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ÀÌÅ©·Î¼ÒÇÁÆ® (MS, Microsoft)´Â Áö³´Þ ¸»¿¡ ¿¸° °³¹ßÀÚ ÄÁÆÛ·±½º¸¦ ÅëÇØ DirectX 11.2 (ÀÌÇÏ, DX11.2)¸¦ °ø°³Çߴµ¥ ÀÌÀüÀÇ DX11.1°ú °°ÀÌ AMD¿Í ¿£ºñµð¾Æ (NVIDIA)ÀÇ Áö¿øÀÌ ¼·Î ´Ù¸¦ °ÍÀ¸·Î ¾Ë·ÁÁ³´Ù.
ÃÖ±Ù °ø°³µÈ ³»¿ë¿¡ µû¸£¸é DX11.2´Â À©µµ¿ì 8.1 ¿î¿µÃ¼Á¦¿Í ¸¶ÀÌÅ©·Î¼ÒÇÁÆ®ÀÇ »õ·Î¿î ÄÜ¼Ö °ÔÀÓ±âÀÎ Xbox OneÀÌ Áö¿øÇÑ´Ù. DX11.2´Â ¹öÀü¿¡¼ º¼ ¼ö ÀÖµíÀÌ DX11.1°ú °°ÀÌ ÁÖ¿ä ±â¼úÀº À¯ÁöÇ쵂 ºÎºÐÀûÀÎ ±â¼ú Áö¿øÀÌ Ãß°¡µÇ¸ç ¼ÒÇÁÆ®¿þ¾î·Î ±¸Çö °¡´ÉÇÑ ±â¼úµéÀÌ µÉ °ÍÀ¸·Î ¿¹»óµÈ´Ù.
DX11.2¿¡¼ ÁÖ¸ñ¹Þ´Â ±â¼ú ÁßÀÇ Çϳª´Â ŸÀÏµå ¸®¼Ò½º (Tiled Resources) ±â¼ú·Î ID ¼ÒÇÁÆ®¿þ¾îÀÇ Á¸ Ä«¸ÆÀÌ ·¹ÀÌÁö (Rage) °ÔÀÓÀ» ÅëÇØ ¼Ò°³ÇÑ ¸Þ°¡ ÅؽºÃ³¸µ (MegaTexturing)°ú À¯»çÇϸç ÀÛÀº ¿ë·®ÀÇ ¹°¸® ¸Þ¸ð¸®¿¡ °íÇØ»óµµ ÅؽºÃ³¸¦ ºÒ·¯ ±×·¡ÇÈ Ç°ÁúÀ» Çâ»óÇÏ´Â ±â¼ú·Î GPU ºÎ´ãÀ» ÁÙÀÌ°í ±×·¡ÇÈ Ç°ÁúÀº Çâ»óÇÒ °ÍÀ¸·Î ¾Ë·ÁÁ³´Ù.
¿£ºñµð¾Æ DX11.2 ŸÀÏµå ¸®¼Ò½º (Tiled Resources) µ¥¸ð ȸé
¶ÇÇÑ hardware.fr¿¡ µû¸£¸é À̹ø DX11.2 ±â¼úµµ DX11.1°ú °°ÀÌ AMD¿Í ¿£ºñµð¾Æ ±×·¡ÇÈÄ«µå Áö¿øÀÌ ¼·Î Â÷ÀÌ°¡ ÀÖÀ» °ÍÀ̶ó°í ÀüÇß´Ù.
¿£ºñµð¾Æ ÁöÆ÷½º 400/ 500/ 600/ 700 ½Ã¸®ÁîÀÇ DX11.2 Áö¿øÀº DX11.2 Level_0À̸ç ÁÖ¿ä ±â¼úÀΠŸÀÏµå ¸®¼Ò½º´Â Áö¿ø °¡´ÉÇÏ´Ù°í ÀüÇß´Ù. AMD ¶óµ¥¿Â HD 5000/ 6000 ½Ã¸®Áî´Â DX11.2 Level_1À» Áö¿øÇÏÁö¸¸ ŸÀÏµå ¸®¼Ò½º´Â »ç¿ëÇÒ ¼ö ¾ø´Ù. ¹Ý¸é ¶óµ¥¿Â HD 7000 ½Ã¸®Áî´Â DX11.2 Level_1°ú ŸÀÏµå ¸®¼Ò½ºµµ Áö¿øÇÑ´Ù.
°á±¹ GCN (Graphics Core Next) ±â¹Ý ¶óµ¥¿Â HD 7000 ½Ã¸®Áî°¡ ±âÁ¸ DX11.1 Áö¿øó·³ ¿Ïº®ÇÏ°Ô DX11.2¸¦ Áö¿øÇÏ´Â °ÍÀÌ¸ç ¿£ºñµð¾Æ ÄÉÇ÷¯ (Kepler) ±â¹Ý ÁöÆ÷½º 700 ½Ã¸®Áî´Â ÁÖ¿ä ±â´ÉÀº Áö¿øÇϳª ÀÌÀüó·³ ¿Ïº®ÇÏ°Ô´Â Áö¿øÇÏÁö ¾Ê´Â´Ù°í ÀüÇß´Ù.
DX11.2 ±â¼úÀº ¸¶ÀÌÅ©·Î¼ÒÇÁÆ®¿Í AMD, ¿£ºñµð¾Æ µîÀ» ºñ·ÔÇÑ ¿©·¯ Çù·Â»çµéÀ» ÅëÇØ °³¹ßÇÏ°í ÀÖ¾î »õ·Î¿î ±×·¡ÇÈÄ«µå¿¡¼ À̸¦ Áö¿øÇϴµ¥ ¹®Á¦´Â ¾øÁö¸¸ DX11.1°ú °°ÀÌ ½ÃÀå¿¡ ¾ó¸¶³ª ¿µÇâÀ» ÁÙ ¼ö ÀÖÀ»Áö´Â ¹ÌÁö¼ö´Ù. ½ÇÁ¦·Î ½ÃÀåÀÇ ¼±Åðú Áö¿øÀº DX11¿¡ ÁÖ·ÂÇÏ°í DX11.1 ±â¼ú Áö¿øÀº È°¹ßÇÏÁö ¾Ê¾Æ Â÷ÀÌ°¡ Àֱ⠶§¹®ÀÌ´Ù.
¸¶ÀÌÅ©·Î¼ÒÇÁÆ®°¡ MSDNÀ» ÅëÇØ °ø°³ÇÑ DX11.2 APIÀÇ ÀÚ¼¼ÇÑ ³»¿ëÀº ¿©±â¸¦ Âü°íÇÏÀÚ.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