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irectX 8À» À§ÁÖ·Î
ÇÏ´Â 3DMark2001SE¿¡¼ÀÇ Å×½ºÆ® °á°úÀÌ´Ù. 4°³ÀÇ ÆÄÀÌÇÁ¶óÀΰú 2°³ÀÇ ÅØ½ºÃÄÀ¯´ÖÀ» °®Ãá Geforce4 TI4200ÀÌ °¡Àå ³ôÀº
¼º´ÉÀ» º¸¿©ÁÖ°í ÀÖÀ¸¸ç, 4°³ÀÇ ÆÄÀÌÇÁ¶óÀΰú ÇϳªÀÇ ÅØ½ºÃÄÀ¯´ÖÀ» °®Ãá Á¦Ç°µé Áß¿¡¼´Â GeforceFX 5600ÀÌ Radeon 9600
º¸´Ù ³ôÀº ¼º´ÉÀ» ±â·ÏÇß´Ù. ±×¸®°í Radeon 9600 256MBÀº ¸Þ¸ð¸® Ŭ·°À¸·Î ÀÎÇØ Radeon 9600 128MBÀÇ ¼º´É¿¡ ¾à°£
¸ø ¹ÌÄ£´Ù.
¡¡

DirectX 9À» À§ÁÖ·Î
ÇÏ´Â 3DMark03 V330¿¡¼ÀÇ 3DMark2001SE¿Í ¹Ý´ëÀÇ ¾ç»óÀÌ ³ªÅ¸³µ´Ù. 2001¿¡¼ °¡Àå ³ôÀº ¼º´ÉÀ» º¸¿´´ø
Geforce4 TI4200Àº Pixel Shader 2.0À» Áö¿øÇÏÁö ¾Ê±â ¶§¹®¿¡ ÀúÁ¶ÇÑ ¸ð½ÀÀ̸ç, À̹ø¿¡´Â Radeon 9600ÀÌ
GeforceFX 5600À» ¾Õ¼°í ÀÖ´Ù. Radeon 9600 256MB ¹öÁ¯Àº ³Ë³ËÇÑ ¸Þ¸ð¸® ¿ë·® ´öºÐ¿¡ Ŭ·°ÀÌ ³·À½¿¡µµ ºÒ±¸Çϰí
128MB ¹öÁ¯º¸´Ù ¾à°£ ºü¸£°Ô ³ªÅ¸³µ´Ù. ¹°·Ð ±× Â÷ÀÌ´Â ¹Ì¹ÌÇÑ ¼öÁØÀÌ´Ù.
3DMark Å×½ºÆ® °á°ú¸¦
³õ°í ºÃÀ»¶§´Â ±âº» ¼º´É¸é¿¡¼ Geforce4 TI4200°¡ °¡Àå ÁÁÀº ¸ð½ÀÀÌ´Ù. ÆÄÀÌÇÁ¶óÀδç ÅØ½ºÃÄ À¯´ÖÀÌ ºñ±³´ë»ó¿¡ ºñÇØ 2¹èÀ̱â
¶§¹®¿¡ µ¿ÀÏ Á¶°Ç ÇÏ¿¡¼´Â ³ôÀº ¼º´ÉÀ» º¸¿©ÁØ´Ù. Radeon 9600°ú GeforceFX 5600Àº Pixel/Verex Shader
2.0 Áö¿øÀ̶ó´Â Á¡ÀÌ ¿ìÀ§¿¡ ÀÖÀ¸¸ç, ÀÌ µÎ Á¦Ç°ÀÇ ¼º´ÉÀº ¾÷Ä¡¶ôµÚÄ¡¶ôÇÏ´Â ¸ð½ÀÀÌ´Ù.
¡¡

¾ð¸®¾ó Åä³Ê¸ÕÆ® Å×½ºÆ®´Â
µÎ°¡Áö ¸Ê¿¡¼ Flyby ¸ðµå¿Í Bot Match ¸ðµå µÎ°¡Áö¸¦ ÁøÇàÇÏ¿´´Ù. ½ÇÁ¦ °ÔÀÓ È¯°æ°ú ºñ½ÁÇÑ Bot Match ¸ðµå¿¡¼´Â µÎ°¡Áö
¸Ê ¸ðµÎ 4Á¾ÀÇ ±×·¡ÇÈÄ«µå ¸ðµÎ °ÅÀÇ ºñ½ÁÇÑ ¼º´ÉÀ» ±â·ÏÇϰí ÀÖ´Ù. ¹Ý¸é Flyby ¸ðµå¿¡¼´Â ¼º´É Â÷À̰¡ ³ªÅ¸³ª°í Àִµ¥, °á°ú¸¦ º¸¸é
¿©Á¯È÷ Geforce4 TI4200ÀÇ °¼¼ÀÌ´Ù. GeforceFX 5600Àº antalus flyby¸ðµå¿¡¼ ³ôÀº ¼º´ÉÀ» º¸¿´´Ù.
ÀüüÀûÀ¸·Î »ìÆìº¸¸é
Geforce4 TI4200°¡ ¾ð¸®¾ó Åä³Ê¸ÕÆ®2003¿¡¼ °¡Àå ºü¸£°Ô ³ªÅ¸³ª°í ÀÖ´Ù. ±× ´ÙÀ½À¸·Î GeforceFX 5600ÀÌ
Radeon 9600À» ¾Õ¼°í ÀÖÁö¸¸ ½ÇÁ¦ °ÔÀÓ È¯°æÀ» °í·ÁÇØºÃÀ»¶§´Â °ÅÀÇ µ¿µîÇÑ ¼öÁØÀÌ´Ù. ±×¸®°í Radeon 256MB ¹öÁ¯Àº
128MB º¸´Ù ¹Ì¾àÇϰԳª¸¶ ºü¸£°Ô ³ªÅ¸³µ´Ù.
¡¡

´ÙÀ½À¸·Î ½ºÇÁ¸°Åͼ¿¿¡¼ÀÇ
Å×½ºÆ® °á°úÀÌ´Ù. À̹ø Å×½ºÆ®¿¡¼µµ ¾Õ¼± °á°ú¿Í Å©°Ô ´Ù¸£Áö ¾Ê´Ù. ±âº» ¿¬»ê 󸮰¡ ÁÁÀº Geforce4 TI4200ÀÌ Å« Â÷ÀÌ·Î
¾Õ¼³ª°¡°í ÀÖÀ¸¸ç, Radeon 9600°ú GeforceFX 5600Àº °ÅÀÇ µ¿±ÞÀÇ ¼º´ÉÀ» º¸¿©ÁØ´Ù. ±×¸®°í ¸Þ¸ð¸® ¿ë·®º¸´Ù´Â Ŭ·°¿¡
ÀÇÇÑ ÀÇÁ¸ÀÌ Å©°Ô³ªÅ¸³ª Radeon 9600 256MBº¸´Ù 128MB ¹öÁ¯ÀÌ ¹Ì¼¼ÇÏ°Ô ¾Õ¼¹´Ù.
¡¡

¸¶Áö¸·À¸·Î °Ç¸ÞÅ»¿¡¼ÀÇ
°á°úÀÌ´Ù. ATi °è¿°ú nVIDIA °è¿ÀÇ µ¿ÀÏÇÑ Å×½ºÆ® Á¶°ÇÀ» ¸ÂÃß±â À§ÇØ Anti Aliasing 2X¸¦ ¼³Á¤Çؼ ÇÁ·¹ÀÓÀÌ ³·°Ô
³ªÅ¸³ª°í Àִµ¥, µðÆúÆ® ¼³Á¤¿¡¼´Â À̺¸´Ù ´õ Å« Â÷À̸¦ º¸ÀÏ °ÍÀ¸·Î º¸ÀδÙ. °á°ú´Â ¿ª½Ã Geforce4 TI4200ÀÌ °¡Àå ¾Õ¼°í
ÀÖ°í, Radeon 9600, GeforceFX 5600 ¼øÀÌ´Ù. Anti Aliasing ¼³Á¤½Ã¿¡´Â ³Ë³ËÇÑ ¸Þ¸ð¸®ÀÇ È¿°ú°¡ Àß ³ªÅ¸³ª
Radeon 256MB ¹öÁ¯ÀÌ 128MBº¸´Ù ´õ ºü¸£°Ô ³ªÅ¸³µ´Ù.
±×¸®°í ¼º´É¿¡ °ü°è¾øÀÌ ÇѰ¡Áö
µ¡ºÙÀÌÀÚ¸é, Å×½ºÆ®¿¡ »ç¿ëµÈ 875P ¸ÞÀκ¸µå¿¡¼´Â AGP 8X¸¦ ¼³Á¤ÇÏ°íµµ ¾Æ¹«·± ÀÌ»óÀÌ ¹ß»ýÇÏÁö ¾Ê¾Ò´Ù. Å×½ºÆ® µµÁß ´Ü Çѹøµµ
´Ù¿îµÇ´Â ÀÏÀÌ ¾ø¾úÀ¸¸ç, »ó´çÈ÷ ¾ÈÁ¤ÀûÀ¸·Î µ¿ÀÛÇß´Ù. ¸ðµç 865/875 ¸ÞÀκ¸µå¿¡¼ Ãæµ¹ÀÌ ¹ß»ýÇÑ´Ù´Â °Ô½Ã¹°ÀÌ °£È¤ ÇÊÀÚ¿¡ ´«¿¡
¶ç´Âµ¥, ÀϺΠ¸ÞÀκ¸µå¿Í Ãæµ¹ÀÌ ÀÖÀ» ¼ö´Â ÀÖÁö¸¸ 865/875 ¸ÞÀκ¸µå¶ó°íÇØ¼ ´Ù ¹®Á¦µÇ´Â °ÍÀº ¾Æ´Ï´Ù.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