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커뮤니티 추천게시물       운영진 선정 | 추천순 | 최근댓글달린순 | 갤러리(포토)

 
 
 
사용기/필테기

이 구역 최강의 게이밍 마우스는 바로 나! AORUS THUNDER M7 ② 성능 테스트 및 총평


자유전사

조회 : 710
작성일 : 2014/10/01 21:37
간편 URL : http://www.bodnara.co.kr/bbs/bbs.html?D=20&num=129697
트위터    페이스북
  태그(Tag)   AORUS, 마우스
65.jpg
그립감 테스트
제품의 성능 테스트는 그립감부터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손의 크기는 최대로 벌렸을 때 키보드 F1키부터 F10키까지 닿으며, 보통 일반적인 남성의 손 사이즈라 생각합니다.
테스트를 진행하기에 앞서, 여기서 말하는 그립감은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느낌과 생각임을 미리 밝힙니다.

66.jpg

67.jpg

68.jpg
 다중 버튼 마우스답지 않은 편안한 그립감
MMO 전용 마우스를 몇몇 개 잡아본 적이 있는데, 이들 중에서도 M7 THUNDER는 단연 뛰어난 그립감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엄지 손가락의 경우, 안으로 들어간 제품 좌측면 쪽으로 들어가면서 동시에 측면 버튼 밑으로도 완전히 위치되어 굉장히 편안합니다. 또한 약지 손가락은 우측 ABS 프레임에 안정적으로 파지되고, 검지와 중지는 상다나 표면에 가볍게 얹어지는 느낌이라, 그 어떤 인체공학적 구조의 마우스들에도 전혀 뒤쳐지지 않는 편안함과 안락함을 보장합니다.
혹시나, 측면에 다수의 버튼 때문에 그립감이 나쁘지 않을까 염려했다면, 그 걱정은 말 그대로 기우에 지나지 않을 것입니다.


69.jpg
 측면 버튼이 전혀 거슬리지 않는 편안함의 팜그립
이제 마우스 그립감을 팜그립, 클로그립, 핑거그립의 정형화된 3가지 형태로 잡아서, 그립감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그립법에 비해 팜그립은 손가락과 손바닥 전체를 모두 사용하기 때문에 제품과 닿는 표면적 또한 가장 큰 편입니다. 특히, 엄지 손가락은 제품 좌측면에 가장 깊숙이 들어가고 손가락 전체가 닿기 때문에 M7 THUNDER의 9개 측면 버튼이 혹시나 거슬리지 않을까 했지만, 전혀 그런 느낌은 들지 않았습니다. M7 THUNDER 측면 버튼 각각이 다 크기가 다르고 배치된 위치 또한 엄지 손가락 라인을 타서 위치하고 있어서, 실수로 측면 버튼을 누를 위험은 생각보다 더 적어 보입니다.
손가락과 각 버튼을 클릭하는 위치도 DPI 조절 버튼을 제외하고는 괜찮습니다. DPI 버튼의 경우, 중앙 휠과의 거리가 좀 멀리 떨어져 있어서, 게임 상에서 빠르게 클릭하기에는 여러모로 무리가 있을 듯 싶습니다. 하지만, 이 문제야 넘쳐나는 측면 버튼에 DPI 조절 기능을 설정하면 간단히 해결될 문제라, 실사용에서의 큰 불편함은 없을 것입니다.


70.jpg
 좌측의 패여있는 구조와 우측의 ABS 프레임으로 가장 이상적인 그립감의 클로그립
일단 결론부터 말하자면, 3가지 그립법 중 개인적으로 M7 THUNDER에 가장 좋았던 것은 클로그립입니다.
그 이유는 마우스 좌측의 움푹 패여있는 부분과 우측에 볼록 튀어나와있는 ABS 프레임에 엄지와 약지를 아주 단단하게 고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점은 다른 그립법에서도 마찬가지이기는 하나, 손바닥 아랫 부분을 좀 더 앞으로 당겨서 마우스 엉덩이에 고정하고 엄지와 약지로 마우스를 안정적으로 지지한 클로그립 상태에서 엄지와 검지로 측면 버튼 누르기가 보다 쉬어져, 게임할 때 좀더 좋아집니다.
팜그립 역시 클로그립 못지 않게 좋았지만, MMO 전용 게이밍 마우스로서 많은 버튼을 빠르게 클릭해야할 필요가 있다는 점을 볼 때, 클로그립 쪽에 좀 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71.jpg
 비대칭형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나쁘지 않은 핑거그립
보통 핑거그립은 M7 THUNDER처럼 비대칭형의 제품보다 좌우대칭형 디자인의 마우스에 보다 좋은 방법이지만, M7 THUNDER에서도 그렇게 나쁜 그립법은 아닙니다.
역시 그 이유는 엄지와 약지의 안정적인 파지가 크게 차지한다고 보며, 약간 불편함이 느껴지더라도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아 적응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버튼 사용감 및 클릭감
다음은 M7 THUNDER의 버튼 사용감 및 클릭감입니다. 제품 분해가 너무 까다로워서 분리하지는 못했지만, 이 마우스에 사용된 주요 스위치로 메인 버튼은 2000만번 클릭 내구성의 옴론 스위치, 그리고 그 외에는 마이크로 택트 스위치가 사용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립감에서와 마찬가지로 여기서 말하는 버튼 사용감이나 클릭감 모두 제 주관에 의한 결과라는 것을 헤어려주시기 바랍니다.


72.jpg

73.jpg
 메인 버튼과 중앙 휠 버튼의 사용감 및 클릭감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옴론 스위치가 적용된 좌우 메인 클릭 버튼은 전체적으로 볼 때, 특별한 특색보다는 우리에게 매우 익숙하고 편안한 그런 느낌이라 할 수 있습니다. 좌측 메인 버튼은 우측에 비해 클릭감이 약간 가벼우며, 우측은 좌측보다 눌렀을 때의 탄성과 클릭음이 좀 더 경쾌한 편입니다.
휠은 미세한 걸림 속에 부드럽게 돌아가며, 클릭감은 둔탁하지만 압력이 생각보다 높은 편은 아닙니다.


74.jpg
 DPI 조절 버튼의 사용감 및 클릭감
16개 버튼 중에서 어쩌면 가장 사용 빈도가 떨어질 줄도 모르는 DPI 버튼은 모든 버튼 중에서 크기가 가장 작으며, 동시에 버튼 클릭 압력도 가장 낮은 느낌입니다.
클릭 압력이 가장 낮기는 하나, 손이 가장 뒤로 쳐지는 팜그립에서도 DPI 버튼 위치가 검지와 중지 사이의 틈에 위치되기 때문에 사용중에 실수로 누를 확률은 거의 없다고 봐도 됩니다. 물론 손가락이 제품 표면에서 뜨게 되는 클로그립이나 핑거그립에서는 그럴 걱정을 아예 할 필요가 없겠지만요.


75.jpg

76.jpg

77.jpg
 측면 버튼의 사용감 및 클릭감
M7 THUNDER 좌측면에 있는 9개의 버튼은 배치된 곳에 따라 1번과 2번, 3번과 4번, 5번부터 9번의 총 3개 그룹으로 나누어볼 수 있으며, 각 그룹의 버튼 사용감과 클릭감은 전부 다르게 느껴집니다.
우선 가장 누르기 편한 1번과 2번 키는 다른 측면 키에 비해 압력이 낮고 클릭음이 경쾌한 편입니다. 1번과 2번 키는 쓸 때 검지 손가락을 사용하게 되는데, 엄지보다 손가락 힘이 약하게 들어가는 검지를 배려한 결과로 그렇게 된 것이 아닐까 합니다.
반면에, 3번과 4번 키는 9개의 측면 키 중에서 가장 클릭 압력이 강하고 둔탁하며, 5번~9번 키는 측면 전체 키 중에서 중간 정도의 느낌을 하고 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3번과 4번 키가 압력이 센 편이기는 하나, 엄지 손가락으로 누르는데에 별다른 불편함은 없으며, 오히려 이렇게 센 키 압력을 이용하여, 여기에다가 필요하기는 하나 섣불리 눌러서는 안되는 기능을 지정하면 아주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위치 상으로도 다른 측면 키에 비해 좀 높게 있어서 의식적인 키 사용에 매우 유리합니다.


폴링레이트, 슬라이딩 및 브레이킹 테스트
M7 THUNDER가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폴링율은 500Hz이나, 지원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최대 1000Hz까지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500Hz와 1000Hz일 때의 폴링율 상태를 살펴보겠습니다.

78.jpg

79.jpg
 M7 THUNDER의 폴링율 테스트
지정된 500이나 1000Hz에 거의 흡사하게 수렴한다기보다는 지정값의 ±10 정도의 차이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1000Hz일 때는 500Hz보다 흔들림이 약간 더 있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80.jpg


81.jpg


82.jpg


83.jpg
 각각 다른 재질의 마우스 패드에서의 슬라이딩 및 브레이킹 테스트
M7 THUNDER의 슬라이딩과 브레이킹을 알아보는데 있어서 천과 플라스틱, 강화유리, 알루미늄의 각각 재질이 다른 4개의 마우스 패드를 준비했습니다.
슬라이딩과 브레이킹은 역시 천 패드가 가장 적절한 것 같습니다. 원래부터 써왔던 패드이기도 하고, 평소에 써와서 익숙하다는 느낌 때문인지 편하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천 패드를 기준으로 볼 때, 가장 매끄러운 슬라이딩은 강화유리 패드와 플라스틱 패드였으며, 알루미늄 패드는 단단한 표면 위에서 명확한 컨트롤이 좀 더 낫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84.jpg
지원 프로그램은 MMO 전용 마우스의 필수품!
지원 프로그램은 마우스에 따라 있기도 없기도 하며, 있으면 좋고 없어도 그리 크게 불편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MMO 전용 마우스에서는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기존 마우스들보다 적게는 3~4개, 많게는 5~6개 이상 버튼이 달려있는 MMO 마우스에서 버튼 기능의 자유로운 설정과 매크로 기능의 지원은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입니다.
M7 THUNDER 역시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전용 프로그램을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의 현재 버전은 1.0입니다.


85.jpg
 M7 THUNDER 드라이버 다운로드 홈페이지
전용 프로그램은 APRUS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프로그램의 최신 버전은 초기에 올라온 1.0 그대로입니다.


86.jpg
 프로그램 초기 화면
프로그램을 실행시켰을 때, 나타나는 초기 화면의 모습입니다. 화면에 여러 개의 칸이 있고 그 중에 M7 THUNDER 아이콘이 있는 것으로 보아, 이 프로그램을 AORUS 게이밍 기어의 통합 지원 프로그램으로 해서 앞으로 출시될 제품들을 지원하게 할 모양입니다.


프로파일 기능
지원 프로그램의 기능은 크게 프로파일, 매크로, 세팅이 있는데 먼저 프로파일 기능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여기서는 마우스 버튼 기능의 재설정과 키 맵핑이 가능합니다.

87.jpg

88.jpg
 버튼 기능 재설정 화면
프로파일(PROFILES) 화면에 들어오면 탭 아래에 블루부터 레드, 그린, 민트, 퍼플의 5개 컬러 바가 있는데, 이 컬러 바는 각각의 프로파일을 의미합니다.
먼저 여기서는 프로파일 탭의 버튼 기능 재설정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면에서 M7 THUNDER가 지원하는 16개 버튼에 적용된 버튼 기능을 상황을 살펴볼 수 있으며, 각 버튼에는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자유롭게 기능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맨 초기에는 메인 클릭 버튼과 휠에 마우스 주요 기능이, 그리고 9개의 측면 버튼에 1~9의 숫자 키가 디폴트 값으로 설정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89.jpg

90.jpg
 베이직 기능키 입력(세로선 및 가로선 긋기와 DPI 고정)
기능을 바꾸고자 하는 키에 더블 클릭을 하면, 다시 그 키에 지정할 수 있는 다양한 마우스 기능키가 직관적인 아이콘 모습으로 나타납니다.
여기서 지원하는 마우스 기능은 좌클릭이나 우클릭 같은 마우스 기본 기능을 포함하여 35개에 달하는 다양한 마우스 기능을 자유롭게 부가할 수 있습니다.
이들 기능 중에서 특히 주목하고 싶은 게 몇 개 있는데, 그 중 첫 번째가 세로선 고정과 가로선 고정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다른 마우스의 지원 프로그램에서도 한 번도 보지 못했던 매우 독특한 기능이라, 여기서 꼭 언급해보고자 합니다. 마우스를 쓰다 보면 가끔씩 세로나 가로로 직선을 그어야 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마우스를 정밀하게 움직인다 하더라도 정확한 가로선이나 세로선을 긋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M7 THUNDER 지원 프로그램이 지원하는 세로선(Vertical moving only)와 가로선(Horizontal moving only) 고정은 이럴 때 굉장히 유용한 기능으로, 이 기능을 활성화시키면 아주 간단하게 세로선이나 가로선을 그릴 수 있습니다.
또 하나 유용한 기능으로는 DPI 고정 기능(Lock DPI)이 있습니다. DPI 고정 기능은 다시, 클릭하고 있는 동안에만 활성화하는 파이어키(Firekey)와 한 번 클릭하면 그 DPI값으로 고정되는 토글키(Toggle)로 분류됩니다. 요즘 몇몇 마우스들이 FPS 전용 기능이라고 해서, 버트을 눌러 순간적으로 DPI 기능을 변경시키는 것을 추가하는게 꽤 있는데, M7 THUNDER의 DPI 고정 기능이 이와 일맥상통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DPI 고정에서 DPI는 X축과 Y축으로 구분해서 바꿀 수 있고 파이어키와 토글키 어느 것으로도 할 수 있으니, 자신이 원하는대로 사용하도록 합시다.


91.jpg

92.jpg
 베이직 기능키 입력(그 외에 지원하는 기능키)
이 외에도 내 컴퓨터, 계산기, 바탕화면, 재생 및 멈춤, 넘기기 및 되감기, 볼륨 증가와 감소, 인턴넷, 이메일 등 마우스 부가기능부터 멀티미디어 기능까지 다양한 기능을 입맛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93.jpg

94.jpg
 키 맵핑하기
프로파일의 두 번째 탭은 키 맵핑(KEY MAPPING) 기능입니다. 여기서는 숫자키부터 시작해서 영어키, 각종 기능키 등 키보드의 모든 키를 맵핑하는게 가능합니다. 또한 시프트나 알트, 컨트롤과 같은 기능키의 경우, 단독으로 쓰는 것 뿐만 아니라 다른 키보드 키와 조합키로 쓰는 것도 할 수 있습니다.


95.jpg

96.jpg
 매크로키 지정하기
프로파일의 세 번째 탭은 매크로 지정(MACROS) 기능입니다. 여기서는 설정한 매크로를 마우스 버튼에 지정하는게 가능하며, 만약 매크로를 설정하지 않았다면 먼저 매크로를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매크로 지정은 총 70개를 지원합니다.


매크로 기능
지원 프로그램의 두 번째 탭은 매크로입니다. 여기서는 자신이 원하는대로 다양한 매크로 조합키를 만들 수 있으며, 총 70개 매크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97.jpg

98.jpg

99.jpg
 매크로 작성
프로그램 최상단에 있는 매크로(MACROS) 탭을 선택하면 매크로 에딧 화면으로 들어오며, 작성하고픈 매크로 번호를 정해서 EDIT를 클릭하면, 세부 작성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여기서는 마우스 버튼과 키보드 키를 활용한 다양한 매크로 조합이 가능하며, 작성은 키보드와 마우스 클릭 외에 옆에 있는 아이콘의 드래그로도 할 수 있습니다.
매크로 작성에서는 키 입력 시의 지연시간 조정과 반복 기능 설정도 가능한데, 반복 기능을 설정할 때에는 한 가지 주의할 게 있습니다. M7 THUNDER 지원 프로그램이 제공하는 반복 기능은 한 번 시행, 무한 반복, 누르고 있을 때만 작동 이렇게 3가지가 있는데, 만약 처음에 반복 기능을 설정한 다음에 다시 다른 반복 기능으로 변경하면 그 기능은 적용되지 않는다는 버그가 있습니다. 따라서 반복 기능을 바꿀 때에는 매크로를 삭제하고 다시 매크로를 작성할 수 밖에 없으며, 이는 프로그램의 다음 버전에서 수정되어야 할 것입니다.


100.jpg
 매크로 작성(아이콘 변경)
매크로 작성할 때 매크로 아이콘은 기본 지원되는 매크로 숫자로 되어있지만, 아이콘 그림을 클릭함으로서 다양한 아이콘 그림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지원하는 그림 외에도 외부의 그림 파일을 불러올 수 있으니, 자신이 원하는 아이콘 그림을 자유롭게 선택합시다.


세팅 기능
지원 프로그램의 마지막 탭은 세팅 기능으로 여기서는 LED 컬러, 감도와 폴링율 등 마우스의 기타 기능에 대한 조정이 가능합니다.

101.jpg
 세팅 탭의 전체 화면
세팅 탭의 전체 화면입니다. 왼쪽부터 프로파일 LED 컬러, 단계별 DPI 조절, 휠 감도 세팅, 폴링율 조정, 메모리 세팅, 전면 헤드라이트 LED 세기 조절입니다.


102.jpg
 프로파일 LED 컬러 변경
세팅 탭의 첫 번째는 프로파일 LED 컬러 변경 기능입니다. M7 THUNDER의 LED는 프로파일 순으로 블루, 레드, 그린, 민트, 퍼플의 컬러로 기본 지정되어 있는데, 이 컬러를 자신이 원하는 10가지 컬러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또한 LED의 브레싱 모드의 활성화/비활성화도 여기서 할 수 있습니다.


103.jpg
 단계별 DPI 조절
M7 THUNDER는 4단계 DPI 변경이 가능하며, 각 단계별로 지정된 디폴트 값은 800, 1600, 3200, 5600입니다.
여기서는 50단위로 DPI 값을 증감시킬 수 있으며, X축과 Y축에 따라 구별된 변화를 주는 것도 가능합니다.


104.jpg
 휠 감도 변경
휠 감도의 변경 기능입니다. 한 번 돌릴 때 적용되는 휠 감도의 단계를 증감시킬 수 있습니다.


105.jpg
 폴링레이트 조절
M7 THUNDER의 기본 폴링율은 500Hz입니다. 여기서는 125~1000Hz까지 다양한 수치로 폴링율을 변경시킬 수 있습니다.


106.jpg
 메모리 세팅
제품 내부에 있는 메모리에 저장된 내용을 지우거나, 백업, 백업한 값의 로딩 등을 할 수 있습니다.


107.jpg
 전면 헤드라이트 LED 세기 조절
마우스 전면에 들어오는 헤드라이트 LED의 세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108.jpg
다양한 장르의 게임에 적합한 M7 THUNDER!
측면에만 9개, 전체 16개의 버튼을 지원하는 M7 THUNDER는 MMORPG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게임에 매우 유리한 마우스입니다. 버튼 수가 많기도 하고, 마우스 기능키에 키보드 전체의 키 맵핑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지원 프로그램과 잘 연계해서 사용하면 정말 편리한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테스트 게임으로는 WOW, 디아블로3, 배틀필드4, 월드 오브 탱크를 선정하였으며, 27인치 QHD 모니터에서 3200DPI에서 플레이했습니다.

109.j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MMO 전용 게이밍 마우스로 탄생한 제품답게 M7 THUNDER는 WOW 하는데 쓰기 좋은 마우스입니다. 1~4번 키, Q, W, Ctrl, Alt 등 왼손이 닿는 범위의 다양한 키와 기능키를 사용하는데다가 조합키의 사용빈도 또한 높아서, M7 THUNDER의 다양한 버튼은 여기에 적용시키기 딱 좋습니다. 사용 여하에 따라서 오른손만으로도 아주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단, 아쉬운 것은 지원 프로그램에서 텍스트 입력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WOW에 접속하면 '안녕하세요'와 같은 인사말이나 파티 모집할 때 상투적으로 쓰는 말이 꼭 있습니다. 이런 말을 버튼에 입력해놓은면 정말 편리할 것 같은데, 그러지 못한 것이 좀 아쉽습니다.


110.jpg
 디아블로3 영혼을 거두는 자
1~4번의 스킬 키와 스킬의 순차 사용을 입력하나 매크로 키, 그리고 장비창과 스킬창 키 등을 M7 THUNDER의 측면 버튼에 지정해서 플레이해 보았습니다. WOW보다 사용하는 키가 적다 보니, 진짜로 오른손 하나만으로도 게임을 편하게 즐기는게 가능했습니다.


111.jpg
 배틀필드4
배틀필드4와 같은 FPS 게임에서는 M7 THUNDER의 지원 프로그램에 있는 DPI 고정 기능이 상당히 편리합니다.
저격용으로 DPI 값을 평상시보다 많이 낮춰서 그걸 DPI 고정시켜놓으면, 원거리에서 스나이퍼 라이틀 가지고 저격놀이하는데 꽤나 편리합니다.


112.jpg
 월드 오브 탱크
일반 FPS와는 조금 다른 면이 있는 전차 FPS, 월드 오브 탱크에서도 M7 THUNDER는 충분히 유효한 제품입니다. 다양한 버튼의 지원 외에도 마우스 자체의 기본 스펙이 탁월하다보니, 게임에 대한 적합성이 역시 뛰어난 것 같습니다.



113.jpg
 M7 THUNDER의 가격

★ 장점
① 장르와 관계없이 게임에 매우 유리한 16개에 달하는 많은 버튼의 지원
② 아크릴과 투명 ABS 프레임, 내부 엔진 모양 프레임이 주는 차별화된 유니크 디자인
③ 수많은 버튼이 달려 있음에도 불구하고 매우 편안한 뛰어난 그립감
④ 옴론 스위치, 아바고 9800 센서 등 마우스 자체의 높은 스펙
⑤ 다양한 기능키 입력과 완벽한 키 맵핑, 매크로 작성이 가능한 지원 프로그램

★ 아쉬운 점
① 초기에 비해 현재 약간 상승된 가격
② 지원 프로그램의 반복 기능에 대한 오류와  텍스트 입력 기능의 미지원
③ 제품 성능에 비해 낮은 인지도

★ 이 제품에 대한 짧은 한 마디!
첫 등장할 때 압도적인 성능으로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X7 노트북처럼, 대단한 성능과 디자인을 동시에 겸비한 프리미엄 게이밍 마우스!
MMO 전용 마우스가 빠지기 쉬운 수많은 버튼에 의한 사용 불편함을 최대한 덜어내는 제품 구조, 이거 하나 만으로도 엄지 손가락을 치켜세울 수 있을 듯......
지원 프로그램에서는 아쉬운 점이 있었으나 앞으로 다시 개선될 것을 기대해보며, 그 점을 제외하면 단점도 거의 없는 명실상부한 최상습 마우스!


이상으로 AORUS사의 플래그쉽 게이밍 마우스, M7 THUNDER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타 제품과의 비교를 불허하는 초월적인 성능의 노트북으로 전 세계 사람들을 놀라게 했던 AORUS의 첫 번째 게이밍 마우스, M7 THUNDER는 과연 AORUS사가 만든 제품이구나 하고 고개를 끄덕일 정도로 대단히 우수한 마우스라 생각합니다.
특히, 이 마우스에서 칭찬해주고 싶은 점은 디자인과 마우스 성능을 프리미엄급으로 끌어올리며서도 실제 사용에서의 편의성을 잊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기존 마우스에 비해 태생적으로 버튼이 많은 MMO 전용 마우스는 그 많은 버튼 때문에 자칫 하다가는 제품이 기능성 위주로 치우쳐, 성능만 높고 실제로는 쓰기 불편한 제품이 되기 쉽습니다. 처음 이 제품을 보았을 때에도 혹시나 그렇지 않을까 염려했었는데, 직접 손으로 쥐어보았을 때 너무 편안한 느낌이 드는게, 그럴 걱정은 할 필요 없겠다는 생각이 바로 들었습니다.
또, 좌측에 많은 버튼을 위치시키면서도 그립에 방해되지 않게 한 디자인과 우측에 있는 투명 ABS 프레임이 주는 디자인 감성과 그립 편의성 같은 것도 제품의 디자인과 기능성, 사용 편의성, 이 3가지를 어느 하나도 소홀히 하지 않으려는 AORUS사의 고민과 노력의 산물이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약간 아쉬운 것은 현재 가격이 초기에 제품이 나왔을 때에 비해 좀 올라갔다는 것입니다. 원래 처음 나왔을 때에는 7~8만원대로 성능에 비해 굉장히 좋은 가격을 하고 있었는데, 지금은 그때보다 가격이 약간 더 상승된 것 같습니다. 물론, 제 값 이상은 충분히 해내는 제품이기는 하나, 소비자 입장에서는 좀 아쉬운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 지원 프로그램의 반복 기능에 대한 오류와 텍스트 입력 미지원 문제가 있기는 하나, 현재 등장한 프로그램이 나온지 얼마 안된 초기 프로그램인만큼 앞으로 더 좋아지고 개선된 제품이 나타날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런칭된 지 얼마 안된 브랜드라 인지도가 좀 낮기는 하나, 제품 자체만으로 판단할 때 M7 THUNDER는 디자인, 성능, 편의성 그 어떤 면에서도 뒤지는 점이 없는 고성능 제품임에 틀림없습니다. 처음으로 등장한 AORUS의 게이밍 기어가 이 정도 레벨이라 앞으로 등장할 제품을 더욱 기대해보며, 이번 리뷰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키워드 : AORUS, M7 THUNDER, MMO 전용 마우스, AVAGO 9800, 16개 버튼, 8200DPI, 12000FPS, 150IPS, 지원 프로그램
  2
 
자유전사 님의 다른글 보기
좋은 내용의 글이라면 추천해주세요.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추천 하실 수 있습니다.
211.210.219.xxx
불법 광고글 신고하기
I
   이 게시물의 댓글 보기
추천제안내
좋은 게시물에는 추천을 할 수 있습니다.추천이 5 이상이면 메인페이지 헤드라인에 게시물을 걸어 드립니다.
적립된 포인트로 진행중인 이벤트에 참여하시어 경품을 받아가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안내 글작성 : 20점, 추천클릭 : 2점, 추천받은사람 2점, 댓글작성 : 4점 (2008.12.29일부터)
사용기/필테기
  아틀란/파인드라이브 외 바이럴 의심 게시물은 모두 삭제조치합니다. 2 감자나무 0 14.01.22 5043
  동영상 업로드 방법 안내 1 감자나무 5 10.02.10 14783
  정보공유 통합게시판 이용안내 (09.09.02 수정) 2 감자나무 2 08.08.12 11613
24345 개인사용기   아이구주 G25 블랙홀 LED 케이스 후기 오오오오미 0 11:22:10 7
24344 필드테스트   디지털벤투스 고속 무선 충전기 사용기 노가리다 0 16.12.02 57
24343 필드테스트   9V 무선 고속충전지원되는 - 디지털 벤투스 DIVEN 무선충전기 소개 5 deeplyshocke 0 16.12.02 60
24342 필드테스트   한경희 멀티 밀대 청소기쓱싹 SCI-100 호도알 0 16.12.02 22
24341 필드테스트   휴대용프로젝터 소니 MP-CL1A 사용 후기 - 아웃도어(야외) 활용기 realdonnie 0 16.12.02 23
24340 필드테스트   TP-LINK RE200 무선확장기 Neoo 0 16.12.02 17
24339 필드테스트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XB2 개봉기 및 간단 사용기 realdonnie 0 16.12.02 18
24338 개인사용기   급속 무선 충전패드 - 디지털벤투스 Diven Slim ! 디오르 0 16.12.02 23
24337 필드테스트   저렴한 가격, 괴랄한 최고의 가성비, 캔스톤 W1 Shuffle 블루투스 스피커 리뷰 amuleti 0 16.12.01 19
24336 개인사용기   지포스 1050 사용기(참고하세요) 루팡 1 16.12.01 22
24335 필드테스트   Wi-Fi 음영지역을 커버하는 TP-LINK RE200 무선 확장기 호도알 0 16.12.01 21
24334 개인사용기   크롬캐스트2와 55인치 UHD커브드(MT55CUHT) 만남 폭스폭스 0 16.12.01 18
24333 필드테스트   저렴한 가격, 선명한 음질, 가성비 추천 노벨뷰 NSB1300 사운드바 체험단 amuleti 0 16.12.01 20
24332 필드테스트   마우스는 역시 RGB지! MAXTILL TRON G41 RGB GAMING MOUSE 비피 0 16.11.30 19
24331 필드테스트   TP-LINK RE200 무선확장기로 와이파이 사각지대를 사수하자 타락천사 NO.1 0 16.11.30 21
24330 필드테스트   포리프 고래거치대 향기와 스마트폰거치대 태블릿거치대 한번에 스파이키 0 16.11.30 23
24329 필드테스트   MAXELITE MAXWELL 400W 3.3V DC to DC FOR DDR4 타락천사 NO.1 0 16.11.30 20
24328 개인사용기   다중그래픽과 오버클럭 시스템을 위한 FSP Hydro G 850W pop-eye 0 16.11.29 21
24327 필드테스트   고속 무선충전지원(퀄컴퀵차지2.0) 디지털벤투스 Diven Slim 사용기 아리마퐁퐁 0 16.11.29 39
 1 [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