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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나비 퀀텀 블랙박스 야간화질과 넓은 화각으로 사각지대 잡는다


아리마퐁퐁 미디어로그가기

조회 : 48
작성일 : 2016/11/22 19:24
간편 URL : http://www.bodnara.co.kr/bbs/bbs.html?D=20&num=1326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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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나비의 블랙박스 제품군이 이렇게 큰 비중을 차리하리라고는 생각지도 못했다.

네비게이션 시장이 포화되면서 차량안에서 사용되는 제품군을 아우른다는점에서 출시 시기를 조율했었던것도 이유가 있었겠지만,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군을 속속 선보였다는 점에서 아이나비의 저력을 알수 있는 제품군이기도 하다.

 

블랙박스 제품에 있어서 첫번째 야간 녹화화질이다.



울트라 나이트 비전이라고 하는 기술을 통해서 저조도 환경에서 타사대비 높은 해상력을 보여준다고 말하는 아이나비 퀀텀 블랙박스이다.

 


주차모드시에도 동일하게 UNV가 적용이 되고 주차모드시에도 모션인식과 타임랩스 모두에 적용이 된다.

 


전후방 QHD 해상도는 울트라나이트비전 기술과 더불어서 번호판 인식과 야간 저조도 환경에서 선명한 화질을 보여주는데 큰 도움을 준다.

 



실제 UNV 미적용된 화면은 타사 블랙박스 야간 화질보다도 좋다...그래도 이보다 더 업그레이드 한다면...

 


차선 한개가 더 보일정도의 밝기를 확보하게 된다. 물론 차량 운행시 UNV가 주차모드에 비해서 효과가 저조하지만, 그래도 적용전과후의 차이점은 발생한다. 후방 화면에 대해서는 감도가 증감되는것이 보일정도이다. 단 울트라나이트비전의 적용 효과는 전방이 가장 큰 것으로 확인이 된다.

 


주차 모드시 울트라 나이트비전의 효과는 극대화가 된다. QHD 해상도와 맞물리면서 야간 저조도 환경에서의 부족한 디테일을 살린다는 점이다. 1-2개의 간접 조명에서도 차량 움직임 식별이 가능하다는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주차장 같은 실내에서는 넓은 화각과 더불어서 번호판 인식에도 큰 도움을 준다.

 


야간 화질에 있어서는 해상도 업그레이드가 큰 한몫을 한듯 하다.

중심부의 화질은 높지만 주변부로 갈수록 떨어지는 해상력을 QHD 해상도로 살리고 야간에 3개 차로에 대해서는 번호판 식별에 전혀 문제 없음을 보여주었다.



후방은 시내 주행시 움직임 파악과 접근하는 차량에 대한 번호판 인식이 가능하다.

후방 캠은 실제적으로 영상을 담는 기능도 하지만 안전운행과 관련된 기능도 함께 하고 있다.

 


이번 아이나비 퀀텀 블랙박스에 적용된 엑스모어 R 센서를 개선한 스타비스 센서가 큰 역할을 한 것이 아닐까도 한다. 단순하게 해상도를 높인것고 더불어서 풀 HD 해상도 이상의 밝기를 잡았다는 점에서 의이를 둘 수가 있다.

 

 

가로등 전혀 없는 구간에서 촬영되었다. 괜찮죠..하우스 단지라서 가로등이 없습니다. ㅠ.ㅠ.

 

 

야간 고색주행시 터널 전체를 잘 표현해주네요 보통 중앙부 도로만 보여주는데 감도가 높은 만큼 터널의 전체적인 모습을 다 담을 정도이다.

 

 

시내주행은 빛이 많은 구간으로 차량 3개차로에 대해서는 차량 2대분 정도의 거리에서도 번호판 인식이 가능한 디테일을 보여준다

 

 

 

후방도 이정도면 괜찮은것 같은데요 저녁 가로등 불빛에도 화면이 보이지 않는 타사 제품군이나 저가형 제품군의 별빛 을 보는것보다는 좋은 후방 화질을 보여준다.

 

영상에서 어둡게 보이지만 안전 운전 기능은 정상적으로 동작하고 있다.

 

 

전후방 주차모두 번호판 인식과 울트라 나이즈 비전 적용에 따른 디테일한 모션 감지가 되는 것으로 확인..하하 매일 가는 마트의 영상이 이렇게 밝았었나 처음 느끼게 되었다.

 



괜찮죠...울트라나이트비전 적용이 따른 저조도 구간에서의 화면 디테일을 더욱더 살렸다.

주행중과 운행중에 모두 적용이 되지만 주차중에 가장 큰 야간 화질 개선을 보여주었던것으로 판단이 된다.

 

주차장에 세워두거나 야간 운행시 도움이 될것으로 생각이 되네용~~~~~~~~~~~




화질적으로 큰 성장을 보인 아이나비 퀀텀 블랙박스....화질적으로 업그레이드가 된만큼 보는 눈의 범위에 대해서도 변화가 많다...안전 운행 기능을 포함한만큼 최대한 넓은 지역을 확인해야 하는 것이 전제가 되었기에 후방 180도 전방 140도에 이르는 화각을 시원한 화면을 녹화하게 되었다.


넓어진 화각에 해상도 또한 높아진만큼 화질저하 또한 최소화할 수 있는 환경이 된것도 사실이다.



녹화해상도를 선택할수는 없다. 전후방 모두 최대 해상도로 녹화가 되고 녹하 방식에 대해서 일부 옵션 변경이 가능할뿐 영상 품질에 대해서 사용자는 신경쓸 필요가 없다.



화각이 넓어지면서 한 화면에 담을수 있는 차량 숫자도 많아진점이 가장 눈에 보이는 변화지만 근본적으로 중심부에서 주변부로 갈수록 떨어지는 디테일<해상력의 범위>를 보완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QHD로 해상도가 높아졌기에 가능한 일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화각이 좁은 블랙박스에 차량이 8대가 보인다면 이중 제대로 번호판 식별이 가능한 차량은 6대라고 가정하자 그에 반해 아이나비 퀀텀은 화각이 넓어진만큼 10대가 화면에 잡히고 번호판 식별 가능한 차종을 8대라고 생각하면 될듯 하다.





해상도 설정은 불가능 오직 밝기 설정만이 가능하다.



최근에 소개했던 제품과의 화각 차이가 크다는 것이 눈에 보일 정도이다.



후방은 뒷쪽에서 접근하는 차량의 식별을 위해서 180도에 이르는 화각을 보여준다. 타사 제품과 차이 많이나죠^^




시원시원 합니다 .블랙박스에 광각렌즈 달았다면 생각하면 됩니다.



3개 차선에 대해서는 확실하게 번호판 식별이 가능할 정도의 선명도를 보여준다.



고속 주행 구간에서도 문제 없음. 탁트인 도로에서 운행시에 퀀텀만의 화각의 장점을 그대로 보여준다.



안개낀 구간이라든지 차량 시야가 불분명할시에 사고 판독 유무에 넓은 화각은 큰 장점으로 작용한다.

특히 안전운행 기능이 함께 적용이 되면서 네비게이션 도움없이도 운행이 가능하다. 영상 소리를 참조하세요



역광인상황에서도 전방 도로에 대한 노출을 우선적으로 적용한다.



우천시에도 큰 문제 없음



후방캠에서 잡히는 영상도 멋지군요




안전 운행 기능이 적용되면서 후방캠의 화질이 높아졌고 전방 화각도 넓어진것이 확인이 되었다.

그냥 화각만 넓인다고 해서  좋은 영상을 보여주는것은 아니다 그만큼 디테일이 높아졌기에 아이나비 퀀텀에서는 장점으로 작용한듯 하다. 다음편에서는 아이나비 퀀텀에 적용된 엑스드라이브 기능에 대해서도 소개해보겠다.



원본 블로그: http://nothingdesign.co.kr/3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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