 제대로 쓸 PC는?
[스페셜] HDD가 SSD만큼 빨라진다?, 인텔 옵테인 메모리 써보니
[테크닉] 같은 이름 다른 속내,M.2 SSD 정체를 밝혀라
[테크닉] 메모리와 SSD 사이 새로운 선택지, 인텔 옵테인 기술(Intel Optane Technology)
[테크닉] 신개념 메모리 옵테인의 HDD 캐싱, 인텔 SRT로 미리 살펴보자
[테크닉] 지뢰찾기 오버워치는 물론 스팀 AAA급 게임까지,게이밍 PC의 빅 픽처 그리기
태그(Tags) : 아스크텍, OCZ, SSD     관련기사 더보기

  방수호 기자 / 필명 스캐빈저 / 스캐빈저님에게 문의하기 scavenger@bodnara.co.kr
좋아하는 것을 직업으로 삼으면 삶의 낙이 사라진다는 말을 들어봤지만 보드나라의 일원이 되었다. 그 말은 분명 사실이었지만 더 빨리 보드나라 기사를 접할 수 있어서 큰 후회는 되지 않는다.
기자가 쓴 다른 기사 보기

Creative Commons License 보드나라의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넥스젠리서치(주) 보드나라 미디어국
싸이월드 공감 기사링크 퍼가기 기사내용 퍼가기 이 기사를 하나의 페이지로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출력도 가능합니다.
홈으로 탑으로
보드나라 많이본 기사
ASUS, Z270과 인텔 8세대 코어 CPU 호환 가능 폭탄 발언
AMD 레이븐 릿지 라이젠 7 2700U 게임 성능 유출, 지포스 MX150 수준?
애플, 아이폰8-애플워치3 국내 출시 11월 3일 확정
AMD 레이븐 릿지 APU 노트북, HP Envy x360 정보 유출
당신이 기다려온 인텔 CPU의 변신,8세대 코어 i5 8600K
2017년 4분기 메인스트림 CPU 3파전,라이젠vs 카비레이크vs 커피레이크 특성은?
AMD와 인텔 CPU 경쟁의 틱톡 신호탄,라이젠 5 1600X vs 코어 i5 8600K
무턱대고 지르면 후회만 가득,NVMe M.2 SSD 제대로 쓸 PC는?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트위터 베타서비스 개시! 최신 PC/IT 소식을 트위터를 통해 확인하세요 @bodnara

기자의 시각이 항상 옳은것은 아닙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채워 주십시요.

2014년부터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하는 것으로 편집방침을 바꿉니다.

마프티 psywind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2-04-03 12:01/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스펙이 엄청난편은 아니네요. 4k쪽과 안정성 위주인가...

시골 남자 kyta123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2-04-04 0:39/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두께가 있는것은 열처리나 다른 이유가 있을듯 싶네요,
내구성 때문 아닐까 싶은데...

끓여만든배 / 12-04-05 1:35/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기업용은 안정성이 우선인데 OCZ 제품의 신뢰도가 어떨지...

프리스트 rubych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2-04-10 10:15/ 자국/ 신고/ 이댓글에댓글달기
서멀패드 및 구리 히트싱크 때문에 두껍다고 위에 적혀 있구만..
닉네임 웹봇방지

홈으로 탑으로
 
 
2017년 10월
주간 히트 랭킹


관련 제품이 없거나, 스펙보드나라 취급 카테고리가 아닙니다.

스펙보드나라 DB는 주요 PC컴포넌트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결과 발표] 2017년 3분기 포인트 소진 로 35
보드나라 AM4 메인보드 포럼 관련 최종공지 6
이벤트팝업창 제거 안내 4
[결과 발표] 2017년 2분기 포인트 소진 로 31
[결과발표] 신개념 와이파이 시스템, 넷기 3

실시간 댓글
소셜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