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Radeon X800¿¡ Àû¿ëµÈ ½Å±â¼ú ¼Ò°³
±â¼ú µ¥¸ð´Â °¼º±Ù »ó¹«ÀÇ Radeon X800 ¼Ò°³ °¡¿îµ¥ ÀÌ·ïÁ³´Âµ¥, Radeon X800¿¡ Àû¿ëµÈ ½Å±â¼ú¿¡ ´ëÇÑ °£·«ÇÑ ¼Ò°³¿Í
ÀåÁ¡À» ¾ð±ÞÇÑ ÈÄ À̸¦ Àû¿ëÇÑ È¸é°ú Àû¿ëÇÏÁö ¾ÊÀº ȸéÀ» ºñ±³ÇÔÀ¸·Î½á ATI ±â¼úÀÇ Å¹¿ùÇÔÀ» º¸¿©ÁÖ¾ú´Ù.
Áö³¹ø nVIDIAÀÇ
GeForce 6800 ¹ßǥȸµµ ±×·¸°í, À̹ø ATI X800 ¹ßǥȸµµ ÀÛ³âÀÇ GeForce FX 5950°ú Radeon 9800XT
¹ßǥȸó·³ °æÀï»çÀÇ Á¦Ç°À» Á÷Á¢ ºñ±³Çذ¡¸ç ³·Ãß´Â ½ÄÀÇ ÁøÇàÀº ÇÏÁö ¾Ê¾Ò´Ù.

¸ÕÀú ¼±º¸ÀÎ ±â¼úÀº SmartShader HD·Î ´Ù¸¥ ±â¼ú ¼³¸í¿¡ ºñÇØ »ó´çÈ÷ ¿À·£ ½Ã°£ µ¿¾È 4-5°¡ÁöÀÇ ´Ù¾çÇÑ µ¥¸ð¸¦
º¸¿©ÁÖ¾ú´Ù. |
¡¡
 
ATIÀÇ ½Å ij¸¯ÅÍ RubyÀÇ ¾ó±¼ ºÎºÐÀ» ·»´õ¸µ ÇÑ È¸é. Radeon X800ÀÇ SmartShader HD¸¦ Àû¿ëÇÏÁö ¾ÊÀº
ȸé(ÁÂ)°ú Àû¿ëÇÑ È¸é(¿ì)ÀÌ´Ù. À̸¶¿¡ ºñÄ¡´Â Àι°ÀÇ ¸Ó¸®Ä«¶ô ±×¸²ÀÚ¸¦ »ìÆìº¸¸é SmartShader HD¸¦ Àû¿ëÇÑ ÂÊÀÌ
±×¸²ÀÚ°¡ ÈξÀ ºÎµå·´°í ÀÚ¿¬½º·´°Ô Ç¥ÇöµÇ¾ú´Ù. |
¡¡

»ç¶÷ÀÇ ´«Àº ¿ø±Ù°¨À» °¡Áö°í ÀÖ¾î Æ¯Á¤ °Å¸®¿¡ ÀÖ´Â »ç¹°¿¡ ÃÐÁ¡À» ¸ÂÃß¸é ±× ¿ÜÀÇ °Å¸®¿¡ ÀÖ´Â »ç¹°Àº È帮°Ô Ç¥ÇöµÈ´Ù. ÀÌÀü
3D ±×·¡ÇÈÀº À̸¦ °°Àº ¼öÁØÀ¸·Î ·»´õ¸µ ÇÏ¿´´Âµ¥, Radeon X800¿¡¼´Â Depth of Field¶ó ÇÏ¿© »ç¶÷ÀÇ ´«Ã³·³
ƯÁ¤ ºÎºÐ¿¡¸¸ ÃÐÁ¡À» ¸ÂÃß°í ³ª¸ÓÁö´Â È帮°Ô º¸¿©ÁØ´Ù. |

°Å¸®¿¡ µû¸¥ ÃÐÁ¡ÀÇ Â÷À̸¦ Àû¿ëÇÑ È¸é(ÁÂ)°ú ±×·¸Áö ¾ÊÀº ȸé(¿ì)À» ºñ±³Çϸé Â÷À̸¦ È®¿¬ÇÏ°Ô ¾Ë ¼ö ÀÖ´Ù. |
¡¡
 
¶Ç ´Ù¸¥ SmartShader HDÀÇ Æ¯Â¡ÀÎ Realistic Lighting È¿°ú´Â ´ÙÀ̾Ƹóµå¿Í °°Àº º¸¼®À» ±×¸± ¶§ Ç¥¸é¿¡
¹Ý»çµÇ´Â ºûÀÇ È¿°ú¸¦ ´õ¿í ½ÇÁ¦Ã³·³ ¸¸µé¾î ÁØ´Ù. |
¡¡
¡¡

ÀÌ ±â¼úÀº Subsurface ScatteringÀ¸·Î ´ë¸®¼®°ú °°Àº »ç¹°À» Ç¥ÇöÇϴµ¥ ±âÁ¸ÀÇ ¹æ½ÄÀÌ °¢ ºÎºÐÀÇ µÎ²²³ª ¸ð¾çÀ»
°í·ÁÇÏÁö ¾Ê°í Àüü¸¦ µ¿¾ËÇÏ°Ô Ã³¸®ÇÑ °Í¿¡ ºñÇØ Subsurface ScatteringÀÌ Àû¿ëµÈ ȸ鿡¼´Â ¾ãÀº ºÎºÐÀº ºûÀÌ
Åõ°úÇϰųª ¹Ý»çµÇ´Â µîÀÇ °¢ ºÎºÐ¿¡ ´ëÇØ ´Ù¸¥ È¿°ú¸¦ Àû¿ëÇϰí ÀÖ´Ù. |
¡¡

Subsurface ScatteringÀ» Àû¿ëÇÑ È¸é(ÁÂ)°ú Àû¿ëÇÏÁö ¾ÊÀº ȸé(¿ì). °°Àº Á¶°¢»óÀÌÁö¸¸ ºûÀÌ µé¾î¿À´Â Á¤µµ¿¡
µû¶ó Â÷À̸¦ º¸¿©ÁÖ°í ÀÖ´Ù. ƯÈ÷ Á¶°¢»ó ¿Ü¿¡ µÞÂÊÀÇ º®¿¡¼µµ Â÷ÀÌÁ¡À» ¹ß°ßÇÒ ¼ö ÀÖ´Ù. |
¡¡
¡¡

X800¿¡ Àû¿ëµÈ ATIÀÇ 3Dc ±â¼úÀº ±âÁ¸ÀÇ ´Ü¼øÇÏ°Ô °è»ê½ÄÀ¸·Î Ç¥ÇöÇÏ´ø À̹ÌÁö Ä÷¸®Æ¼¸¦ ½ÇÁ¦¿Í °°Àº ¼öÁØÀ¸·Î ±²ÀåÈ÷
Çâ»ó½ÃÄÑ ÁØ´Ù. |
¡¡

CROTEAMÀÇ ½Ã¸®¾î½º »ù2 ij¸¯Å͸¦ ÅëÇØ 3Dc ¾ÐÃà ±â¼úÀ» Àû¿ëÇÑ Normal Map(ÁÂ)°ú Àû¿ëÇÏÁö ¾ÊÀº Normal
Map(¿ì)À» ºñ±³ÇÑ È¸é. ÆÈÀ̳ª ¾î±ú ºÎºÐÀÇ Ç¥ÇöÀÌ È®½ÇÈ÷ ´Ù¸£´Ù. |
¡¡
¡¡



SmartShader HD¿¡ ´ëÇÑ ¹æ´ëÇÑ ¼Ò°³¿¡ ºñÇØ SmoothVision HD³ª VideoShader HD, ±×¸®°í
Catalyst µå¶óÀ̹ö¿¡ ´ëÇÑ ¼³¸íÀº »ó´ëÀûÀ¸·Î ª°Ô ¾ð±ÞÇÏ°í ³Ñ¾î°¡´Â ¼öÁØ¿¡¼ ±×ÃÆ´Ù. ÀÌ¿¡ ´ëÇÑ ±â¼ú µ¥¸ð¿Í ÇÁ¸®Á¨Å×À̼Ç
ÀÚ·áµµ ÁغñµÇ¾î ÀÖ¾ú´ø °ÍÀ¸·Î ¾Ë·ÁÁ³´Âµ¥, À̹ø Çà»ç¸¦ ÁøÇàÇÏ´Â RTC ÀÎÅÍ³×¼Å³Î Ãø¿¡¼ ½Ã°£ °ü°è»ó ÇÁ¸®Á¨Å×ÀÌ¼Ç ÀÚ·á°¡ ³Ê¹«
¸¹¾Æ ÀϺθ¦ Ãà¼ÒÇß´Ù°í ÇÑ´Ù. |
¡¡

µ¥¸ð ½Ã¿¬ÀÇ ¸¶Áö¸· ¼ø¼·Î Radeon X800ÀÇ »õ·Î¿î ±â¼úµéÀÌ Á¢¸ñµÈ Ruby Demo¸¦ º¸¿©ÁÖ¾ú´Ù. ATIÀÇ »õ·Î¿î
ij¸¯ÅÍÀÎ Ruby¿Í ¾Ç´ç µÎ¸ñ°úÀÇ ´ë°áÀ» ±×¸° ªÀº ½ºÅ丮¸¦ °¡Áö°í ÁøÇàµÈ Ruby Demo´Â ¾Õ¼ ±â¼ú ¼³¸í °úÁ¤¿¡¼
º¸¿©ÁÖ¾ú´ø SmartShader HD ±â¼úµéÀ» Ç¥ÇöÇØ³»°í ÀÖ¾ú´Ù. |
¡¡ |
|